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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을 수 없다. 고대 여자들은 평생 정말 세 번만 목욕을 했습니까?

역사에 대한 우리의 심도 있는 연구와 함께, 우리도 많은 일화를 발견했다. 고대 여성을 포함해서 일생에 세 번만 목욕을 한 것은 우리가 보기에 매우 불가사의한 것 같은데, 사실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렇다면 고대 여성들은 어떻게 목욕을 했을까요? 한번 봅시다.

수나라가 건립된 후 몽골 초원을 점령한 돌궐칸은 사절을 장안으로 파견하여 문제에게 청혼했다. 북방의 정세를 안정시키기 위해 문제는 확실히 한나라의 정책을 모방하여 딸을 칸에게 시집보내는 것을 고려했다. 그러나 결국, 딸의 애원과 황후의 극력 저지로 문제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내가 어떻게 네가 평생 세 번 목욕만 하는 곳에 시집갈 수 있을까?" " 그렇다면 고대에는 유목 소수민족이 평생 세 번만 목욕을 한 적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소수민족)

첫째, 일반 유목민들은 평생 세 번만 목욕을 한다.

중국 고대 몽골 초원에서는 소수민족이 회전 목마처럼 통치세력 (예: 흉노, 선비, 돌궐, 거란 등) 을 바꾸었지만 이들 소수민족은 시종 유목 상태에 있었다. 적당한 초원을 찾기 위해 유목민들은 매일 쉬지 않고 텐트를 옮겼다. 광활한 몽골 초원에서 비옥한 초원을 찾아 수시로 충분한 수분을 휴대할 수는 없다. 물을 찾아도 목욕할 기회와 시간이 없다. 더러워도 목욕이 필요하지만 물로 닦을 수밖에 없다. 중원에는 세면용품이 없고, 중원에는 편안한 목욕시설이 없다. 그래서 물은 집단으로 생활하는 유목민족에게 매우 소중하다.

소수 민족의 일반인들도 지배 상태에 있으며, 그들은 귀족들이 해야 할 일을 하고 싶어한다. 보통 그들은 물을 끓이고 목욕할 시간이 없다. 그래서 일반 유목민들에게 그는 평생 세 번만 목욕을 했다. 그러나 유목 목욕은 중원만큼 캐주얼하지 않다. 신생아가 태어나면, 아이의 아버지는 아이를 안고 아이를 목욕시켜 깨끗한 시작을 상징한다.

당시 위생 조건이 제한되어 아기의 사망률 수치가 높았기 때문에, 아이의 아버지는 하느님이 아이의 의식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도했다. 결혼할 때 신부와 신랑은 모두 목욕을 해야 한다. 남자는 그의 성인을 대표하고, 여자는 그의 신입생을 대표한다. 노인이 돌아가신 후 가족들이 그에게 목욕을 해 준다는 것은 그가 몸을 깨끗이 씻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북벌하는 유목민들은 평생 세 번만 목욕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둘째, 유목 귀족들은 자주 목욕을 하는데, 세 번은 전혀 제한이 없다.

물론 초기 유목 귀족들은 일반인들처럼 평생 세 번만 목욕을 했지만 한화가 깊어짐에 따라 상황이 달라졌다. 일찍이 서한시대에 남흉노는 한헌제에게 청혼했다. 마지막으로 한헌제는 궁녀 왕 소군을 남흉노 단우에게 시집보냈다. 헛되이 이 미색의 남흉노를 얻어 미친 듯이 기뻐했다. 왕소군은 흉노와 결혼한 지 5 일마다 부하들이 끓는 물 등을 준비하여 왕소군에게 목욕을 시켰지만, 그는 여전히 목욕하는 습관이 없었다.

한화가 깊어지면서 북방 유목 귀족들은 점차 목욕을 시작했다. 5 대 10 대 때 북방의 거란 사람들은 요국을 세웠고, 중학교 제도는 당나라를 완전히 모방했다. 요국이 당나라의 풍속문화를 물려받았다는 말이 있다. 목욕은 자연스럽게 더 인기가 있습니다. 요국 수도의 도시 구조는 중원과 다르지 않고 전용 집단 욕실까지 등장했다. 명청 시대에는 북방의 유목민들이 남방에서 세상 물정을 보았으며, 귀족의 진영에서는 모두 큰 통을 갖추고 목욕을 하였다. 명나라 초년에 군대 한 대가 북벌로 파견되었다. 원나라 황제가 황급히 도망쳤을 때, 자기가 특별히 만든 남목과 옥석이 박힌 목욕통을 잊지 않았다.

고대 중국 미녀는 어떻게 목욕을 했습니까?

