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한고조 유방이 재위했을 때 제후들이 봉지에 태상황묘를 건설하도록 명령했다. 한혜제 시대에는 고조를 모시는 전은 태조전이고, 한문제를 모시는 전은 한경제 시대의 태종전이었다. 황제가 도착한 현과 나라는 모두 태조묘와 태종묘를 세워야 한다. 선제 이듬해 한무제 묘는 다시 천하 종묘로 존경받았고, 황제가 유람한 곳도 사찰을 지었다. 이에 따라 전현에는 총 68 개의 사당이 있는데, 총 167 개입니다. 건도장안의 한고조부터 한고조선제 시대까지 태상황과 고황제를 추모하는 묘지 옆에 176 개의 절이 건설되었다. 묘원에는 침실과 화장실도 있다. 매일 잠당 본전, 매달 전내, 4 시에 화장실에서 제사를 지낸다. 침실의 정청, 하루 4 일 음식 전용; 절은 일 년에 25 차례 제사를 지낸다. 이 절은 일 년에 네 번 제사를 지낸다. 또한, 나는 한 달에 한 번 선제의 옷을 입고 능묘와 절 사이를 왕복한다. 소릉, 왕, 소디, 문제, 소디, 위사, 태자 목장, 황후 목장도 능원을 건립하여 이전 황제의 절, 묘지와 하나로 합쳐 모두 30 * * * 이다. 매년 제사를 담당하는 사람은 24455 명, 경비원 45 129 명, 마법사 1 2 1 477 명, 도살자와 악사들은 아직 가축을 사육하고 제사를 지내는 책임이 없다.
한원 때 공우는 "고대에는 칠묘가 있었는데, 이 황제와 효정묘는 절친이 모두 죽었으니 파괴해야 한다" 고 보도했다. 현내 절이 고대 예의에 맞지 않으면 다시 확정해야 한다. " 한원제는 그의 건의를 받아들여 공우가 실시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영광 4 년, 한원제 하조 군신, 폐현 내사묘를 의논하다. 그는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현명한 왕이 세상을 다스리고, 그들은 속물에 의해 법을 제정하고, 모든 것이 속물에 의해 인도된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 세계는 그냥 내려 놓고, 먼 곳에 손님 옷 이 없어, 그래서 황제가 방문한 곳에 사당을 지었는데, 아마도 위신을 확립하고 위협을 없애기 위해 조정의 지도하에 백성을 통일하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지금은 모두 천지의 영을 숭배하고, 사당이 가류하고, 사방이 같은 길로, 잇달아 절을 하고 있다. 사방은 오랫동안 원래의 법률을 준수해 왔으며, 변하지 않아 멀고 비천한 인민을 황실처럼 경배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아마 천황 조상의 본의가 아니었을 것이다. 나는 매우 두려웠다. 논어에는' 희생하지 않으면 희생하지 않겠다' 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특령장군, 총독, 이천석, 이천석, 의사, 의사, 협상대표는 제정방법을 상의한다. ""
위선성, 승상, 태자 태자태사조, 구양디옥, 소부, 간담 의사 윤 등 70 명이 보고했다. "나는 제사를 들었다. 외부의 영향 때문이 아니라 내면에서 나왔기 때문에 성인만이 시황제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고, 효자만이 절친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다. 지금 북경은 절을 짓고, 폐하께서 친히 제사를 주재하십니다. 사해의 사람들은 각자의 직무에 따라 제사를 지내도록 도와야 하며, 이를 통해 집안의 중의를 존중하는 원칙을 실천해야 한다. 이것은 오제 삼왕의 변하지 않는 대로이다. \ "노래 책 \" 은 말했다:' 용인 용인 용인 에 와서, 스와 를 중지하고 대중을 유지한다. (제사를 돕기 위해 온 사람들은 모두 조용하고, 도착하면 모두 공손하다. 제사를 돕는 사람들은 모두 왕공 대신으로, 황제가 제사를 주재하는 것은 매우 성대하다. 춘추' 의 대의는 아버지가 아들의 집에서 제사를 지내지 않고, 군은 신하의 집에서 제사를 지내지 않고, 황제는 제후의 땅에서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진희 등은 현의 사당이 더 이상 보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여, 나는 그들에게 더 이상 수리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
한원제는 준주를 비준했다. 따라서 소릉, 왕, 후, 위사후, 죄친왕, 죄황후 이후의 능원은 폐지되어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동시에 관리와 경비원의 설정을 폐지했다.
