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는 영화로서 다시 한 번 복습하는 것은 여전히 다른 느낌이다.
줄거리는 결코 복잡하지 않다. 감옥에 들어가기 전에 억울하게 수감된 은행가는 우리 모두와 마찬가지로 법을 준수하는 좋은 시민, 가정행복, 아내가 예쁘고, 직업고임금이 존중받고, 법제사회에 살고, 자각적으로 세금을 내고, 스스로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고 생각했다. 그는 잠시 충동적으로 어리석은 짓을 했다. 이를테면 보복의 의도로 술에 취해 소위 증거를 남겼지만, 자신이 하지 않은 일에 대해 무거운 대가를 치르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앤디의 처지에 직면하여 일반인들은 자신이 억울하고 평생 감금된 현실 (정말 하면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다), 정신과 물질의 이중 타격을 받고 쇼생크 감옥에서 평온한 생활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마지막 결말은 죽지 않고 미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앤디는 판결 결과를 들었을 때 눈을 감는 것 외에는 총에 맞아 죽거나 자유에 너무 가깝고 멀리 떨어져 있을 때를 포함하여 카메라 아래에서 절망을 느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쇼생크 첫날부터 앤디는 침묵하고, 무표정하고, 냉정하고, 조용히 관찰하고, 생각하고, 탐구하고 ... 광기와 절망을 제외하고요.
그리고 그는 쇼생크 때 업그레이드의 길을 시작했다.
초선 첫날 밤, 붕괴된 것은 뚱보이지, 그가 아니었다. 결국 뚱보가 죽고, 그는 조용히 생활한다.
한 달 동안의 관찰 끝에 그는 라이터를 찾았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은 결백합니다. 여기 있는 모든 사람은 무고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앤디와 라이더 사이의 대화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물론, 문자 그대로 멈출 수도 없다. 내가 이해하는 것은 쇼생크 같은 곳이 원래 존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것의 존재는 그것의 존재 이유에 어긋난다는 것이다.
감옥에서 한 달을 보낸 후, 그는 라이더에게 돌망치를 가져오라고 했다. 앤디의 마음속에서 자유는 결코 멀지 않다. 그는 단지 실수로 잃어버렸을 뿐이지만, 결국 되찾을 것이다.
앤디는 여기 있는 모든 사람과 다르다.
그는 걷는 것과 말하는 것이 모두 정상이 아닌 조용한 방법이 있다. 그는 혼자 공원을 거닐며 근심 걱정이 없다. 마치 그가 보이지 않는 외투를 입고 그를 이곳으로부터 보호하는 것과 같다. 그는 과묵하고, 발걸음과 말투는 전혀 다르다. 그는 마치 공원을 산책하는 것 같다. 근심 걱정이 없다. 은신복을 입은 것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의 영혼이 자유롭기 때문에, 그는 그가 여기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는 쇼생크 감금된 적이 없다.
내가 경험한 두 번째 시련은 자매여서 도피하기 쉽다. 내 상대가 사람이 아니라 동물이기 때문에 빠져나갈 길이 없는 것 같다.
쇼생크 놀이공원은 아니다. 이 무거운 시련은 피와 불이다.
하지만 감옥은 동화 세계가 아니다. 그는 누가 그랬는지 말한 적이 없다. 교도소 생활은 관례적인 공무로 가득 차 있다. 앤디는 항상 새로운 상처를 가지고 나타난다. 때때로 그는 그들을 격퇴할 수 있다. 때때로 아닙니다. 그것은 그의 관례적인 공무이다. 나는 또한 일이 그런 방식으로 발전한다면 이곳이 그를 이길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감옥은 동화세계가 아니며, 그도 누구를 언급하지 않는다. 감옥에 들어가는 것은 관례적인 일이다. 앤디는 언제나 새로운 상처가 있다. 때때로 그가 이기고, 때로는 그가 졌다. 이것은 그의 일상이다. 만약 이렇게 계속된다면, 쇼생크 때문에 그를 망칠 것이다.
