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소동파전 평점 수시는 당송 8 명 중 한 명이다. 그는 여러 방면에서 이백과 노장처럼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묵직한 체하지 않고 삶을 즐길 것이다. 수시의 문채는 더욱 풍부하다. 그의 글씨, 문, 시, 그림, 서예는 모두 일류로 요리 솜씨도 좋다. 수시의 글쓰기에서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호방한 풍격을 원래의 완곡하고 애절한 글에 융합시켜 글의 지위를 시와 견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당대에 시를 쓴 후 문학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스시 자신의 단어, 강유하고 부드럽고, 기상이 만만하고, 경지가 숭고하다. 단어의 성취로 볼 때, 전무후무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스시의 문필은 역사든 리듬이든 모두 호쾌하고 장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은 산문은 외로운 구름처럼 조용하고 담담하다.
그는 소동포가 중국 역사상 부끄럽지 않은 대문인으로 대중을 위해 우러러본다. 이것은 그의시의 마법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원칙과 주장을 고수하는 그의 희귀 한 용감함, 고난 속에서 즐거움을 찾는 능력, 그리고 그로 인해 형성된 뚜렷한 인격적 매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수시는 한 문인의 본질을 구현하였다. 배우고 우월한 사람은 학자의 본성 때문에 배척을 당하고 비방을 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다행히 소동파는 문인에게 가장 관대한 시대를 따라잡았다. 북송 () 이 100 여 년 동안, 글을 써서 죽임을 당한 독서인은 한 명도 없었다. 중국은 수천 년 동안 이렇게 넓은 마음을 가진 정부가 없었다. 소동포의 운명은 굴곡이 심하여 몇 차례 황량한 교외로 강등되었지만, 그 자신도 "인생은 혼란에서 문화로 시작된다" 고 불평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북송학자들은 운이 좋았고, 감히 인문학이 번성하여 춘추전국시대부터 통계를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수시의 일생은 줄곧 정치의 소용돌이에 휘말렸지만, 그는 시종 정치 위에 군림했다. 반대파 권력파든 그 자신의 정당이 권력을 잡든, 그는 모두 "실패했다". 모든 황제는 사적으로 그를 좋아했고, 모든 태후는 그의 친구가 되었지만, 그는 하직되어 붙잡혔고, 평생 거의 3 년 동안 한 곳에서 살 수 없었다. 마치 바람 속에서 날아다니며 사방을 떠돌아다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러나 그는 순진한 마음으로 이 굴욕적인 생활에서 각지의 일반인들을 참을 수 없는 시적인 순간을 포착하고 그것을 영원으로 바꾸어 우리 모두를 풍요롭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소동포의 최고의 문장 모두 그가 비하되었을 때 쓴 것이지만, 그는 조금도 원망하지 않았다. 반면 그는 매우 멀리 내다보는 안목과 매우 넓은 마음을 보였다.
소동파는 그의 시와 서화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제뿐만 아니라 모두가 좋아하는 동파육까지 남겼다. 소동파는 유머러스한 사람이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아침에 옥제와 함께 할 수 있고, 다음에는 밭에 있는 거지와 함께 할 수 있다. 내 눈에는 세상에 좋은 사람이 아닌 사람이 없다. " 나는 그 속의 철학적 함의를 토론하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나는 수시가 위선이 아니라 그의 본진에서 나온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철학자인 정이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소동파는 줄곧 자신의 도덕진지를 고수해 왔으며, 줄곧 자비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소동포의 전체 이야기는 기본적으로 정신적인 이야기이다. 그는 자신의 유머 능력을 자제하지 않았고, 재미있는 말투로 선사들이 대처하기가 어려웠다. 그는 귀신계에 대한 호기심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신들에게 기도하고 악마와 논쟁하며 가끔 우위를 점했다. 그는 삶의 매 순간을 감상하며 기쁨이 어떤 상황에서도 비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불로장생을 추구했고, 불로장생의 선단을 찾기 위해 흥이 나서 죽을 뻔했지만, 반실의에 빠졌지만 웃으며 죽었다. 오늘날 우리가 소동포의 전기를 읽는 것은 그러한 순수하고 순진하며 진실한 위대한 영혼을 따르는 것입니다.