고대에 중국은 자기 청결을 매우 중시했고, 심지어 봄에 목욕하고 질병을 치료할 것을 호소하기도 했다. 서주 시대에는 목욕 예절이 점차 맞춤화되었다. 목욕이 사회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면서 목욕에 대한 인식도 점점 더 깊어졌습니다. 목욕이 깨끗하고 촉촉하며 보양하는 것으로 생각될 뿐만 아니라, 목욕에 대한 인식도 더욱 깊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목욕명언) 하지만 그랜드 의식으로. 진나라 시대에는 신령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전에 자신을 목욕하고 정화하는 것이 고정법이었다. 이는 사람의 마음이 깨끗하고 경건하며 단식이라고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사회 전체의 목욕 풍습이 이미 형성되었는데, 특히 예제 신부에 포함된' 3 일 목욕, 5 일 목욕' 의 좋은 풍습이 형성되었다. 한은 적어도 3 일에 한 번 머리를 씻고 5 일에 한 번 목욕하는 습관을 길렀다. 정부는 5 일마다 하루를 쉬는 것을' 목욕' 이라고도 하며, 관리들이 시간이 있을 때 잘 청소할 수 있도록 했다. 당대에 이르러' 5 일 1 욕' 을 10 일 1 욕으로 바꿔' 이자' 라고 불렀다.

매달 초, 중, 마지막 3 일은 상한의 변종이며, 추위는 기쁨이며, 세탁을 의미한다. 아마 열흘의 재미 때문이겠죠. 재미는 시간을 지키는 것입니다. 열흘 동안 지속됩니다. 그래서 당나라 제도에서는 이 열흘의 휴가를' 휴환' 이라고 부른다. 명대 유명인 도살본군도' 목욕' 을' 골동품 감상',' 명향',' 명언을 읊는다' 와 병행해 명대 목욕이 이전보다 더 고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흥미롭게도 고대인들은 세탁을 아주 가는 덩어리로 나누었다. 동한 쑤 쉔 "Shuowen 솔루션 단어" 는 말했다: 무, Zhuo 법도. 목욕을 하고 온몸을 가득 쏟다. 발을 씻고 물을 뿌리다. 목욕을 하고 포기했다. 고대인들이 자신의 결벽증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오랫동안 서방 교회는 여전히 목욕을 죄인을 처벌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선전했다. 기원 4 세기에 예루살렘으로 순례를 간 한 여그리스도인은 자신이 이미 18 년 동안 세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이 가장 순결하다고 자랑했다. 머리를 감는 것보다 고대 목욕용 물건이 더 많았다. 명확성을 위해 다음 소개는 목욕재료, 목욕용기, 목욕장소, 목욕기구 네 가지로 나뉜다.

I. 재료

1) 초목재

네,' 샴푸' 에 대한 이전 문장 안에도 있습니다. 확실히 편리하고 유용한 좋은 물건이니, 그것의 효능에 대해서는 군더더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송대에는 남방 여자들이 초목재로 물을 담그고 더러움을 제거한다는 기록이 있다.

2) 쌀뜨물

지난 문장 언급한 샴푸도 마찬가지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 주나라 사람들은 쌀뜨물로 목욕을 하고 더러움을 제거했다. 오염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보건 기능도 있다고 한다. 이것은 당시 싸고 흔히 볼 수 있었던 조기 목욕물이다.

3) 아카시아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천연 세탁 소재입니다. 아카시아 꼬투리는 늦어도 남조에서는 이미 소기에서 판매되었다. 아카시아 꼬투리는 10 여 종의 품종이 있는데, 오염 제거 능력은 강하고 약하다. 아카시아 꼬투리는 윤활을 하고, 기름때를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역할을 하며, 고대 미용식단에서도 흔히 사용된다. 비누꼬투리로 빨래를 하면 옷이 변색되지 않고 수축하지 않고 섬유가 손상되어 변색되지 않는다. 아카시아 목욕은 류머티즘과 피부병을 치료할 수도 있다.

4) 지방 구슬

뚱뚱한 구슬은 네가 원하는 대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0755 년부터 79000 년까지의 기록에 따르면 나무는 높은 산에서 자란다. 그것들의 가지와 잎은 향유와 같고, 5, 6 월에는 흰 꽃이 피고, 공처럼 튼튼하다. 고체는 비누 거품처럼 검고 진주처럼 둥글다. 5438 년 6 월+10 월 채집하고, 씨를 삶고, 밀가루나 콩가루를 으깨서 목욕약으로 사용한다. 사실 그것이 붙여진 이유는 기름처럼 뚱뚱하고 아들이 진주처럼 둥글기 때문이다. 송대장' 본초강목' 에 따르면 저장 () 에는 아카시아 () 가 매우 적고,' 지방주 ()' 는 목욕면 빨래에 많이 쓰인다. 매년 늦가을에는 콩꼬투리를 따서 익히고, 으깨고, 향신료와 흰면을 넣고, 반죽하여' 비누' 라고 한다.

