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성부' 는 북송 정치가, 문학가, 역사학자 구양수가 만년에 만든 문장 한 편이다. 전문번역문과 감상은 다음과 같다. < P > 번역문 < P > 구양선생 (구양수 자칭) 이 밤에 책을 읽고 있는데, (갑자기) 소리가 남서쪽에서 들려오는 것을 듣고 가슴이 섬뜩했다. 그는 듣자마자 놀라서 말했다. "이상하구나!" 이 소리는 처음에는 부슬부슬 내리는 빗소리처럼 들렸고, 그중에는 소슬한 바람이 나무를 부는 소리가 섞여 있다가 갑자기 줄기차게 솟아올라, 마치 강물이 밤에 파도가 솟아오르고 비바람이 갑자기 불어오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물체에 부딪히면 쩌렁쩌렁한 소리가 나고, 마치 금속이 부딪치는 소리와 같고, 다시 (자세히) 듣고, 또 적의 군대를 습격하기 위해 달려가는 것처럼, 어떤 명령소리도 들리지 않고, 인마 행진하는 소리만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나는 소년에게 말했다: "이 소리는 무엇입니까? 너 나가서 좀 봐. " 소년이 대답했다. "달빛이 휘영청, 별빛이 찬란하고, 광대한 은하수, 높은 하늘 한가운데, 사방에 아무도 없는 소리가 숲 사이에서 들려왔다."
나는 한숨을 쉬었다. "아아, 슬프다! 이게 가을소리야, 왜 왔지? (왜 갑자기 왔지?) 아마 그 가을의 모습일 것이다. 그 색조는 어두웠고, 연기와 구름은 걷혔다. 그것의 형태는 신선하고 맑고, 하늘은 높고, 햇빛은 밝다. 그 기후는 춥고, 근육뼈를 찔렀다. 그 의경은 외롭고 차갑고, 생기도 없고, 천류도 고요하고, 산림도 텅 비어 있다. 그래서 그 소리는 때로는 처량하고, 부르짖음이 맹렬하여 막을 수 없다. 푸른 풀이 빽빽하고 풍성하며, 앞다투어 무성하고, 나무가 푸르고 무성하여 사람을 즐겁게 한다. 그러나, 일단 가을 바람이 불면, 잔디를 스쳐 지나가면, 풀은 변색될 것이다. 숲을 스쳐 지나가면 나무가 곧 낙엽이 진다. 그것이 가지와 잎을 꺾고 화초를 떨어뜨려 나무를 시들게 하는 원인은 천지 만물을 구성하는 혼연한 기풍 (추기) 의 여위다. 가을은 형사법 집행의 계절이다. 그것은 계절에 음이라고 한다. 가을은 병기와 용병의 상징이며 오행에서는 금에 속한다. 이것이 바로 흔히 말하는 천지의 엄한 응결기이며, 그것은 늘 숙살하는 것을 의지로 삼는다. 자연은 만물에 대해 봄에 자라고 가을에 튼튼하게 자라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가을은 음악의 다섯 소리에서 또 상성이다. 상성은 서구의 목소리이고, 이순신은 7 월의 율율의 이름이다. 상인, 즉' 상처' 는 만물이 늙으면 슬퍼한다는 뜻이다. 이 () 는 살육의 뜻이며, 초목은 번창기가 지나면 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육명언). "
"아아! 초목은 무정한 물건인데, 아직 쇠퇴하고 떨어질 때가 있다. 인간은 동물, 만물 중에서 가장 영성이 있고, 끝없는 걱정으로 그의 마음을 괴롭히고, 수많은 자질구레한 걱정거리로 그의 몸을 지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속마음이 외물에 닿기만 하면 반드시 그의 정신을 흔들게 된다. 하물며 자신의 힘이 할 수 없는 일을 자주 생각하고 자신의 지혜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걱정하는가? 자연히 그의 붉은 안색은 늙고 시들고, 검은 머리 (장년) 는 귀밑머리가 하얗게 된다. 그렇다면 왜 금석이 아닌 몸으로 초목처럼 일시적인 융성을 다투는 걸까? 도대체 누가 자신에게 이렇게 많은 잔해를 가져왔는지, 왜 이 가을소리를 원망할 필요가 있는가? "