임어당은' 소동파전' 을 읽으며 위대한 사상과 위대한 마음을 가진 위인의 일생을 지켜보고 있다. 이런 생각과 마음은 이 세상에서 단명할 뿐이다. 소동파는 죽었고, 그의 이름은 추억일 뿐이다. 그러나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그의 마음속의 기쁨과 사상의 기쁨이며, 이것은 불후의 것이다. "
마음의 즐거움과 사상의 기쁨은 불후의 것이다. 이것은 동파의 일생을 적절하게 요약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책의 행간에는 작가의 동파에 대한 사랑과 숭앙이 드러나지만 왕안석에 대한 비하가 좀 지나쳤을지도 모른다. 왕안석의 인품과 재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정견이 다르다. 책에서 왕안석을 무가치한 것으로 폄하하는 것도 논증이 필요하다.
요컨대, 언어의 대가가 쓴 이 전기는 작가의 너무 많은 감정을 쏟아붓는 것 외에, 글이 평평하고 자연스러우며, 정말 다른 전기와는 달리, 네가 그만둘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유감스럽게도 동포의 고전이 그의 다른 경험으로 연화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물론 많은 인용이 있지만, 대부분은 알려지지 않았다. 나는 내 자신의 지식이 부족하다고 탓할 수밖에 없다.
2. 소동파전을 보고 어렸을 때 소동파를 알게 되었어요. 그러나, 나는 소동파전을 보고 나서야 진정으로 소동파를 알게 되었다.
"강동이 파도를 헤쳐 나가는" 시인으로서, 그는 문채가 넘치고, 웃음소리가 구슬까지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관원으로서, "풍당은 언제 운리를 보내나요?" 그는 악을 미워하고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한다. 수시가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는다면, 왜 노래하고 천천히 걷지 않겠는가?" "
그는 낙관적이고 활달하다.
소동파는 일생이 울퉁불퉁하고 벼슬길이 험하다. 그러나 이것은 그를 막을 수 없다. 왕안석이 무대에 오르자 충군의 현능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직장을 버리고 떠났다. 소동파는 세 권을 연독한 후 의외로 강직되었지만, 그는 결코 움츠러들지 않았다. 그는 뉴딜의 불만과 결함을 필단에 호소하여 권력을 잡은 소그룹을 불쾌하게 하여 붙잡혀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다. 그러나 그는 "밥에 파리가 있으면 토해 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이 조직은 계속해서 그를 박해했다. 그 후 시간에 그는 여러 차례 강직되었다. 심지어 해남도, 온통 황야였다.
그러나 그 작은 인물들이 소동파를 전복시키는 조치는 그 작은 인물들이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게 했다. 소동파는 청렴함과 조화를 관리하여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각지의 사람들을 생각했다. 요가를 연습하고, 불도를 배우고, 귀인을 배우고, 산하를 유람하고, 스님과 부처도를 배우다. 임어당은 이 문호를 이렇게 묘사했다. "소동파는 항상 젊음의 활력이 넘친다. 그는 고생을 많이 했지만 인간성이 더 부드럽고 착해져서 신랄하게 변하지 않았다. "
임어당 선생이 말했듯이, 소동파는 "일생이 청풍과도 같다" 고 말했다. 소동파는 일생 동안 청빈하고 당당했다. 그 작은 단체들을 돌이켜 보면, 평생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 해도 소동포의 반점 안일함을 가질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들의 생활은 계산과 증오로 가득 차 있다. 사실 소위 권력이란 소위 지위는 모두 과언이 아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권력명언) 왜 권력자에게 너무 갇혀 평생을 살아왔을까?
