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 건립의 의미
사당 건립의 의미는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대가족에게는 사당이 있습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조상을 애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당 건립의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당 건립의 의의 1
사당 문화
사당은 문화 유물 건물로서 많은 역사, 인문, 과학, 예술, 건축, 민속 풍습 등을 담고 있습니다. 정보는 우리나라의 귀중한 역사적 유물 중 하나입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사당의 문화재 가치에 대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어 왔으며, 국가와 모든 성, 시에서는 사당을 각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했으며 급속도로 사당이 되었습니다. 문화재 보호 단위의 수가 증가합니다.
많은 사당의 벽에는 '충성, 신뢰, 효'라는 중국 전통 윤리가 담긴 '가문', '씨족 규칙', '가정법' 등의 내용이 적힌 명판이 종종 걸려 있다. 경건함'을 핵심으로.. 그 중 '군주, 신하, 부자', '삼순사덕' 등의 봉건사상 등 일부는 우리가 비판해야 할 봉건적 찌꺼기이지만, 연장자를 공경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와 친구가 되고, 스승을 공경하고, 이웃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 등이다. 검약을 제창하고, 고아와 과부를 돌보며, 음란을 삼가고, 사치를 삼가고, 도박을 금하는 등의 윤리규범은 전통적 미덕을 구현하고 있다. 수천년 동안 중화민족은 오늘날의 "애국심과 준법, 예절과 성실, 단결과 우호, 근면, 절약, 자립과 헌신"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헌신"도 홍보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사당의 문화적 의미
사당은 해외 사람들과 현지인들 사이의 혈연 관계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모든 미래 세대가 문화를 이해하는 중요한 통로입니다. 사당의 역사와 지역 문화 발전의 역사.
사당은 민속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고 가족 변화의 역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조상에 대한 중국 전통 사람들의 감정은 단순하고 정직하며 억제할 수 없고 분리할 수 없습니다. 사당은 의심할 바 없이 중국 전통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피의 숭배의 사원이자 영혼이 피난처인 곳입니다.
가문의 혈통이자 가문의 흥망성쇠를 상징하기도 한다. 번영하는 가문은 항상 제사를 지내고 항상 향을 피우고, 쇠퇴하는 가문에는 낡은 사당이 있고 향이 없습니다. 피를 초석으로 삼고, 가족의 인연을 인연으로 삼아 시공간이라는 긴 터널을 여행하며, 미래 세대가 조상들과 영적인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
혈연을 바탕으로 한 씨족관계에서 사당은 조상을 공경하는 연결점이다. 종당을 이해하면 씨족 문화의 진정한 의미도 이해하게 됩니다.
사당의 문화적 가치
모든 사당 뒤에는 대대로 이어지는 많은 사람들의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이 감정은 영원히 지속되며 문화, 즉 광범위하고 심오한 중국 민족 문화로 발전했습니다.
가족문화는 중국 조상문화의 발현이다. 가족문화가 축소되면 작은 가족의 문화가 되고, 확대되면 국가의 문화가 된다. 세대를 잇고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것은 공교롭게도 조화로운 사회를 만드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가정이 화목하면 나라가 화목하고, 가문이 화목하면 나라가 화목하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선함과 애국, 번영을 배우도록 가르치는 종당의 계율과 씨족 규칙은 조국과 민족의 영원한 역사적, 문화적 가치의 유산입니다.
사당의 전통 풍습과 문화
고대 중국 봉건사회에서는 가족의 개념이 매우 깊었고, 한 가족 또는 같은 성을 가진 여러 가족이 사는 경우가 많았다. 한 마을에 많은 가족이 세워졌고, 자신의 가족 사원에서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조상'이라는 이름은 당시 한나라 때 묘소에 세워졌는데, 이를 묘사라고 불렀다. 사당 제도가 도입되었고, 그 이후로 가족사찰은 사당으로 불렸습니다. 당시에는 사당 건축에 계층적 제한이 있었고, 민간인은 사당을 지을 수 없었습니다. 명나라 가경(嘉智) 때에는 "많은 사람이 씨족과 연계하여 사찰을 세웠고" 후에는 성(姓)이 황제나 봉건 제후인 것만을 "가사"라고 부를 수 있었고, 나머지는 사당이라고 불렀다. .
