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은 이 작은 마을 젊은이의 성장을 통해 시대 전체의 변화를 반영하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이' 바빌로니아 소년' 의 성장 과정은 태양빛 말리크 소군이다!
젊은 바빌론
젊은 마효군
작은 바빌론의 이야기는 1990 년대 초의 허구적인 공업도시' 대성' 에서 발생했다. 이 도시에서는 거대한 대성당정 공장이 시내에 우뚝 솟아 있다. "이 도시는 공장이다." 청년길 골목 (동자건) 이 흐리멍덩하다. 그는 자신의 미래와 인생의 목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어리석은 사람이다. 그는 자신이 많은 세대 도시의 젊은이들처럼 이 공장에서 늙어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 도시에서도 썩었다.
▲ 영화 속 허구의 도시' 다이성' 은 소주를 원형으로 한다.
영화의 이야기는 공장의 길에서의 추억을 동반한다. 오솔길의 운명 궤적은 1980 년대와 90 년대에 많은 소도시 젊은이들의 인생 궤적을 대표한다. 기술학교를 졸업한 후, 그들은 부모에 의해 공장 작업장으로 배정되어' 우왕머' 라는 스승과 섞여서 어떤 기술도 배우지 못했다.
공장은 감옥과 같다. 감옥의 벽은 젊은이들의 이상과 현실을 차단한다.
길은 공장에서 빈둥거리고, 자물쇠 장인반에서 나사를 조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전기공 수업에서는 전구를 바꿀 수 밖에 없다. 그는 미래에 대한 계획과 준비가 없었고, 생활은 아버지가 기관 지도자에게 경로를 배치한 거북이처럼 생기가 없었다. 처음에 화공전문학원에 가고 싶어도 학과에는 비교적 한가한 나날일 뿐이다.
20 세의 골목쟁이에게 공장에 들어가는 것은 정식으로 사회에 진출하는 것이다. 공장에서 그는 남자부터 남자까지 실제 인생 체험을 하기 시작했는데, 이런 성숙한 경험은 성계몽에 뿌리를 두고 있다. 어느 날 Lu Xiaolu 는 Mengli (Mengli 장식) 라는 공장 의사를 만났고 그의 삶은 바뀌었다. ...
소년부터 청춘의 길까지의 모든 성장은 여성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지진 때 실수로 여성의 누드를 언뜻 보고 충격을 받았다. 작업장의 각종 풍속의 여공 Asao 가 그녀를 궁금하고 매료시켰다. 작업장 주인' 우왕머' 의 딸이 그의 첫 키스를 빼앗았다. 그리고 정말 브랜을 만나 사랑을 만나게 했다. 남자에서 남자의 성숙에 이르기까지 이런 끝없는 사랑에서 비롯된다.
▲ 차체의 윤곽이 오솔길을 궁금하게 한다.
▲ 공장의 유혹
▲ 여성 신체에 대한 애매함과 탐구
▲ 아픈 첫 키스
▲ 하룻밤 봄꿈, 하얗고 파랗다.
공장 2 대 필감독이든 보안대장 왕명이든 백란으로 길항과의 갈등과 충돌이 벌어져 간접적으로 길골목의 성장을 자극했고, 여성의 욕망을 보호하는 것을 포함했기 때문에 영화 마지막에 그녀는 옛 친구의 작은 삐죽거리는 모욕으로 성추행을 노여울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하지만 결국 입을 삐죽거리며 상처를 받았고, 분노의 길은 결국 공장이 인간성을 삼키는 것을 막지 못했기 때문에 이 감옥에서 탈출하기로 했다.
▲ 길에서 흰 파란색을 찾다.
영화의 끝에서 육효로는 공장에서 사직하여 상해로 갔지만, 그는 결국 브랜디를 찾지 못했다.