현내 사찰이 폐지된 지 한 달이 넘었을 때, 한원제는 또 한 통의 편지를 썼다. "현왕이 예절을 제정하여 네 개의 조묘를 세웠다는 말을 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조묘는 영원히 파괴할 수 없다. 조상에 대한 존경과 부모에 대한 친밀함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나는 이 방면의 은사가 아직 완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감히 스스로 주장할 수 없기 때문에, 장군, 제후, 종이천석, 의사 이천석, 의사 이천석, 의사가 상의한 후 결정하도록 하는 특권을 물려받았다. "
위선성 등 44 명은 "예기에서 황제가 명령을 받기 시작했고 제후가 왕을 봉하기 시작하면서 태조라고 불렀다" 고 보고했다. 그 후로 사후에 건설된 다섯 개의 절이 속속 파괴되고, 사찰을 파괴한 신상은 주로 태조전에 소장될 것이다. 5 년 후에는' 자식' 제사나' 향' 제사라고 불리는 대규모 제사가 열린다. 제사는 절을 망치는 신과 절을 파괴하지 않은 신을 함께 태조묘에 모시는 것이다. 아버지는 조, 아들은 무, 손자도 조 () 라고 부른다. 이것은 오래된 의식이다. " "제사의 의미" 는' 왕은 조상의 아버지를 모시고 털의 신을 함께 제물로 바쳐 사묘를 세웠다' 고 말한다 국왕은 본래 천명이라고 하는데, 하늘을 제사할 때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지, 그를 위해 절을 짓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혈연 관계가 아주 멀기 때문이다. 살아있는 황제는 부모에 대한 존경을 나타내기 위해 네 개의 절을 지었다. 혈연 관계가 멀어지면 절이 속속 철거되고 친밀감이 점점 멀어져 시작부터 완성된다는 뜻이다. 7 개의 절은 주대에 세워졌습니다. 후직은 최초의 봉건국가였고, 주문왕과 주무왕은 천명을 받아 왕으로 임명되었기 때문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지은 3 개의 절은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황제를 모시는 4 개의 사찰까지 모두 7 개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후직은 최초의 봉건 국가와는 달리 주문왕과 주무왕은 하늘에서 왕으로 봉직되었다. 그들은 모두 가장 가까운 친척과 손자가 죽은 후에 절을 파괴해야 한다. 주성왕은 주문왕, 주무왕처럼 큰 성과를 거두었고 예악 방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그의 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없고, 다만 그의 행동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사후 번호를 주었다. "예기" 에서 선제의 사찰은 대문 안에 지어야 한다는 것은 감히 아버지를 멀리하지 못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우리는 고황제는 하늘이 천하를 평정하라고 명령하신 것으로 보고 사당을 하나 지어야 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고, 황제의 가장 가까운 친척과 후손이 죽으면 사당을 파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 각지에 사당을 짓고 있는데, 조무선후를 가리지 않고 예의에 따라 그들의 신을 태조묘로 옮겨서 조무선후 배열해야 한다. 태상황, 효혜제, 효문제, 효경제의 사찰은 파괴되어야 한다. 그들의 후손들이 모두 죽었기 때문이다. 과거묘는 그들의 후손들이 죽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예전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