서동은 대답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깊은 잠을 잤다. 네 벽충이 우는 소리만 들리는데, 마치 나의 한숨을 따르는 것 같다. < P > 작품 감상 < P > 글은 작가가 만년에 지은 것이다. 벼슬길은 이미 순경에 들어섰지만, 장기간의 정치투쟁도 그로 하여금 세상일의 복잡함을 보게 하여 점차 명리보다 싱겁게 되었다. 가을은 고대에도 숙살의 상징이었고, 모든 생명은 가을에 끝났다. 작가의 심정도 누차 폄하되어 답답했지만, 그도 가을소리로 세상에 비추하고, 가을을 미워하고,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 구상은 작가가 하기 어려운 답답한 심정과 자기 초탈의 소망을 토로했다. < P > 이 부는' 소리의 가을' 과' 소리 없는 가을' 의 대비를 기본 구조틀로 세심하게 배치하고, 문세가 일관되고 우여곡절이 바뀌며, 작가는 애처로운 가을소리부터 붓을 들어' 소리의 가을' 을 깔아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의 가을, 침묵의 가을, 침묵의 가을, 침묵의 가을, 침묵의 가을, 침묵의 가을) 그런 다음 초목이 가을을 거쳐 무너져 내리고, 인사걱정으로 몸과 마음이 불구가 되어 자연에서 사회생활로 옮겨가는 것은' 소리 없는 가을' 이라고 썼다. 마지막으로 전편의 취지를 귀결시켰다. "누가 도둑인지, 어찌 가을소리를 미워할 수 있겠는가!" "
문장 1 인칭 필법으로 쓴다. 처음부터 작가는 정적에서 이동까지 사람을 놀라게 하는 가을밤의 기음을 그려 슬픈 분위기를 조성했다. "구양자방은 밤에 책을 읽으며, 서남에서 들리는 소리를 듣고, 소름 끼치게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가는 가을밤에 전심전력으로 책을 읽고 있는데, 갑자기 이상한 소리가 남서쪽에서 들려왔다. 저자는 이런 소리에 놀라고, 잘 듣고, 처음에는 빗소리가 부슬부슬 쏟아지는 것 같았고, 바람소리처럼 소슬하고 소슬하고, 갑자기 파도가 세차게 밀려오는 것 같았고, 또 광풍이 갑자기 쏟아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물체에 닿았고, 금철과 충돌하는 듯한 소리를 냈고, 마치 적진으로 달려가는 군대처럼, 급주하여 명령을 들을 수 없었고, 인마 행진소리만 들렸다. < P > 작가는 바람소리, 파도, 김철, 행군의 네 가지 비유로, 다방면과 다른 각도에서 작은 것에서 큰 것,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가을소리 상태를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형상화된 비유로 작가의 청각에 있는 가을소리의 개성적 특징을 생동감 있게 써내려 작가의 주관적 감정에 녹아들었다. 이어 작가는 동자와의 대화를 유도하고, 상상에서 떠오르다가 다시 현실로 돌아와 예술적 사실성을 높였다. 작가는 소년에게 말했다: "이 소리는 무엇입니까? 그대는 그것을 보았다. " 소년이 대답했다. "성월은 휘영청 밝고, 명강은 하늘에 있고, 사방은 소리가 나지 않고, 소리는 나무 사이에 있다." 소년의 대답은 소박하고 간결하며, 의경이 아름답고 함축적이다. 여기서 작가의' 오싹함' 은 소년의 아무렇지 않은 것과 같고, 작가의 서늘한 느낌은 소년의 박졸유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가을소리에 대한 두 가지 다른 감정이 어우러져 의미가 풍부하다. 작가는 첫 단락에서 현염식의 소리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를 통해 문장 주제인 가을소리를 지적했다. 문장 초기부터 맥락이 또렷하고, 파란만장하고, 흐느적거리며, 독자들은 몰입감이 있다. < P > 작가는 이어서 뿌리를 찾아 추성이 형성된 연유를 탐구하는가? \ "말:' 아아 아아! 이 가을 소리 도, 후진타오 는 참으로 와서?' 을 (를) 클릭합니다 ",스스로 대답했다." 개프가을은 모양도 같고, 그 색깔은 참담하고, 연기와 구름은 수렴한다. 그 용모가 청명하고, 하늘이 높고 해가 밝다. 그 가스 밤나무, 인간의 근육 뼈; 그 뜻은 불황으로 산천이 적막하다. ...... "가을 소리, 가을 소리, 저자는 가을의 색깔, 영, 기, 네 가지 측면에서 가을의 도착 후 만물이 드러난 풍모와 가을 내' 기질' 을 구체적이고 실감나게 묘사하며, 그 색깔의 용모는 눈앞을 드러낸 것 같고, 그 매서운 기운은 옷을 뚫고 피부를 찌르는 것 같고, 그 불황의 뜻은 이미 온몸을 감싸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추기는 일종의 숙살기로서, 사람을 속히 차갑게 하는 기색이다. 