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성인용 제품 - 다음 중 화학 성분에 있어서 다른 범주에 속하는 직물은 무엇입니까?

다음 중 화학 성분에 있어서 다른 범주에 속하는 직물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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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강 오흥 전산양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실크 제품 1958, 실크 (실크), 리본, 밧줄 (기원전 2700 여 년) 이 출토됐다. 실크와 실크 조각 (그림 1) 은 길이가 2.4cm, 너비 1 cm, 황갈색입니다. 위도와 경도 밀도는 48 개/센티미터이고 실크 방향은 z 입니다. 실크의 폭은 5 mm 로 16 굵은 실로 짜여져 있습니다. 와이어 로프의 투영 폭은 약 3 mm 로 3 주, 방향은 S, 도수는 3.5 주 /cm 입니다. 1970 상대 중기 허베이성 태서촌 유적지에서 출토된 견직물 단편 (그림 2) 은 당시 소만, 크레이프, 꼬임, 삼사선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남 안양 은허 푸하묘에서 출토된 청동기에 붙은 실크 제품은 실, 만 20 여 건, 주사 9 건, 쌍경 쌍위 1 조각, 회문 1 조각 등 5 가지다. 상대 실크 직조 기술의 발전이 매우 빠르다는 것을 설명하다.

1955 년 산시 바오지 여가장 서주묘에서 출토된 구리 칼자루에 다층 실크 자국이 덮여 있다 (그림 3). 그중 채식지에는 마름모꼴 꽃 5 송이가 있는데, 경위밀도는 각각 34 송이와 22 송이/센티미터이다. 경위 이중층 조직의 마름모꼴 실크 직물은 70 개/센티미터, 위도는 40 개/센티미터입니다. 1970 년 닝샤 랴오양 위영자 서주묘에서 20 여 층의 실크 단편이 출토되었다. 그 중 하나는 이중층, 3 층, 능직 짜임새입니다.

1957 년 호남 창사 좌자당 초묘에서 견직물 한 무더기가 출토되었다. 마름모꼴금, 짙은 갈색 바닥, 빨간색과 노란색 꽃. 나머지 길이는 32.5cm, 폭은 23.3cm, 날실 밀도는 138/ cm, 위사 밀도는 40/ cm 입니다. 브라운 스퀘어 브로케이드의 나머지 길이는19.9cm, 폭은 8.2cm 입니다. 금면은 잉크로' 황후' 라는 글자를 썼는데, 경위밀도는 각각 80 개/센티미터, 40 개/센티미터였다. 갈색 2 색 체크 무늬 7 개, 최대 남은 길이 17 cm, 폭 1 1cm, 경위밀도 140 블록 /cm 기하학적 해치 비단의 나머지 길이와 폭은 각각15.3cm, 4.5cm, 경위밀도는 각각 126, 48/ cm 입니다. 주조부터 용봉금암화까지의 잔장과 잔폭은 각각 2 1 cm, 23 cm, 경위밀도는 각각 130, 44/cm 입니다. 이 견직물들은 전국 시대에 도안이 기하학에서 동물 도안 (채색 그림 참조) 으로 발전해 왔으며, 색채 구성도 풍부하고 자카드 기술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82 년 후베이 강릉에서 대량의 전국 말기 실크 제품을 출토했다 (강릉마산전국묘지에서 실크 제품을 출토함 참조).

모직물 1980 년 4 월 신강 고고학연구소는 고대 실크로드 롭볼 공작강 유적지에서 최초의 시체를 싸는 조모제품을 발견했다. 1978 년 가을 신장 하미 오보 유적지에서 정교한 모직물 (기원전 1200 여 년) 이 출토되어 능직과 평선을 포함한다. 컬러실로 짜여진 컬러 줄무늬가 처음 발견됐다. 이것은 하미 지역의 모방직 염색 기술이 당시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1957 년 청해 잔다르 분지 남부 노목홍 유적지 (기원전 790 년) 에서 황갈색 줄무늬 5 개, 헤링본 머리띠 (그림 6), 2 주, 3 가닥의 머리줄이 발굴됐다. 줄무늬 차의 위도 및 경도 밀도는 각각 13/cm 및 6/cm 입니다. 신강의 오부르크 유적지보다 훨씬 거칠다. 1977 년 신장 투르판 알라구 전국 무덤에서 대량의 모직물이 출토되었다. 많은 양의 양모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염소 털과 낙타털도 모직 원료로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면 1978 년 겨울, 푸젠 숭안 우이산암 묘관에서 청회색 면직물 한 장이 출토되어 면섬유를 연체 목면섬유로 감정했다. 경위밀도는 각각 14/cm 이고, 경위심도는 6.7/cm, 위사 심도는 5.3/cm, 경위심지는 S. 한당 방직문물이다

한 () 에서 당 () 에 이르기까지 전국 각지에서 많은 방직 문물이 출토되었다. 그중 호남 장사마왕두한 무덤이 가장 많고 품종이 가장 다양하며 품질이 가장 높다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직물 참조). 나머지는 대부분 고대 실크로드를 따라 출토되는데, 품종은 실크, 양모, 면마 등이다.