임어당 선생은' 소동파전' 의 서문에서 "나는 소동파전을 썼는데 특별한 이유는 없다. 단지 소일거리를 위해서다" 고 썼다. 임어당 선생이 소동파전을 쓰는 것은 즐거움을 위해서라면 소동파전을 읽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너는 글자의 행간에서 인물의 성격을 읽을 수 있고, 인물의 희로애락을 음미하며, 그의 사적에 의해 일생을 격려할 수 있다.
3. 소동포의 전기를 보면 언어와 문자에 결코 간격이 없을 것 같다. 그는 친정을 오색적인 펜에 녹였다. 그는 생활이 언어에 현란하게 되었다. 그는 열린 마음으로 그것을 필끝에 떠다니는 멜로디로 농축했다. 그는 노래 스타일을 고대로 돌려보냈다 ...-제사.
소동포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마치 그가 주변 어른인 것처럼 친절하고 존경할 만한 노인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동포의 시, 분방함, 천고의 풍류 인물, 소탈함, 안개비, 철리, 10 년 인생 잊을 수 없는 철리.
그의 문학 방면에 조예가 있고, 그의 서예와 그림은 당시 모두 비길 데 없었다. 이런 천재적인 인물은 사업이 울퉁불퉁하고 궁핍하지만, 여전히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돌은 그 당당한 가슴으로 인생을 마음껏 즐기고 권세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감히 말했다: "나는 국어 수업을 할 때 사슴을 설치해서는 안 된다." 그는 감히 천자에게 말했다. "나는 개야, 말이야, 너에게 우산을 원해?" 그는 감히 황제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폭정은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 홍수와 가뭄으로 죽인 사람은 호랑이보다 100 배 더 많다. 가뭄보다 빚 독촉이 더 무섭다 ... 늘 20 만여 마리의 호랑이 늑대가 민간에 흩어져 있다. 백성들은 어떻게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반대로 벼슬길이 순조롭지 않을 때 그의 재능이 드러났다. 신은 그의 창문을 닫았고, 그것은 반드시 그의 재능의 문을 천고에 퍼뜨릴 것이다. 강직되더라도 그는 여전히 정신으로 세상 만물을 감동시켰다. 왕안석 변법은 원래 좋았지만 송조 전체를 바꾸지 않았다. 소동파가 힘껏 저항하고 박해를 받더라도 역사는 그에게 밝은 봄을 줄 것이다.
주곽핑은 소동포를 평가하며 "소동파호매분방한 시구를 읽었는데, 그가 이렇게 험난한 일생을 보냈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소동파는 성격이 낙관적인 면에서 그의 시는 자연히 신선하고, 분방하며, 자유분방하다.
동시에 그는 이런 호방한 바람을 자신의 단어에 불어 넣어 그 단어의 소재를 크게 넓혔다. 일강춘수, 천고의 풍류인물' 뒤에는 시인이 활달한 가슴이다. 인생에는 약간의 기복이 있을 수밖에 없다. 그가 암초를 만났을 때, 그는 이미 넓은 가슴으로 그것을 깨뜨렸다. 정말 천재다.
4. 소동파전을 보고 누가 말했는지, 원어가 무엇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대의는 중국 문화를 전파하는 것이 임어당과 같다는 것이다. 그는 영어로 글을 쓸 수 있는 소수의 중국 작가이다. 예전에는 임어당의 문장 몇 개만 보았는데, 전서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는 그의' 소동파전' 을 선택했다. 서문에서 소동포에 대한 그의 사랑을 보고, 나는 이것이 일류 책이라는 것을 충분히 확신할 수 있었다. 결국 작가의 모든 열정이 안에 있었기 때문이다.