그것은 그것의 약간의 위세를 시전 하기만 하면 울창한 녹색의 변색과 울창한 좋은 나무가 시들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가을 소리의 묘사와 느낌을 통해' 가을' 의 위력을 형상화한 묘사. "가을" 은 왜 이런 위력과 이런 느낌을 갖게 하는가? 이어 저자는 사회와 자연의 두 가지 측면에서 추성을 분석하고 의론했다. \ "남편 가을, 형사 도, 때 흐린; 그리고 빙 코끼리, 라인 금; 천지의 의리가 늘 숙살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 하늘에는 사물이 있고, 봄에는 가을이 생생하다. 그래서 그것은 또한 음악, 비즈니스 사운드 주요 서양 소리 에 있습니다; 이순신은 7 월의 법칙이다. 공급자, 부상 도, 사물은 늙고 슬프다; 이순신, 학살, 물건이 너무 성대해서 죽일 때. 클릭합니다 고대에는 천관 오즈카, 지관사제, 춘관종보, 하관사마, 추관사구, 겨울 소송공처럼 천지, 4 시의 명명명무관을 사용했다. 이것은 육관이다. 사구가 형법을 장악하다. 그러므로 가을은 고대 형관이 형을 집행하는 계절이다. 사계절 중 또 음산한 계절이다. 춘하 () 는 양 () 이고 가을겨울 () 은 음 () 이다. 오행부터 가을금속으로, 고대에는 가을 치병,' 모래밭 추점병' 이 많았기 때문에 가을에는 또 전쟁의 상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가을은 사람에게 슬픔과 숙살죽음의 기운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연계의 관점에서 볼 때, 천지만물은 봄에 자라고 가을은 튼튼하며, 자연계의 생명이 성황에서 쇠퇴하는 과정을 의미하므로, 사람은 이와 같이 되기 때문에, 생명에 대한 애도와 슬픔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또 음악을 비유로, 고대인들은 5 성 (궁, 상, 뿔, 징우, 깃털) 과 4 시를 맞추었고, 가을은 상인이었고, 오행과 동, 남, 중, 서, 북의 5 개 방위를 맞추었고, 추주 서쪽, 가을은 상성, 상, 상성에 속한다. 이칙은 7 월의 음율이고, 고음은 12 율로 나뉘며, 이율은 12 율 중의 하나이다. 악법과 역법을 연결시키고, 12 법은 12 월과 어울리고, 이순신은 7 월을 배합한다. 예기? 월령 ":"맹추의 달, 율중이칙. " 이순신, 삭제 절단, 살인 의 의미입니다. 만물은 번영에서 쇠퇴까지 자연의 법칙이다. 작가는 자연과 사회 두 방면에서 논술했는데, 사람은 자연의 일부이며 사회의 산물이며, 사람과 자연, 사회는 서로 연결된 유기적 전체를 형성한다. 사람은 개인으로부터 자연과 사회에 대한 깨달음을 경험한다. 이것은 중국의 "인간과 자연의 조화" 에 대한 생각을 반영합니다. 이어 작가는 여전히 가을소리의 주제를 잡고 무정한 초목과 만물 중 가장 감정적이고 영적인 사람의 대비를 통해 의론을 토로하고 있다. 저자는 온갖 걱정과 만사의 노고가 반드시 사람의 심신을 해치고, 마음이 자극과 고통을 받고, 필연적으로 정력을 잃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하물며, 더욱이' 그 힘이 미치지 못하는 것을 생각하고, 그 지혜가 할 수 없는 것을 걱정하라' 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렇게 하면 주안이 늙기 쉽고, 검은 머리가 하얗게 변하기 쉽다. "비금석의 질로 초목과 다투고 싶어?" " 이것은 너 자신의 무궁무진한 근심이 자신을 다치게 한 것인데, 왜 가을소리의 슬픔을 원망할 필요가 있느냐? 이는 작가가 추성의 슬픔을 느끼는 이유는 그 뿌리가 추성에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로 당시 작가가 국가와 자신의 처지에 직면했을 때 생긴 근심으로 인한 것이다. 