각지에서 출토된 견직물의 수가 많고, 품종이 많고, 조직이 복잡하고, 도안이 다양하며, 스펙트럼이 완비되어 있다.

한나라의 실크 제품은 비단 나선 나단이 있다.

① 직금: 1959 신장 민풍냐 유적지에서 다양한 동한 견직물이 출토되었다. 그중 비문으로 쓴 금포, 금장갑, 양색격자 금양말이 가장 특색이 있다. 19 14 년, 영국인 스탠인은 북루란 동한묘에서' 한인' 직금,' 흑계, 수환 후예' 직금,' 장악' 직금 등 많은 조각을 발견했다 몽골노는 "신신 만세", "성세만세", "군성군자가 소원을 지키다", "광산", "화화" 등 직물을 출토했다. 산금 등 큰 물건. 소련 미수싱크 오글라스 고분에서 출토된' 한 손으로' 짜는 것과' 한 손으로' 짜는 조각이 출토되고 시리아 팔미라 고분은 중국 비문이 짜여진 것을 발견했다. 동한 한립이 상서로운 권운, 산수유 도안을 상징하는 비문을 결합한 것은 이미 상당히 유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석만 이루' 직금은 현재 폭이 40.75cm 이고 경위 밀도는 각각 168 과 75/ 센티미터이다. 날실 이중으로 짜여 그룹으로 나누어 꽃을 짜다. 각 지역은 진홍색과 흰색 경선으로 사파이어 블루, 연한 베이지 (회갈색) 또는 향색 (연한 오렌지색) 과 같은 세 번째 색이 한 쌍으로 결합되어 있다.

② 치: 한대에는 민풍냐 유적지의 나뭇잎, 몽골 노인우라 흉노 무덤, 시리아 팔미라 무덤에서 출토된 화훼동물이 있다. 이런 크레이프 조직은 마왕더미 한묘에서 출토된 것과 거의 동일하며 평원 바닥에는 사선 꽃형이다. 블레이드의 경위밀도는 각각 66 개/센티미터와 26 ~ 36 개/센티미터이다. 꽃무늬 조직순환의 각 셀은 높이 3.9cm, 너비 8.2cm 입니다. 이런 원단은 38 페이지의 종합 편찬이 필요하다.

(3) 화로: 한대 민풍냐 유적지의 붉은 컵 모양의 마름모꼴로. 경위밀도는 각각 66 개/센티미터, 26 개/센티미터입니다. 뜨개질 방법은 4 개의 날실 4 개를 한 조로 한 조의 4 경 꼬임이다. 이런 꽃롤러는 서한의 꼬임고리와 상종꼬임 자카드를 이용해 칼을 베는 방법으로 만들어졌다.

신장 트루반 아스타나 무덤은 주로 위진 남북조의 견직물을 출토했다. 비단은 여전히 경금 위주로, 도안은 동물문양과 화훼무늬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북조규문금, 잔길이 30cm, 폭16.5cm, 빨강, 파랑, 노랑, 녹색, 흰색 5 가지 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체크동물 금잔길이 18 cm 폭 13.5 cm. 경선은 빨강, 노랑, 파랑, 흰색, 녹색의 다섯 가지 색으로 나뉜다. 각 영역은 세 가지 색상 세트입니다. 노란색과 흰색 사이에 있는 바닥에 파란색 덩어리 우문을 표시하고, 녹색과 흰색 사이에 있는 바닥에 빨간색 선 사자 패턴을 표시하고, 노란색과 흰색 사이에 있는 바닥에 파란색 선 쌍기 코끼리 패턴을 표시합니다. 체크 무늬 패턴, 선 줄무늬 및 덩어리 패턴을 특수 스타일의 패턴으로 결합합니다. 또 다른 나무금의 경위밀도는 1 12/cm 과 36/cm 으로 짙은 빨강, 보란, 잎녹색, 연한 노랑, 순백색의 5 가지 색상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직조 방법은 위의 두 가지 브로케이드와 거의 같다. 1966 과 1972 의 투르판 아스타나 무덤에서 공작새 연주금, 양새금, 왕호낙타금, 공작새 연주금, 새연주금 등 품종도 발견됐다. 이 중 줄리안은 처음 발견된 특수직물이다.

