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도 성벽과 성문으로 둘러싸인 '도시'가 계속 등장하면서 점차 도시와 마을이 분리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둘 사이의 접촉을 끊는 것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도시는 수도, 현, 군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지만 식량과 기타 농산물을 생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도시에서 필요한 물품을 스스로 먹을 수 없는 부업 제품입니다. 도시와 시골 사람들의 교류의 장소가 바로 '도시'이다. 필터링된 광고
"도시"는 일반적으로 도시의 가장자리에 위치하며 처음에는 임시 장소일 뿐입니다. 매일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고, 명절이나 음력 초하루와 보름날에는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주변 시골의 농부들이 교환할 물품을 가지고 모여들고 도시민들과 교류를 한다. 이것을 "시장 진출"이라고 하며 "시장"의 원래 형태입니다.
이후 교류가 무역으로 발전해 빈도가 높아지면서 임시 '시장'이 정규 '시장'이 됐다. 나중에 사람들은 "도시"와 "도시"를 결합하여 "도시"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지만 둘 사이에는 뿌리 깊은 차이가 있었고 이는 계층적 봉건 사회에서 특히 두드러졌습니다. 예로부터 도시의 건설은 큰 사건으로 여겨져 왔으며, 그에 대한 관심의 정도는 먼저 '도시'와 '도시'의 배치와 계획에 반영된다. 계획의 완성도는 거의 도시의 폭, 거리의 폭, 위치, 도로의 분포 등 세밀하며, 모두 나름대로의 규칙을 갖고 있으며, 명예와 열등의 위계적 개념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
보정성벽 건설도 이 원칙을 따랐다. 송, 진, 원, 명, 청 5대, 민국시대, 신중국 건국을 거쳐 송나라에서 건축이 시작되었으나 먼저 파괴되었다가 원나라에 세워져 창건되었다. 오늘날의 바오딩 옛 도시의 기초. 보정성곽의 건축과 도시의 거리와 골목 규모의 형성과 발전은 모두 원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 순천현의 부흥”을 통해 당시 바오저우시의 재건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1) 현실에 기초하고 종합적인 계획을 세웠다. "시장 유치, 주거용 건물 건설 및 관공서 설립", "토지의 잠재력을 파악하기 위해 활용", 수자원 개발 및 활용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도시의 남서쪽에는 지형상 인접한 물이 돌출되어 도시의 형태가 장화 모양을 이루고 있다. 도시의 중심에는 북쪽에 야멘(Yamen)이 있고 남쪽에 거주지가 있다. 칸유(풍수) 이론에 따르면 동쪽과 서쪽 거리가 연결되어 있고 북쪽과 남쪽 거리가 일정 거리를 두고 엇갈리게 되어 T자형 거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의모천과 지게천의 물은 성밖에서 끌어와서 "신운하로서 서수문에서 흘러들어온다." 도시를 따라 동쪽으로 흐르고, 동쪽으로는 고대연못을 중심으로 북쪽으로 되돌아온다. North Water Gate에서 밝혀졌습니다. 이 지역은 도시의 4/10을 차지합니다. 도시에는 "류탕(Liutang), 시시(Xixi), 난후(Nanhu), 베이탄(Beitan), 운진커우(Yunjinkou)"라는 5개의 큰 연못이 있습니다. 여름과 가을이 바뀔 때 연꽃 연못은 마치 자수처럼 위아래로 날아다니고 그물을 던질 수 있습니다. 물고기를 얻으세요. '우물과 샘물은 짜고 짜서 먹을 수 없다'는 원포주(寶州)시의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깊은 물이 깊고 부드러워 먹을 수 없다'는 장강 이남의 풍경을 보여준다. 물새가 그들을 수용할 수 있다."