5) 췌장과 목욕 콩

당대의 손사우의' 닭갈비' 와' 천금방요' 에 따르면 돼지 췌장의 더러운 피를 깨끗이 씻고 지방을 찢은 다음 반죽으로 갈아서 콩가루와 향신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서 자연 건조시켜 박쥐 만들었다.

이후 목욕콩의 제작공예를 개선하여 돼지 췌장을 갈아서 설탕을 넣고 콩가루 대신 탄산나트륨을 넣고 녹인 돼지지방을 넣고 골고루 섞어서 공이나 덩어리로 눌렀다. 이것은 췌장입니다. 췌장의 화학 성분은 오늘날의 비누와 매우 비슷하다. 그리고 osmanthus fragrans, 장미와 같은 많은 제품이 있습니다. 현재의 비누와 비슷하지만 향기는 다릅니다.

당대의 췌장은 동상 연고 역할을 했다. 고급스러운 제품은' 얼굴약' 과' 구강지방' 으로 얼굴과 입을 바르는 데 쓰인다. 이 궁전은 겨울에 관원에게 줄 것이다. 두보' 천녀익방' 은 "입에 지방면이 가득하고 은양귀비가 9 일 떨어진다" 고 말했다. 사실은 이렇다. 고대에도 노보용품 발급이 있었다. 양질의 목욕콩은 고급 제품으로 간주되지만 의사는 쉽게 레시피를 발표하기를 거부한다. 고급스럽기 때문에, 보통 손을 씻고 세수하는 데만 쓰인다.

당대의 이지가 쓴' 섣날' 이라는 책에는 면지방 핸드크림이 향욕콩에 기대어 수재가 이긴다는 상세한 묘사가 실려 있다. 그러나, 현재의 의료는 극도로 비밀이며, 아이들이 어떤 법률도 공개하지 못하게 한다. 부자의 경우, 성인입법의 목적은 집집에게 알리고 모두가 알도록 하는 것이다. 당신은 세상을 바보로 여기고, 가장 좋은 길을 불가능하게 여기고, 성인의 의미를 모두 차단합니까?

6) 향수약

대부분 약재로 이해해야 한다. 한약이나 향료에 물을 넣어 목욕을 하면 다른 레시피가 있다. 그리고 목욕 콩 조합도 있습니다. 머리에만 사용되는 재료 분류는 이미 상세합니다. 외태의 비법으로는 크림, 크림, 세안제, 화이트닝, 화이트닝 레시피, 반죽 레시피, 라면, 라면, 밀가루 화이트닝 레시피가 있습니다.

전신욕에도 향신료가 많이 있습니다. 한나라에 도착하면 개인의 고통과 피부가 벗겨진다. 목욕을 하면 아프지 않기 때문이다. 20 일, 피부가 태어나고 아물면 몸이 굳은 지방과 같다. 약욕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외대 비법' 권 손사우, 당대에는 정향 침향, 침향, 진주, 옥조각, 물 스프레이, 복숭아꽃 분유, 파파야 꽃, 흰 배꽃, 붉은 연꽃, 매화, 벚꽃 등 목욕 식단이 있다. 만드는 방법은' 꽃, 향을 각각 으깨서 진주, 옥조각을 갈아서 가루로 만들고 콩가루와 섞어 천 번 갈아서 비밀을 숨기는 것' 이다

100 일 동안 손을 자주 씻고 자주 화장한다. 그 표면은 옥처럼 깨끗하고 윤기가 있어 냄새와 가루 냄새를 제거한다. "목구멍도 이 약으로 씻는다. 약욕은 피부를 희게 할 뿐만 아니라 방역도 할 수 있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송대에 이르러 도쿄의 약국에는 전문적인 세안약 판매가 있었다. 원잡극' 천금방이' 는 여자가' 겨를 삶는 팥' 으로 목욕하는 장면을 상세히 묘사해' 약욕방' 이 인기를 끌고 있음을 보여준다. 청대 사천상년 동안 구기자탕은 양생에 필요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직접 추천했다.