당시 작가는 조정에서 중용되었지만, 정치적으로는 여러 번 뜻을 이루지 못했던 기억이 나고, 품에 안기고, 보국에는 문이 없고, 기분이 우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이런 정서와 가을 기운이 서로 통일되고, 촉매상이 상심하고, 감정이 발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P > 작가가 오랫동안 축적해 온 깊은 고민과 슬픔은 아무도 이해할 수 없다. \ "소년 모 맞아, 고개를 숙이고 잔다. 클릭합니다 오직 네 벽의 벌레 울음소리만이' 나' 와 함께 탄식한다. 이 광경은 얼마나 서글픈가: 가을바람 부르짖음, 가을소리가 처량하고, 긴 밤이 길고, 벌레소리가 짹짹하고, 슬픔과 분노가 맺히고, 어쩔 수 없이 쓸데없이 한숨만 쉴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이 글은 서경, 서정, 기사, 의론을 용광로로 녹여 천성을 이룬다. 작가의 서사는 간략하고 법은 있지만, 의론은 현학적 서유지이다. 장법의 우여곡절 변화 문구는 둥글고 경쾌하다. 감정 절제의 내적 수렴; 말투가 경중하고 조화롭다. 리듬은 이완이 있다. 언어가 청려하고 운율이 풍부하다. 이 추기가 한창 진한 계절에,' 추성부' 구양수 고시를 열어 작가의 아름다운 글이 가져다주는 예술적 미감을 감상하고, 다른 쪽은 가을의 색깔, 용모, 기, 뜻을 섬세하게 음미하며 자연과 인생을 체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가는 보이지 않는 가을 소리를 눈에 띄게 썼다. 문장 시작은 가을밤 서풍이 점차 일어나며, 촉물소리가 나고, 별달이 휘영청 밝고, 사방의 무인성으로 부각되고, 쓸쓸하고 그윽한 장면이 독자 앞에 드러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사벽충소리 짹짹' 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계절의 특색을 꽉 채웠다. 중간 두 단락은 부체의 전통포장 수법으로 가을의 숙살과 만물의 시들음을 렌더링하고 인사걱정과 노고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며, 마지막으로' 누구를 위한 도둑인지, 가을소리를 미워하는가', 또 화근이 사람에게 있다는 것을 비유하며 청심과 과욕의 노장철학을 발휘하여 작가의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경, 서정, 의론이 유기적으로 융합되어 문부가 자유롭게 휘두르는 운율을 보여준다. < P >' 추성부' 구양수 고시' 는 가우 4 년 (159), 구양수는 53 세로' 취옹정기' 에 이어 또 다른 편이다. 그것은 산산이 결합되고, 진열되어 있고, 단어 채취에 신경을 쓰는 것은 송대 문부의 전범이다. < P > 문장 제 1 단 작가는 야간에 읽는 동안 가을소리를 듣고 가을소리에 대한 묘사를 펼쳤다. 문장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오양수가 밤에 책을 읽고 있는데 기이한 소리에 휘저어지는 생동감 있는 그림을 간결하고 직설적으로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간결한 시작은 사실 결코 간단하지 않다. 등불 아래 밤에 읽는 것은 정적인 그림이다. 작가가 정신을 집중하는 상태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목소리의 출현은 동파정으로 작가의 주의를 끌었고, 자기도 모르게 그것에 귀를 기울였으며, 동시에 문사를 불러일으켰다. 이렇게 복에서 기치로, 동정의 비교에서 문세가 축적되어 이런 문세가 생기니, 아래의 문장 () 는 마치 샘물이 솟아오르는 것 같고, 자연히 흘러내리는 것 같다. 다음은 저자가 추성에 대한 일련의 비유로 종잡을 수 없는 것을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작가는' 초' 에서' 무시',' 접촉물' 에 이르기까지 멀고 가깝고, 작고, 크고, 허황된 물체에 부딪히는 가을소리부터 밤까지 역동적인 과정을 통해 가을소리 변화의 급격한 변화와 기세의 맹렬함을 부각시켰다. 