대재, 당, 제일 먼저 생각하는 것은 대부분 이백이다. 송대에 이르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스시입니다.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에서 우리는 이백과 수시의 몇 가지 차이점을 볼 수 있다. 이백, 물 속에서 달을 잡거나, 고래를 타고 비상하거나, 이야기를 나누거나, 힘센 부츠를 벗고 벼루를 치켜세우는 것은 모두 짙은 선기와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이백은 배울 수 없다. 그의 위대한 재능과 불후의 정신은 복제할 수 없다. 오천 년 동안 이백 하나만 나왔다. 한편, 수시는 수제라는 제방을 건설하여 동파육이라는 요리법을 발명했고, 허구의 여동생 수누이가 있었는데, 그녀는 종종 불인을 놀렸다. 그러나 이백이 하늘에 산다면, 스시는 세상에 산다. 그는 더 진실하고 다정하다.
이백의 신선정신은 복제할 수 없고, 동파의 운율도 복제할 수 없다. 그는 유가정신으로 입세하여 도가 정신으로 출세하고 불가정신으로 초탈했다. 그는 송대 유석도 융합의 조류를 완벽하게 해석하여 북송에서 가장 기발한 것 중 하나이다.
내가 동파에 가장 탄복하는 것은 그의 개방이다. 그는 도겸처럼 출생을 인생의 포부를 실현할 수 없는 최후의 선택으로 삼지 않았고, 신 포기지처럼 집어 들고 내려놓지도 않았다. 수시의 눈에는 세상에 나쁜 사람이 없다. 모든 것이 아름답다. 망명이든 투옥이든 그를 쓰러뜨리는 화살이 될 수 없을 것 같다. 황주를 유배하고, 다른 고기를 살 돈이 없어서 현지에서 가장 싼 돼지고기를 샀는데, 어떻게 해야 맛있는지 연구에 전념해서 영남 이런 들판으로 보내니, 리치가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웃어넘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임어당의 사적을 보니 두 사람이 공통점이 많다고 느낄 수 없었다. 임어당이 소동포에 대한 전기를 쓴 것은 아마도 소동파가 그가 달성하고자 하는 경지이자 후세에 대한 격려였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소동파전을 보면 임어당이 쓴 소동파는 천년만에 나온 기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일찍이 이 문단의 거물을 이렇게 평가했다. "이백, 문단의 유성, 한 번의 장관과 놀라운 플래시 후에, 마치 셰리와 바이런처럼 자신을 태웠다. 반면에 두보는 밀턴과 같다. 그는 독실한 철학자이자 선량한 노인이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문필이 풍부해서 간단한 필묵으로 풍부한 감정을 썼다. 소동파는 영원히 청춘의 활력이 넘친다. " "소동포는 고생을 많이 했지만, 그의 인간성은 더욱 부드럽고 착해져서 신랄해지지 않았다."
수시의 일생을 살펴보면, 그의 재능이 넘치는 배후에서, 그 혼자만 몇 차례 승진의 고통을 맛보았다. 그는 일생동안 벼슬을 하고 청렴결백하며, 일생동안 위대한 문학가, 정치가 왕안석 투지용과 싸웠다. 왕안석의 변법은 옳고 그름에 상관없이 당조의 총신 권신과 맞서고, 넓은 가슴으로 편협한 소인을 자르는 데 능숙한 소인과 싸워야 하는데, 정말 용기가 좀 필요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예를 들어, 소동포의 형 소옥자는 그의 재능이 수시의 10 분의 1 이나 1% 도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생활은 무사했고, 관직은 부축하여 마침내 만년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결국, 수시가 죄와 실수에 직면하여 감히 제기하고 비판하는 태도에 있다. 아마도 부귀영욕은 그가 보기에 그 자신의 욕망일 뿐, 매우 비천한 일일 것이다. 그의 생활과 목표는 모두 국민을 위한 것이고, 그의 시선은 국민의 기쁨이나 고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다. 개혁이 현실에서 벗어나 구제민과 물과 불과 충돌한다고 생각하는 한, 그는 끝까지 반대할 것이며, 심지어 그가 관할하는 주부에서도 소위 강대국 조치들을 무시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수시의 생활에는 수렁이 많지만, 그의 시, 문장, 인생 경험에서 우리는 삶에 대한 그의 태도가 낙관적이고 긍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발이 깊을 때에도 그는 여전히 단조를 흥얼거리고, 서너 명의 절친한 친구들을 초대하며, 생활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는 그의 딸을 위해 시를 쓰고, 승려와 이야기를 나누며, 인민을 위해 비를 기원하며, 그는 사방을 여행한다. 소동포의 우수한 시사는' 홍벽부' 와 같은 기세가 웅장한 문장 뿐만 아니라' 해내 방초' 와 같은 의미심장한 시구도 쓸 수 있다.
