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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에 오르다-여성의 각성에 관한 만화

서평을 쓰는 것이 중요하니 서술의 각도를 잘 선택해야 한다. 등봉조극' 이라는 만화는 처음 봤을 때 특별한 느낌이 없었고, 유스랑의 작품에서만 본 적이 있다. 두 편은 모두 암벽등반 소재이지만, 지로 곡구의' 신산' 과 한본진이의' 외로운 사람' 에 비해 인물의 내면적 감정과 인간성의 깊이를 묘사하는 데 있어서 훨씬 뒤떨어진 것 같아 할 말이 없다.

우연히도, 요 며칠 막 끝난 미극' 대단한 맥셀 부인' 은 아마존이 제작해 1950 년대 미국 뉴욕주에 설정된 미국 뉴욕주를 통해 중유대인 가정에서 온 한 여성이 남편이 그녀를 배신한 뒤 점차 각성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는 가족의 작은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하루 종일 남편 주위를 돌고 있는 폐쇄적인 상태에서 만담 배우가 되기로 했다 (당시 여성이 거의 관여하지 않았던 업종).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의 몰이해와 책망을 참으며 다른 사람의 비웃음과 편견을 무시하고 분투하며 점차 자신의 인생 방향을 정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였다. 그녀는 거친 경험으로 여성관념의 변화를 세상에 보여줬고, 새로운 시대 여성의 힘, 즉 여성이 남성이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고, 여성도 할 수 있고, 여성도 남자처럼 원대한 이상과 꿈을 추구할 권리를 생생하게 보여줬다. 이 극의 줄거리는 매우 치밀하고, 매우 정교하고 눈부신 장면이 여주인공의 독특한 매력에 딱 들어맞는다. 길을 따라 볼 때, 기분도 기승을 부리며, 비할 데 없는 자극과 격동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이 세상에 정말 신비하고 보이지 않는 것이 있다면, 사고의 점프성과 연관성은 그 중 하나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이 드라마를 보면서 이 위대한 여성인 메셀 부인의 각성을 느끼면서 언제 갑자기 머리 속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렸는지 모르겠다. 갑자기 만화' 등봉 조극' 이 생각났어요-아! 이것은 실제로 여성의 각성에 관한 이야기가 아닙니까? 현재 암벽 등반에 관한 거의 모든 만화는 남성의 시각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다만 이 만화는 여성을 중심으로 여주인 마야와 암벽 등반 사이의 불미스러운 정을 주선으로, 여주인 여노가 초기에 나약하고 사교에 서툴던 원시적 상태를 차츰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자신감 있고 전염성이 강한 암벽 등반가의 전체 성장 과정으로 변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신감명언) 이것도 이 작품이 다른 암벽등반 만화와 다른 곳이다. 내가 이것을 발견했을 때, 나는 의외로 반짝 빛나고 값진 구슬을 발굴한 것 같은 기쁨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마예의 성장 과정을 네 단계로 나누어 여주인의 다양한 단계에 대한 정신적 내포와 심리적 변화를 종합적이고 깊이 보여 주려고 노력한다.

계발

소위' 무지' 즉 무지는 흔히 사람들이 자신에게 강요하는 미성숙한 상태이다. 이 만화에서 나는 여주인인 마야가 처음에는 자아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현상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출신 가정의 부모의 감정 불화의 영향이고, 다른 하나는 마예의 나약함과 열등감이다.

작가는 처음부터 이 두 가지' 속사정' 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메이어와 어머니가 기차를 타고 아버지가 일하시는 곳에 막 도착했을 때, 메이어는 이 아름다운 산성과 곧 다가올 가족의 재회에 대한 기대와 흥분으로 가득 찼지만, 어머니는 우울한 표정으로 창밖을 바라보았지만, 심사숙고하며 물었다. "좋은 곳이야? 마야, 너 정말 그렇게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마야는 마지못해 "농촌학교는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학우가 없다." 라고 답했을 뿐이다.

모녀 두 사람의 첫 대화에서 독자들은 메이엘이 학교에서 급우들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작가는 그녀를 위해 연약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어머니의 태도는 훗날 부각된 가정 문제에 대한 복선을 자연스럽게 깔았다.

