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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은살로 덮인 손 한 켤레

1 .. 굳은살이 가득한 손계부림 산문' 굳은살이 가득한 손' 중 한 손도 없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누구나 두 손을 가지고 있다.

손이 너무 평범해서 사람들은 더 이상 그 존재를 자주 느끼지 않는다. 하지만 어느 날 저녁, 내가 시내에서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굳은살이 가득한 손이 나의 주의를 강하게 끌었다.

처음에 나는 단지 거기에 앉아서 석간신문을 보았다. 무심코 내 눈빛이 이따금 미끄러져 우연히 늙은 할머니가 굳은살을 가득 채운 손에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마음은 즉시 떨렸고, 눈은 이 두 손을 따라 위를 바라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먼저 두 손 사이에 불룩한 자루가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저는 물세탁이 퇴색한 파란 천 재킷을 보았습니다. 위로 올라가면 산전수전 다 겪고 주름진 얼굴, 자상하고 착한 눈 한 켤레가 있다. 마지막으로 머리에 하얀 수건을 감고 은백색 머리카락이 위에서 자유롭게 떨어진다. 이 모든 것이 나에게 아주 좋은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굳은살이 박힌 손이 자석처럼 나의 시선을 끌었다는 것이다. 이 노부인은 한 젊은 학생과 이야기하고 있다. 그녀는 시골에서 북경에서 공부하는 아들을 보고, 농촌에서의 삶의 질에 대해 이야기하고, 낯선 곳에서 이곳에 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젊은이들의 도움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녀의 말을 듣고, 나는 저도 모르게 추억에 깊이 빠져서, 수십 년간의 지난 일이 갑자기 가슴에 솟아올랐다. 고향의 초가을, 가을 작물은 이미 성숙했고, 끝없이 펼쳐진 평원에는 곡식, 수수, 늙은 옥수수, 콩, 녹두 등이 가득 자랐다. , 그것들은 어두운 녹색이며, 금빛과 연한 빨강, 진홍색의 반점이 점재되어 있다.

더위는 아직 가시지 않았지만 가을의 기운이 이미 대지를 뒤덮었다. 나는 겨우 대여섯 살인데, 수수는 나보다 두 배 이상 높다.

수수밭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큰 숲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나는 빽빽한 나뭇잎 틈으로 머리 위의 푸른 하늘만 볼 수 있다. 나는 아침마다 이슬이 채 마르지 않을 때 이곳에 와서 수수잎을 구웠다.

나뭇잎 위의 이슬이 진주처럼 은은한 하얀 빛을 반짝이고 있다. 눈을 한데 모아 자세히 보면 내 얼굴이 안에서 참깨알처럼 작은 것을 볼 수 있어 신선하고 재미있다.

늙은 옥수수도 나보다 훨씬 높아서 까치발을 하고 방망이를 골라야 한다. 좁쌀도 저만큼 키가 크네요. 이제 다 성숙해졌어요. 바람이 불면 아진 롱이 있다.

콩과 녹두만 나보다 작다. 안에서 걸으니 기분이 매우 명랑하고, 조금도 답답하지 않고, 여전히 의기양양하다. 그래서 저는 콩밭에서 어른들을 도와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때는 할머니와 노는 것 외에 하루 종일 엄마를 졸라매고 있었다. 그녀가 어디로 가든지 나는 그녀를 따라간다. 때때로 점심을 만들기 전에 그녀는 밭에 가서 녹색 꼬투리를 따고 콩을 벗겨 집으로 가져가서 점심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심, 점심, 점심, 점심, 점심, 점심, 점심, 점심)

따라갈게요. 정오가 가까워지자 하늘은 구름이 옅고 곳곳에 매미가 울렸고 메뚜기는 높은 나뭇가지를 기어올라 노래를 불렀고, 공기는 은은한 풀과 흙 냄새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태양이 몸을 비추면 여전히 좀 덥지만,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은 여름만큼 견디기 힘들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이때 나의 흥미는 매우 높다.