임어당의 말로 요약하다: "소동파가 죽었어, 그의 이름은 단지 추억일 뿐이야. 그러나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그의 마음속의 기쁨과 사상의 기쁨이며, 이것은 불후의 것이다. " 내 말로 말하자면, 소동파는 떠났고, 그의 고의는 영원할 것이다.
6. 소동파전을 보고 "대강동이 파도를 가고 천고의 풍류 인물" 을 느꼈다. 옛 진영의 서쪽에서 사람들은 삼국의 전쟁, 적벽의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강산은 그림과 같고, 때로는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있는가;
과거에는 샤오조가 처음으로 결혼했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세상일은 꿈과 같고, 한 병은 아직 한 달이다. ""
잘 알려진' 염노교' 가 소동포를 알게 되었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임어당의' 소동파전' 을 보고 나서야 이 불후의 전설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소동파는 즐겁고 두려움 없이 살았지만, 임 선생조차도 어쨌든 섬세한 언어로 소동포의 전모를 묘사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극도로 덤핑한다", "멀리 뒤떨어진다" 고 말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소동파는 자신의 생각을 통제할 수 있는 완전한 인격을 가진 귀족 학자라는 것이다. 또한 그의 문학적 조예, 과감하고 강직한 태도,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인생 태도는 위대한 불후의 삶을 만들었다.
태어날 때부터 카하시에 이르기까지 그는 중국을 두루 돌아다녔다. 가는 곳마다 그는 자신의 독특하고 깊은 영향력을 현지 민중에게 가져다 줄 것이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레바논 국민의 고통을 맛보고, 여전히 험난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생활하고 있다. 그는 관직에서 흥망 성쇠에 빠져 소인의 거드름을 받아 평생을 청백하게 살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는 과감하게 시도하고, 실천하고, 공사를 하고, 요가를 배우고, 선단을 단련한다. "별 따기는 실패했지만 손을 더럽히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달 아래 산책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일생동안 자신의 이상을 실천하고 있다. 그는 낭만주의와 이상주의의 결합체이다.
그 낙관적인 성격의 영향으로 소동파의 문학 작품은 정신적 즐거움을 줄 수 있다. 그가 가장 염려하는 것은 자신의 문장' 자연진알코올' 이다. 그는 "대체로 흐르는 물과 같다. 처음에는 확실한 질량이 없었지만, 종종 올바른 방식으로 완성한다. 그것은 종종 끝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문리가 자연스럽고 몸매가 타고난 것이다. "그는 그의 가장 행복한 시간은 글을 쓸 때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큰 기쁨은 내가 문장 한 편을 위해 글을 쓸 때 나의 복잡한 감정을 나의 펜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자신을 생활의 즐거움이라고 부르는데, 지나치지 않다. ""
수의 일생은 우환으로 가득 찼지만, 그의 인간성은 더욱 부드럽고 선량해졌고, 그는 신랄하게 변하지 않았다. 우리가 소동파를 사랑하는 이유는 그가 생활의 고통을 많이 먹었기 때문이다. 중국에는 한 사람이' 결론을 내려야 한다' 는 속담이 있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편의 연극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막을 내릴 때만 판단할 수 있다.
