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시 감상은 우리나라 문학유산의 중요한 부분이며 고등학교 한문 교과서에서도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국립한어대학 입시에서는 7년 연속 고대시 감상 시험이 점점 어려워지고 문제 유형이 점점 완벽해지며 문제 수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찬한 시 "Youyuan"에 대한 감상입니다. 참고로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정원을 방문하다"
명나라 : 당현조
조뤄의 의복은 원래 활짝 피어 있었지만 이렇게 모두 폐허로 버려졌습니다. 좋은 시간의 아름다운 풍경은 하늘에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날아가고 구름과 녹색 정자, 빗방울과 바람, 연기와 파도가 배를 칠합니다. 진핑 사람들은 이때를 싸구려로 봅니다! (폐허의 작품 : 폐허) p>
"정원을 헤매다"의 번역
꽃이 만발한 매력적인 봄 풍경은 누구도 감상하지 못하며, 모두 황폐한 자에게 주어진다. 우물과 폐허. 이렇게 아름다운 봄에 어떻게 그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요? 조각된 들보와 칠해진 건물, 날아다니는 빨간 지붕, 녹색 타일의 정자가 구름처럼 찬란합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부슬부슬 내리고, 넓은 샘물에 그림이 그려진 배들이 떠다니니 하렘으로서 나는 이 아름다운 봄에 너무나 실망한다.
'You Garden' 노트
컬러풀(Colorful): 꽃의 화사한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부서진 우물과 폐허: 부서진 우물 난간과 무너진 짧은 담장. 이것은 황폐하고 방치된 안뜰을 묘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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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ihetian: 무력함을 의미합니다. 누구: 어느 것. 후자의 문장은 우리 집 마당과 정원에는 즐거운 것이 하나도 없다는 뜻이다.
하늘을 향해 날아 황혼에 날아간다 : 당나라 왕보의 '등왕정시'에는 "채색된 건물이 남포의 구름을 향해 날아가고, 해질녘 서쪽 산에서 내리는 비에 붉은 장막이 굴러간다'는 장엄한 누각과 드넓은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Cuixuan: 화려한 파빌리온.
그림이 그려진 보트: 아름답게 장식된 유람선입니다.
진핑족 : 내실에 고립된 사람들. 인튜이트: 너무 많아요.
Shaoguang : 좋은 봄.
"정원을 방문하다"에 대한 감상
이 노래는 귀부인 두리니앙이 자신의 집 뒷마당을 방문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데, 그녀는 부러진 우물과 함께 밝은 색과 붉은색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부서진 벽은 아무도 그것을 즐기지 못했다. 아름다운 풍경이 헛되이 지나가고 있었다. 감옥에 갇히고 목이 졸려지는 아름다운 청년의 한숨이 담겨 있다. 노래 전체의 언어가 절묘하고, 음악은 가사의 기법으로 쓰여졌으며, 등장인물의 서정성과 풍경, 심리적 활동은 모두 섬세하고 생생하며 감동적이며 우아한 리듬의 아름다움으로 흘러갑니다.
이 대본은 '모란정'의 가장 유명한 곡으로 오랫동안 불려져 온 곡이다. 전체 노래는 우아하면서도 미묘하고 진지하며 풍경과 함께 흔들리며 정원을 방문할 때 Du Liniang의 감정 흐름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감정, 풍경, 드라마 및 사고가 통합되는 특징을 구현합니다.
첫 번째 문장인 '꽃이 활짝 피었다'는 정원에 가본 적이 없는 소녀가 뒷마당에 들어서자 수백 송이의 꽃이 활짝 피어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보라색과 빨간색의 폭동, 그리고 눈부신 봄 정원은 사람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주며 소녀의 마음을 열어줍니다. 봄의 광경은 소녀의 마음 속에 상상된 가상의 풍경이다. 그녀는 “모두 부서진 우물과 폐허로 남아 있는” 화려하고 화려한 봄 풍경의 미래 방향을 예견했다. 다른 극단. '봄은 이런 것이다'는 주인공의 시야를 열어 놀라움과 놀라움으로 가득 차게 만드는 반면, 뒤이은 봄의 귀환이 임박했다는 연상은 소녀의 마음에 충격을 주며 그녀를 두려움과 무력감으로 가득 채운다. 여기에는 깊은 슬픔이 있습니다. 내 삶의 봄도 다채롭지만 아무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여주인공의 마음이 처음 피어났다가 다시 눈썹을 치켜올리는 장면은 “좋은 때이고 아름다운 풍경인데 누가 그것을 즐길 수 있겠느냐”는 무기력한 감정을 담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움 사이의 모순을 강조하고, 두리니앙의 우울한 분위기와 화려한 봄 풍경의 부조화를 지적하며 봄의 활력이 그녀의 슬프고 슬픈 감정을 더욱 증폭시킵니다. 현실의 우울함과 청춘의 각성은 여주인공을 외부 세계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게 만든다. 여기에서 그녀는 삶의 딜레마를 깨닫고, 이러한 애도를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며, 그 안에는 순수한 비관만이 남아 있는 것이 아니다. 주인공의 기분이 바닥으로 떨어진 후에도 그는 여전히 '좋은 시절과'를 잊을 수 없다. 아름다운 풍경', '즐거운 것들', '구름과 푸른 정자', '배 연기', 아름다운 것들은 언제나 소녀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어 독자들이 주인공의 내면적 기대를 엿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멍메이와의 뜻밖의 만남과 사랑을 위한 죽음에 대한 다음 이야기의 심리적 기반을 찾아보세요.
이 대본은 장면언어이자 사랑언어이다. 인물의 감정과 풍경이 얽혀, 풍경에 대한 주인공의 자기 연민의 슬픔이 반영되어, 마음 깊은 곳에 있는 그림자에 대한 자기 연민의 슬픔이 아름다운 봄 풍경의 감동을 받아 터져 나온다. 기쁨에서 고통으로 이어지는 이 노래의 감정의 흐름은 풍요로운 현실의 장면에서 폐허가 된 가상의 장면으로의 전환을 밀접하게 따라가며, 독자들이 외부의 장면과 내면의 감정 사이의 엄격한 경계를 구별하기는 어렵습니다. 풍경이 나타나면 감정이 생기고, 감정이 들어가면 풍경이 남는다.
이 노래는 어린 시절 정원에 늦게 머물며 외로웠던 두리니앙의 안타까움을 표현하고, 봉건적 윤리와 관념에 의해 어린 소녀들의 청춘이 무자비하게 파괴되었음을 고발한다. 새롭게 깨어난 소녀로서 두리니앙은 덧없는 봄을 한탄하고, 봄의 쓸쓸함을 한탄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염원하며, 육체적, 정신적 해방을 강하게 요구했는데, 이는 명나라 중기 이후의 시대정신을 반영한 것이다. 개인의 해방을 이끌어냈고 후세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는 린 다이위가 자신의 곤경에 대해 생각하고 이 악보를 읽을 때 한없이 감상에 빠지는 장면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