나는 엄마를 따라 여기저기 뛰어다녔다. 메뚜기 한 마리를 잡아서 그녀에게 보여 주었다. 만약 네가 들꽃 한 송이를 따면, 그녀에게 보여줘.

나는 이상하게도, 막대기에 검은 곰팡이가 있으니, 엄마에게 왜 그런지 꼭 물어봐야 한다. 어떤 콩꼬투리는 짧고 굵으니 왜 그런지 물어봐야겠다. 요컨대, 이 콩밭은 나의 천국이다. 나는 백령새처럼 말하고 영양처럼 달리고, 내 다리와 입은 멈추지 않는다.

일할 때, 나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항상 가장 빠른 속도로 가장 많은 녹색 꼬투리를 따고 싶었다. 하지만 결과를 검사할 때는 좀 급하다. 우리 엄마의 바구니가 꽉 찼고, 내 자신의 바구니는 절반도 안 된다.

실망할 때 나는 자세히 연구를 관찰할 것이다. 곧, 나는 이것이 신비롭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관건은 우리 엄마의 굳은살이 가득한 손이다.

이 두 손은 보기에 매우 굵어 보이는데, 다년간의 노동으로 굳은살이 가득 자랐지만, 콩꼬투리를 집어 드는 것은 매우 민첩하고 빠르다. 이것은 내가 전에 알아차리지 못한 것이다.

나의 작은 마음은 어쩔 수 없이 약간 혼란스러웠다. 나는 그것을 오랫동안 쳐다보았고, 시선을 떼고 싶지 않았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경험이 많지 않았다. 내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많은 일들, 나는 요리, 빨래, 물, 채소, 돼지 사육, 닭 먹이기 등 이 두 손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물론, 나는' 친절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드는 시' 와 같은 시를 읽을 수 있다. 그러나 그 후로 굳은살이 박힌 이 손이 내 마음속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며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나중에 나는 몇 살이 되자 어머니를 떠나 삼촌을 따라 시내에 가서 공부했다. 왕모가 우리 엄마를 대신해서 내 삶을 보살피는 것이다. 그녀도 노인이다. 그녀는 이전에 시골 사람이라 반평생의 농민이 되었다.

나중에 남편이 죽자 아들은 세관으로 도망쳤다. 20 년 동안 감감무소식이다. 혼자, 그녀는 혼자 마을에서 살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도시에 와서 생계를 꾸려야 했다.

나의 삼촌은 그녀를 우리 집에 초대해서 도왔다. 요리, 빨래, 바닥을 쓸고, 책상을 닦았고, 집안의 모든 자질구레한 일은 그녀 혼자 도급을 받았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그런 판에 박힌 일을 하는 것 외에 왕모는 매년 계절적인 일을 한다. 매년 늦여름과 가을 초에 마침 밤에 향기로운 꽃이 피면, 그녀는 대마실을 비벼 신발 밑창을 준비하고, 우리에게 신발을 만들어 주었다.

이 모든 일은 밤에 완성되었다. 이때 모두들 저녁을 먹고 마당에 앉아 바람을 쐬고 별빛 아래 어둠 속에서 마음대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돗자리에 등을 대고 누워 해당나무의 어수선한 가지와 잎 틈을 통해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보았다. 크고 둥근 거미줄의 그림자가 음침한 하늘에 희미하게 인쇄되어 있다.

하늘에는 때때로 유성이 가로질러 긴 화염꼬리를 끌고 어둠 속으로 사라졌다. 모든 것이 그렇게 조용하다.

침묵 속에서 야래향은 짙은 향기를 풍긴다. 왕모가 대마선을 비벼야 할 때이다.

너는 이 일에서 너무 많이 듣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마찰의 소리를 똑똑히 들을 수 있다.

이것은 나의 주의를 끌지 않을 수 없다. 나는 몸을 돌려 옆으로 누워 그녀가 창밖의 희미한 빛으로 문지르는 것을 보고 있었다.

나를 가장 놀라게 한 것은 그녀의 손이 굳은살로 덮여 있었다는 것이다. 이 두 손은 보기에 매우 서툴고, 열 손가락은 모두 서툴다.