소동포의 일생은 희망과 숭고한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의 일생은 영혼의 일생이다. 이런 힘은 사람들의 직업적 성격을 형성하는데, 이것은 타고난 것이다. 그 형식은 생활 속의 경험을 통해 표현된다. 그가 비문에서 말했듯이, "숭고한 정신은 수수방관하지 않고, 힘에 의지하지 않고, 생명을 기다리지 않고, 죽음과 함께 죽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하늘은 별이고 땅은 지옥이고, 그윽한 것은 귀신이고, 밝고 사람이다. 이것은 정상이며 비난 할 것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책을 읽은 지 이미 반년이 지났는데, 나는 항상 그 속에 잠겨 있다. 마치 내가 한 쌍의 날개를 가지고, 소동파를 날고, 그를 바라보며, 그와 동고동락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내 머릿속에서, 나는 그의 또렷한 모습을 영원히 보여줄 수 없었다. 단 하나의 우뚝 솟은 이미지만이 나의 시선 아래를 헤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자가 말했듯이, 우리가 소동의 이야기를 읽을 때, 우리는 위대한 사상과 위대한 마음을 가진 위인의 일생을 따라다녔는데, 이런 사상과 마음은 가끔씩만 이 세상에 나타났을 뿐, 다만 순식간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동포의 이름은 단지 추억일 뿐이지만,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그의 내면의 기쁨과 그의 사상이며, 불후의 것이다.
"모래 속의 세상,
들꽃 한 송이 속의 천국,
무한하게 네 손에 쥐고,
영원은 한순간에 수집된다. ""
7.' 소동파전' 을 읽은 후, 나는' 소동파전' 의 중후함에 가까워져 감개무량함을 느꼈다. 여러 가지 잡다한 생각이 책장에 휘저어진 먼지처럼 나를 맴돌고, 나는 삶과 운명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세상은 순식간에 변하고, 사람은 창해일속에 불과하니, 보잘것없는 이상 경쟁할 필요가 없고, 노력하여 허무맹랑한 부명을 쟁취할 필요가 없다. 동시에, 세상에 한 번 사는 것은 쉽지 않다. 이 귀중한 생명을 간사한 소인이 되어 욕을 먹지 마라. 진정한 자신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식물은 자신의 마음을가지고, 왜 아름 다운?" " 하물며 사람은요?
소동포의 일생을 살펴보면 자기 견지의 일생이다. 임어당은 그녀를' 자연의 개구쟁이' 라고 부르는데, 나는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아이가 가장 성실하고 제멋대로 하고,' 고집이 세다' 는 고집이 세다. 바로 이런 제멋대로와 고집으로 그는 어떤 상황에서도 즐겁고 차분한 마음을 갖게 되었다. 그의 정치 생애는 신당 구당의 투쟁과 정권 교체로 기복이 심하여 그를 슬프게 했다. 그는 나무상자에 담겨져 바다에 던져진 듯 파도에 따라 기복이 있어 벼슬이 바다와 같다. 그의 성격은 그가 반드시 파도에 던져져야 한다고 결정했다. 바로 그의 정직함, 그의 직설적인 발언, 그의 조롱으로 정적들이 파란만장한 파란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나는 타국에 의해 이렇게 광범위하게 비하된 적도 없고, 비하하는 동안 이렇게 평온하게 살아온 적도 없고, 그의 정적조차도 질투한 적도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잘 알려진 유석도가 완벽하게 융합된 이유 외에 무시할 수 없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문학의 지지다. 오지에서 글쓰기는 그의 중요한 내용이다. 시사, 글, 편지, 묘지명, 고전적인 주석이 있다. 이때 그의 글은 기능적인 목적이 없고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완전히 표현하여 더 큰 성과를 거두었다. 문학이 초심을 쓴 자리로 돌아가면 불후의 가치가 있다. 둘째, 친구가 많다. 소동파에는 평생의 친구들이 많다. 그가 어디를 가든, 그도 친구를 사귀고 낯선 사람을 방문한다. 그는 전심전력으로 친구를 대하고, 그들을 신뢰하며, 많은 친구들이 지기로 이끌렸다.