(2) 도시의 규모가 웅장하여 도시의 기능이 향상된다. 도시의 관료 및 주민 주거 구역 규모를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Jiquan, Wuze, Maoqian, Guihou, Xunli, Qianshan, Youyi, Fumin, Guiyi 및 Xingwen의 10개 구역으로 나눕니다. ('사각형'은 주거 지역을 의미함) 민국 초기에는 '팡'이라는 이름이 바로 거리 행정 구역의 이름이었습니다. 도시는 수로로 빽빽하게 덮여 있었고, 이를 연결하기 위해 10개의 다리가 건설되었습니다. 또한 다리 위에 건설된 라이칭 다리(Laiqing bridge)는 "떠다니는 정원", "풍봉 정원" 및 "조수 정원"의 4개 층으로 도시의 물을 이용하여 휴식을 취하고 4개의 정원을 건설합니다. 서쪽은 Fangyuan, 남쪽은 Xuexiang, 동쪽은 Shouchun입니다. Richuyin, Hongfu, Tianning, Xingguo, Zhifa, Hongji, Baoen, Puji, Dayun, Chongyan, Tianwang, Xingfu, Qing'an, Pure Land (Xida Temple) 및 Yongning Dabei Pavilion 등 16개의 불교 사원이 복원 및 건축되었습니다. 11개의 도교 사원이 있습니다: Shenxiao, Tianqing, Qingning, Dongyuan, Xuanwu, Quanzhen, Chaoyuan, Xuanzhen, Qingyun, Chaozhen은 1개가 건설되고 9개가 건설되며 오래된 사원 중 2개가 복원됩니다. 산황(삼황사), 대종(동월사), 무안(관제사), 성황(성신사) 등 4개의 사찰이 있습니다.
(3) 도시 건설 패턴에 따라 거리와 골목이 형성되며, 도시의 발전은 거리와 골목의 증가와 변화를 촉진한다.
도시를 건설할 때는 성벽을 쌓아야 하고, 성벽이 있으면 성문을 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 대문을 통해 동일한 크고 작은 안뜰과 삼중 안뜰이 연결되어 다양한 폭의 골목을 형성하여 차량, 말 및 보행자의 편리한 접근을 제공하고 주택과 얽힌 주요 도로를 연결하는 정맥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골목과 작은 거리들이 모여 광장을 형성하고, 광장은 도시의 주거지가 된다. 원나라 시대의 토성이든, 명청 시대의 벽돌 도시이든, 이 격자 패턴은 수백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도시의 발전과 환경의 변화(수로, 웅덩이 메움 등)에 따라 관청이 이전하고 이에 따라 거리와 골목도 변화했다. 당시 보정시에는 4개의 거리(노새와 말 시장은 북거리에, 석탄 시장은 난관에, 야채 시장은 둥관에, 회색 시장은 시관에 있음), 8거리(4개 거리)가 있었습니다. 도시의 동쪽, 남쪽, 서쪽, 북쪽과 Chengguan Street에 4개), 72개의 골목이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에 진입한 후 도시인구의 증가와 새로운 주택 건설로 인해 당시 도시에는 명명된 거리가 49개, 크고 작은 골목이 126개로 늘어났다. . Baoding Hutong이라는 이름은 원나라 Baozhou City가 재건되었을 때 유래되었습니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후통'이라는 단어는 원 오페라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관한경의 '단검 클럽'에는 '피의 골목이 나옵니다'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후통이라는 단어의 유래에 대해서는 『북경의 후통』이라는 책에 따르면, '후통'은 원나라 중국 북부 도시의 건축 배치에 나타난 특별한 용어이지만 이에 대한 세 가지 설명이 있다. 후통(hutong)은 몽골에서 유래한 것으로 '물이 합쳐진다(water merge)'라는 말이 있다. 물은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자원이므로 우물 주변에 사람들이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우물은 거리와 골목으로 변하는데, 이를 후통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는 진나라 말기와 원나라 초기에 몽골인들이 원대도(즉, 베이징시)를 건설하기 시작하면서 도시 주민들의 집이 나누어졌다는 것입니다. 조각, 중간에 구절이 있습니다. 이 구절은 몽골어로 발음됩니다. "Fire Eyes"라고 불렸고 나중에 Hutong으로 발음되었습니다.
바오딩 후통의 이름과 특징은 모두 바오딩 스타일이 강렬합니다. 거의 모든 골목에는 역사와 고대 이야기와 전설이 있으며 바오딩의 역사적 스타일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오딩 후통(Baoding Hutong)의 이름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단순하면서도 생생합니다. 이는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문화적 의미도 풍부합니다.