앤디의 최종선이다. 생명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해도 그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 봄, 지붕 인테리어의 5 월 1 일, 그는 몸을 뒤집을 기회를 찾았고, 결정적인 순간에 상대방이 무시할 수 없는 가치를 보여줬고, 그래서 자매들은 죽고, 그는 살아 있었다. 그가 가장 유용하기 때문에 그가 가진 가장 강력한 무기는 바로 자신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내가 너를 위해 안배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너에게 약간의 돈을 절약할 것이다. 거의 무료입니다. 나는 동료들에게 맥주 세 잔만 줄 것이다. 야외에서 일하는 사람이 비눗물 한 병을 가질 수 있다면, 그는 자신이 더 남자처럼 느껴질 것이다. 내가 만들어 줄게, 돈 절약해 줄게, 완전 공짜야. 내 동료에게 맥주 세 병씩 부탁하면 돼. 블랙핸드는 술이 있어. 존엄성이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일의 끝에서 다음 날, 1949 년 봄에 공장 옥상에 아스팔트를 칠한 범죄자들은 10:00 에 forning 에서 차가운 맥주를 마시며 쇼셴크 주립교도소 역사상 가장 단단한 나사못에 감사드린다. 그래서 완공 전날, 49 년 봄 당직 범인은 아침 10 에 한 무더기 앉아 빙맥주를 마시며 역사상 가장 무정한 교도관들에게 초청됐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는 앉아서 햇볕을 쬐며 자유인처럼 느껴졌다. 우리는 마치 우리가 창조의 주인인 것처럼 정말로 자유가 있는 것처럼 햇볕 아래서 술을 마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그들은 오랜만에 자유와 희망을 다시 느꼈다. 앤디는 쇼생크, 그리고 그 주위의 사람들을 비췄다. 이 순간부터 어떤 것들은 서서히 변하기 시작했다.
앤디에 관해서는, 그는 나무 그늘 밑에서 배가 고파서 얼굴에 이상한 미소를 지으며 우리가 그의 맥주를 마시는 것을 지켜보았다. 앤디는 그늘에 누워 이상한 미소를 지으며 우리가 그의 술을 마시는 것을 지켜보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뇨, 감사합니다. 나는 가정이 되는 것을 포기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네가 어디에서 넘어졌는지 안다면, 너는 올라가야 한다.
나는 그가 단지 잠깐이라도 정상으로 다시 느끼기 위해서 이렇게 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가 단지 한순간이라도 자유를 되새기고 싶어한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그것을 전주곡으로 여긴다. 앤디와 쇼생크 모두 다르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견지하는지 안다. 그는 이곳의 모든 사람을 안다. 그는 모든 사람보다 더 똑똑하고, 더 강하고, 더 용감하고, 더 자유로웠기 때문에, 마치 한 번도 잃어버린 적이 없는 것처럼 자유를 되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자매들의 큰 보스를 두드린 후 앤디는 질서 정연하게 자신을 위해 길을 닦고, 전방위적으로 준비하고, 천천히, 차근차근 일을 하기 시작했다.
최종 사장은 전옥장이다.
처음 만났을 때, 앤디는 완전히 열세에 처해 있었고, 전옥장은 빛을 발했지만, 그는 단지 비틀거리며 앞으로 나아가는 작은 불쌍함일 뿐, 생활은 완전히 다른 사람의 통제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의 모든 자본은 바로 그 자신이다.
그런 다음 그는 이 교도소 교도관 자녀들이 학교를 신청하는 것부터 본 지역의 모든 교도관들이 세금을 신고하고 결국 전옥장의 배후에서 돈세탁자가 되는 것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가치를 점차 과시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가 성공하여 자신을 대체할 수 없게 된 것은 그의 성공이자 그의 비극이었다.
20 년간의 탈옥 준비 기간 동안, 그의 이유로 교도소 간 야구 경기는 납세 시즌과 일치하도록 바뀌어 더 큰 역할을 했다. 거의 스스로 도서관을 재건하는 데 성공하여 자신이 실제로 우리 안에 있다는 것을 거의 잊게 한다.
