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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둬둬 사건에 대한 상하이 사교계 명사의 생각

최근 위챗 기사에 글쓴이가 '상하이 연예인 그룹'에 숨어 있다가 연예인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일종의 연예인인 척 행세하는 모습을 발견했다는 대략적인 내용이 실렸다. 정교함과 럭셔리함의 환상. 수십 명이 불가리 호텔에서 하룻밤에 수천 달러를 쓰고 '불가리' 로고가 새겨진 베드 플래그를 걸거나, 여섯 명은 정교하고 섹시한 옷을 입고 리츠칼튼에서 2인용 애프터눈 티를 보낸다. 옷, 잘 디자인된 포즈, 연도에 대한 아름다운 텍스트와 함께 공개 플랫폼으로 전송됩니다. 호텔을 사는 사람들도 있고, 고급 자동차, 명품 가방, 심지어 스타킹까지 사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 모든 행동은 사진을 찍기 위한 행동이다. 자명하다.

본 위챗 글의 진위 여부는 논란의 여지가 있으며, 글에 노출된 위챗 단체 채팅 스크린샷 역시 인위적으로 제작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많은 연예인을 위해 싸우는' 현상은 존재한다.

나는 가끔 샤오홍슈를 찾아보기도 한다. 실제로 샤오홍슈는 이전에도 플랫폼의 부를 과시하는 문화를 비판한 적이 있다. Red Book에 표시된 삶은 다른 앱보다 훨씬 "정교"해 보입니다. 상상할 수 없는 부, 고급 자동차, 아름다운 여성, 저택 및 별장 등 온갖 종류의 과시에는 틀림없이 진실도 있고 거짓도 있을 것입니다. 해당 기사에 언급된 고급 호텔에서 수십 명이 하룻밤을 보내는 사진을 본 적이 있는데, 특히 최근 며칠 사이 이 문제가 많이 퍼졌고, 플랫폼에서 몇 번만 스와이프만 해도 알 수 있다. . 이 사진들은 절묘해 보이지만 일상 생활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왜냐하면 이 "사교계"의 포즈와 위치가 서로 매우 가깝고 거의 똑같기 때문입니다.

부와 허영, 가짜 세련미를 뽐낸다는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범죄는 아니고 기껏해야 덜 우아한 취향의 개인 선택이지만 일부 '사교계 인사들'이 이것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일종의 페르소나는 자신의 허영심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부자 남자를 유혹하기 위한 것, 독립적인 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 성공을 가르치고 파를 자르는 교훈을 팔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더 이상 나쁜 도덕의 범주가 아닙니다. 이미 관련되어 있습니다. 법에 저촉됩니다.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강력히 정죄하고 경멸하며,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이 넘치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교훈을 얻어야 하며, 한편으로는 그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감정과 돈을 속여서는 안 되며, 오히려 자립하고 더 나은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손으로 사는 삶. 반면에 우리는 자신에게 과시욕이 강하고 우월감이 있는 것은 아닌지 반성해야 합니다.

전자는 말할 필요도 없고 후자도 뤄샹 선생님의 영상을 보면서 배웠어요. 영상에서 Luo Xiang 선생님은 이 문제를 독특한 관점으로 평가합니다. 그는 주변 사람들 중 50%가 비슷한 허영심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지식, 도덕성, 자식을 자랑하고 명성과 부를 통해 본 것을 자랑합니다. 영상에서 그는 생각을 자극하는 몇 가지 단어를 가지고 있었는데, 아래에서 그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나 자신을 반성하고, 나 자신에게 엄격하고, 남에게 관대하고, 남을 탓하기 전에 나 자신을 먼저 돌아보는 법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생각하고 싶은 질문은

'상하이 사교계'의 허영심을 비난하고, 비판하고, 조롱해야 하는가? 그 사이에 기준이 있을까? 이 소녀가 이런 허영심이 좋다면 가짜라도 행복하고 만족감을 느끼고 사진을 찍고 사교계 인 척하기 위해 호텔을 사는 데 돈을 쓸 의향이 있지만 호텔을 살 돈은 없습니다. 그녀가 힘들게 번 돈은 도둑질도 강탈도 아니며, 그것에 대해 생각해본 적도 없습니다.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해를 끼친다면, 이 경우에 우리는 그것을 비난해야 합니까? 이렇게 비싼 호텔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나도 옷을 차려입고 기념으로 사진을 찍고 싶을 것 같다. 우리는 비난하지 않습니다. 이 현상을 멈추지 않으면 사회의 나쁜 습관을 조장하게 ​​될까요? 그런 감정과 돈을 속이는 것은 절대 잘못된 것이며 논할 필요도 없습니다.

때로는 그것이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 좋은지 아닌지의 문제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지나친 허영심은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면 옳고 그름이 될 수 없습니다. 상대방의 잘못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할까요? 우리가 원하는 것은 남용되는 자유가 아니라 행복과 평온, 정의와 질서의 자유입니다. 아름다운 것을 장려하고 추한 것을 버려야 사회가 계속 발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