둘째, 컨테이너

나무통은 고대인의 목욕에 대한 인상인 것 같고, 영화드라마에서 얻은 좁은 개념이다. 사실 용기의 재료는 풍부하고 다양하다. 중국의 현존하는 고대 기물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 조상은 기원전 때부터 욕조로 목욕을 시작했다. 주는 현대적인 욕조처럼 보인다. 이 접시는 높이 40cm, 너비 87cm, 길이137cm 입니다. 이 모양을' 욕조' 라고 부를 수 있다. 통체는 두껍고 정교한 평평한 무늬가 주조되어 있어 이미지가 매우 생생하다. 여덟 마리의 동물의 머리 * * * 주위에 각각 반지를 들고 있다. 접시에 1 1 1 비문이 있습니다.

전국 시대에는 제인이라는 물기도 있었는데, 인증을 받은 욕조였다. 현존하는' 전국 쌍용검' 은 보기 드문 대형 수상 그릇이다. 검의 귀는 동물 모양으로, 위에는 큰 고리가 씌워져 있고, 쌍용 등반자의 입은 물처럼 보이고, 매우 생동감 있고, 온몸에 화려한 용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고서에서 "닥의 기록"

긴 국자와 같이 자주 물을 퍼내는 데 쓰인다. 한초 귀족이 목욕할 때 사람들은 웨이터에게 물을 주어 씻은' 욕판' 위에 서 있어서, 목욕판의 모양은 머리를 감거나 손을 씻는 데 쓰는 것보다 더 크다. 아래 그림은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운룡 페인트 목욕판으로, 한대 변후가의 목욕기이다. 그것의 지름은 72cm 로 상당히 크다. 한 성인이 쟁반에 서서 종업원에게 물과 목욕을 받아도 문제없다.

셋. 토지 이용

욕실, 목욕 전용 장소, 흔히' 목욕탕' 으로 불리며 고대에는' 욕실 문',' 혼청' 이라고도 불렸다. 우리 조상은 일찍부터 피부의 청결과 위생을 매우 중시해 왔다. 일찍이' 성길농' 에는' 새 목욕은 왕관을 쓰고, 새 목욕은 옷을 흔드는 것' 이라는 말이 있었다. 상나라 사람들이 목욕하는 일도 기재되어 있다. 하지만 그때는 전용 화장실이 없었다. 화장실의 모습에 대해' 초사' 에는' 외무 * * * 우물, 내무 * * * 목욕' 이 기재되어 있다. 965

양주 촉강 한광릉 왕목박물관은 아직도 중국 목욕 사상 최초의 개인 욕실을 보존하고 있다. 유명한' 장추황제' 고 규격목관 무덤에서 왕릉서사랑방 제 5 입구에는 약 10 평방미터의 목욕실이 있는데, 모두 황금색 남목으로 깔려 있고, 구리 냄비, 구리 대야, 부석, 나막신, 동등 화장실은 주인의 거실 옆에 있습니다.

어느 정도 고대인들이 청결을 중시하고, 목욕을 좋아하며, 은밀하고 조용하며 사려 깊고 편안한 목욕 환경을 추구한다는 것을 반영했다. 당대에는 당시 교토 장안에' 욕실 문' 이라는 대형 욕실 절이 나타났다. 일부는 심지어 온천을 만들었습니다. 서기 723 년 임동의 온천궁은 당현종이 양귀비에게 준 목욕탕이었다. 이것은 시인 백거이가 그의 시' 이주' 에서 쓴 것이다.

욕실은 송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홍마이' 예기': 다른 사람이 지은 집은 대부분 화장실이 있어요. 구름: "도쿄의 수백만 명, 아무도 석탄을 다 쓰지 않고 장작을 쓰지 않는다." 시민들이 온수욕을 즐길 기회가 많은 것 같다. 범성대의' 장한가' 도 임안 꽃파는 사람이 1 위를 차지하기 위해 미개한 매가지를 욕실에 두고 습하고 습한 증기로 훈증해 휴면한 꽃봉오리가 일찍 피어나게 하는 것은 욕실에 대한 승화라고 말했다.

늦어도 송대부터 공중목욕탕과 욕실이 등장했다. 최초의 공중욕실은 쑤저우의' 혼당' 이었다. 이때 공중화장실에는 등을 청소하는 업무가 있다. 소동파는 그 해에 "말을 남기고 등을 닦고 밤낮으로 팔을 휘둘렀다" 는 말이 있었다. 송대 극본' 닭갈비' 는 여명 전에 도시가 아직도 잠을 자고 있고 욕조가 개방되어 손님을 맞이한다고 썼다. 이런 풍습은 현대까지 이어졌다.' 금닭이 먼저 데운 후에 국을 부르고, 붉은 태양이 가득 찼다' 는 대련이 바로 이런 풍습의 구현이다.