그렇지 않다면, 쉽지 않은 동그란 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있어야 할 휴식과 기쁨이 아니라 침묵하고 긴장된 차가운 분위기로 바뀌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우리도 메이어의 읽어보기에서' 부모님이 좋지 않다' 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런 기형적인 가정 환경은 분명히 마예에게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부모로부터 오는 사랑은 말할 것도 없고, 충분히 중시해도 사치품이 된다. 그녀는 점점 더 괴팍해지고, 자주 우울하고, 사람들과 교류가 부족하다. 그래서 남자 주인을 처음 만났을 때, 반의 새로운 학우들을 만났을 때, 그녀는 항상 수줍어하고 자신감이 부족했다. 그녀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남자 주인공에게' 철조망' 이라고 불리지만, 그녀는 역행에 익숙해져 반박할 힘이 없다.

체육 수업 철봉에 매달려있는 어색한 표현은 당시 그녀의 연약하고 무력한 축소판일 뿐이다. 철봉과 같은' 보통 아이가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일' 때문에 말도 할 수 없다. 이런 오랜 존재 현상은 그녀를 열등감으로 느끼게 했다. 다른 사람이 주동적으로 다가와도 그녀는 과묵하고, 어울리기 어려운 느낌을 주며, 심지어 다른 사람이' 힘내라' 는 격려의 목소리를 자주 듣고, 마치 운명이 자신을 무자비하게 조롱하는 것처럼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렇게 어려운 생활에 직면하여, 그녀는 괴로워하고, 줄곧 발버둥쳤지만, 빠져나갈 힘이 없었다. 반면 감정을 보호하는 본능에서 그녀는 점점 위축되고 폐쇄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마치 다른 사람과 거의 단절된 자포자기로 억압받는 원한과 무력감을 묵묵히 털어놓고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불친절한 외모로 외부와 보이지 않는 장벽이 있어 타인에 대한 경시와 소외를 가중시켰다. 그것이 발전하면, 그녀는 궁극적 인 무감각 상태에 도달 할 것이고, 그녀의 삶은 더 이상 파란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며, 그녀의 신경을 다시 흔들 수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마야 자신이 말한 것처럼, "나는 한 사람에게 익숙해졌지만, 별로 즐겁지 않다." "

나는 허안화의 영화' 천수로 둘러싸인 낮과 밤' 에 한 장면이 있는 것을 기억한다. 한 선생님이 슈퍼마켓에서 그녀의 학생을 만났다. 그녀는 그들이 안내소로 돌아가 도움을 청하기를 원했다. 학생들은 항상 겸손하여 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때 선생님은 그에게 말했다. "나는 네가 성숙하고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줄 아는 것 같아." 그러나 학우들이 이렇게 답장을 할 줄은 몰랐다. "일이 없으면 감정이 없다." -응? 영화 전후의 줄거리와 함께 이 학생은 어머니와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오랫동안 생활의 좌지우지와 표류하는 무감각한 상태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말에는 황당무계한 의미가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황당무계한 것은 극도로 허무하다. 마야의 자아 결핍은 사실상 이런 허무함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오랫동안 그녀는 부모가 사랑하지 않고, 아무도 모르는 상황에서 혼자, 혼자 떠돌아다니며, 이미 인생 여정에서 길을 잃은 행인처럼 자신의 인생 위치를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상태는 그 자체로 매우 약해서 어떠한 진정한 시련도 견디지 못한다. 그래서 메이엘이 무심코 부모의 다툼과 어머니의 무정한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갑자기 무너졌다. 그녀는 "이곳을 싫어하고, 학교를 싫어하고, 엄마와 아빠를 싫어한다" 며, 심지어 홍수에 휩쓸려 자신의 터무니없는 생명을 끝내는 것을 선호한다.

남자 주순이가 나타날 때까지 건강한 햇빛과 고집이 센 큰 소년이 생사 사이에 유일하게 잡을 수 있는 구명지푸라기가 되었다. 뒤의 격류가 으르렁거리며 이미 죽음 앞에서 떨었던 마야를 싣고 있었지만 순은 의연하게 가파른 비탈길을 기어올랐다. 두 사람 모두 급류에 빠질 위험이 있었지만, 그는 고집스럽게 말했다. "흥! 전선이란 무엇인가! "

