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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 67장 - 세상 사람들은 모두 나를 위대한 도사라고 부른다

1. 원문

세상 사람들이 모두 나를 대단하다고 하는데, 그건 무가치한 것 같아요. 남편은 덩치가 커서 무가치한 것 같아요. 작다면 오랫동안 괜찮았습니다. 나에게는 세 가지 보물이 있으니 그것을 붙잡고 보호하라. 첫째는 자비, 둘째는 검소, 셋째는 감히 천하 1등이 되려 하지 않는 것입니다. 친절하면 용감해지고, 검소하면 폭이 넓어지고, 과감하게 세계 1위가 되지 않으면 리더가 된다. 이제 친절을 버리고 용감해지고, 검소함을 버리고 넓어지고, 꼴찌를 버리고 먼저 가서 죽으라! 친절한 남편은 싸워서 이기고, 지키면 강해진다. 하늘은 그를 구원하고 자비로 그를 보호할 것입니다.

2. 각 학교별 분석 요약

1. 한팽지에의 『도덕경은 무엇을 말하는가』

세상 사람들은 모두 나의 도를 말한다 훌륭하고 다른 어떤 것과도 같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도가 위대하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게 보인다면 이미 구체적인 것으로 분류된 것입니다. 나에게는 영원히 간직할 가치가 있는 가장 귀중한 세 가지 보물이 있습니다. 하나는 '연민'이고, 다른 하나는 '절약'이며, 다른 하나는 '감히 천하제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애정이 있어야만 우리는 검소하게 행동할 수 있고, 이익을 위해 경쟁하지 않고 남을 먼저 생각하는 방법을 알아야만 성공하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오늘날의 사람들은 용기를 과시하기 위해 모성애를 포기하고,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검소함과 희망을 포기하며, 전혀 포기하지 않고 이익을 위해 경쟁합니다. 이것은 죽음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담아 공격과 방어에 무적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하나님께서 누군가를 구원하시려면 사랑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켜주어야 합니다.

2. 난화이진의 '노자(老子)'

"세상 사람들이 모두 나의 도(道)가 위대하다고 한다"고 전 세계 사람들이 '도(道)'라고 말한다. 제가 설교하는 것은 중국을 포함하여 위대합니다. 조상의 전통에 언급된 "도"는 "합당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는 완전히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후웨이다'는 너무 크고 너무 커서 경계가 없고 만질 수도 볼 수도 없어 '그래서 합당하지 않은 것 같다'는 뜻이므로 전혀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의 '타오'는 전혀 똑같지 않고, 단 하나의 진실도 설명할 수 없어서 모두가 비웃었습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듣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작으면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다행히 이 '도'는 별거 아닌 것 같다. . 이 '도'를 말하고 볼 수 있다면 오래 전에 사라져서 더 이상 '도'가 아닐 것입니다.

노자의 ‘세 가지 보물’이란? “첫째는 자비심, 둘째는 검소함, 셋째는 감히 천하 1등이 되려 하지 않는 마음이다.” "친절이라고 한다"는 것은 모든 사람과 모든 것에 친절하다는 뜻으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어디서나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어디서나 친절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절약" 노자의 검소함은 에너지 소비를 의미하며, 말과 행동, 시간을 절약하고 단순화해야 합니다. 말은 장황하지 않고 단순하고 명확해야 합니다. "세계 최초가 될 수 없다면"당신은 세계의 여왕이되어야합니다. 여왕 어머니는 세계 한가운데에 있어야합니다.

"연민은 용기를 낳는다", 사람은 친절하고 재능이 있고 자비롭고 용감하고 세상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만 자신을 희생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질 수 있다. "를 단순화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세계 최초가 되려고 하지 않으면 리더가 될 수 있다." 그는 세계 최초가 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모든 일에 이 생각을 갖고 있다. 도구"이자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의 리더입니다.

"이제 친절을 버리고 용감해졌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친절을 버리고 용감하게 남을 침략하고 다스리는 정신만 갖고 있습니다. '검소함을 희생하고 넓어진다'는 것은 자신의 정신 상태가 부도덕할 뿐만 아니라 단순화되지 않고 욕망이 점점 더 넓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 것을 먼저 하라", 개인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죽어라!" "죽어라"라는 말은 딱 하나 있는데, "죽어라"는 그 시대에 대한 노자의 비판이다.

"선한 사람은 싸워서 이기고, 징계하면 강해진다. 하늘이 너를 구원하고 자비로 지켜줄 것이다."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친절은 참된 교육이고 참된 사랑입니다. 옳은 것은 옳고 그른 것은 그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싸워서 이기고 지키면 강해진다"면, 싸우지 않고 수비할 때 우리는 하나로 굳건하게 뭉칠 것입니다. "하늘이 그를 구원하고 자비로 그를 보호할 것이다." 사람이 진정으로 자비가 넘치는 지점에 도달하면 하나님은 자연스럽게 당신을 축복하실 것입니다.