보정의 후통은 도시가 건립된 이후에 등장했는데, 그 이름의 유래와 변화는 보정의 도시 건설의 역사와 맥을 같이 한다. 보정은 송나라 초기에 송나라와 요나라가 서로 대결하던 국경 도시였습니다. 원, 명, 청 시대에는 노지(葉治)와 푸예(富隆)에서 성정부로 발전했습니다. 명나라 영락 원년(1403년), 3성주 대녕두사가 청나라 강희8년(1669년) 직예태수로 보정으로 옮겨졌다. 이후 보정은 직예성의 정치, 군사, 문화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도시의 규모도 나날이 확대되고 있으며 관공서, 관저, 사찰, 학교, 상점, 시장, 주거용 건물 등이 모든 거리와 골목을 연결해 형성하고 있다. 일정한 규모의 도시. 도시 교통의 가장 작은 단위인 후통이 형성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이름을 붙이게 된다. 이 이름이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불려지면 도시 내 후통의 위치를 대표하게 된다. 사람들의 소통과 방문, 사회활동에 없어서는 안 될 상징이자, 다른 골목과 구별되는 근거이기도 하다. 바오딩 후통(Baoding Hutong)이라는 이름은 원나라 장로우(Zhang Rou)가 도시를 건국한 이래로 사람들에게서 사람들에게 구전되어 왔으며, 정부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글자를 이용해 간판에 글을 쓰고 골목 입구에 걸어 두는 것은 1918년부터 시작됐다.
골목 이름은 일반적으로 해당 지역의 두드러진 특징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보정의 많은 골목 이름은 눈에 띄거나 유명하거나 이미지 표지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초기에 가장 눈에 띄고 눈에 띄는 상징은 성문, 관청, 사찰, 사당, 공립 학교, 강, 우물이었습니다. 성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예: 시먼 북마 도로, 시먼 남마 도로. 과거 왕조의 관청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총독부 앞 거리는 총독부(중화민국 성 정부) Qian Street, 보정 관청 앞 구역은 정부 문, 더 서쪽은 Qian Street라고 합니다. 청나라 말기에 관청의 이름이 바뀌었고, 이후 거리 이름이 티파시 거리로 바뀌었습니다. Qingyuan County Office가 원래 살았던 거리는 Jiuxian Street라고 불렸습니다.
삼황사 거리(현 경기장 거리)와 같은 사찰 이름을 딴 후통은 이 거리 시터우로 북쪽에 삼황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성황사 거리(Chenghuang Temple Street)는 거리 북쪽 끝에 있는 웅장한 성황사(Chenghuang Temple)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관웨사 후통(Guanyue Temple Hutong)이라는 이름은 골목의 동쪽이 조곤(Cao Kun)이 재건한 관웨사(Guanyue Temple)와 가깝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비슷한 골목으로는 링위사 거리(Lingyu Temple Street), 구성안(Jiu Sheng'an), 바이이안(Baiyi'an), 다오도오미아오 거리(Dawudaomiao Street)가 있습니다. . 기다리다. 지형과 모양 특성을 따서 명명된 후통 이름에는 Zhenyuanba Hutong, Eggplant Hutong, Lendou Hutong, Zaoer Hutong, Butai Hutong(나중에 Ya가 Boai Hutong으로 변경됨), Qiangseam Hutong(나중에 Ya가 Xiangfeng Hutong으로 변경됨)이 포함됩니다. West Street, East Street, South Street, North Street, Nanyi Hutong, Beiyi Hutong 등과 같은 방향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Shanjing Hutong, Shuangjing Hutong, Hujiajing, Jing'er Hutong 등과 같은 우물의 이름을 딴 것. Liangjia Hutong, Dajiajia Hutong 및 Tangjia Hutong과 같은 성의 이름을 딴 것. Nanhepo, Beihepo, Xiheyan, Dongheyan, Zihetao와 같이 강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Sha Niu Hutong (Ya는 Sha Niu로 변경됨), Sha Zhu Hutong (Ya는 Sazhu로 변경됨)과 같이 동업 사람들이 함께 사는 장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것입니다. Shuaifu Hutong (원나라 원수 Zhang Rou의 거주지)과 Xiangfu Hutong (청나라 Zhili의 주지사 Yu Chenglong이 왕자라는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한때 이곳에 살았습니다)과 같은 역사적 유명인의 거주지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소보(少寶)와 재상(官官)으로 알려짐), 대부제(大富師), 궈공제(유거는 명나라 때 이곳에 살았다). 명나라 때 이 거리에 문무관 2명이 살았다고 해서 문무후통이라 불린다. 전국시대 안조왕이 의사 곽위(郭魏)를 제자로 삼고 금단을 쌓고 인재를 모집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역참이 세워진 거리를 진타이이 거리(金台街)라 명명했습니다. 또한 '세 개의 산은 보이지 않고 네 개의 강은 흐르지 않는다'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전설이 있다. 세 개의 산은 대량산(大aliang Mountain), 샤오량산(Xiaoliang Mountain), 태산궁(Taishan Palace)을 가리키고, 네 개의 강은 북동쪽의 동다컹(Dongdakeng)과 와우토우경(Wowotou Keng), 남동쪽의 난허컹(Nanhe Keng), 남서쪽의 서허경(Xihe Keng)을 가리킨다. 산이라는 단어가 있지만 산이 아니라 거리 이름입니다. 물이 있지만 흐르지 않고 웅덩이입니다.