처음으로, 소년의 등에 마야는 오래간만에 따뜻함을 느꼈고, 난류가 가슴속으로 흘러들어, 그녀를 애틋하게 하고, 하늘과 땅이 영원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야의 오랜 창백하고 재미없는 생활 속에서 밝은 빛처럼 그녀의 세계로 들어갔다. 그녀의 마음이 이미 황량한 사막이라면, 순함은 망망한 사막의 오아시스 같다. 만약 그녀가 줄곧 자신의 새장에 갇혀 있었다면 순은 마치 새장으로 날아든 비둘기 한 마리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상에 오른 후, 순나의 격동적인 외침은 마치 에너지의 거대한 석방인 것 같고,' 하늘과 싸우고,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는 진솔함과 같고,' 하늘과 다투고 싶다' 는 불경을 드러내는 것 같고, 바로 이런 활기찬 외침이 이 이 이 순간을 뒤흔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위험환생의 등반을 통해 따뜻한 쾌감을 준다면, 순순에게 주는 것은 부단한 위로, 어려움을 극복하면 중독될 수 있는 흥분을 가져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그가 다시 가파른 비탈에 도전했을 때, 그 밝은 눈은 아무런 보호도 없이 야수가 사냥감을 잡는 것처럼 뛰어올랐다. 중도에 실수로 넘어져 발을 다쳐도 "다시는 넘어지지 않을 거야. 절대 안 할 거야." 는 generate 의 한 가지 일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와 자신감을 보여 메이어의 영혼을 강하게 흔들었다. 터벅터벅 걷고 굳어지는 자강순을 보면서 늘 머나먼 차이를 느꼈지만, 그 순간 순순은 힘의 원천이 되어 그녀를 과거로부터 점차 깨어나게 하는 주요 추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순순 외에도 한 사람이 의 각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는데, 바로 그녀의 동성친구 소포였다. 이 한국 소녀는 천성적으로 낙관적이고 명랑하다. 일찍이 마예가 처음 도착했을 때, 그녀는 남다른 우호와 선의를 보였다. 메이엘이 자신의 감정에 깊이 빠져 그녀의 호의를 무시하고 거절했지만, 그녀는 그렇게 멀리 가지 않고 오히려 메이엘에게 더 적극적으로 접근하여 그녀를 지지하고 격려했다. 마야는' 힘내라' 라는 단어를 듣고 싶지 않아서 그것을' HMUNERA' 로 바꿨다! (당신의 힘을 꺼내십시오) "; 마야는 다른 학우들에게 놀림을 받아 마야를 위해 나서서 도발자를 심하게 수리했다. 마야는 마음속에 무엇이 숨겨져 있고 걱정거리가 있어서, 그녀의 걱정거리를 분담하여 그녀를 기쁘게 했다. 그녀는 마치 하나님이 마예를 도우러 보내신 천사처럼, 마야와 떠나지 않는 기묘한 인연을 가지고 있다. 매일의 교류에서 두 사람은 점점 가까워지고, 웃음소리와 함께 마예는 차츰 폐쇄되어 누구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그녀의 마음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예가 민들레를 그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할 때까지, 그는 뜻밖에도 아버지로부터 재일조선인의 고된 생활 상황을 알게 되었다. 민족 문제로 인한 대우가 다르기 때문에 소포는 한국과 일본을 언급하자마자 특히 긴장했다. 마야가' 힘내라' 라는 말을 많이 들을수록 불안한 국면을 더 배척하게 된다. 그녀는 "북한과 일본은 모두 우리와 무관하다", "소포는 일본인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다" 고 거듭 재차 재차 재차 재차 재차 재차 재차 재차 재차 재차 재차 재차 강조했을 때, 소포에 대한 상처가 어느새 깊어졌다.

"행복한 사람은 모두 비슷하다. 불행한 사람은 각자 자신의 불행을 가지고 있다." 사실 모든 사람은 행운과 불행을 가지고 있지만, 강인한 사람은 항상 자신의 상처와 고통을 숨기는 데 능하다. 가끔 다쳐도 숨어서 묵묵히 상처를 핥는 버릇이 있다. 소포 가족이 일본에서 열심히 노력한 낙천주의와 강인함은 마예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켜 이전의 연약함을 생각나게 하거나 단지 자신의 문제를 과장한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그녀는 당연히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이 아니며, 자연도 유일한 불행한 사람이 아니다. 그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분투를 통해 적극적으로 생활에 직면하고 있다. 그녀는 침몰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특히 찔린 후 민들레는 격렬한 외부 표정을 짓지 않았다. 그녀는 혼자서 모든 부정적인 감정을 조용히 소화했고, 시간이 별로 없었고, 다른 사람의 사과와 위로도 필요하지 않았다. 그녀가 마야를 다시 만났을 때, 그녀는 단지 서로를 바라보며 부드럽게 말했다. "걱정하지 마, 난 괜찮아." 순씨도 마음 속에 강인하고 용감한 사람, 북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는 소포의 가족과 비슷한 처지를 겪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그에게서 어떤 괴로움과 원망도 전하지 않았다. 아마도 생명과 타인에 대한 관용과 강인함이 메이어의 전생 구도의 보잘것없는 모습을 순간적으로 부각시킨 것 같다.