당대에는 신장 트루반과 민풍의 무덤에서 대량의 견직물이 발견되었다. 공작새, 새, 사자, 양, 오리, 닭, 사슴 도안, 용 도안, 곰머리, 돼지머리 등 상서로운 도안을 상징한다. 그리고 뭉친 꽃, 진화, 현기증? 꽃, 기사, 귀족, 왕, 길상인물 등 새로운 장식. 직조 기술은 이미 경사에서 위사로 발전하였다. 그중에서 값비싼 꽃, 금화, 후광? 비단치마와 스웨터의 후광 효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변종 보화조화의 후광처럼? 안감은 빨간색, 분홍색, 흰색, 짙은 녹색, 파녹색, 노란색, 보란, 짙은 보라색 실로 짜여진 컬러 비단입니다.

양모 제품에는 가는 꽃, 굵은 비스듬한 갈색, 희모, 경위, 두꺼운 융단 등이 포함됩니다.

한나라 1959 민풍냐 유적지에서 포도 알갱이 3 개, 한 사람 한 마리, 잔장 21~ 26cm, 너비 2.3 ~ 4.6cm 가 출토됐다. 경위밀도는 각각 56 개/센티미터, 30 개/센티미터, 날실은 이중주, 베이지색 바닥에는 진한 녹색 포도무늬가 있습니다. 동묘에서 출토된 거북갑사반화 문양은 길이 24cm, 폭12cm, 경위밀도 2 1 26/ cm, 경도 3 주, 위도 2 주, 남색 바닥에 진홍색 꽃잎 무늬가 짜여져 있습니다. 모로의 잔적은 길이 30cm, 너비 5.5cm, 경위밀도는 각각 24 개/센티미터, 18 개/센티미터로 실크 양모와 거의 비슷하다. 양모의 조직은 2 경 3 위인데, 이것은 처음 발견한 것이다. 1959 민풍사막 1 호 무덤에서 출토된 담요, 잔길이 32cm, 폭12cm. 경위의 밀도는 각각 7-8 과 4 개/센티미터이다. 니트는 말굽 모양의 결법으로 5 개의 지위사마다 한 줄의 위사를 심고 길이는 20 mm 로 모든 지무늬를 덮는다. 컬러 벨벳 위선에는 진홍색, 남색, 베이지색 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현대와 전 카펫은 바로 이런 카펫에서 발전한 것이다.

남북조 시대의 모직품은 주로 신장 오옥전 레이크 북조 유적지에서 출토된 격자와 자갈색이 있다. 격자무늬 찌꺼기의 가로세로는 각각 15.7 cm, 12.5 cm, 위도와 경도 밀도는 각각 18/cm,15/입니다 격자는 파란색과 노란색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자갈색의 나머지 길이는 15.5 cm, 폭은 6 cm, 경위밀도는 25 개 /cm 입니다. 다른 하나는 청백색 프린트 사갈색으로, 두 번의 사선 조직, 경위밀도 22 개 /cm 으로 원단이 섬세하고 정확한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황갈색, 잔장11.5cm, 폭 9.5cm 입니다. 위도와 경도 밀도는 각각 12/cm 과 9/cm 으로 조직되어 있고, 두 개의 위사 능직, 방향은 Z 와 S 로 되어 있어 원단에 거친 느낌이 듭니다. 신강 바추토쿠즈사레 유적지에서 두 개의 태피스트리가 출토되었다. 태피스트리 한 장의 나머지 길이는 19cm, 폭은 12cm, 경위밀도는 3 장 /cm, 4 장 /cm 입니다. 태피스트리 직물은 여전히 말굽 모양으로 매듭을 짓고, 원래의 갈색 머리카락과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 3 색 실로 4 개의 인접한 마름모꼴 패턴으로 짜낸 다음 빨간색, 갈색, 파란색 3 색으로 염색한다. 장식성이 매우 뛰어나 신강 고대 민족 패턴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당대의 모직물은 대부분 신장 바추토쿠즈사레 유적지에서 출토되었다. 털은 황갈색으로 평결이 있고, 남은 길이는 8 cm, 폭은 5 cm, 경위밀도는 각각 12 와 13 입니다. 노란색 줄무늬는 갈색이고 나머지 길이는 6cm, 폭은 6cm, 경위밀도는 4 개/센티미터, 8 개/센티미터입니다. 경위밀도 차이가 커서 표면에 가로 엠보스 효과가 있습니다. 같은 장소에서 출토된 것은 긴 뿔담요, 화담요, 새무늬 담요, 6 쪽 융단이다. 이 중 새무늬 담요의 나머지 길이는 19 cm, 폭은 9.5 cm 입니다. 경위밀도는 각각 3 개/센티미터, 12 개/센티미터입니다. 날실은 z 층이고 위사는 s 층입니다. 붉은 바닥에는 파란색 날개 패턴이 전시되어 있고 깃털에는 갈색이 점재되어 있어 패턴이 선명합니다. 복숭아 담요 6 판의 나머지 길이는 35cm, 폭은 4cm, 경위밀도는 4/ cm, 12/ cm 입니다. 빨강, 파랑, 노랑, 백사조의 위도가 있다. 파란 땅에는 여섯 송이의 하얀 꽃이 전시되어 있고, 꽃술은 노란색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꽃은 붉은 위도로 구분되어 도안을 더욱 눈에 띄게 한다.

