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고대 지식 - 잃어버린 "스간" 의 원문과 번역에 대한 감사

잃어버린 "스간" 의 원문과 번역에 대한 감사

스간 원문:

순위 스간, 유남산. 대나무 봉오리처럼 소나무처럼 무성하다. 형제 와 형제 남자, 스타일 연인 남자, 아니 단계는 여전히 수행한다. 연신 조상 처럼, 건물 방 백 블록, 남서 그의 가구. 거처 () 에 살고, 웃음어 () 를 하다. 각료 () 에 대해, 한 () 의 자루 () 가 있다. 비바람은 제거하고, 새쥐는 가고, 군자는 토란이다. 황사익 () 처럼, 화살 () 처럼, 새가죽 () 처럼, 예스 () 처럼 날고, 군자 () 가 반반하다. 그 정원을 번식하여, 그 정원을 느낄 수 있다. 정정하고, 그 명암을 갉아먹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군자가 영녕에 이르다. 아래 완에 상앗대를 올리면 안스침이다. 잠을 자면 흥이 나고, 내 꿈을 차지한다. 길몽비호? 비웅비, 비구비 뱀. 어른이 차지하다: 위웅위위, 남자의 상; 비굴비뱀, 여자의 상. Naisheng 남자, 잠자는 침대. 옷을 실은 옷, 장씨를 실어 나르다. 그 울음 소리, 주근스 황, 방 왕. Naisheng 여자, 잠자는 곳. 옷을 실은 추 () 는 기와를 싣고 있다. 아무것도 악기 없이, 오직 음식과 와인 은 제안, 아니 부모 레이 고통 입니다. 스간 번역 및 주석

번역 전에 졸졸 흐르는 냇물이 즐겁게 흐르고, 뒤에는 그윽하고 그윽한 남산이 차분하게 자리 잡고 있다. 산수 사이에는 푸른 대나무가 흔들리는 자태가 있고, 울창한 소나무 숲이 바람에 입을 다물고 있다. 너그러운 형과 예의를 아는 현동생은 서로 정이 깊고 친밀하며, 내가 너를 계산해 나를 계산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선조 선배의 기업을 발양하기 위해 규제가 웅장한 건물을 조성하고 궁실 남서쪽 방위에 문을 활짝 열 예정이다. 한 가족이 함께 살면서 화목하게 지내며 매일 웃음소리를 내며 세인들의 부러움을 샀다. 굵은 밧줄이 건축판을 각각에 울리게 하고, 둔석공이가 담을 쿵쿵 달구었다. 견고한 큰집 바람은 비가 들어오지 않고, 뾰족한 입제비쥐도 뚫을 수 없다. 이것은 우리 군주가 안주한 왕궁이다! 궁전은 웅장하고 장엄하며, 규제는 급하고 화살처럼 곧장 돌진하고, 처마는 큰 새의 날개처럼 날고, 색채는 알록달록한 것이 금닭이 날아가는 것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은 우리 군주가 정치를 듣는 왕궁이다! 궁궐 문정은 그렇게 넓고 평평하며, 법정 앞 현관 기둥은 그렇게 견고하고 높은 엔진인데, 본전이 그렇게 넓고 밝고, 편전조차도 그렇게 화려하고 웅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우리 군주가 쉬는 곳의 왕궁이다! 민들레를 깔고 대나무 돗자리를 깔고 왕이 달콤한 꿈나라로 들어갔다. 깊은 잠결에서 유유히 깨어나 몽유를 고치는 심정을 반복해서 회상하다. 왕이 꿈속에서 무엇을 꿈꿨는지 아세요? 검은 곰은 그렇게 굵고, 꽃뱀은 그렇게 가늘고 길다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의 관직을 차지하여 왕에게 자세히 읽어 주십시오. 꿈속에서 건장한 곰을 만났을 때, 이것은 당신이 아들을 낳을 수 있는 행운이라고 말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너는 꿈속에서 꽃뱀을 만나 가늘고 길었는데, 이것은 처녀의 길조가 네 머리 위에 떨어지는 것이다! 아! 아기 gongzi 태어난 경우, 그를 단목각 의 큰 침대에서 자게 하고, 그 아름다운 옷을 주워 입고, 아름다운 옥규를 찾아 놀게 하면, 당신은 그의 울음소리가 얼마나 우렁찬 지 알 수 있습니다. 장차 큰 빨간 무릎을 입고 내 주실의 군주나 후왕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 딸 의 딸 이 태어난 경우, 궁전 집 발 바닥 까지 잠을 자게 하고, 그녀에게 작은 포대기를 입고, 도자기 방적 을 찾아 그녀를 놀게 했다, 나는 그녀가 옳고 그름을 건드리지 않기를 바란다, 매일 솥대 주위를 돌며 술밥을 안배하고, 사리지법은 부모에게 폐를 끼치지 않기를 바란다!

