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대 크레용' 유치원어활동교안 1 활동목표:
1, 이야기를 듣는 과정에서 자유롭게 상상하고 대담하게 발언한다.
2. 작은 공책을 그룹으로 만들어 동반자 협력의 즐거움을 느낀다.
이벤트 준비:
1, 선생님: 작은 쥐, 대마크 펜, 큰 고양이; 샌드위치, 요요, 베개 사진; 펜 및 배경 그림
2. 어린이: 백지 오려내기, 작은 사진 (큰 크레용, 쥐, 큰 고양이), 표지, 접착제, 크레용, 펜.
활동 프로세스:
우선, 소개로 이야기를 이끌어 낸다.
선생님: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봐라, 작은 쥐 한 마리가 나와서 놀았다. 여기서 놀고, 거기서 놀고 (마우스 사진 이동), 놀아요. 그것은 조금 배가 고파서 먹을 것을 좀 찾고 싶다. 뭘 먹어요? 그것은 찾아 또 찾았다. 그것은 누구를 보았습니까? (대마크 펜 표시) 원래 대마크 펜이었는데, 쥐가 먹고 싶어했어요. 크레용은 무엇을 쓸 것인가? (아이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선생님이 발언한다)
둘째, 그래픽을 보면서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상상한다.
1, 선생님: 쥐가 눈을 가늘게 뜨고 말했다. "뭐 맛있는 거 있어요? 그럼 빨리 주세요. 어서, 어서. 그렇지 않으면 나는 너를 먹었다. "
선생님: 크레용은 몸을 돌릴 때 삼각형을 그립니다. (선생님의 그림)
Q: 무엇이 맛있을까요?
선생님: 쥐는 첫눈에 정말 즐거웠어요. 가장 좋아하는 샌드위치입니다. 뭐라고 말할까요? (어린이 이야기)
선생님: 쥐가 그것을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응, 그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샌드위치야." (어린이 반복)
선생님: 쥐가 말을 마치자마자 샌드위치를 한 입 삼켰는데, 불룩한 배를 만지며 말했다. "배불리 먹었는데, 지금 재미있는 걸 좀 갖고 싶어요. 빨리 줘,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널 먹을거야! 클릭합니다 "큰 마커 펜은 다시 몸을 돌려 원을 그려야 했다. (선생님의 그림)
Q: 이 재미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어린이 추측)
선생님: 요요 (요요 사진 표시) 였군요. 쥐가 쳐다보며 말했다. "저는 요요라는 것을 압니다. 너는 그것을 던져서 돌려받을 수 있다. 너는 그것을 데리고 산책을 갈 수 있다. 너는 시계추처럼 그것을 흔들 수 있다. 히히, 정말 재미있어! " 재밌어! "누가 쥐에게서 배울 것인가? 표현하다. (개별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세요)
4. 선생님: 그런데 쥐가 눈을 희번덕거리며 말했다. "재미는 재미있지만, 우리 집에는 아직 유용한 것이 하나도 없어요. 빨리 줘,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널 먹을거야! 클릭합니다 。 대마크 펜은요?
선생님: 크레용은 어쩔 수 없이 몸을 한 바퀴 돌려 구름 모양을 그려야 했어요. (선생님 그림) q: 이 유용한 것은 무엇입니까? (베개 사진 표시)
Q: 만약 당신이 큰 표지라면, 어떻게 그것을 소개하여 쥐가 그것을 좋아하게 합니까?
5. 선생님: 크레용은 이 탐욕스러운 녀석이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얘들아, 이번 큰 마르크펜이 어떻게 변할지 맞춰봐? 쥐는 어떻게 될까요? 크레용은 도망갔나요? 대마크 펜을 도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생각해 봐! 당신은 옆에 있는 아이들과 토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당신의 좋은 생각을 알려줄 것입니까?
선생님: 대마크 펜을 돌리자 쥐는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어요. 나는 큰 고양이 한 마리가 그것을 향해 달려드는 것을 보고 한 입에 삼켰다. 큰 크레용은 즐겁게 웃었다.
3. 이 이야기를 완전히 감상하고 이름을 지어보세요.
선생님: 이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모두 함께 들어 봅시다.
선생님: 누가 이 이야기에 좋은 이름을 지었어요? 쥐와 큰 크레용
넷째, 합작으로 책을 내고 그림으로 이야기한다.
1, 선생님: 꼬마야, 이 이야기를 작은 책으로 만드시겠습니까? 이렇게 하면 보면서 이야기할 수 있다.