2.' 굳은살이 가득한 손' 이라는 문장 주요 내용은 작가가 네 손을 썼는데 모두 굳은살로 덮여 있다.

작가는 버스의 한 노부인이 굳은살을 가득 채운 손에서 그의 어머니를 생각했다. 당시 작가는 대여섯 살 된 아이였다. 그는 어머니를 따라 콩꼬투리를 따러 갔다. 그는 항상 기뻐서 가능한 한 빨리 가장 많은 콩꼬투리를 따고 싶었지만, 그의 어머니는 늘 그를 쉽게 추월했다. 그 이후로 어머니는 작가의 머릿속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특히 우리 엄마의 손은 굵고 굳은살로 가득 찼지만, 그녀는 아주 재빠르게 콩꼬투리를 주워 주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다음 나는 자신을 돌보는 왕 어머니의 손을 썼다. 왕모의 손은 매우 교묘하고 신기하다. 우리가 맛있는 식사를 할 때마다, 왕모는 늘 대마줄을 비비고, 말은 그녀에게 순종한다. 그녀가 생각하는 한, 그녀가 생각하는 한, 전혀 거역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왕모의 손은 어머니의 손과 닮아 굳은살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은 저자가 임명한 농민공사 아주머니의 손이다. 그녀의 손에도 굳은살이 가득 자랐고, 그녀는 저자에게 늙은 옥수수 도라지를 자르는 것을 열정적으로 가르쳤다. 아주머니의 손을 보고 작가는 그녀에 대한 감정이 저절로 생겼다.

3. 굳은살이 가득한 손계부림산문' 굳은살이 가득한 손' 중 한 손도 없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누구나 두 손을 가지고 있다.

손이 너무 평범해서 사람들은 더 이상 그 존재를 자주 느끼지 않는다. 하지만 어느 날 저녁, 내가 시내에서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굳은살이 가득한 손이 나의 주의를 강하게 끌었다.

처음에 나는 단지 거기에 앉아서 석간신문을 보았다. 무심코 내 눈빛이 이따금 미끄러져 우연히 늙은 할머니가 굳은살을 가득 채운 손에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마음은 즉시 떨렸고, 눈은 이 두 손을 따라 위를 바라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먼저 두 손 사이에 불룩한 자루가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저는 물세탁이 퇴색한 파란 천 재킷을 보았습니다. 위로 올라가면 산전수전 다 겪고 주름진 얼굴, 자상하고 착한 눈 한 켤레가 있다. 마지막으로 머리에 하얀 수건을 감고 은백색 머리카락이 위에서 자유롭게 떨어진다. 이 모든 것이 나에게 아주 좋은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굳은살이 박힌 손이 자석처럼 나의 시선을 끌었다는 것이다. 이 노부인은 한 젊은 학생과 이야기하고 있다. 그녀는 시골에서 북경에서 공부하는 아들을 보고, 농촌에서의 삶의 질에 대해 이야기하고, 낯선 곳에서 이곳에 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젊은이들의 도움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녀의 말을 듣고, 나는 저도 모르게 추억에 깊이 빠져서, 수십 년간의 지난 일이 갑자기 가슴에 솟아올랐다. 고향의 초가을, 가을 작물은 이미 성숙했고, 끝없이 펼쳐진 평원에는 곡식, 수수, 늙은 옥수수, 콩, 녹두 등이 가득 자랐다. , 그것들은 어두운 녹색이며, 금빛과 연한 빨강, 진홍색의 반점이 점재되어 있다.

더위는 아직 가시지 않았지만 가을의 기운이 이미 대지를 뒤덮었다. 나는 겨우 대여섯 살인데, 수수는 나보다 두 배 이상 높다.

수수밭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큰 숲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나는 빽빽한 나뭇잎 틈으로 머리 위의 푸른 하늘만 볼 수 있다. 나는 아침마다 이슬이 채 마르지 않을 때 이곳에 와서 수수잎을 구웠다.