보정시 해방 초기와 '문화대혁명' 이후에는 세련되지 않거나 시대에 민감한 거리와 골목 이름만 바꿨다. 문화대혁명'이 복원되고 다른 거리의 이름도 바뀌었습니다. 후통은 기본적으로 원래 이름을 이어갑니다. 개혁개방 이후, 특히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보정의 도시 건설은 전례 없는 조치를 취했고, 도시 지역은 오래된 도시 재건과 도로망 건설 프로젝트가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특성을 지닌 신구 도시 지역을 형성했습니다. 도시의 거리 상황은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신도시에는 많은 행정 도로가 개설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대 도시의 거리와 골목도 모습이 바뀌었습니다. 대대적인 변화 속에서 일부 오래된 거리 지명은 필연적으로 사라질 것입니다. 새로 개통된 거리에는 명명이 시급합니다. 원래의 거리 명명과 지명 표지판도 상대적으로 뒤떨어져 있습니다. , 여러 이름과 도로 표지판, 문(건물) 번호가 헷갈리고, 오래되고, 불완전합니다. 각계각층과 시민들은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거듭 표명하고 제안해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시정부는 2년(2003~2004)에 걸쳐 도시 거리명에 대한 대규모 표준화 및 조정 작업을 진행했다. 도시의 거리명을 조정함에 있어서는 국무원의 《지명 관리에 관한 규정》 및 《시행세칙》의 관련 규정에 따라 역사적, 문화적 의미가 풍부한 옛 지명을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민정부 지명 관리 규정”을 제정하고, 도시 거리의 실태를 토대로 “동쪽과 서쪽은 도로, 북쪽과 남쪽은 도로, 북쪽과 남쪽은 거리”라는 조정 원칙을 바탕으로 각 도로에는 하나의 이름이 있고, 옛 것과 새 것이 구별되며 원래의 이름이 자주 사용됩니다.", 지명 명명에 대한 "3필수6돈" 규칙이 공식화되었습니다. 즉, 지역의 역사를 반영해야 합니다. 지리적, 인문학적 특성을 반영하고, 국가의 존엄성과 국가적 통합을 유지하며, 외국 지명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행정 구역, 유명한 산과 강, 단순한 숫자, 단순한 방향 명명, 다른 발음이 없습니다. 거리 이름을 고집하는 것은 관료들의 전통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도시의 특성도 반영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바오딩이 국무원에서 명명한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라는 점을 고려하면 고대 도시의 많은 지명은 풍부한 역사 문화나 민속 풍습을 담고 있으며 도시 발전사의 증인이다. 일단 사라지면 도시의 문화적 의미는 의심할 바 없이 사라질 것입니다. 따라서 조정에서는 고대 도시와 신도시의 "구식 구분" 원칙을 고수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고대 도시의 원래 지명의 수.
조정 후 도시 지역에는 크고 작은 156개의 거리와 103개의 골목이 있으며, 이들 거리의 지명 표지판이 모두 업데이트되어 설치되었습니다. 새로 설립된 표지판은 엄숙하고 관대하며 눈길을 사로잡으며 기본적으로 도시의 거리와 골목을 덮고 새로운 하이라이트를 추가하며 지명이 진정으로 명함 역할을 하게 하고 도시의 문화적 취향을 향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