면직물 한대의 면직물은 백접천이라고도 한다. 1959 년 신장 민풍 동한 유적지에서 출토된 면직물은 청화프린트 면직물, 흰 바지, 손수건 등이 있다. 청백색 프린트면의 조각은 길이가 80cm, 너비가 50cm 입니다. 또 다른 바틱 면직물은 길이가 86cm, 너비가 45cm, 평직 조직으로 각각 18 과 13/ cm 입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대량의 면직물이 출토되었다. 1964 트루반 금묘에서 출토된 천 한 벌, 옷 바지는 모두 면직물로 바느질한 것이다. 1959 년 오옥전레이크 유적지에서 길이 2 1.5cm, 폭 14.5cm 의 천이 출토되어 경위밀도가 각각 25 와1이다. 또 다른 무덤에서 출토된 청화인쇄면, 잔장 1 1 센티미터, 너비 7cm. 경위의 밀도가 이전보다 더 가늘다.

기원 1959 년에 바추의 쿠즈사레 유적지에서 정교한 면직물이 출토되었다. 동시에 파란색과 흰색 자카드 면화 한 장이 출토되어 잔길이 26 센티미터, 폭12cm 가 출토되었다. 질감이 비교적 무겁고 경위밀도가 약 16/cm 과 8/cm 입니다. 파란색 바닥에는 천연면실을 쌍위도로 하여 정교한 위화 도안을 짜냈다.

마 직물 1968 신강 투르판 아스타나 48 호 무덤에서 출토된 운현 영마포는 당대의 개원 9 년 (기원 72 1 년), 길이 245.6cm, 너비 58.9cm 였다. 당리넨 시트는 폭이 59.5cm, 길이가 73cm, 경위밀도가 각각 25 개/센티미터, KLOC-0/8 ~ 25 개/센티미터로' 허난성 장수현 도장' 으로 덮여 있다. 사선은 건조하고 균일하며, 질감이 섬세하고 촘촘하며, 천 무늬가 매우 선명하다. 송대 방직문물

송대 방직에서 출토된 유물은 주로 푸젠 푸저우 황생묘의 300 여벌의 직물과 옷, 장쑤 금단 주준묘의 50 여벌의 옷, 장쑤 무진촌 앞 송묘의 옷, 호남 형양 송묘와 닝샤회족자치구 샤링 지역 108 호 무덤의 실크와 린넨 직물, 절강란계의 면담요 등이 있다. 황생묘에서 출토된 실크 품종으로는 평직사, 크레이프, 실크가 있다. 일반 능직 꽃; 꼬인 날실로 엮은 꽃; 능직 조직의 다른 방향이나 변화 능직 조직 및 6 새틴 조직과 같은 7 가지 품종이 있으며, 그 중 200 개의 루오 만 있습니다. 나송과 한진, 당령처럼 시대적 특색을 지닌 인기 예능이다.

화로 4 경이 송전에 출토되기 전에 2 경 꼬임과 3 경 꼬임이 처음으로 출토되었다. 2 트위스트 꽃은 2 트위스트 패턴에 있는 무색 부화입니다. 2 평직 자카드의 경위밀도는 36×27/cm 입니다. 도안에는 나치당이 사용하는 십자표, 범천륜, 일부, 잎형 크로스 등 잡보가 있다. 2. 엠보 자카드 패턴은 패턴에서 위사부터 시작하며 경위밀도는 32× 18/cm 입니다. 위사 구조는 심경이 지경과 평행하게 배열될 때 심경이 가라앉고 1, 3, 5, 7, 9 개의 위사가 날실 위에 떠 무늬를 형성하는 것이다. 도안은 만자, 매화, 사통꽃, 사반화입니다. 이 두 가지 꽃은 잡화를 주제로 한 자카드 원단입니다. 경사에는 평직 조직, 사선 조직, 은무늬 조직의 세 가지가 있다. 꼬인 지경 구조는 세 개의 날실 (1 꼬임 날실, 두 개의 지경)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늬는 단경과 쌍경 평직 조직으로 기모가 되어 있다. 위도 및 경도 밀도의 최대 차이는 45× 18/cm 입니다. 도안은 모란, 다화, 해당화, 백합, 장미, 국화로, 그중에서 모란, 다화가 가장 많다. 3. 사선 조직으로 두 개의 상단과 한 개의 하단이 있는 사선 골지 패턴이 있습니다. 경위밀도 최대 차이 45× 19/cm, 날실 지름 0.05 ~ 0.20mm, 위사 지름 0.20 ~ 0.40mm .. 도안은 모란, 동백꽃, 치자꽃, 장미, 장미 , 주로 모란과 히비스커스 라. 지상 구조의 외관은 2 경의 비꼬임과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3 경의 어렴풋한 모습이다. A, B, C3 이 굵은 원사로 비틀어졌을 때, 무늬 부분의 굵은 경전 중 하나가 단일 평직 조직으로 분리되었고, 비꼬이지 않은 평직 조직은 최대 13, 가장 짧은 것은 3 개였다. 방적 직조와 평직 직조의 수축률이 다르기 때문에, 꽃부의 단경 평직 직물이 느슨하다. 이 모드는 분기 연결 및 분기 분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란꽃 한 그루가 있는데 직경 12 cm 입니다. 가장 큰 꽃무늬 단위는 4 1× 15/cm 으로 송대 이전에는 보기 드문 큰 무늬입니다.

