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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생크 탈출' 의 목소리에는 어떤 특별한 점이 있나요?

이번에 내가 분석하고자 하는 것은' 쇼생크 탈출' 인데, 이 영화는 세계 영화사에서 상당한 분량을 차지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는 여러 방면에서 드라마 영화의 전범이다. 영화 주제 검토, 렌즈 편집, 색상 운용, 리듬 제어, 장면 스케줄링 등 여러 방면에서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배우의 연기는 더욱 화끈하고 팀 로빈스와 모건 프리먼의 조화는 거의 천의무결하다. 하지만 이 위대한 영화에서, 우리는 종종 영화에서 소리의 사용을 간과한다. 마치 반짝이는 달 주변처럼, 우리는 옆에 반짝이는 별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우리는 한 영화의 소리를 분석할 때 반드시 영화 소리의 역사적 배경, 소리, 음악, 언어 등에서 세밀한 분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영화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영화를 분석할 때 음악영화와 비음악영화를 구분하고, 우리가 여기서 분석하는 영화인' 쇼생크 탈출' 는 전형적인 극영화이고, 비음악영화에 속하기 때문에, 우리는 방금 언급한 네 편만 분석한다.

① 음악

영화가 시작되면서 렌즈가 가까워짐에 따라 은은한 남성 재즈가 가볍고 편안하다는 말을 들었고, 실제로는 영화의 기조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여 부드러운 리듬과 영화 주제의 치유를 예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나중에, 쇼생크 교도소에서 또 배경 음악이 나왔다. 영화의 화면이 아래에서 위로 쇼생크 감옥을 내려다볼 때 바이올린의 고음과 첼로의 저음은 영화의 목소리와 화면을 통일하고 다음 감옥 생존을 위한 슬픈 기조를 정했다. 화면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했을 때, 이때 관악의 참여는 렌즈의 일정과 통일되어 세부 영화 세부 사항의 구현이다.

다음 단락의 배경 음악에서, 우리는 라이더가 앤디가 금지품을 운송하는 것을 도왔을 때 일어난 일을 들었다. 빠른 템포가 활발한 현악은 뒤에서 이런 행동의 일부 현상을 드러낸다. 첫째, 이런 행위는 감옥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둘째, 빠른 속도로 운송하는 것은 이 과정을 숙련된 사람이 완성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배경 음악에서, 우리는 앤디의 색다른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앤디가 자신의 지식을 통해 얻은 맥주 파티에서 은은한 관현악단이 점점 울려 퍼지면서 앤디의 웃는 얼굴을 반영하여 관현악의 부드러움을 생활의 자유와 연결시켰다. 나중에 앤디에게 석두 찾기의 과정에서 죄수들은 스코틀랜드 오르간과 느린 기타 음악으로 바뀌어 죄수들 간의 우정과 유쾌한 리듬을 가져왔다.

이야기는 앤디가 도서관을 지을 때까지 발전했다. 편지를 보내는 과정에서 영화의 배경 음악은 서사언어의 일부로 강력하게 가정된다. 꾸준히 전진하면서 라이더의 내레이션으로 시간의 진전은 앤디의 노력과 관련이 있어 더욱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지고 상황이 좋아지고 있다.

그러나, 노부가 출소했을 때, 이야기는 변하기 시작했다. 노부가 출소한 후 인생 사고. 느리고 낯선 피아노 소리 속에서, 늙은 천의 고독한 생명이 천천히 흐르고, 늙은 천은 마침내 슬픈 자조 속에서 생명의 끝에 이르렀다 ...

나중에 앤디는 노력을 통해 도서관 건설을 이겼고, 그가 한 첫 번째 일은 축음기에 오페라를 넣는 것이었다. 그가 감옥의 나팔을 켰을 때, 쇼생크 감옥에 가득한 자유의 소리가 모든 죄수의 마음속의 아름다움을 깨웠다. 영화는 이런 줄거리로 이 영화에서 소리의 거대한 작용을 강력하게 설명했다. 라이더의 동글한 내레이션도 노래에서 청중의 마음을 달래고 있다.

영화가 절정에 이르기 전에 낯설지만 잔잔한 오케스트라가 울려 퍼지는 것은 폭풍우 전의 평온함과 심상치 않은 것을 상징한다. 한편, 라이더의 독백은 그의 내면의 불안과 곧 일어날 사건, 갑작스러운 천둥소리를 일깨워 주었다. 라이더가 진실을 말할 때, 클라이맥스의 도래와 영화 줄거리의 기복이 두드러져 시청자들의 진상 탐구를 불러일으켰다. 앤디가 오케스트라에서 쇼생크 탈출을 할 때, 두 부분의 클라이맥스가 겹치면서 앤디의 중생의 길이 더욱 뚜렷해졌다.

결국 라이더가 앤디의 자리를 찾았을 때, 부드러운 관현악이 다시 울려 퍼지면서 중간에 삽입된 하모니카 소리도 라이더 하모니카와 자신의 구속이라는 주제를 드러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현악이 점점 더 울리면서 라이더는 마침내 해변에서 앤디를 만났고, 그런 선량함과 우정은 영화 끝의 교향곡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언어 (대화, 독백)