순순이가 모든 것을 마주하는 두려움과 강인함으로 마야를 감염시켰다면, 민들레는 마야가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더 많은 성숙과 포용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마야가 민들레와 순의 내면세계를 공감으로 관찰할 때, 그녀는 그들로부터 자신이 부족한 것을 배우게 될 것이며, 정신적인 차원에서 묵묵히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아마도 이 두 한국 학생들의 운명, 그들의 진실한 감정 표현은 사실상 마예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깨우다

사람이 일단 깨달으면, 배후의 각성은 마치 물이 도랑에 이르는 것 같다.

우리는 작품의 많은 세부 사항으로부터 마야의 이런 그라데이션을 이해할 수 있다.

마야가 조난 중에 구조되었을 때, 그 경험은 그녀를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알 수 없는 힘도 주었다. 그래서 마야는 어머니의 사과에 대한 속죄에 대해 많은 포용과 이해가 있는 것 같았지만, 여전히 차분하게 어머니를 위로했다. "괜찮아, 엄마 ... 그만해."

다시 한 번, 소포가' 함께 학교에 간다' 는 열정에 직면하여, 마도 예전처럼 눈을 멀게 하지 않고, 심지어 소포의 이름' 듣기 좋고 듣기 좋다' 를 칭찬하기 시작하면서 소포가 얼굴이 빨개졌다.

게다가, 마예는 마침내 그의 최악의 철봉 운동을 직시하고 열심히 연습하기 시작했다.

발부상을 목격한 뒤 축구 경기에 꾸준히 출전하는 순순은 그의 멋지고 놀라운 연기와 프로 선수가 되는 원대한 포부에 깊은 격려를 받았다. "너 혼자 할 수는 있지만 너 혼자 할 수는 없어." 라는 말이 줄곧 그녀의 머릿속에 맴돌며, 그녀가 용감하게 자신의 포위 공격에서 벗어나, 그녀가 줄곧 힘이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했던 새로운 것에 도전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녀가 부모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낚시 모임에 참가하는 것을 도보여행으로 바꾸었을 때, 마침 이 점을 증명하였다.

마침내 그날 화순은 처음으로 전문 암벽 등반가를 만났다. 전문가의 격려로, 원래 동행했던 사고로 그의 첫 등반을 시도했다. 믿을 수 없는 것은 언제나 겁이 많고 나약한 것이 순보다 가볍다는 것이다. 순뒤에서 출발하면 그는 순보다 더 빨리 정상에 도달해 더 높은 암벽등반 재능을 부각시켰다. 안전끈의 보호 아래, 마예는 천천히 손을 풀어서 공중에 매달았다. 마치 날개를 펴고 날고자 하는 새처럼 전례 없는 홀가분함과 편안함을 체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안전명언)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고용하게 해주세요!" 。 마야는 바위 꼭대기에 누워 있을 때 "어릴 때부터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꼈고, 몸을 조종할 때만 통증을 느꼈다" 고 회상했지만, 나는 일반인이 따라잡을 수 없는 암벽 등반에서 자신의 빛을 발했다. 마치 이 순간에 다시 태어난 아기가 된 것처럼 다시 생명을 시작했다. 정상에 오른 뒤 순의 우러러보는' 내가 먼저 내려갈게' 라는 문구에 드러난 자신감과 순민한 표정과는 달리, 마치 지금과 뒤바뀐 세계에 있는 것처럼 순몽환적으로 강약 캐릭터를 교환하며 갑자기 엄청난 자신감을 굴리며 기쁨의 눈물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순간부터 순의 눈에는 마야가 더 이상 연약한' 와이어' 가 아니다. 그녀의' 놀라운' 공연은 순순한 존경을 받았고, 그녀는 처음으로 마야의 이름을 불렀다.