도안은 모란이나 부용화를 위주로 동백꽃, 치자꽃, 매화, 국화를 곁들인다. 이런 화훼 리얼리티 소재는 자카드 공예의 표현으로 생활의 정취가 가득하다. 구도 설계는 복모란, 부용화 위주, 가지에 작은 꽃, 주화의 핵심 연꽃이다. 매화가 부용엽에 짜여져 있다.

능직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능직 조직 능직과 능직 조직 능직. 닝샤 서하릉 108 호 무덤에서 단편이 출토되고 황생묘에서 온전한 옷이 출토되었다. 조직 구조는 4 개의 경선을 한 조로 하고, 땅은 세 번 올라온 능직 조직이며, 꽃은 세 번 올라온 능직 조직이며, 경위부동은 기본적으로 같다. 위도 및 경도 밀도는 25×25 뿌리/센티미터입니다. 30 ~ 39×25 ~ 36/ 센티미터; 40 ~ 46× 28 ~ 29/cm 등등. 경사와 위사의 지름은 각각 0.1~ 0.4mm 와 0.3 ~ 0.6mm 입니다 .. 이 사선은 왼쪽 경사와 오른쪽 경사 대칭을 결합합니다. 경위 짜임점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좌우 사선 라인이 선명하고 원단 촉감이 좋습니다. 이런 꽃실의 도안은 모란, 부용화 위주로 베고니아, 매화로 장식되어 있다. 203 번 꽃실은 모란꽃 잎에 작은 매화를 짜서 색다른 (그림 8)65438 호 +0 갈색 매화술, 4 개의 지경 왼쪽 경사, 4 개의 위사 오른쪽 경사. 위도와 경도 밀도는 4 1×28/cm 이고, 위도와 경도 지름은 각각 0.2 mm 와 0.4 mm 이며, 패턴은 가지와 매화 (그림 패턴 단위는15.8 ×1입니다. 서예서' 완안정방염금 관기' 는 공식 수공방의 산물일 수 있다. 변형 사선 조직이 있는 자카드 사선은 두 개의 상선과 두 개의 하경선 또는 두 개의 상하경선 또는 한 개의 상하경선이 있는 사선 변화 구조입니다. 위도와 경도 밀도는 22×27/cm 이고 위도와 경도 지름은 각각 0.7 mm 와 0.3 mm 입니다. 실크 자카드 기하학적 작은 다이아몬드 패턴. 한 송이의 경위선 조직 단위는 8×4 를 순환으로 한다. 두 조직 단위는 마름모꼴 구도를 형성하고, 서로 평행하며, 구도가 독특하다.

새틴 황생묘에서 위도, 소나무, 대나무, 매 6 종의 자카드 새틴이 처음 발견됐다. 경위의 밀도는 40×30 근/센티미터이다. 경사와 위사가 먼저 염색한 후 직조한다. 경사와 A (굵은) 위사는 갈색이고, 경사는 약간 꼬이고, B (가는) 위사는 황갈색이며, 얽힌 후 뚜렷한 플래시 효과가 있다. 경사 지름은 약 0.2mm 이고 위사 지름은 각각 약 0.3mm 와 0.4mm 입니다. 지상에서, 6 개의 새틴 조직은 경선과 갑위가 교차되어 있으며, 색조는 순수하다. 두 번째 위도는 뒤에서 가라앉고, 면화 부분은 두 번째 위도로 구성된 6 위 꽃을 나타낸다. 갑위와 을위는 화전의 다른 위치에서 번갈아 위이중 조직을 형성한다. 지위 뒷면이 가라앉고, 전혀 구속되지 않고, 떠 있는 선이 너무 길다. 따라서 지가지 패턴을 간격으로 교환하여 부동 길이를 줄여 직물의 견고성을 높입니다. 패턴은 지면 소나무, 대나무, 매실을 재료로 하고, 패턴 단위는 17× 10 cm 으로 조직 구조의 특징을 자유자재로 표현합니다 (그림 10). 직물을 기계에서 제거한 후 풀을 먹이고 광택을 내기 때문에 새틴은 평평하고 광택이 난다. 경사와 위사는 모두 평평하고 패턴의 플래시 효과가 매우 좋다.