푸, 차칠 장군 등 29 명, 한문제가 명예훼손을 배제하고 체벌을 줄이고, 체벌을 줄이고, 몸을 절약하고, 축하를 거부하고, 유죄자를 처벌하는 것은 처자를 연루시키지 않고, 결코 재물을 탐내지 않고, 궁중 가리를 석방하고, 노인을 우대하며, 홀아비를 입양하고, 공덕을 천지보다 높였으며, 천하의 백성들을 축복했다. 그래서 그를 위해 태종묘를 세워야 한다. 정위중은 한무제가 정삭역법을 바꿔 백성들의 복장 색깔을 바꾸고 사방 소수민족을 물리쳐야 한다고 생각하여 세종전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했다. 권간의사 윤별난로 등 18 명은 과거전이 조무와 연결된 질서가 정통예의에 맞지 않아 파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원제는 이 일을 처리하기 어렵다고 느꼈다. 그는 1 년이 넘도록 망설이다가 이렇게 편지를 보냈다. "아마도 왕의 조상이 공을 세웠고, 선조가 덕을 먼저 했다고 했을 것이다. 이것은 조상을 존중하는 의로움이다. 사친사를 보존하는 것은 친선을 선양하는 것이다. 가우마드 황제의 가장 큰 공헌은 세계의 혼란을 진압하고 천명을 받은 황제가 되는 것이다. 효문제는 나라를 봉할 때 대왕, 주록 반란, 국내 격동, 그러나 천하의 관원, 코코 리, 백성들이 모두 그에게 기대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겸손하고, 예의를 거절하고, 비로소 왕위를 계승할 수 있었다. 나중에 그는 난세 진나라의 폐허를 없애고, 3 대 풍조를 진흥시켜 백성들이 안전하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게 하였다. 그는 여러 차례 신의 축복을 받았고, 인덕이 가장 성대했다. 그래서 고황제는 한태조, 효문제는 한태종, 대대로 제사를 이어받아 무궁무진하게 전해진다. 나는 매우 기쁘다. 소헌은 소조의 후손으로서 의리의 관점에서 보면 완전히 통일되어 있다. 효경제의 전과 과거전의 절친자손은 이미 세상을 떠났으니 예의에 따라 파괴해야 한다. ""
위선성 등은 이렇게 보고했다. "조묘는 대대로 멸망할 수 없고, 조묘는 연이어 멸망한다. 지금의 고조는 태조, 효문제는 태종, 효정제는 조, 효무제는 무, 그리고 조다. 과거묘는 그 후손이 죽지 않았기 때문에 파괴해서는 안 된다. 태황상과 쇼휘사는 그들의 소외된 친족 관계 때문에 폐지되어야 한다. 태조묘의 신은 능원에 묻혀야 하고, 효혜제는 무고, 신은 태조묘로 옮겨야지, 능원을 다시 지어서는 안 된다. " 한원제는 준주를 비준했다.
토론을 담당하는 대신들도' 청궁' 시에서 제사 신주의 의식이 정숙을 요구한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한 달에 한 번, 황제의 옷은 능묘와 제사전 사이에서 운반되고, 차마는 많고 비바람이 몰아쳐 정숙의 요구에 맞지 않는다. 예기' 는 "제사 횟수를 너무 많이 하지 마라. 횟수가 너무 많으면 모독이고, 모독은 조상에 대한 불경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고대의 예제를 회복하고 사계절에 따라 격간마다 절에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게다가, 그 며칠에 한 번 혹은 몇 달에 한 번 제때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 묘와 정원은 다시 지을 필요가 없다. 한원제의 인정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듬해 위선성은 이렇게 썼다. "고대 예절을 제정하는 것은 존엄을 구별하기 위해서이다. 국군의 어머니가 디 () 가 아니라면 시황제와 함께 절에서 제사를 지낼 수 없다. 무덤에 제사를 지낼 음식이 있는 한 군주는 죽었다. 폐하께서 가장 효성하시며 하늘의 뜻을 받들어 사당을 세우고 선후멸사묘제도를 제정하여 소무를 마련하셨습니다. 큰선물은 이미 정해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효문제와 소소황후의 묘는 예의에 따라 수리해서는 안 된다. " 한원제는 그의 보고를 비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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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202 1, 12 년 2 월 27 일 (음력 1 1 월 24 일) 에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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