그 이후로 암벽 등반은 마예의 집착이 되었다. 그것은 삶에 대한 그녀의 자신감을 되찾았고, 그녀는 그것에 매료되었다. 그래서 어머니의 걱정에 직면하여, 그녀는 갑자기 어머니의 춤에 탐닉한 경험에 연락할 수 있었고, 어머니가 줄곧 떠나고 싶었던 의도를 공감할 수 있었다. 꿈을 추구하는 설레는 마음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메이어는 처음으로 소푸네 집에 가서 소푸의 할머니가 예쁜' 적고리' 를 입은 것을 보았는데, 이는 메이엘이 다른 사람이 다가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처럼 자신의 세계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가정과 생활에 적극적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암시했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고, 생활의 아름다운 면을 발견하고, 사람들에게 그녀의 선량함과 따뜻함을 전할 수 있다.

나중에 마야와 순은 매일 성벽 등반을 연습했다. 두 사람이 같은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함께 발전하는 과정에서 마야는 더욱 강하고 즐거워졌다. 그녀는 더 이상 온실에서 비바람을 견디지 못하고 늘 돌보는 꽃이 아니다. 그녀는 이미 허약했던 자신에게 철저히 작별을 고했다. 이 점에 관해서는 마야가 자신을 되찾아 무지한 상태에서 깨어났다고 할 수 있다.

독립

메이엘이 각성한 후 작가는 그녀에 대한 묘사를 멈추지 않고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갔다.

신세대 여성들에게는 자신의 삶의 목표와 방향을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는 독립정신도 키워야 한다. 이런 독립은 경제 독립, 사고방식 독립, 취미 독립 등 여러 방면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여주인 마야에게는 감정적 독립이 더 중요하다.

이 만화에서 마야의 정서적 독립은 주로 두 가지로 나타난다. 한 가지는 마야의 독립의식이다. 그녀는 더 이상 부모 관계의 영향을 받지 않고 가족 감정에서 벗어났다. 또 다른 점은 그녀의 독립의지는 그녀 자신, 순, 암벽등반 사이의 미묘한 관계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과거에 마야는 부모의 감정 문제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억압적인 가정 환경에서 그녀는 항상 우울해 보인다. 그녀는 일찍이 부모, 학교, 주변의 모든 것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차 있었고, 심지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었다. 나중에 깨어나도 부모님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가끔 정신을 차리고 집에 다가왔지만, 나는 집에 들어서고 싶지 않고, 부모의 감정 문제에 직면하고 싶지 않았고, 아버지의 어두운 얼굴을 보고 싶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녀는 종종 암벽등반을 계속 연습하여 시간을 보내고 주의를 돌리는 것이 일종의 감정적 도피가 된다. 그래서 이런 일이 일어날 때마다 순은 항상 그녀와 함께 있어 눈물을 흘리며 감동을 받았다.

지난번 다툼이 있은 후 메이어의 부모는 잠시 연기처럼 협조해 그녀의 감정을 돌보며 세 식구의 차분한 모습을 유지했다. 그러나 세 사람 모두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다. 누구나 자신의 추구와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지금의 마야는 결국 남달랐다. 그녀는 약간의 변화를 시도하고 이 곤경을 돌파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어머니를 현장에 초청하여 암벽등반 경기를 관람하며 "엄마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 고 희망했다. 경기에서 나는 경험이 풍부하고 기술이 능숙한 여자 선수의 멋진 표현을 보았는데, 그녀는 이 운동의 리더였다. 그녀의 우아한 자태는 암벽에서 가볍게 뛰는 무용수처럼 메이어의 어머니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그녀는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보수적 인 생각에 비해 그녀는 항상 메이어 암벽 등반에 대해 걱정했고, 그녀가 이 운동에 참여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녀는 처음으로 딸이 암벽 등반에 빠진 이유를 깊이 깨닫고, 처음으로 그녀의 마음에 들어와 그녀의 정신세계를 관찰했다.

이런 감정장애가 폭로된 후, 모녀 사이에는 오랫동안 진정한 심령 교류가 있었다. 그녀의 어머니가 메이에르에게 자신의 꿈을 추구한다고 말하기가 좀 쑥스러웠을 때, 메이어는 받아들이기 어렵고 버림받는 어떤 격렬한 감정도 나타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이렇게 많은 불안감, 실망, 내키지 않는, 형언할 수 없는 복잡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여전히 감정의 격동에 저항했다. 그녀는 과거보다 훨씬 성숙해졌고, 마침내 이성을 충동을 이겨내고 평소처럼 차분하게 엄마에게 말했다. "이해합니다.