조상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것 외에도 조상 홀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종당은 씨족의 지도자가 씨족의 권력을 행사하는 곳이기도 하며, 씨족의 규율을 어긴 사람은 종당에서 추방될 때까지 이곳에서 교육과 처리를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봉건의 법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조상의 사당은 가족을 위한 사교 장소 역할을 하며, 일부 사당에는 학교가 붙어 있으며, 씨족의 자녀들도 이곳에서 학교에 다닙니다.
이 때문에 사당 건물은 일반적으로 개인 주택보다 더 크고 품질이 좋습니다. 가족이 더 강력하고 부유할수록 그들의 사당은 높은 홀, 정교한 조각 및 높은 건물로 더욱 아름답습니다. -고품질의 재료는 가문의 영광스러운 조상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당에는 당명이 있는데, 그 이름은 외국 성을 지닌 씨족이나 서예가가 직접 써서 금판으로 만들어 본당 옆에 높이 걸어 놓는다. 성의 유래, 씨족의 영광, 여성의 순결을 담은 명판도 있습니다. 황제가 이를 승인하면 "지도 명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당에 있는 명판의 크기와 수는 씨족 구성원의 수도입니다.
일부 사당 앞에는 깃대석이 있는데, 이는 부족민들이 공덕을 쌓았음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사당은 성씨별로 마련돼 있는데, 옛날에는 씨족 규칙이 매우 엄격해서 외국 성을 가진 사람은 물론이고 씨족 내 여성이나 미성년자도 들어갈 수 없었다. 그렇지 않으면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역사를 되돌아보면 해방 이후, 특히 1960년대의 유례없는 운동으로 농촌의 옛 사당은 기본적으로 헐리거나 부서지거나 사무실 공간으로 변모했다. 그 안에 숨겨진 일부 가계도를 포함한 가문의 서열이 불타서 파괴되었습니다. 후세의 많은 사람들은 사당이 무엇인지,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모릅니다.
사당의 사양은 3개의 입구와 5개의 칸이 있으며 흰색 벽과 녹색 타일, 흐르는 처마와 곡선 모서리로 되어 있으며 3개의 입구와 여러 개의 구멍이 있는 웅장한 것도 있습니다. 수십 에이커에 달하는 이 광장에는 용, 호랑이, 유니콘 등의 마스코트가 새겨진 석회암 드럼이 문 양쪽에 서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급 종묘 건물은 정교하고 실물과 같은 나무 조각이 있는 목조 건축물입니다. 녹색 벽돌로 만든 장엄한 박공벽은 길이가 수백 미터, 높이가 거의 6미터나 되며, 벽마다 못 하나하나에 '보라색 기운은 동쪽에서 온다'라는 글자가 유려하게 새겨져 있다. 벽의 옆문 위의 돌에 눈길을 끕니다.
사당을 지은 고대인들은 사당의 빈 광장에 연못 등의 보조 건물이 있었다.
사당의 문화 보호
옛 사당은 문화재로 '귀중히 여기고' 있지만, 필요한 보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구체적인 의견이나 제안을 하고 일정 금액을 지급해야 한다. 수리에 돈을 쓰고 실질적인 "내용"없이 보호 작업을 유지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당은 황폐화되고 황폐해진 흔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마을, 거리, 성씨 가문에서는 사당 건설이나 재건축을 적극적으로 조직하여 옛 사당의 스타일과 특성을 어느 정도 변경하거나 심지어 파괴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농촌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오래된 사당은 명청 시대에 건축된 것들도 있으며, 지역 농촌 문화의 가치를 인정받아야 하며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은 문화 유산입니다.
옛 사당을 재건하는 데 주력하여 조상들이 남긴 좋은 것은 빼놓을 수 없는 일이며, 이는 조상들이 남긴 소중한 유산의 구현입니다. .유산으로서 미래세대는 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이는 역사가 부여한 영광스러운 책임입니다. 사당 건립의 의의 2
우선 중국인들은 전통을 중시하고,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는 것을 강조한다. 자신의 뿌리를 잊어버리고 자신의 고향을 언제라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조상을 잊을 수 없습니다.