3. Luo Dalun의 "도덕경은 무엇을 말하는가"

(1) 공덕이 있지만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공덕은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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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사람들은 다 내가 크다고 하는데 겸손하기엔 너무 크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도를 깨달은 사람의 공덕이 크다고 말합니다. 사실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도는 배후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형상을 가리고 있습니다. 모방하거나 반복할 수 없습니다." 남편은 무가치하니 위대할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고 항상 뒤에 서서 모든 사람을 위해 일을 하기 때문에 공덕이 크다는 뜻이다. "작으면 오래 간다." 항상 자신이 비범하다고 느끼면 공덕은 작아질 것입니다.

(2) 도를 얻은 사람은 "세 가지 보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절", "절약", " 감히 천하 최초가 되려 하지 않는다"

'나'. 도를 깨친 사람은 세 가지 보물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영원함"은 항상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하나는 친절입니다." 이타주의는 "둘째: 검소함"은 우리 자신의 욕망을 버리고, 그것은 우리 자신에 대해 "사심이 없다"는 것이고, "감히 세계를 위해 첫째가 되지 말라"는 것은 사심 없음과 이타주의의 요약이며, 우리는 감히 자신의 이익을 세상의 다른 사람보다 먼저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남편은 친절하기 때문에 용감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배려하고 배려하면 용감하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모든 사람의 이익을 대변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욕심을 버리고 남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모두가 기꺼이 협력하고 문을 열어줄 것이며 사업 기회도 넓어질 것입니다.

“감히 세계 최초가 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 직원들의 이익보다 내 이익을 먼저 우선시할 수는 없으니 리더로 추천합니다.

(3) 삶의 방식을 경쟁으로 설정하지 마세요

" "이제 친절을 포기하고 용감하라"는 것은 연민을 포기하고 모든 사람을 위해 일하지 않고 모든 사람을 신경 쓰지 않고 모든 일에 자신만을 생각한다는 의미입니다. "용감하라"는 것은 여전히 ​​​​유지한다는 의미입니다. 완전한 용기의 상태는 나쁜 것입니다. "검소함을 포기하고 자신의 길을 넓게 만들고자 합니다." " 그리고 모두가 당신에게 문을 열어주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두 번째를 멈추고 첫 번째를 넣으십시오", 당신은 겸손을 포기하고 자신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당신이 이런 주에서 살고 일한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3. 나의 이해 - 깊은 욕망을 가진 사람에게는 얕은 비밀이 있고, 얕은 욕망을 가진 사람에게는 깊은 비밀이 있습니다.

이 장에서 노자는 "도"의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요약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세 가지 마법 무기, 즉 친절과 절약을 익히는 것입니다. 이는 감히 세상을 위해 첫 번째가 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기심이 적고 욕망이 적다", 세계 최초가 되겠다는 용기가 없다는 것을 "덜 이기적이다"라고 이해합니다.

왜 "연민"이 될 수 있습니까? 용감하다"? 여자는 천성이 약하지만 어머니는 강하다는 말이 있다. 사람은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명감과 책임감이 생기고, 용기가 생긴다. 동시에 이 사람은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을 하든 모두가 그를 지지하고 도와준다. 그들은 싸워서 강해진다." ”

장자는 왜 “욕심이 깊은 사람에게는 비밀이 있고, 얕은 욕망을 가진 사람에게는 비밀이 있다”고 말했다. 맹목적으로 감각적 향락에 탐닉하는 사람의 지혜는 매우 천박할 것입니다. 욕망에서 벗어나 침착하게 생각하는 사람만이 넓은 지혜를 갖고, 자연을 이해하고, 삶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세계 최초"? "성기창"은 어떻습니까? "성기창"에 대한 해석은 다양합니다. 성장으로 해석하는 사람도 있고, 리더십으로 해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이해하는 것도 리더십과 비슷합니다. 나는 "감히 세계 최초가 될 수 없다"는 것이 실제로 위에서 언급한 "싸우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당신이 싸우지 않으면 "세계의 어느 누구도 당신과 경쟁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세 가지 원칙은 실제로 서로 보완적입니다. "싸우지 않을" 수 없다면 "알뜰"해지기도 어려울 것입니다. 사람은 이기적인 욕망을 갖고 싸우기 때문에 진정한 '긍정'을 갖기가 어렵고, 경쟁에 빠지면 마음속에 욕망과 생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생각만 하면 기분이 불안정해집니다. 자신에 대해 그리고 누군가가 나에게 해를 끼치는지 여부에 대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친절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