나뭇잎 위의 이슬이 진주처럼 은은한 하얀 빛을 반짝이고 있다. 눈을 한데 모아 자세히 보면 내 얼굴이 안에서 참깨알처럼 작은 것을 볼 수 있어 신선하고 재미있다.

늙은 옥수수도 나보다 훨씬 높아서 까치발을 하고 방망이를 골라야 한다. 좁쌀도 저만큼 키가 크네요. 이제 다 성숙해졌어요. 바람이 불면 아진 롱이 있다.

콩과 녹두만 나보다 작다. 안에서 걸으니 기분이 매우 명랑하고, 조금도 답답하지 않고, 여전히 의기양양하다. 그래서 저는 콩밭에서 어른들을 도와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때는 할머니와 노는 것 외에 하루 종일 엄마를 졸라매고 있었다. 그녀가 어디로 가든지 나는 그녀를 따라간다. 때때로 점심을 만들기 전에 그녀는 밭에 가서 녹색 꼬투리를 따고 콩을 벗겨 집으로 가져가서 점심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심, 점심, 점심, 점심, 점심, 점심, 점심, 점심)

따라갈게요. 정오가 가까워지자 하늘은 구름이 옅고 곳곳에 매미가 울렸고 메뚜기는 높은 나뭇가지를 기어올라 노래를 불렀고, 공기는 은은한 풀과 흙 냄새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태양이 몸을 비추면 여전히 좀 덥지만,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은 여름만큼 견디기 힘들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이때 나의 흥미는 매우 높다.

나는 엄마를 따라 여기저기 뛰어다녔다. 메뚜기 한 마리를 잡아서 그녀에게 보여 주었다. 만약 네가 들꽃 한 송이를 따면, 그녀에게 보여줘.

나는 이상하게도, 막대기에 검은 곰팡이가 있으니, 엄마에게 왜 그런지 꼭 물어봐야 한다. 어떤 콩꼬투리는 짧고 굵으니 왜 그런지 물어봐야겠다. 요컨대, 이 콩밭은 나의 천국이다. 나는 백령새처럼 말하고 영양처럼 달리고, 내 다리와 입은 멈추지 않는다.

일할 때, 나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항상 가장 빠른 속도로 가장 많은 녹색 꼬투리를 따고 싶었다. 하지만 결과를 검사할 때는 좀 급하다. 우리 엄마의 바구니가 꽉 찼고, 내 자신의 바구니는 절반도 안 된다.

실망할 때 나는 자세히 연구를 관찰할 것이다. 곧, 나는 이것이 신비롭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관건은 우리 엄마의 굳은살이 가득한 손이다.

이 두 손은 보기에 매우 굵어 보이는데, 다년간의 노동으로 굳은살이 가득 자랐지만, 콩꼬투리를 집어 드는 것은 매우 민첩하고 빠르다. 이것은 내가 전에 알아차리지 못한 것이다.

나의 작은 마음은 어쩔 수 없이 약간 혼란스러웠다. 나는 그것을 오랫동안 쳐다보았고, 시선을 떼고 싶지 않았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경험이 많지 않았다. 내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많은 일들, 나는 요리, 빨래, 물, 채소, 돼지 사육, 닭 먹이기 등 이 두 손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물론, 나는' 친절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드는 시' 와 같은 시를 읽을 수 있다. 그러나 그 후로 굳은살이 박힌 이 손이 내 마음속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며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나중에 나는 몇 살이 되자 어머니를 떠나 삼촌을 따라 시내에 가서 공부했다. 왕모가 우리 엄마를 대신해서 내 삶을 보살피는 것이다. 그녀도 노인이다. 그녀는 이전에 시골 사람이라 반평생의 농민이 되었다.

나중에 남편이 죽자 아들은 세관으로 도망쳤다. 20 년 동안 감감무소식이다. 혼자, 그녀는 혼자 마을에서 살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도시에 와서 생계를 꾸려야 했다.