결국 우리 조상들이 대대로 노고가 없었다면 우리는 지금의 모습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농촌에서 사당을 짓는 주된 이유는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고 조상을 더 잘 기억하고 숭배하기 위함이다.
둘째, 많은 마을의 주민들은 어느 정도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심지어 그 마을에는 어떤 성(姓)을 가진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몸에 같은 피를 갖고 있기 때문에, 마을은 대가족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사람들 사이의 감정이 점점 약해지고 있으며, 많은 가족 내 관계는 예전만큼 가깝지 않습니다.
이에 마을에서는 가족 구성원, 특히 젊은 세대를 더 잘 연결하고 가족이 무엇인지 인식시켜 화합할 수 있도록 사당을 재건축할 예정이다. 가족의 힘은 서로가 가족문화를 계승하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가족이 더욱 장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셋째, 현재 많은 마을에서는 마을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사당을 짓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당은 학교와 같으며 마을에서는 교사를 고용하여 가르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책 속의 지식과 삶의 원리를 가르칩니다. 교사는 배우는 방법뿐만 아니라 행동하는 방법도 가르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을의 사당은 도시의 고층 건물에 있는 회의장처럼 문제를 논의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큰 일이 생기면 촌장과 마을 관리인들이 사당에 모여 구체적인 상황과 해결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을 모두 사당으로 불러 회의를 하기도 한다. .
그러므로 현대사회에서도 사당은 씨족을 결속시키고, 마을 사람들이 조상을 숭배할 수 있게 하며, 마을의 아이들에게 공부하고 공부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마을 관리인이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도 합니다. 여기서 토론하세요. 사당 건립의 의의 3
농촌에 사당을 건립하는 것이 무슨 의의가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지금은 살지 않지만 사당은 나에게 뿌리와 같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예전과 같은 성씨를 가진 마을에 있지만 사당이 있고, 어떤 명절에 모이면 우리의 뿌리가 어디에 있는지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사당에도 계보가 있습니다. .계보를 보면 우리 조상들이 어느 해에 이곳에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사당이라는 형태로 씨족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으며, 많은 자원이 통합되기 쉽고, 상대적으로 단결되는 경우가 많다. 이 문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봅시다.
1. 사당의 형태는 남부, 특히 광동, 복건, 하이난 지역에 더 많이 사용됩니다. 제가 살고 있는 하이난 시에는 마을에 성씨가 있는 사당이 있는데, 함께 건립될 예정인 사당도 있고, 하이난에도 같은 이름의 본당이 있다. 기본적으로는 내륙에서 하이난으로 건너와 정착한 1세대 조상의 흔적을 추적할 수 있다.
그러다가 1세대 조상의 후손들이 여러 곳에 정착하게 된다. 각 마을에는 조상이 이 마을에 정착한 연도를 기록하는 고유한 계보가 있습니다. 마을 사당에서 몇십년, 수백년마다 사당을 짓거나 가계도를 열어 가계도를 등록하는 등의 행사가 있을 때마다 다른 곳에서 같은 성을 가진 형제들이 와서 예식을 지켜보며 함께한다. 재미에.
2. 하이난에서는 일부 성(姓)이 있는 사당이 사당 형태로 재단을 설립할 예정이며, 같은 씨족의 자녀가 대학에 입학하면 재단에서 자금을 배정해 보상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자금은 클랜에서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클랜의 일부 젊은이들은 클랜의 다른 사람들을 돕는 동시에 클랜 업무에 더 주의를 기울이고 클랜의 미래를 위한 길을 열 수 있습니다.
3. 사당 건립의 의의는 자신의 뿌리가 어디인지 스스로 알게 하는 것 외에도 다른 사람들을 사당에 모이는 형태로 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자원을 모을 수 있도록 집단으로 모이는 방식이 더 편리하고 사회의 약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준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왜 남쪽 사람들은 조상의 사당의 형태를 항상 존중해 왔는가? 사당 형태로 씨족 구성원을 모아 단결하고 협력하며 함께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