인화견직물은 주로 장쑤 무진촌 전공사인 송묘와 푸저우 남송황생묘, 특히 황생묘에서 출토되어 색종이 가장 완벽하다. 예를 들어, 의류의 두 줄 단추와 가장자리에는 프린트와 그림이 달린 레이스나 페인트가 박혀 있어야 합니다. 프린트된 무늬의 음영이나 금색 윤곽을 다시 한 번 그리고 마지막으로 흰색, 갈색, 검은색 등의 색이나 진흙 금색으로 꽃잎과 잎가장자리를 그려낸다. 장식 도안은 다양하다. 백국화, 커플, 모란, 부용화, 목향, 해당화, 아욱, 수선화, 동백꽃, 복숭아꽃, 백평초 등 꽃, 커플, 사슴명, 사자공, 나비연모란, 플라잉 크레인, 채운 등이 있다 채엽에 공필로 인물, 파빌리온, 꽃과 새를 그리다. 나뭇잎 사이의 틈에는 한 소년이 부러진 꽃이나 연잎을 들고 의자 몇 개에 서 있었다. 출토할 때 색상은 회색 녹색, 회색 파란색, 갈색, 주황색 등이었다. 전체 패턴의 순환 면적은 39×5 cm 입니다. 인토금, 채색무늬의 레이스, 흔히 볼 수 있는 화훼 패턴 외에 향주, 구슬, 물고기 조류, 사자공 등이 있습니다. 황생묘에서 금도금판화도 발견됐고, 그 중 일부는 금도금 도안에 그려져 금도금 판화의 장식 도안이 되었다. 도안의 금박이 하나로 연결되어 진흙 프린트보다 금빛 장식 효과를 더 잘 보여줍니다. 실크 직물 프린트는 식물 염료 프린트, 페인트 프린트, 오프셋 인쇄, 살금 프린팅 등 네 가지 스텐실 프린트 공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금박과 살금 인쇄는 유례없는 인쇄 품종이다. 컬러 아교금 프린팅의 공예는 펀칭판이 컬러 접착제로 장식되어 있고, 패턴은 원단에 인쇄되어 있으며, 프놈펜이 그려진 프린트가 더 좋습니다. 살금 프린트는 컬러 접착제를 펀칭된 도안에 발라 원단에 인쇄하는 것이다. 색접착제가 마르지 않았을 때 도안에 금가루를 뿌렸다. 건조 후 부착되지 않은 여분의 금가루를 섞어 금빛 패턴을 형성한다. 엠보스 꽃에 비해 선이 거칠고 색채가 두껍고 입체감이 강하다.

면 담요 1966 절강란계 송묘에서 온전한 흰색 면 담요가 출토되어 양면으로 브러시되어 섬세하고 도톰하다. 카펫은 길이가 2.5 1 미터, 폭 1. 1.5 미터입니다. 감정되어 목면사로 짜여져 있다. 날실 수는 20 개, 위사 수는 2 1 가지로 균일합니다. 면 담요가 단일한 것은 역사상 일찍이' 와이드 천' 과 와이드 직기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원대 방직문물

특정 시대적 배경 때문에 원대 방직품의 직조공예는 대부분 전대에 전승되었지만, 스타일과 품종은 상당히 특색이 있다. 원대의 방직품은 화려한 색채와 거친 도안으로 유명하다. 내몽골 박물관과 신장 박물관이 소장한 원대 직물은 이 특징을 충분히 표현했다.

비단은 약칭' 직금' 으로, 몽골어 번역음: 그 씨는 원대 방직 중 가장 특색 있는 제품이다. 신강 박물관에는 원나라 군복: 프놈펜 코트, 버터실이 있다. 이 외투는 베이지색 실크로 만들어졌으며 흰색 굵은 면직물이 안감되어 있습니다. 소매는 좁고 길이는 길고 허리는 가늘다. 허리에는 30 개의' 꼰선' 이 있고, * * * 폭은 9.5cm 입니다. 뜨개질 실' 은 몇 가닥의 실을 땋아 허리춤에 묶는 것이다. 소맷부리, 옷깃, 어깨, 밑단, 트임은 모두 비단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사용 된 브로케이드 중 일부는 금이고 일부는 금입니다. 금으로 짜여진' 금금' 의 줄임말로, 경선은 실, 위선은 금실과 채면실, 실은 지위입니다. 경사는 단경과 쌍경으로 나눌 수 있다. 가느다란 단경은 위사를 공고히 하는 데 쓰이고, 굵은 쌍경은 지위사와 얽혀 직물을 견고하게 한다. 경위밀도는 52×48/cm 이고 패턴은 연꽃 패턴입니다. 경도 실크로 단경과 쌍경 두 그룹으로 나뉜다. 평행선은 두 개의 평행한 금실과 면실로 이루어져 있다. 금실은 위선으로, 면실은 지위선으로 사용한다. 단경과 위사가 교차되어 사선으로, 쌍경과 지위사가 교차하여 평선을 이루고, 경위의 밀도는 65×40/cm 이다. 평행선은 금실로 꽃을 표시한다. 도안이 뚜렷한 부분은 인물, 눈썹이 크고 코가 작고 얼굴이 약간 길며 머리에 크라운이 있고 어깨에서 크라운까지 백라이트가 있다.