이때 이 노인은 50 년을 복역한 후 가석방을 받았지만, 자신을 살해한 죄수를 통해 쇼생크 감옥에 계속 남아 있을 정도로 미쳤다.
이 벽들은 매우 재미있다. 먼저 너는 그들을 싫어한다. 그리고 너는 익숙해졌다. 시간이 지날수록 너는 그들에게 의지할 것이다. 그것은 "제도화" 입니다. "감옥은 낯선 곳이다. 처음에는 싫어하다가 천천히 익숙해진다. 시간이 길어진다. 자신이 그것에 의존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것이 바로 제도화이다."
지난 50 년 동안, 쇼생크 점차 자신의 삶의 원천으로, 그에 게 혈액과 영양을 제공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거의 삶의 의미의 원천이 되었다. 그러나 쇼생크 나오자마자 그는 갑자기 뿌리째 뽑힌 것 같고, 가족도 없고, 친구도 없고, 사회관계도 없는 것 같다. 이 사회는 그를 전혀 필요로 하지 않고 그와의 관계를 끊었다. 예를 들어, 여러 해 동안 독거해 온 노인들은 전혀 필요하지 않고, 남아 있는 것은 점차 죽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크는 이 과정을 뚝 그쳤다.
선생님은 한 사람이 행복한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은 그가 이 세상과 얼마나 진실되고 밀접한 접촉을 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접촉하는 것이 진실할수록 친밀할수록 그는 더욱 행복해질 것이다.
우리 각자는 아주 어릴 때부터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해야 한다. 내가 은퇴했을 때, 아이들이 자라서 떠났는데, 나와 이 세상과의 진실되고 친밀한 관계는 얼마나 될까? 나는 이 세상이 나와 무관한 궁극의 절망에 직면할 것인가?
자신을 이런 사람으로 만들지 마라. 이제부터는 세상과 가장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일을 찾아 꾸준히 해나가겠습니다. 젊었을 때 생활의 공허함을 메울 수 있는 기쁨은 없었다.
만약 상관없다면, 한 사람이 죽으면, 노부의 마지막 선택도 자연스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브룩스만큼 오래 여기 있을 때까지 뭐? 너는 50 년 동안 머물면 알게 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들은 너를 여기로 보내서 평생을 보냈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원하는 것이다. 어쨌든 군을 갈라놓았다. 무기징역을 선고하는 것은 당신의 생명을 넘겨주는 것과 같습니다. 적어도 일부분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같은 비극이 늙은 천과 같은 경험을 가진 어떤 사람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 예를 들면 라이더나 다른 범인, 예외가 없다. 아마 너는 믿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사실이지만, 라이더는 운이 좋다, 왜냐하면 그는 앤디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지금까지 그 두 이탈리아 여자가 무엇을 부르고 있는지 모르겠다. 진실은, 내가 알고 싶지 않아. 어떤 일은 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이것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너를 아프게 할 것이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그 소리들이 날고 있어, 회색 지대에 있는 누구보다도 꿈도 못 꾸는 더 높고 더 멀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마치 아름다운 새 한 마리가 우리의 단조로운 새장으로 날아가는 것과 같다. 나는 그들이 무엇을 부르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사실 나도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어떤 것들은 이미 언어를 넘어섰고, 그들의 노래에는 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어, 너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노랫소리가 하늘로 치솟아 실의에 빠진 죄수의 꿈을 뛰어넘어 새가 감방으로 날아와 돌담이 자취를 감추게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 짧은 순간, 쇼생크 교도소의 모든 사람들이 자유를 느꼈다. (이 순간 상어 성의 죄수들은 다시 자유로워진 것 같다.)
앤디는 라디오에서 음악을 무단으로 틀어서 수감된 후 죄수와의 대화를 했다.
모차르트가 나와 함께 왔다. 그것은 내 머리 속에, 내 마음 속에 있다. (모차르트는 나와 함께 있고, 그것은 내 머리 속에 있고, 내 마음 속에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이 음악의 미묘함이다. 그들은 너에게서 얻을 수 없다.