욕실은 송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원대에 이르러 공중목욕탕의 발전은 이미 상당히 성숙했다. 원대 항주의 일부 거리에는' 냉수욕' 이 있다고 우리에게 말해 주세요. "남녀 종업원이 수시로 당신을 위해 봉사합니다. 어려서부터 이 목욕탕의 남녀 고객들은 일년 내내 찬물로 목욕하는 것에 익숙해져 몸에 좋다고 생각한다. " 카일 폴로는 항주에 "모두 하루에 한 번 목욕하는 것에 익숙하다, 특히 밥 먹기 전에" 라는 좋은 습관을 적었다.

원대 대부분의 시기' 시민 목욕도' 를 조심스럽게 선보였다. 그 당시 공중목욕탕은 목욕뿐만 아니라 등을 긁고 머리를 빗고 머리를 깎고 발을 손질할 수 있었다. 그러나 가격은 다르다. 목욕을 하면 수프는 5 원, 등을 긁고 2 원, 머리를 빗고 5 원, 머리를 깎고 2 원, 발을 손질해야 한다. 요컨대 19 달러입니다. 욕실에는 옷, 모자, 부츠를 넣은 장롱도 하나 있다. 목욕 절차는 내탕에 가서 잠시 있다가 두 번째 방에서 자고 들어가서 샤워를 하고 방 밖에서 좀 쉬는 것이다.

그것이 특수한 욕실과 결합될 때, 그것은 부속 기능 설비여야 한다. 샤워 설비가 송대에 나타났다. 기록: 도쿄등축제 밤 사자와 백상을 가로지르는 문수와 보현이 어가의 등롱산에 묶여 있다. 그들은 "손가락에 물이 다섯 번 나오는데, 손으로 흔들고, 호리병박으로 산꼭대기의 등롱을 비틀어 나무궤에 넣고 폭포처럼 한 시간 한 시간 한 시간 동안 내려놓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이에 따라 당시 기계 생산 수준을 감안하면 욕조에 비슷한 꼬임, 물 저장, 배수기구를 설치할 가능성이 충분히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남송 화가 송리의' 매포' 에는 수문으로 제어되는 인공폭포 장치가 있다. 이 원리에 근거하여 샤워 설비로 개조할 수 있다.

원대 구리 누출 타이밍은 샤워의 외관을 명확하게 반영하는 장치이다. 흥미롭게도 타오의' 꿈처럼' 는 궁중 목욕의 정경을 기록했다. 궁전 욕조는 석조로 만들어졌으며, 석두 () 와 석두 () 로 조각되어 있으며, 가운데에는 기이한 화초와 무수한 나뭇잎이 있다. 꼭대기에 자운 구룡화개 () 가 있고, 사방이 촉금 () 으로 둘러싸여 있고, 연못에 3 주를 가로지르고 있다. 다리, 금정, 중편액이 봉황이고, 왼쪽 편액이 구름이고, 오른쪽 편액이 구름이고, 세 편액이 상대적이다.

3 개의 파빌리온에는 미래로 이어지는 또 다른 교차 다리가 있습니다. 귀비는 목욕할 때 온옥스라소니, 백수정사슴, 홍석마 등 동물 장난감에 탄다. 배치 풀에서' 영수악' 게임을 하다. 왕인우의' 기전어록' 은 또 다른 광경을 보여준다. 어풍당에는 문요밀석이 가득 채워져 있고, 중첨에는 옥련이 가득 채워져 있고, 탕천은 연못이 가득 차고, 금수기러기가 물 속에 바느질되고, 황제와 귀비는 그 속에 배를 새겨 물놀이를 하고 있다.

원대 양주가 건설한 이슬람 사원 중 푸하딩 무덤 남쪽에' 물방' 이 하나 있는데, 바로 오늘의 샤워실이다. 다가오는 무슬림이 정화식을 거행하는 곳이다. "워터 하우스" 는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온수기가 있고, 단방향 샤워실이 있고, 뜨거운 물을 보관하는 냄비가 있고, 냄비 밑에 방이 있고, 물이 쏟아진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온몸을 목욕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양주 최초의' 샤워' 의 증거인 것 같아 목욕업의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결론: 위의 소개를 통해 고대 여성의 생활이 정말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목욕을 세 번밖에 하지 않는다. 당시 남성권 사회였기 때문에 여성은 집에서 바빠서 물을 끓여 목욕할 시간이 거의 없었다. 고대 미녀가 목욕하는 것도 매우 신경을 쓰는 것이다. 변쇼의 소개가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