그는 마치 특별한 기질을 지닌 군자란처럼 각종 종교의 친구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그가 말한 것처럼, "윗층은 옥제와 함께 할 수 있고, 아랫층은 거지와 함께 할 수 있다." " 중학교 때 본 말 한마디를 기억하는데, "사람은 바보가 아니다. 너는 그와 친구를 사귈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아마도, 치정한 사람이 그들과 친구가 되면, 오래도록 지속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친구들은 소동파에게 큰 정신적 위로와 격려를 주었다. 셋째, 흥미가 넓고 머릿속에는 항상 이런 인상이 있다.
흥미가 넓은 사람은 항상 정력이 왕성하고 끈기가 있다. 소동포에 대한 전설이 민간에서 많이 전해지고 있는데, 대부분 동파육과 같은 그의 취미에 관한 것이다. 처방전 개발, 그가 잉크를 만드는 비법이 있다고 들었는데, 하마터면 그의 집을 태울 뻔했다. 이때 그는 개구쟁이와 더 닮았다. 만약 네가 광범위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할 수 없는 일이 있을 것이다. 설령 네가 해고되고, 고각에 묶여도 생활은 매우 바쁠 수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정신생활이 점점 사막화되고, 사람들의 원성이 자자하고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어쩌면 우리는 무료 무한 한 풍경을 방문 하지 않았다. 작별, 아니 멋진 단어, 하지만 우리는 수 동 포 정신, 진정, 만족, 아첨 하지 않아도, 위선 수 있습니다.
첨부: 임어당의' 소동파전' 은 영어로 쓰여져 있으며 많은 번역본이 있습니다. 나는 장진우의 번역본을 읽었는데, 나는 이것이 내가 본 것 중 가장 멋진 전기라고 생각한다.
우선, 임은 소동파를 신화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대로 서술하고 해석하며 가끔 놀린다. 예를 들어, 수의 큰아들이 태어났을 때, 그가 1 년 늦었다고 말하는 것은 좋은 일이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정목이 초조할 때 곤경에 빠졌고, 진실한 이미지를 복원했다. 둘째, 이 전기는 수의 생애 문자자료를 광범위하게 인용하고, 동시에 대량의 문사 지식을 인용하여 독자들이 수가 어떤 역사적 배경에 처해 있는지, 그의 행동이 어떤 고려에서 나온 것인지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이 책도 재미있다. 작가는 역사를 복원하여 당시의 정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특히, 항주에 있는 수의 생활은 국민을 위해 복을 하든, 아니면 쾌락을 위해 여행하든, 모두 동경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사 이야기는 매우 많은데, 수와 기인의 이사에 관한 일화도 종종 철리적인 언어로 산재 되어 있다. 예를 들어,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다. 옥당 선생은 "물은 자극적인 맛이 없다" 는 것을 이해했다
하지만 왕안석 변법과 개인평가와 같은 단점도 있는데, 많은 사람들은 이 전기의 가장 흥미진진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편파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련에 영향을 준 이 사건은 내가 세 장을 사용했지만, 거의 모두 비하적인 것이다. 나는 이 일이 역사의 안목으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심지어 왕안석이 국가의 대해라고 직접 말했다. 성은 선악이라 할 수 없다고 들었는데, 하물며 역사 지식이 조금 있는 사람은 모두 변법이 실패했지만 바람직한 점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곳의 작가의 주관적 의식은 너무 강하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차 한 잔을 맛보는 것과 같다. 많은 아름다운 감정들이 순식간에 지나쳐 일일이 묘사할 수는 없지만, 내 마음은 충실하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