여주인공 브랜의 이미지는' 햇빛' 의 밀라노와 상당히 비슷하다. 그녀는 성숙하고 매혹적이어서 공장의 남성 사회에서 벗어났다. 그녀는 자유를 갈망하고, 더 나은 생활을 갈망하며, 작은 마을을 떠나 상해로 가는 것은 그녀의 필연적인 선택이다. 흰색과 파란색, 많은 사람들의 평범한 생활 속의 한 줄기 빛처럼 길을 따라 공장의 어두운 생활을 환히 비춘다. 영화 끝 장추의 언니처럼 "그냥 외롭고 어색해지길 바랄 뿐이에요. 눈앞의 군중에 직면하여, 나는 지나가고, 소탈해야 한다. "
영화 전체에서 감독은 분명히 장원 감독' 햇빛이 찬란한 날' 의 영향을 받았다. 영화가 시작되자마자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강의하신 대본으로 시작해 펑샤오강' 햇빛이 찬란한 날' 의 개막 단락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 밖에 영화에서 뽑은 배우들도 분명히 햇빛의 그림자가 있다. 선생님 역을 맡은 배우 동뢰는 예정이 연출한' 청춘년' 에서 펑샤오강 모델로 한' 풍바지' 역을 맡았는데, 그 말투와 방식은 펑샤오강 말투와 상당히 비슷하다.
▲ 《햇빛이 찬란한 날》
영화 속 한 장면은 오솔길이 울타리를 가로지르는 장면이다. 도로는 햇빛 아래서 공장 담장 위를 걸었지만 조심스럽게 걷는 상태는 마치 마효군이 텅 빈 지붕 사이를 가로지르는 것과 같다.
영화의 끝에서 공장 굴뚝이 철거된 장면이 바로 끝이다.' 강철의 피아노' 에서 폭파된 굴뚝을 연상케 한다. 시대가 바뀌어 공장이 마침내 문을 닫았고, 청년로의 정신감옥은 사라졌지만, 그는 다시 한 번 혼란과 어려움에 빠졌다.
▲' 철강의 거문고' 가 끝나자 굴뚝이 무너져 과거 시대가 사라졌다.
영화는 동명 소설을 각색하고, 원작 소설의 저자 네루는 본 영화의 작가이다. 영화를 각색할 때 많은 줄거리 선택을 했다. 브랜디가 떠난 이유에 대해 여자친구는 설명하지 않았다. 원작 소설에서 몇 년 후, 브랜은 그녀의 외국 남편을 데리고 중국으로 출장을 갔고, 육효로를 알게 되었다. 그녀는 상대와 만나기를 원하지 않고' 브랜디' 라는 칭호를 부인했지만, 떠날 때 그녀는 육효로에 전화를 걸어 자신이 떠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고 통지했다.
부인부터 묵인에 이르기까지 브랜디의 내면은 복잡한 투쟁을 겪었을 것이다. 그녀는 과거를 버렸지만 결국 아쉬움과 우려를 남겼다. 영화는 이 세부 사항을 삭제하지만 오히려 원작 이야기의 주선의 무결성을 약화시켰다. 이른바 "바빌론" 은 청춘의 전설과 영적 포위 공격을 암시하는 비유에 더 가깝다.
영화에서 감독은 약간 어두운 노란 색조로 90 년대의 기억을 회상했다. 우리 세대가 80 년대 말이나 90 년대 초에 자란 사람들에게 최건, 록, 비디오홀, 공장종합체, 공기업 개혁, 실직조, 출항 열풍은 90 년대에 대한 우리의 기억 기호를 구성한다. 우연히도 90 년대의 기억과 실망에 대한 것도 최근 국내 신인들의 특별한 관심사다.
지난해' 검은 곳에 무엇이 있는가' 는 한 소녀의 관점을 빌려 1990 년대 초 함께 살인사건 뒤에 있던 인간성의 사막을 회상했다. 김마상 최우수 영화' 8 월' 에서 감독 대뢰는 아동의 시각으로 시대 변천 뒤의 생활 장면을 반성했다. 이 두 영화와' 소년 바빌론' 은 마침 90 년대의 성장 3 부작을 구성하는데, 이는 어린 시절부터 소년까지, 무지에서 경험, 성인에 이르는 과정이다.
▲90 년대 기억 3 부작
이 영화의 완성도가 좀 약하지만 줄거리가 좀 산산조각 나고, 머리가 가벼워, 심지어 전체 영화의 주선이 잘려져 70 대 후의 청춘 영화처럼 보이지만 국산 청춘영화에서 추천할 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원작 소설을 읽다가 우연히 한 편의 서평을 보았는데,' 소년 바빌론' 의 주제: 가수를 위해 쓴 과거의 지루함.
▲ 이상적이지 않은 그 청춘도 기념할 만하다.
우리는 과거를 그리워하지만, 시간의 흐름을 막을 수 없어 감상적이고 회상한다.
햇빛이 충분히 밝지 않은 그 시대에, 그 바빌로니아 소년이 바로 우리 세대가 아니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