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지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모두는 알고 있고 유명하다. 만약 우리가 달구지도 세부 사항을 안다면, 우리는 그것이 실제로 중국 당대의 화가 장헌이 그린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누군가가 물었다. 이 3 차원 지도의 진면목을 보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가? 즉, 달구도는 어느 박물관에 있습니까? 이러한 문제를 계속 드러내고 분석해 봅시다.
사실 지도는 보스턴 박물관에 있고 중국에는 없습니다. 사실 그것은 원래 중국에 있었는데, 지금도 원명원에 있다. 나중에 모두들 원명원의 운명을 알게 되었다. 지도가 소실된 후 해외에서 깡그리 약탈당하고 결국 보스턴 박물관에 소장되었다.
그렇다면 보스턴 박물관은 왜 원래 중국에 속해 있던 이 물건을 돌려주지 않았을까요? 사실, 중국의 힘은 충분하지 않지만 중국은 점점 더 강해질 것입니다. 이 국보들은 결국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문화재 반납이 왜 이렇게 어렵습니까?
최근 서구의 한 유명 박물관에서 발표한 성명이 전 세계적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박물관은 "모든 소장품이 도난당한 것은 아니다" 고 주장했다. 사실일지 모르지만 문화재 반환을 거부하는 이유가 될 수는 없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실제 상황으로 볼 때, 문화재의 추앙에 직면하여 서방 국가의 박물관은 단호히 거절하거나, 모호하게 말하거나, 핑계를 대고 얼버무리고 있다. 요컨대, 약탈당한 문화재의 역사 기록이 명확하고 정확하더라도 그들은 돌려주고 싶지 않다. 그리스는 대영박물관에 파르테논 신전 대리석 조각품을 돌려주라고 요구했지만 대영박물관은 먼저 아테네의 대기오염이 심각하여 문화재 보호에 불리하다고 밝혔다. 나중에 아테네는 아크로폴리스에 야외 영구 보호 장치를 건설했지만 대영 박물관은 아크로폴리스의 역사적 무결성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반환을 거부했다. 영국인들이 파르테논 신전 160 미터 길이의 석조를 잘라서 영국으로 옮겼다. 에티오피아는 대영박물관에 1868 년 영국인들에게 도둑맞은 왕실 유물을 요구한 적이 있다. 따라서 박물관은 도난당한 유물도 역사의 일부이며 돌려줄 수 없다고 주장한다.
결론적으로, 서구 박물관이 약탈된 유물의 반환을 거부하는 주된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이 유물들의 역사적 손실은 역사의 일부가 되어 바꿀 수 없다. 둘째, 선진국의 보존 조건이 좋아 문화재 보호에 유리하다. 하지만 이런 주장들은 핑계일 뿐이다. 문화재를 회수하는 것은 역사를 바꾸기 위해서가 아니라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서이다.
일부 선진국의 문화재 보호 조건은 확실히 일부 개발도상국보다 낫다. 하지만 소장품의 수가 많기 때문에 일반 소장품의 보존 조건은 개발도상국과 비슷하며, 소수의 별 소장품만 적절하게 보존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장품, 소장품, 소장품, 소장품, 소장품) 문화재는 종종 가치가 부족해서 훼손된다. 20 16 년 펜실베이니아대 전시장에서 결혼식을 올리며 중국 고대 벽화와 석조를 선보이며 관람객을 놀라게 했다. 중국에서는 같은 문화재를 항온 항습의 전문 전시장에 보관해야 한다.
문화재는 고향에서만 역사를 기록하고 문명의 가치를 전승할 수 있다. 용문석굴의 단두상, 아테네 신전 밖의 돋을새김, 이집트의 고분을 보세요. 값이 비어 있습니다. 관련 국가 인민의 감정을 감안하면 서방 박물관은 자발적으로 문화재를 돌려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