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생활대폭발' 을 즐겨 보지만 몇 번을 칠하면 이 드라마가 또 다른 고전 미극 <프렌즈> 이야기와 비슷한 점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페니와 레너드는 레이첼과 로즈가 말한 첫 문장으로, 절대적으로 가장 두드러진다. <프렌즈> 이야기 자체는 레이첼과 로스 사이의 잠재적인 사랑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로즈는 항상 레이첼을 사랑했다. 레이첼은 로즈를 좋아하지만, 그녀는 결코 그를 데이트 대상으로 삼지 않는다. <프렌즈> 초기의 줄거리는 로스가 레이첼을 쫓고 있고' 생활대폭발' 도 마찬가지였다. 지난 두 시즌 레너드는 여러 가지 엉터리 방팔라로 페니와의 관계에 가까워졌다.
물론, 두 미국 드라마의 차이점은 로스와 레이첼이 어렸을 때 알고 있었고 레너드는 어른이 되어서야 페니를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사실 많은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어 레너드와 로스는 모두 박사인데, 그들의 직업 연구 방향은 다르지만. 페니와 레이첼은 처음에는 종업원이었다. <프렌즈>' 생활대폭발' 초기에는 두 커플이 함께 있었지만 여전히 똑같다. 중간 분합은 마지막에 함께 했다!
다른 주인공들도 연애를 했다. 주인공들은 서로 사랑한다. 이것은 많은 미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지만,' 생활대폭발' 과 <프렌즈> 중에 더 많이 쓰인다.
두 편의 미극은 모두 한 무리의 독신 개, 아니, 독신 젊은이들의 사회생활에 기반을 두고 있다. <프렌즈> 속 주인공은 책벌레로 묘사되지는 않지만, 어쨌든 운동선수가 아니다. 로스와 들러는 더 어리석다.
몇 시즌만에 이 두 편의 미극은 한 무리의 친구들의 사랑 이야기로 변했다. 생활빅뱅' 의 원래 의도는 사람들이 공부를 더 좋아하게 하고, 얼마나 대단한 사람들이 독서를 좋아하는지 모두에게 알리는 것이었지만, 주인공들은 결국 사랑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본질적으로 버나데트와 에이미도 학패의 고수였지만, 그들은 원래의 생활을 포기하고 새로운 소그룹으로 합병했는데, 에이미의 원래 생활에는 친구가 없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레너드와 셀던의 아파트가 모니카 레이첼의 아파트와 별반 다르지 않고 만화와 장난감이 더 많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페니와 레이첼은 모두 종업원으로' 생활빅뱅' 시즌 1 로 옮겼다. 페니가 나타났을 때, 그녀는 포부가 있는 여배우였다. 캘리포니아로 이주하여 스타가 되고 싶었지만, 일자리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종업원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이 미극에서 페니의 인생에서 가장 큰 전환점은 레너드와의 관계를 확립하고 약혼 결혼하는 것 외에 자신이 꿈꾸는 스타생활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어떻게 혼자 사는 아파트를 살 수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단지 식당 종업원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활대폭발' 에서 페니의 가난하고 당좌 대월 생활도 많은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프렌즈> 에서도 사용 됩니다. 조이는 성공하지 못한 배우이다. 비록 그는 작은 연속극에서 몇 가지 역할을 맡았지만, 그는 여전히 다른 직업을 찾아 돈을 벌었다.
또한, 페니 레너드처럼 조이도 더의 많은 도움을 받았고, 페니의 사업도 레이첼과 같았습니다!
<프렌즈> 시즌 1 중 레이첼은 집을 떠날 때 무일푼으로 커피숍에서 종업원으로 일해야 했다. 나중에, 그녀는 마침내 대우가 좋은 직업을 찾아 경제난의 국면을 역전시켰다. 페니도 마찬가지야 처음에 그녀는 한 식당에서 종업원으로 일했다. 나중에 버나데트는 그녀에게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판매원의 일을 소개했다.
아마도 이런 일은 모두 똑같을 것이다. 인생에는 꿈이 필요하지만, 우리가 마지막으로 해 온 일은 우리가 원래 추구했던 것이 아닐 수도 있다.
이 두 부류의 사람들은 모두 나가서 밥을 먹을 때 모두 자신의 고정 위치가 있다. 친구와 함께 식사하러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친구의 가장 비현실적인 부분이 좋아하는 커피숍과 식당에서 항상 같은 자리에 앉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적어도' 생활대폭발' 에는 쉘튼이 낡은 잘못을 저질렀고 페니에게 누구와 함께 계속 앉을 것인지를 묻는 핑계가 하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미국 드라마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버그이기도 하다. 장면 설치 비용이 제한되어 있지만, 장면 한 장씩 찍을 때마다 새로운 장면을 만들고 식당과 테이블을 바꿀 수는 없기 때문이다. 예산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배우를 촬영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미극에서는 같은 장면과 같은 테이블만 사용할 수 있다.
생활대폭발' 과' <프렌즈>' 은 모두 한 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미극이다. 웃음소리 속에는 가끔 유사점이 있지만 전체 줄거리는 여전히 매우 다르다. 너는 어느 것을 좋아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