나의 삼촌은 그녀를 우리 집에 초대해서 도왔다. 요리, 빨래, 바닥을 쓸고, 책상을 닦았고, 집안의 모든 자질구레한 일은 그녀 혼자 도급을 받았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그런 판에 박힌 일을 하는 것 외에 왕모는 매년 계절적인 일을 한다. 매년 늦여름과 가을 초에 마침 밤에 향기로운 꽃이 피면, 그녀는 대마실을 비벼 신발 밑창을 준비하고, 우리에게 신발을 만들어 주었다.

이 모든 일은 밤에 완성되었다. 이때 모두들 저녁을 먹고 마당에 앉아 바람을 쐬고 별빛 아래 어둠 속에서 마음대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돗자리에 등을 대고 누워 해당나무의 어수선한 가지와 잎 틈을 통해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보았다. 크고 둥근 거미줄의 그림자가 음침한 하늘에 희미하게 인쇄되어 있다.

하늘에는 때때로 유성이 가로질러 긴 화염꼬리를 끌고 어둠 속으로 사라졌다. 모든 것이 그렇게 조용하다.

침묵 속에서 야래향은 짙은 향기를 풍긴다. 왕모가 대마선을 비벼야 할 때이다.

너는 이 일에서 너무 많이 듣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마찰의 소리를 똑똑히 들을 수 있다.

이것은 나의 주의를 끌지 않을 수 없다. 나는 몸을 돌려 옆으로 누워 그녀가 창밖의 희미한 빛으로 문지르는 것을 보고 있었다.

나를 가장 놀라게 한 것은 그녀의 손이 굳은살로 덮여 있었다는 것이다. 이 두 손은 보기에 매우 서툴고, 열 손가락은 모두 서툴다.

4. 왕 Zengqi "우리 엄마 지 시안 린의 코퍼스 callosum 손" 왕 Zengqi "우리 엄마 우리 아빠가 세 번 결혼 했어요."

나의 생모는 양이다. 나는 그녀의 학명을 모른다.

양가 남녀가 모두 1 위를 차지했다. 우리 엄마의 이 세대는' 존함' 이고, 우리 엄마는 양존이라고 불러야 한다.

재작년에 나는 언니에게 우리 어머니의 이름이 무엇인지 편지를 썼다. 언니는 "고 4" 라고 답장을 보냈다.

나는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왜 이런 이름을 불러요? 닉네임인가요?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나는 우리 엄마가 4 선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한 사람이 어떻게 자기 어머니의 이름조차 모를 수 있단 말인가? 우리 엄마가 살아 계실 때 나는 너무 어렸기 때문이다. 우리 엄마는 내가 세 살 때 돌아가셨다.

나는 그녀를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그녀는 폐병이 있어서, 병이 난 후에' 작은 방' 이라는 방으로 이사해서, 아무도 나를 데리고 그녀를 보러 가지 못하게 했다.

나는 아버지가 석탄 탱크로 난로를 만들었다는 것만 기억한다. 석탄 항아리에는 두 개의 구덩이가 있는데, 우리 엄마에게 죽, 탕을 끓여 주고 제비집을 만들 수 있다. 나는 아버지가 배 한 척을 고용하여 그녀를 데리고 회성에 가서 진찰을 받으러 갔던 것을 기억하고, 나도 배를 따라 갔다.

나는 배가 중도에 정박했을 때 아버지가 뱃머리에서 낚시를 하셨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오두막에 많은 양배추를 걸었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항상 알 줄기 음식의 맛을 기억한다.

나는 어머니의 초상화에서만 그녀를 볼 수 있다. 나의 큰이모에 따르면 이 초상화는 매우 비슷하다.

초상화 속의 어머니는 매우 날씬하고 눈썹이 미묘하다. 우리 언니와 많이 닮았다.

우리 엄마가 책을 읽었어요. 그녀는 병이 나기 전에 매일 큰 글자를 쓴다.

한번은 아버지의 화실에서 어머니가 쓴 큰 글자 한 묶음을 발견했다. 글씨가 매우 정교하다. 재작년에 고향에 갔다가 우리 엄마를 기억하는 옛 이웃을 만났다.