나는 젊었을 때 아주 형편없는 하모니카를 불었다. 그것에 대한 흥미를 잃고 통과하다. 여기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나는 젊었을 때 하모니카를 불었기 때문에 흥미를 잃었고 감옥에서도 의미가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가장 의미 있는 곳이다. 너는 그것을 필요로 한다. 그러면 너는 세상의 어떤 곳이 석두 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어떤 내면의 것들은 그들이 만질 수 없는 것이다. 그것은 너의 것이다. 바로 여기에 있어야 의미가 있다. 음악으로만 이 세상의 어떤 곳은 돌담이 닫을 수 없다는 것을 잊게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이 있는데, 완전히 너에게 속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무슨 소리야? 무슨 뜻이에요? ) 을 참조하십시오
희망.
희망은 위험한 일이다. Manningsang 을 운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안에는 조금도 쓸모가 없다. 너는 그 생각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겠다. 희망은 위험하다. 사람을 미치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여기서 쓸모가 없기를 바란다. 너는 이 점을 이해하는 것이 좋겠다. ) 을 참조하십시오
브룩스처럼요? 노브를 좋아해요? ) 을 참조하십시오
유용하길 바랍니까? "쇼생크 탈출" 에서, 희망은 당신을 미치게 만들 것입니다, 그래서 희망은 쓸모가 없지만, 그런 종류의 사람은 다른 의미에서 죽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브루스처럼, 그는 단지 50 년 동안 계속 숨을 쉬었다.
때때로 우리 모두는 앤디와 같은 사람이 우리에게 희망과 자유가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할 필요가 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만약 네가 실수로 잃어버렸다면, 꼭 가지고 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하모니카는 싸다. 그러나 희망과 자유는 매우 비싼 것이다. 모든 사람이 가질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라이더는 운이 좋았습니다. 그는 하모니카를 되찾았지만, 제가 더 하고 싶은 것은 앤디였습니다. 항상 그의 하모니카를 조심스럽게 보살펴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토미의 죽음은 가장 가치가 없다. 앤디는 지능이 높은 사업가로서 억울하게 감옥에 들어갔다. 사람들은 단지 방증과 인간성에 대한 각종 추측에 근거하여 그가 영원히 자신의 생명을 살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을 뿐이다. 그가 투옥된 후, 정신과 육체는 냉혈, 잔인함, 무지함, 불쌍한 간수와 냉담하게 방관하며 전옥장과 함께 그의 이기심, 탐욕, 광기의 본성을 잘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탐욕, 광기, 광기, 광기)
이때 앤디는 그의 큰 가치 때문에 이미 쇼생크 몸에 단단히 묶여 있었다. 사실이 어떻든 간에 그는 쇼생크 소속일 수밖에 없다. 그는 앤디만큼 똑똑하다. 정말 몰라?
그는 자신이 Assenson 섬에서 도망칠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사람' 이라고 불릴 자격이 전혀 없는 이 종들을 무조건 믿고 토미의 일생을 망칠 이유가 무엇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일한 설명은' 줄거리 필요' 일 뿐이다. 한 번의 타격은 생명의 빛, 자유에 대한 갈망, 사람에 대한 소중한 희망, 속세를 벗어나는 감동적인 영혼을 부각시킬 수 있다 ...
너는 어떻게 이렇게 둔할 수 있니? 너는 정말 멍청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전옥장은 바보이고 앤디도 마찬가지다. 누가 그렇지 않습니까? 눈이 멀었다는 것은 누구나 자신의 세계를 창조했고, 이 세상으로 제한되어 운명적인 바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옥장이라는 바보는 자연히 자신의 가치관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했다. 이 세상의 나쁜 놈들은 사람을 한심하게 하지만, 그는 항상 그렇게 솔직하고, 그렇게 투철하고, 숨기지 않고, 야심으로 가득 차 있다 ... 심지어 좀 귀엽다.