쌍양거북 등무늬 자카드 이불은 내몽골 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도안은 한 쌍의 양과 거북의 등을 원형으로 하고, 윤곽은 나뭇가지와 값비싼 꽃으로 감싸며, 사선을 기본 조직으로 하고, 황청색 위사 자카드로, 위이중 조직으로 직조한다. 꽃 부분의 긴 위사 () 는 특수 경사 () 로 눌러져 있다. 이불 커버는 양면 상감 자카드 원단으로 패턴이 대칭입니다.

프린트 금실 외투는 내몽골 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원대 제창금을 장식색으로 반영했다. 이 실크 재킷들은 대부분 실크를 위도와 경도로 하여 작은 자카드나 사선으로 염색하여 짜서 만든 것이다. 원단에 접착제를 엠보판에 인쇄하고 옷의 모양에 따라 이인을 통해 금박을 붙입니다. 구운 후 여분의 금박이 벗겨지고 금빛 도안이 원단에 붙어 있다. 보스에는 9× 8cm, 10. 1× 7.5cm 등 다양한 크기가 있습니다.

아사 직물은 내몽골 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평사로에는 녹색, 어두운 노란색, 베이지색 등이 있습니다. 작은 방추로 짜여져 있고, 색위사는 자카드 사루치마의 가장자리로 쓰인다.

이 자수 코트는 내몽골 박물관에 숨겨져 있습니다. 상의 가공물에 도안을 그리고 수를 놓다. 화훼 도안은 내용이 풍부해서 용봉, 운학, 거북토끼, 물고기자리, 나비, 당나귀, 사슴란, 국화, 연꽃, 석류, 백합, 모란 등의 꽃이 있습니다.

명청방직문물

명청 두 세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방직 문물이 많다. 출토 직물은 정릉에서 출토된 것을 대표할 수 있다 ([HTK] 정릉 출토 명대 방직품 참조). 전세 제품은 각지에서 소장한' 대장경',' 아민지' 표지 짜임, 고궁박물원이 보존한 명청황실이 입은 직물 진품을 대표할 수 있다. 명대 대장경은 영악, 정통, 만력시대 (1403 ~ 16 19) 에 출판되었다. 경면장한 재료는 대부분 내창과 해운, 광휘, 광영, 장물 등 4 개의 창고에서 가져온 것으로, 기본적으로 명초 자카드 실크 제품을 대표할 수 있다. 당시 이 성구들은 조정에서 전국의 주요 사찰에 배포되었다. 원단의 패턴과 디자인이 풍부하고, 어떤 것은 아름답고 활발하다. 직물 구조와 품종은 화장단, 화장사, 원사, 광택사, 암단, 암모, 금, 금입니다.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새틴, 벨벳, 쌍금, 융식, 칠색클립 5 벌 등 명청직물은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많은 재료들은 당시의 이름, 직조 연도, 장소, 직조자의 이름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이때부터 명청 시대 옷감의 본래 모습을 전면적으로 볼 수 있다.

장사딘은 명대의 자카드 벨벳 실크에서 기원했다. 고궁박물원에는 대량의 소장품이 있다. 명말 난징산' 김지련 모란 운룡장 사딘' 온돌, 위경도, 기모, 기모, 기모, 기모. 두 가닥의 금실이 위사 배경을 띄우고, 성홍털이 꽃을 드러내다. 솜털은 가지런하고 촘촘하며 높이가 약 2mm 이며, 도안은 오발룡, 사합이 여의운 구름, 연모란 얽힌 가지로 이루어져 있어 명대 특징이 뚜렷하다. 청강희 자수단 방구, 실물 크기 1 19× 69.5cm .. 도안은 십자자, 연꽃과 용, 단화입니다. 노란 지경과 지위가 엇갈려 변화하는 짜임으로 금실모경이 흐트러졌다. 또한 콩녹색, 먹녹색, 붉은 가루 사색 위선, 그리고 두 가닥의 금실은 셔틀을 골라 위도로 엮어 특수한 접경사로 매듭을 짓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런 화장과 솜털 공예를 결합하여 짜낸 비단은 극히 드물다. 건룡은 푸른색으로 모란단 천을 감고, 경단을 땅으로 조직하고, 컬러벨벳은 꽃을 띠고 있다. 보란, 로즈 레드, 바이올렛, 주홍, 청록색이 번갈아 배열되어 원단의 앞면이 혼연일체가 되고 뒷면에는 컬러 줄무늬가 드러나고 있다. 직물 패턴의 가장자리에 있는 털고리는 잘리지 않고, 털고리는 같은 색의 털고리와 솜털을 만들어 무늬의 색채를 풍부하게 하고 입체감을 더한다. 이 밖에도 고궁에는 특별한 단색 흰색 플란넬이 있는데, 새틴 바닥에 그려져 있습니다.

