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섣달 그믐 날, 일명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제야, 세나누기 등. 섣달 그믐 날은 진나라 시대의 추방 관습에서 비롯된다. 진나라 시대에는 매년 다 할 때'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을 추방하는 귀신을' 제별' 이라고 부르며, 뒤이어 섣달 그믐날 전날은 소제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은 대제다, 즉 섣달 그믐날 밤이다. 섣달 그믐날은 흔히 섣달 그믐날이라고 불리지만, 사실 음력 역법으로 인해 섣달 그믐날은 섣달 30 일 수도 있고 섣달 29 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음년의 끝이다.
2, 설 (중국 4 대 전통명절 중 하나). 설의 역사적 기원에 대하여 고대 문헌 (진시황 소각서) 이 부족하기 때문에, 현존하는 고대 문헌은 설날의 내력을 명확하게 기술하지 않아 설날의 기원 전설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그중에는' 랍제 (천라) 설' 에서 유래한 몇 가지 대표적인 설이 있다.' 천황씨 정세설' 에서 유래한 것,' 천황씨 정세설' 에서 유래한 것
3, 단오절. 유포된' 역사인물 기념' 관점은 남조량인 오균 () 의' 속제조화기' 와 종중도 () 의' 형초세기' 에 따르면 단오절은 굴원 기념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리고 우자서 기념, 조아 기념 등으로 생각된다.
4, 춘룡절 (2 월 2 일). 용머리, 음력 2 월 초 2 일, 속칭 청룡절, 전설은 용두의 날이며, 우리나라 농촌의 전통 명절로' 용두절' 이라고 불린다. 속담에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모두들 집집마다 소를 경작한다" 는 말이 있다. 이때 양기가 반등하고 대지가 해동되고 봄갈이가 시작되는데, 바로 똥을 운반하여 경작을 준비할 때이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는 말. 실제로 과거 농촌 수리 여건이 좋지 않아 농민들은 봄비를 매우 중시하고' 용두절' 을 축하하며,' 용두절' 을 축하하며, 경룡을 기우하며, 하늘이 풍작을 보우하게 하는 것은 그 소원으로 볼 때 좋기 때문에' 용두절' 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5, 납팔절. 고대부터 랍바는 조상과 신령 (문신, 호신, 집신, 부뚜막 신, 정신 포함) 을 제사하는 제사 의식으로 풍작과 행운을 빌었다. 「예기 교외 특별 동물」 (liji jiao temple) 에 따르면, 왁스 제물은 "12 월, 만물을 모아 합친 것" 이다 하대는 섣날을' 가평', 상대는' 청예배', 주는' 대랍' 이라고 부른다. 12 월에 거행되기 때문에, 그 달은 섣달이라고 하고, 랍제는 이 날을 섣날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