토미의 죽음은 다시 한번 가장 유용한 사람이 되어야 네가 마음대로 지워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한 사람이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는데 불행히도 이 약점을 무시할 수 없다면 다리우스의 칼은 영원히 그의 머리 위에 매달릴 것이다. 전옥장의 극심한 탐욕은 그의 운명을 거의 운명적으로 만들었다. 영화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나는 이것이 간단한 선택으로 귀결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바쁘게 살든지 아니면 바쁘게 죽든지. 어차피 사람은 삶과 죽음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쇼생크 교도소의 모든 사람들은 바쁘게 죽고 있다. 탐욕스러운 전옥장, 흉악한 간수, 무감각한 죄수.
그리고, 우리는 ...
나는 어쩔 수 없이 어떤 새들은 닫을 수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어야 했다. 그들의 깃털은 너무 밝다. 그러나 네가 사는 곳은 여전히 더 단조롭고 공허하다. 그날은 이미 지나갔다. (어떤 새들은 닫을 수 없고, 그들의 날개는 너무 밝다. 불행히도, 당신은 이 지루한 곳에서 계속 살아야 합니다.)
감옥에서 40 년을 보낸 후, 레트는 오두막에서 가석방관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너는 네가 이미 개과천선했다고 생각하니? 너는 네가 이미 개과천선했다고 생각하니? ) 을 참조하십시오
개과천선? 개과천선? ) 을 참조하십시오
내가 한 일에 대해 미안하니? 나는 범죄를 후회했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어느 날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여기 있어서도 아니고, 네가 내가 마땅히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도 아니다. 나는 매일 후회하지 않지만, 내가 여기 있어서도 아니고, 네가 생각하는 이유도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내가 여전히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던 어리석은 아이였을 때를 회상했다. 나는 그와 이야기하고 싶다. 나는 그와 이치를 따지고 그에게 일의 진상을 알려주려고 노력하지만, 나는 할 수 없다. ) 시간의 복도에서, 나는 중죄를 범한 그 작은 바보를 보고, 그에게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려고 노력했지만, 나는 할 수 없다고 말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그 아이는 벌써 떠나고 이 노인만 남았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이 사실을 받아들였다. 그 아이는 벌써 사라졌고 노인 한 명만 남았으니 나도 현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말은 나에게 최루탄이다. 볼 때마다 울어요. 오늘 한 글자 한 글자 때려서 더 심하게 울었다. 대입감이 너무 강해서 내 마음속의 가장 부드러운 점을 찔렀다. 나는 그렇게 어리석고 순진해서 수많은 잘못을 저질렀다. 뒤돌아보면 네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그럴 리가 없어, 우리는 라이터처럼, 네가 이미 이렇게 멀리 갔다면, 아마 너는 좀 더 멀리 갈 수 있을 거야. 우리는 이미 이렇게 멀리 갔으니, 계속 걸어라. ) 을 참조하십시오
일부 영화 줄거리는 여전히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20 년 동안 키 큰 성인을 수용할 수 있는 큰 동굴은 얇은 포스터 한 장을 붙였을 뿐, 줄곧 찾지 못했는데, 어차피 말이 안 된다. 하루 이틀, 한두 달이 아니라 7 천여 개의 밤낮으로. 마치 시한폭탄과 같다. 동굴의 가끔 찬바람이 앤디를 나쁜 결말로 몰아넣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것은 영화에 행운의 색채, 조불석의 미감을 준다.
어쩌면 우리는 너무 심각 해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정말로 우리에게 탈옥하는 법을 가르치고 싶지 않다.
자세히 보고 나니, 나는' 쇼생크 탈출' 이 성인 동화, 자유와 희망에 관한 성인 동화와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 영화에 있어서 결말은 중요하지 않다. 영화 관람 과정의 모든 감동, 슬픔, 사고는 이미 결말 자체가 주는 위로를 넘어섰다.
한 사람이 가진 모든 것을 박탈당할 수 있다. 인간성의 마지막 자유, 즉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태도와 생활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빅터 프랭크
자유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네가 이 말을 기억하기만 하면, 너는 영원히 자유로운 사람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