명정릉에서 출토된 양면 솜털은 국내에서만 볼 수 있다. 가운의 양면은 가지런한 솜털로 덮여 연한 갈색을 띠고 있다. 융모 높이 6.5 ~ 7 mm, 융모 뿌리는 V 자형 고결이다. 지면 텍스처는 매우 간단합니다. 직물 밀도는 68×72 장/센티미터이다. 그것의 짜임 방법과 구조.

현존하는 이중층 비단 문물은 모두 명청시대이다.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명대' 직금 호두 변기', 정릉에서 출토된' 백란화저고리', 남경대 역사과에서 소장한 건륭' 백청백사합일금' 등이 있다. 이 원단들은 모두 이중층 평직 자카드를 사용하여 일반 비단 (예: 송진, 화장단) 보다 얇고 부드럽습니다. 도안 배치가 포만하고, 색채가 차분하고 단아하며, 장식 효과가 풍부하다. 고금의 도서 통합' 직조부 노트는 복주부지를 인용해 "푸젠공단 기계는 5 층으로, 홍지에는 임홍철이 유몽을 만들었는데, 오중은 다금이 있고 푸젠은 짜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기계가 4 층으로 바뀌어 기계라고 부릅니다. 클릭합니다 견적서 중' 4 층' 은 이중평직 조직을 가리킨다는 제안이 나왔다. 그래서 쌍금은' 교환기' 라고도 합니다.

마석루포는 청나라 건륭년 동안 신강의 귀민으로 짜여진 솜털이다. 예를 들어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녹색 줄무늬 마스 허브 벨벳은 붉은색으로 팔각형 마스 홀럽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녹색 긴 줄무늬 꽈배기 이불의 사육 방법은 대륙산 장영과 비슷하며 양봉의 사육 유형에 속한다. 그것은 우리나라 각족 인민방직 기술 교류의 결정체로, 날염 기술을 채택하여 신장 위구르족과 비단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실크는 날실, 면은 위사 (그림 13) 에 쓰인다. 밀도는 54×24 개/센티미터이다. 경사가 청색, 흰색, 녹색, 빨강, 노랑 5 가지 색으로 염색되어 섬유 모세관의 작용으로 색줄 사이에 독특한 무급 색상 후광이 있다.

색화장단은 색채가 풍부한 쌍위단 원단으로 주로 꽃을 파는 데 쓰인다. 명대 대장경 표지는 저장도서관에서 소장한' 대반야폴로경' 제 13 1 권 (포장사어) 표지,' 만산통귀권 3' (역사 3) 표지 내년 5 년 출간된' 정심 20 일 30 경' 표지에는 마름모꼴 보석화장단이 사용된다. 새틴 위사 부화 5 점. 경도 투영 폭은 0. 1mm, z-ply, 밀도는 60/cm 입니다. 총 8 가지 위도 * * *, 1 지상 위도, 녹색, 흰색, 진한 파란색, 연근색, 노란색, 호색, 분홍색, 진흙 골드, 7 가지 색상의 화위, 녹색과 흰색 위도는 섬세하고 푹신한' 울', 투영이다 경위도 유색위사의 얽힘을 담당하고, 한 위사부터 다른 위사까지 사선을 떠난다. 채위 뒷면은 매듭을 짓지 않고 푹신한 모양으로 자란다.

태피스트리 명청 시대에 남겨진 태피스트리는 종종 실크, 털, 면 등의 사선으로 엮여 정교하고 화려하며, 전대를 뛰어넘는다. 명대의' 구사자 담요' (현재 미국에 있음) 는 살구색이고, 아홉 마리의 색사자는 한 덩어리의 꽃을 형성하고, 주위는 모란이고, 외권은 만자 기하학 도안이다. 이 도안은' 9 세 동당' 의 길조 도덕을 상징한다. 담요의 양쪽 끝에는 카펫 머리가 장식되어 있다. 녹용 재배는 신장 위구르족 전통의' 8' 형 고결법을 채택하고 있다. 울위 면사가 고궁박물원을 거쳐 청대' 금선옥당 부귀한 태피스트리' 의 실물 크기는 270×645 cm 이다. 길이 1 1 센티미터. 도안은 당시의 궁중 도면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도안은 목련 해당화 모란 영지 대나무 나비 바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3 가지 컬러의' 울' (국산 실크 섬유로 만든) 과 금은실을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