이것은 또한 저자가 놀라움과 감탄을 들은 이유에 대한 대답이다. < P > 2 단은 가을소리에 대한 묘사와 가을기에 대한 의론이다. 첫째, 저자는 평일 관측을 요약하고, 짝수 문장식과 겉치레로 렌더링하는 전통 수법을 활용해 연운, 하늘, 한기, 산천 등 경물을 잡아 추색, 용용, 기, 뜻을 각각 추상, 기, 의 특징을 가진 네 폭의 선명한 그림을 그려냈다. 가을 모양에 대한 묘사는 가을 소리를 부각시키기 위한' 처량하고 처량하며 부르짖으며 분발한다' 는 것이다. 그리고 추기에 대한 의론이다. 풍초' 네 문장, 작가는 여름과 가을에 초목을 대조하며, 대조를 통해 초목이 무너지고 떨어지는 것은 추기가 강력한 힘을 발휘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이를 바탕으로 의론이 또 한 걸음 더 전개된다. "부추, 형관도" 가 끝날 때까지 작가는 선인들의 여러 가지 주장을 흡수하고, 또 여우구를 이용하여 가을과 관제, 음양, 오행, 음률 등을 배합하고, 심지어는' 상처' 로' 상' 을 해석하고' 살육' 으로 해석한다 이것은 우주에 의해 생성 된 철학적 사고입니다. 가을 소리의 영원한 슬픔을 쓰고, 아래에 이 글의 주제로 들어가는 데 깔린 역할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우주명언) < P > 제 3 항은 전문의 취지로 작가는 감개무량한 자연으로 인생을 한탄하며 만감이 교차하며 암울하게 상했다. 이 기간 동안 저자는 가을기가 자연계 식물에 파괴된 것을 극력 렌더링한 결과, 사람에게 인사의 근심과 노고의 피해가 추기에 의한 식물의 파괴보다 더 심각하다는 점을 지적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4 항은 전편의 끝이다. 작가는 이런 묵상 명상에서 깨어나 정야를 다시 마주하고 가을벌레와 우, 작가의 슬픈 심경을 돋보이게 한다. 끝에는 가을벌레의 화목한 울음소리가 작가의 감개무량함과 외로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뚝 그친 결말은 문장 들에게 많은 감화력을 더해 주었고, 가을벌레의 짹짹 속에서 독자들도 한목소리로 한탄해야 할 것 같다. < P > 구양수는 송인종 가우가 4 년 (159) 봄에 개봉부 윤직을 사임하고 저술에 전념했다. 이때 구양수는 정치적으로 여러 차례 비하관을 거쳐 정치와 사회 시국에 대한 마음이 울적하고, 인생에 대한 짧고, 크고, 무정한 감상을 품고 있으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고민기에 처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추성부' 구양수 고시에서 작가는' 무형의 가을 소리' 를 묘사와 의론의 대상으로 푸의 형식으로 추감을 표현하며, 극도의 렌더링으로 전개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하며, 실제로는 환해에 대한 작가의 기복, 인생의 쓴맛에 대한 깊은 감개무량함을 녹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추성부' 구양수 고시' 는 가을이 입의가 참신한 것으로 유명하다. 소재상 슬픈 가을은 중국 고전문학의 영원한 소재지만 구양수는 새로운 각자를 택했다. 가을을 숙살하고 불황을 죽이는 전통을 답습했지만 인사의 근심과 노동이 가을보다 더 큰 숙살이라는 주제를 부각시켜 문장 입의를 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 P > 더 언급해야 할 것은' 추성부' 구양수고시가 문체에 기여한 것이다. 짝패와 성률을 중시하는 송대에 부친 이후 내용의 공허함과 형식상의 가식적인 조작으로 이미 몰락으로 치닫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양수는 그의 산문 혁신이 성공을 거둔 후 되돌아가서' 푸' 체에 대한 새로운 출로, 즉 푸의 산문화를 열어 푸의 형식을 활발하게 했다. 부분적으로 여부, 율부의 표비, 여사를 보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