나는 우리 엄마가 정원에서 꽃을 보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이 이웃과 우리 정원은 단 하나의 짧은 벽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우리 엄마는 그녀를' 작은 신부' 라고 부른다.

"어린 신부, 이리 와, 꽃 한 송이 줘.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어머니가 정원에서 꽃을 보는 것을 본 것 같다. 나는 그녀가 이웃에게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이' 어린 신부' 는 80 대 노부인이다! 나는 아직도 나의 어머니가 북경과 겨울 요리를 좋아하시는 것을 기억한다. 이 물건은 우리 고향에는 없다. 북경 당관의 친척이 가지고 와서 도자기 항아리에 넣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녀가 아팠던 그' 작은 방' 은 잠기고, 그 안에는 그녀가 생전에 사용했던 모든 물건, 모든 혼수-'한 무더기의 찬장', 트렁크와 구리 화로, 그리고 붉은 페인트를 칠한 화로틀이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계모는 때때로 문을 열고 한두 가지 물건을 들고, 나는 그녀를 따라 들어가 보았다. 작은 방 밖에 작은 마당이 하나 있다.

남쪽 근처에 가을 잎 모양의 작은 엉덩이 계단식 논이 하나 있다. 꽃꽂이에 베고니아 몇 개가 있다.

이 해당화는 꽃이 피고 꽃이 피니, 아무도 물어보지 않는다. 꽃은 외롭다. 그러나 색깔은 빨갛다.

나의 첫 계모의 친정 성은 장이다. 그녀의 집은 이전에 장가장에 살았는데, 농촌의 부자였다.

나중에 나는 시내에 집을 짓고 도시로 이사했다. 집은 참신하고, 새 벽돌과 새 타일, 새 색깔의 페인트이다.

화초와 나무는 없지만 큰 뽕나무가 있다. 어렸을 때 나는 왜 그렇게 많은 뽕나무를 심었는지 궁금했다. 왜냐하면 나는 누에를 기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두 그들의 이모와 이 세 가지 날개에 있다.

우리 아버지는 시아버지 집에 가서 접대를 하셔서 담담하게 이야기를 나누셨고, 여기 이모와 이야기를 나누셨다. "저쪽" 이 나를 앉으라고 초대할 때까지 나는 걸어가지 않았다.

계모는 몸이 좋지 않다. 그녀는 혼전 기침이 심해서 아버지와 함께 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렸을 때 수입 아몬드 이슬을 먹고 억제했다.

그녀는 큰딸이지만 우리 할아버지는 분명히 그녀를 사랑하지 않는다. 그녀의 혼수는 결코 풍부하지 않다.

그녀는 외출을 준비할 때 때때로 장신구를 조금 착용한다. 비교적 좋은 액세서리는 에메랄드 귀걸이 한 쌍입니다.

한 번, 그녀는 우리를 할아버지 집에 데리고 세배를 하러 가고 싶었다. 그녀는 단장을 하고 회색 쥐 가죽 코트로 갈아입었다. 나는 그녀가 추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날씨에 어떻게 회색 쥐 가죽 외투를 입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그녀는 모피 코트 하나만 가지고 있다. 나는 갑자기 계모에게 말할 수 없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그녀를 동정하고 사랑한다. 계모가 잘 되지 않는다.

우리 계모가 문에 들어서자 한 가지 상황이 발생했다. "전실" (나의 친어머니) 은 세 명의 아이, 즉 우리 언니, 나와 여동생 한 명을 남겼다. 이것은' 계모' 에게 큰 부담이 될 것이다.

세상에는 시어머니, 형수, 친척 이웃이 있다. 모두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다. 어쩌면 나는 엄마와 관계가 있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모두 그녀를 계모라고 부른다.) 그녀는 나를 매우 좋아한다.

친정에 갈 때마다 그녀는 저녁을 먹고 돌아왔다. 장씨네는 항상 황포차 두 대를 불렀는데, 하나는 우리 언니에게, 하나는 우리 엄마에게 주었다.