선생님: 생각해 보세요. 이 책에는 몇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까?
3. 선생님이 만든 책을 감상한다
선생님: 보세요, 제 책은 이미 다 썼어요. 내가 뭘 했는지 봐. 얼마나 많은 페이지가 있습니까? 각 페이지는 어떻게 만들어 졌습니까?
4. 요청
선생님: 다섯 명의 아이들이 한 권씩 책을 만들고, 다섯 명이 누가 1 (2, 3, 4, 5) 페이지를 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각 페이지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페이지 번호를 씁니다. 선생님은 너에게 표지를 준비했고, 또 약간의 작은 그림이 있다. 선택한 페이지 번호에 따라 붙여넣을 그림을 선택하거나 각 페이지의 배경을 그릴 수 있습니다.
5. 아이들이 책을 만듭니다. 아이에게 배경을 추가하도록 격려하다.
5.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합니다.
1, 각 그룹에서 나온 책을 평가하다.
2. 각 팀에게 대표를 선출하여 책을 읽고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요청합니다.
이야기 첨부: "작은 쥐와 큰 크레용"
어느 날 날씨가 좋아서 쥐가 나와서 놀았다. 그것은 조금 배가 고파서 먹을 것을 좀 찾고 싶다. 그것은 보고 또 보고, 색색의 큰 만년필 한 자루를 보았다. 새끼 쥐가 그것을 먹고 싶어한다. 큰 마커가 말했다: "쥐 씨, 저를 먹지 마세요, 저는 맛이 없어요. 네가 나를 먹지 않겠다고 약속하면 내가 맛있는 것을 만들어 줄게. " 좋아요? ""
큰 마커 펜이 몸을 돌려 삼각형을 그렸다. 쥐가 그것을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응, 그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샌드위치야." 쥐가 말을 마치자마자 샌드위치를 한 입 삼켰지만, 그는 불룩한 배를 만지며 말했다. "배불리 먹었는데, 지금은 재미있는 것을 좀 먹고 싶어요. 빨리 줘,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널 먹을거야! 클릭합니다 "큰 마커 펜은 다시 몸을 돌려 원을 그려야 했다. 쥐가 쳐다보며 말했다. "저는 요요라는 것을 압니다. 너는 그것을 던져서 돌려받을 수 있다. 너는 그것을 데리고 산책을 갈 수 있다. 너는 시계추처럼 그것을 흔들 수 있다. 히히, 정말 재미있어! "재밌어!" 그러나, 그것은 작은 눈을 돌리고 말했다: "재미는 재미 있다, 그러나 나의 가족은 약간 유용한 것을 필요로 한다." 빨리 줘,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널 먹을거야! 클릭합니다 ""
크레용은 어쩔 수 없이 다시 몸을 돌려 구름 모양을 그릴 수밖에 없었다. 쥐가 쳐다보며 말했다. "음, 얼마나 부드러운 베개야! 네가 그것을 가지고 자면, 반드시 좋은 꿈을 꾸게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탐욕스러운 쥐는 여전히 "모자라, 모자라, 더, 더, 더, 예쁜 옷을 원해!" 라고 말했다. "아름다운 집도 있어요! 나는 네가 나를 고양이보다 더 강하게 해주길 바란다! 그리고 ... 그리고 ... "
큰 크레용은 이 탐욕스러운 녀석이 영원히 만족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돌아서서. 쥐는 아직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고 큰 고양이 한 마리가 달려와서 한 입에 작은 쥐를 삼켰다. 큰 크레용은 즐겁게 웃었다.
"작은 쥐 큰 색필" 유치원 국어활동 교안 2 교안 목표:
1, 이야기를 듣는 과정에서 자유롭게 상상하고 대담하게 발언한다.
2. 작은 공책을 그룹으로 만들어 동반자 협력의 즐거움을 느낀다.
과정 계획 준비:
1, 장난감: 마우스, 마커 펜; 샌드위치, 요요, 파란 베개
2, 미나리 아재비, 백지 (왼쪽 천공), 작은 플라스틱 그림 (큰 크레용, 쥐, 고양이), 표지.
교육 계획 프로세스:
1. 마우스와 크레용 전시: 어느 날 날씨가 좋다. 쥐가 나와서 놀았다. 그것은 조금 배가 고파서 먹을 것을 좀 찾고 싶다. 그것은 보고 또 보고, 색색의 큰 만년필 한 자루를 보았다. 새끼 쥐가 그것을 먹고 싶어한다.
크레용은 무엇을 쓸 것인가?