영화는 주로 라이더를 1 인칭으로 하는 구속 이야기를 다룬다. 모건 프리먼의 말투는 정말 서사에 적합하고, 부드럽고 느리며, 어른의 말투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이런 참을성 있는 이야기를 하는 것은 정말 쉽지만, 다른 사람이 해야 한다는 것은 정말 어렵다. 사실 1 인칭 서사는 영화에 매우 중요하다. 영화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또 역사 기록이 있기 때문에' 몰건' 과 같은 말투로 이야기하면 영화의 역사감이 두터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한 장면은 언어적으로 화자의 신분과 잠재적 대사를 두드러지게 하는 장면이 있는데, 바로 전옥장이 강의하는 부분이다. 음악이 없으면, 그의 말만이 새장에 울려 퍼지며, 감옥의 속박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소리 없는 장엄함으로 전옥장의 절대적인 권위를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또 다른 주목할 만한 것은 라이더가 영화에서 가석방을 세 번 신청했다는 것이다. 첫 번째 독백에서, 우리는 라이더의 말에서 레드가 나가고 싶은 욕망을 분명히 느낄 수 있지만, 우리는 그가 변했는지는 개의치 않는다. 두 번째 신청에서 라이더는 차분하고 온화하며 냉막 해 보였지만, 그는 내면의 절망 (냉막 척, 말투 중 진실한 참회) 을 감출 수 없었고, 연설의 내용은 그의 진실한 참회에만 집중했다. 반복되는 문장도 그가 숨긴 혐의가 있음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이것은 라이더의 세 번째 신청이다. 왜 이번에 비준되었나요? 우리는 그의 독백에서 그의 표정과 내용이 완전히 일치했고, 눈빛의 끈기와 말의 강경함이 라이더의 내면의 철저한 참회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우리는 영화에서 앤디의 능력을 점차 알게 되었지만, 그의 능력은 무엇입니까? 나는 라이더와 앤디의 전옥장 돈세탁에 대한 토론을 통해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담화 중에 레드는 호기심의 어조로 앤디에게 많은 질문을 했지만 앤디는 차분한 어조로 라이더에게 자신의 방법을 말했다. 마치 집안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대화는 대조적으로 앤디의 냉정함과 세심함, 원대한 비전, 지혜가 많은 이미지를 드러낸다.

(3) 음향 효과

이 영화는 음향 효과에서도 매우 뛰어나다. 예를 들어, 쇼생크 죄수가' 신인' 에게 박수를 치는 장면이 있다. 열렬한 박수와 조롱의 웃음소리가 감옥의 새 죄수의 가입과 겹쳤다. 그 자체로 한 편의 황당무계함을 심화시키고, 감옥의 지루함과 시간의 낭비를 풍자했다. 특히 라이더와 옥우가 첫날 누가 울게 될지 내기하는 것은 감옥의 어쩔 수 없는 즐거움을 더욱 잘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로는 동물의 목소리도 상당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면 노부 품에 있는 두 마리의 새소리가 문제를 잘 설명할 수 있다. 처음 불렀을 때, 이 새는 아직 새끼 한 마리였는데, 애처로운 울음소리가 굳게 닫힌 쇼생크 교도소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러나 두 번째 울음은 슬픔과 상실의 상징이다. 노포가 쇼생크 떠날 예정이어서 50 년 동안 감옥살이를 한 노포는 가고 싶지 않았다. 그는 이 감옥에 미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곳의 생활에 익숙해졌다. 그는 오히려 밖에서 공포와 불편함을 느낄 것이다. 원래의 병아리는 이미 늙은 새가 되었고, 시간의 흔적과 새소리의 절망이 노부의 마음속에 깊이 눌려 있었다.

또 다른 대표적인 것은 전옥장이 톰을 사살할 계획인 부분이다. 톰의 말 때문에 앤디는 감옥에서 나올 희망이 있었지만, 이때 교도소장의' 부패 계획' 을 위협했고, 전옥장은 당연히 허락하지 않았다. 할리 대장이 톰을 총살했을 때, 네 번의 귀에 거슬리는 총소리와 먼 곳의 개 울음소리가 독특하고 현실적인 방식으로 감옥의 냉혹함을 보여 주었고, 전옥장의 음험하고 교활하며 이기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때 조용한 총소리와 어둠 속의 개 울음소리가 모두 침묵으로 이 어두운 감옥과 제도를 고소하고 있다.

우리는 또한 전옥장이 석두 포스터로 포스터를 던졌을 때, 파이프 속의 메아리는 모기가 지옥에서 날아와 영화 속 인물의 신경을 찔렀을 뿐만 아니라, 관람객의 신경을 찔렀던 것과 같은 다른 작은 세부 사항들의 의미를 음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앤디가 탈옥했을 때, 그날 밤의 번개 소리는 그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조수가 되었다. 라이더는 앤디가 탈옥했을 때 앤디가 착륙할 예정인 곡괭이에 카메라가 머물렀고, 플래시 소리가 기적이라는 단어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결국 전옥장이 총을 삼키고 자살하는 장면에서 귀청이 터질 듯한 총소리가 쇼생크 최대 권위가 제단에서 쫓겨났다고 선언했다.

역사의 목소리

사실 이 점은 영화의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으며, 대부분 라이더의 서술에도 있다. 이것은 영화의 언어 부분에서 이미 분석되었으니, 우리는 더 이상 분석하지 않는다. 하지만 앤디가 세운 도서관에서 하이우드는 행크 윌리엄스의 기록을 들었는데, 이는 영화의 역사시대를 위한 구체적인 좌표를 찾았고, 이후 케네디 사건에 대한 묘사도 이런 시대감을 더 잘 표현했다.

이상은 제가 한 빈약한 분석일 뿐입니다. 사실, 이것은 이 위대한 영화의 출중한 몇 가지 요소 중 하나일 뿐이지만, 바로 이 요소가 이 영화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가 되도록 도와준 것이다.

문헌 출처: ① 제 5 장: 루이 제네티의 "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