장가에는 규칙이 있는데 (이 규칙은 많은 집에 있다), 여자아이는 시댁으로 돌아가 아이에게 불을 붙인 안식향 두 개를 주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안식향 두 알을 먹고 엄마 품에 안겼다.

인력거는 걸음이 느리다. 양쪽의 사람과 가게 그림자가 모두 뒤로 물러나서 나는 좀 막막하다.

내가 안식향의 향기를 맡을 때, 나는 매우 기뻤다. 초등학교 1 학년, 겨울, 어느 날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와 징그러운 똥 한 덩어리를 잡아당겨 참을 수가 없어 바지에 당겼다.

내가 비틀거리며 집에 돌아오니 바지 주머니에 똥이 가득하다. 계모는 듣자마자 두 마디도 하지 않고 얼른 물을 끓여 엉덩이를 씻어 주었다.

그녀는 나를 깨끗하게 닦아서 이불 주위에 앉게 했다. 그리고 내 팬티를 빨고 내 솜바지를 닦는다.

그녀는 나에 대한 말 한마디도 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눈살을 찌푸리지도 않았다. 내 여동생은 이가 있다. 어머니는 약초를 끓여 머리를 감고 빗으로 머리를 빗었다.

장 엄마는 책을 읽을 줄 알고 딸의 경전을 읽을 줄 안다. "딸 고전" 과 제 2 판, 그녀가 읽은 그 책. 그녀는 집에서 R 을 데려왔고, 나는 보았다.

안에는 "부모 장, 잡담 리, 남의 일은 내가 상관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그녀는 이런 도덕 표준에 따라 생활한다.

그녀는 때때로 경경을 읽는다: 금강경, 심경, 고왕경. 그녀는 이모에게 읽어 주었다.

그녀가 만든 밥의 일부는 농촌이다. 예를 들면 응어리가 있는 삶은 호박, 먼저 기름이 있는 삶은 백합이다. 나는 이런 먹는 방법이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폐병으로 죽었다. 나의 두 번째 계모 성은 임임이다.

임가는 소버의 대지주이다. 장원 안에는 몇 개의 대문이 있고, 장원 밖에는 참호 현수교가 하나 있다. 우리 아버지는 소버에서 결혼하셨다.

그 해 나는 열일곱 살이었고, 대학교 2 학년이었다. 아버지는 나와 여동생에게 편지를 써서, 우리를 그의 결혼식에 참가하게 했다.

임가는 장공 한 명을 파견하여 손수레를 밀고 소버 부두에서 우리를 마중하게 했다. 나는 언니와 단둘이 앉아 있다.

이런 외발자전거를 처음 타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나는 아주 늙었다. 석인 어머니는 우리에게 매우 예의 바르게 나를' 신사' 라고 불렀다.

나 19 살 때 고향을 떠나 쿤밍으로 공부하러 갔다. 1986 년 고향에 갔을 때, 어머니는 나를 E1이 아니라' 쩡치' 라고 불렀다. 이때 나는 이미 66 세였다.

5. 가사에 나오는' 뇌량 손' 이라는 노래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너는 굳은살이 가득한 손이다.

가수: 왕화동

가사:

나는 쟁기질을 도와주고, 호미를 들고,

근면한 그림자가 밭에 남아 있다.

삽을 휘두르고, 쓰레기장을 열고,

너는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생계를 꾸려간다.

네가 기대하는 눈빛,

굳은살이 가득한 손,

가족을 거느리고 있는 겨울 여름 춘추.

내 대머리를 잡고, 내 파이프를 들고,

네가 눈살을 찌푸리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산꽃을 따고, 시냇물을 받들고,

너의 웃음소리는 항상 분투 이후이다.

굳은살이 가득한 손,

한 가정의 희로애락을 파악하다.

음침한 태양을 생각해 보세요.

곤란이 있으면 손을 물어봐라.

아버지, 당신은 천성적으로 단단한 뼈를 가지고 있습니다.

너는 천성적으로 딱딱한 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