그래서 마야가 이 점을 깨달았을 때, 그녀는 자신을 어머니의 마음 속에 두었다. 가족과 꿈 사이에서 격렬하게 발버둥치고 찢으면 자연히 더 많은 이해와 사랑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과 사람 사이에 태어나지 않은 것은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 사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인생명언)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억지의 속박과 속박이 아니라, 석방과 놓아주는 자유여야 한다. 어쩌면 모든 것이 터무니없이 되기 전에 헤어지고 모두가 원하는 삶을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옳은 선택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머니가 떠나신 후 메이어는 매일 평소와 같이 열심히 일하여 천천히 아버지의 암벽등반에 대한 관심을 끌었다. 그는 딸을 데리고 경기를 보러 가서 혼자 집 주위를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암벽 등반의 매력을 느끼기로 했다. 실제로 감독의 격려로 아버지는 마야의' 보호자' (등산객에게 보호를 제공하는 사람) 역할을 했다. 아버지는 밧줄의 다른 쪽 끝에서 멀리 떨어져 계셨지만, 마야는 자신에 대한 아버지의 관심과 어머니가 떠난 후 한 사람의 외로움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 밧줄은 어느새 부녀의 마음을 하나로 묶어서 서로 마음이 소통하는 다리가 되었다.

이때 마야는 완전히 가족의 영향에서 벗어나 부모가 창조한 세계와 독립적으로 자신의 인생 추구를 했다고 할 수 있다.

마야 정신의 독립을 더 잘 설명하는 것은 순과의 관계에 대한 그녀의 처리다.

순은 마예각성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순의' 영웅구미' 이후 순으로부터 영감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힘을 흡수했을 뿐만 아니라 순에 대한 어느 정도의 사랑과 애착도 있었다. 처음에 그녀는 짝사랑하는 어린 소녀 같았다. 그녀는 항상 순의 일거수일투족을 몰래 주시하고 있다. 그녀는 자주 민들레에 노출되어 수줍어 보이지만 어려서 가까이 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때때로 나는 대담하지만 부주의하게 기어오르는 것을 목격하고, 어떤 보호 조치 없이 가파른 비탈길에서 떨어져 발을 다쳤다. 나는 매우 두려워하고 걱정한다.

때론 순의 발 부상에 관심을 갖고 순순에게 축구 경기를 포기하라고 권하지만 순순의 완벽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때로는 소풍에서 전문 암벽 등반가의 방법을 우연히 보았는데, 갑자기 절벽에 있는 그림자가 떠오르자 암벽 등반 훈련의 홍보페이지를 보기 위해 기다릴 수 없었다.

추락을 막기 위해, 순불전문적이고 비과학적인' 야호선' 등반 방식에 직면하여 안전줄을 매지 않는 것을 견지했고, 메이어는 그를 배려하며 걱정에 가득 차서' 순의 등반 기술이 너무 나쁘다',' 전문가보다 못하다',' 암벽의 개구리' 와 같은 독한 말을 거의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초조함과 무력감 속에서 메이어는 다시 한 번 순을 목격했다. 그 중에서도 순이는 만장의 고통과 조불석을 끌며 그를 대신해서 식은땀을 빚으라고 했다. 그 후, 마예는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맥없이 땅에 내려앉아 심호흡을 했다.

순과의 교제 초기에는 순강대한 권력과 순미한 감정에 대한 감화로 순에 대한 마예의 관심이 더 많았고, 때로는 열애 중인 소녀처럼, 감정이 모두 맞은 사람 곁을 둘러싸고 걱정에 시달렸다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순이는 비교적 자신감이 있어 보였고, 그의 주의력은 줄곧 자신의 일에 집중되었다. 그는 독립적이고 대담해서 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모든 변화는 마야의 첫 등반에서 시작되었다. 그 우연한 사건에서 그녀는 의외로 눈부신 빛을 보였다. 순보다 암벽등반 재능과 기교가 더 뛰어난 마야는 다시 태어나 암벽 등반의 세계에 빠져들었다. 줄곧 운동을 잘하지 못하는 마야가 암벽 등반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 되었다. 이때 대표와 순력의 저울이 무형에서 기울어지기 시작하면서 강약 캐릭터가 곧 변할 것이다.

어느 날 여느 때처럼 훈련을 하던 중 순이는 갑자기 등산을 포기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는 메이엘에게 "축구에 집중하고 싶다. 둘 다 잘 배우지 못한다" 고 말했다. 암벽등반을 하는 동안 순이는 이미 그의 전문 분야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선택할 때 자신의 축구 꿈을 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