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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는 늙었다" 현대시

아버지는 늙었다-양삼군

아버지는 늙었다. 그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다

그의 말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아버지가 아니라

내 늙은이가 창가에 앉아

젊은 아버지가 예쁜 여자친구를 데리고 시골에 가서

그의 연로한 아들

두 번째 문장' 젊은 아버지가 예쁜 여자친구를 데리고 있는 것을 본다' 는 중' 젊은 아버지' 는 사실' 나' 다. 나는' 나' 를 아버지로 생각하고, 아버지가 지금의 나처럼 예쁜 여자친구를 데리고 시골에 가서 아버지를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실, 창문 앞에 앉아 있는 그' 아버지' 는 여전히 나의 아버지이다. 나는 단지 상상을 통해 캐릭터 전환을 한 번 했을 뿐이다. 창작에 있어서, 이런 구상은 괜찮다. 이것은 또한 내가 아버지의 노인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여기에는 깊은 무력감과 깊은 사랑이 있다. 세월은 바꿀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신세는 바꿀 수 없지만 아들로서' 아버지가 늙었다' 는 것을 보고 싶지 않아' 나는 정말 희망적이다. 늙었다는 것은 나, 아버지가 아니다' 라고 적었다. 사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런 가설을 통해 아들로서 아버지가 젊은이들과 같은 행복과 행복을 누리기를 바라지만, 정말 불가능하다. 생명은 거부할 수 없고, 청춘도 맞설 수 없다.

네 번째 문장' 그의 연로하신 아버지' 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의 진일보한 상상에 근거한 것이다. 이때' 연로하신 아버지' 라는 말은 아버지를' 나' 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기본적으로 가상의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나는 이 개념들을 정말 쓰고 싶지 않다. 쓸 때 이것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하지만 지금 이 순간, 내 상상이 겹쳐져 있다.' 나' 와' 아버지' 는 아들로서의 소망 때문에 여기서 바뀌는 것 같다. 앞서 말했듯이, 이것은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다행히도 예술은 허구일 수 있고, 상상력은 과장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느끼는 것을' 오해의 상상력' 에 가까운 평범한 언어로 해석하거나 표현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