쥐가 눈을 가늘게 뜨고 말했다. "뭐 맛있는 거 있어요? 그럼 빨리 주세요. 어서, 어서. 그렇지 않으면 나는 너를 먹었다. " 。
2. 큰 마커 펜이 몸을 돌려 삼각형을 그립니다. 뭐가 맛있을까? 새끼 쥐는 첫눈에 정말 기뻤다. 이것은 그것이 가장 좋아하는 샌드위치이다. 뭐라고 말할까요?
쥐가 그것을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응, 그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샌드위치야."
3. 쥐가 말을 마치자마자 샌드위치를 한 입 삼켰지만, 그는 불룩한 배를 만지며 말했다. "배불리 먹었는데, 지금 재미있는 것을 좀 먹고 싶어요. 빨리 줘,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널 먹을거야! 클릭합니다 큰 마커는 어쩔 수 없이 다시 몸을 돌려 원을 그렸다.
이 재미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결과는 요요입니다. 너 놀 줄 알아? 누가 놀고 싶어? 쥐가 무슨 말을 하는지 들어 봅시다. 쥐가 쳐다보며 말했다. "저는 요요라는 것을 압니다. 너는 그것을 던져서 돌려받을 수 있다. 너는 그것을 데리고 산책을 갈 수 있다. 너는 시계추처럼 그것을 흔들 수 있다. 히히, 정말 재미있어! " 재밌어! "누가 쥐에게서 배울 것인가? 표현하다.
4. 그런데 쥐는 눈을 희번덕거리며 말했다. "재미는 재미있지만, 우리 집에는 아직 유용한 것이 부족하다. 빨리 줘,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널 먹을거야! 클릭합니다 。
크레용은 어쩔 수 없이 다시 몸을 돌려 구름 모양을 그릴 수밖에 없었다. 이 유용한 물건은 무엇입니까? 만약 네가 대마크 펜이라면, 어떻게 소개해야 작은 쥐를 좋아하게 할 수 있니?
5. 큰 크레용은 욕심 많은 녀석이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얘들아, 이번 크레용이 어떻게 변했는지 맞춰봐? 쥐는 어떻게 될까요? 크레용은 도망갔나요? 대마크 펜을 도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생각해 봐! 당신은 옆에 있는 아이들과 토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당신의 좋은 생각을 알려줄 것입니까?
대마크 펜을 돌리자 쥐는 어떻게 된 일인지 몰랐다. 큰 고양이 한 마리가 그것을 향해 달려드는 것을 보고, 한 입에 작은 쥐를 삼켰다. 큰 크레용은 즐겁게 웃었다.
6. 우리 함께 이야기를 완전히 들어봅시다.
누가 이 이야기에 좋은 이름을 지었습니까? 쥐와 큰 크레용
7. 우리가 읽으면서 이야기할 수 있도록 이 이야기를 작은 책으로 만들어 봅시다. 생각해 보세요, 이 책은 몇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까? 한 무리의 아이들이 함께 책 한 권을 만들어 누가 어느 것을 그리는지 토론했다. 각 페이지에 페이지 번호를 명확하게 쓰다. 각 종이의 작은 구멍은 모두 왼쪽을 향하고, 책은 나중에 제본한다. 선생님은 너에게 표지를 준비했고, 또 약간의 작은 그림이 있다. 너는 풀 한 장을 붙이고 그림 한 장을 그릴 수 있다.
아이들이 책을 만들다. 아이에게 배경을 추가하도록 격려하다.
8.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합니다.
이야기 첨부: "작은 쥐와 큰 크레용"
어느 날 날씨가 좋아서 쥐가 나와서 놀았다. 그것은 조금 배가 고파서 먹을 것을 좀 찾고 싶다. 그것은 보고 또 보고, 색색의 큰 만년필 한 자루를 보았다. 새끼 쥐가 그것을 먹고 싶어한다. 큰 마커가 말했다: "쥐 씨, 저를 먹지 마세요, 저는 맛이 없어요. 네가 나를 먹지 않겠다고 약속하면 내가 맛있는 것을 만들어 줄게. " 좋아요? ""
큰 마커 펜이 몸을 돌려 삼각형을 그렸다. 쥐가 그것을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응, 그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샌드위치야." 쥐가 말을 마치자마자 샌드위치를 한 입 삼켰지만, 그는 불룩한 배를 만지며 말했다. "배불리 먹었는데, 지금은 재미있는 것을 좀 먹고 싶어요. 빨리 줘,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널 먹을거야! 클릭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