주석 1. 순위: 물이 맑고 흐르는 모습. 스리랑카: 언어 보조 단어, 여전히 "그것". 건조: "스트림" 을 통해. 산속에서 흐르는 물. 그윽함: 심원한 모습. 남산: 서주 괭경 남쪽의 종남산을 말한다. 4. 예를 들면: 거꾸로 들어 올리는 단어, 유언은 "있다 × ×, 있다 ×" 이다. 봉오리: 대나무가 빽빽하게 무성한 모습. 스타일: 언어 보조 단어, 실제 의미 없음. 좋습니다: 우호적이고 화목합니다. 6. 유: 사기. 7. 유사: 다와 같다. 후계자, 유언은 "상속" 한다. 정 (b) 조상: 선령, 선조, 모두 조상을 가리킨다. 8. 막힘: 한 벽은 한 블록, 한 면적은 방장. 9. 가구: 문. 10. 야: 그래서. 11. 약: 밧줄로 묶다. 각각: 건축판을 묶는 소리; 널빤지를 단단히 묶는 모습을 말하다. 12. 주오: 공이로 흙을 찧고, 여전히 오늘 달구고 있다. 투 (tuo) 자루: 흙을 으깨는 소리. 고대에 벽을 쌓는 것은 판자로, 흙벽의 길이와 폭의 요구에 따라 먼저 흙벽의 양쪽과 양쪽 끝에 널빤지를 설치하고 밧줄로 단단히 묶었다. 그런 다음 널빤지의 빈 구유에 흙을 채우고 나무로 달구고 단단히 다졌다. 한 층을 쌓고, 널빤지를 이렇게 위로 올리고, 2 층, 3 층을 쌓고, 지금까지 서북 농촌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사용된 흙은 반드시 촉촉하고 점성이 있는 토질이어야 한다. 13. 유: 네. 토란: 루시는' 우' 로 살고 있다.

15. (q): 발꿈치를 들고 서다. 날개: 단정하고 숙연한 모습. 16. 가시: "시 (he)" 를 빌려 화살표 깃털을 가리킨다. 17. 가죽: 날개. 18. 자이: 꿩. 19. 반대 (j): 등단하다. 20. 생식: 평평한 모습. 정원: 정원. 21. 예: 어보조사, 실의가 없다. 수면: 크고 곧은 모습. 노: 전당 앞 빌딩 아래 기둥. 22. 쾅 (kuai) 쾅: "빨리" 와 같다. 넓고 밝은 모습. 정: 양지바른 정청. 23. 쿠이 (hui) 쿠이:' 비 (Wei)' 와 같은 밝은 모습. 명암: 지청 뒤의 그윽한 곳. 24. 닝: 앤. 안주를 가리키다. 25. 완완 (gu): 민들레, 편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민들레를 의미합니다. 대발: 죽석. 26. 수면: 잠. 27. 흥: 일어나라. 28. 나: 전침의 주인을 가리킨다. 시인대 주인의 자칭이다. 29. 위호: 무엇이죠. 차원: 예. 30. (파이): 곰처럼 큰 짐승이다. 31. 귀뚜라미: 목이 크고 몸에 무늬가 있는 독사입니다. 32. 어른: 태브, 주대 점술을 하는 관원. 33. 상: 상서로운 징조. 고대인들은 곰은 양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생남자의 징조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뱀은 음물이다. 그래서 생녀의 징조이다. 34. 예: 만약. 포함: 그럼, 그냥. 36. 옷: 옷을 입는다. 상: 하치마, 이것은 옷을 가리킨다. 장: 옥기. 38. 허 (Huang): 울음소리가 큰 모습. 39. 주진 (fu): 숙치된 수피로 만든 붉은 무릎으로 제후와 천자를 위해 복종한다. 40. 실가: 주실, 주가, 주왕조를 가리킨다. 왕: 제후와 천자를 가리킨다. 41. 재침지: 남자는 침대에서 자고, 여자는 땅에서 자고, 양상 그늘의 의의가 있다. 추 (ti): 유아용 유모 옷. 와트: 도자기 방적 망치. 44. 아무것도 계기가 없다: 여자가 집안의 시비를 논하지 말고, 길고 짧다고 말한다. 아님: 오류입니다. 의리: "의안" 을 통과하다. 제안: 계획, 운영. 고대인들은 여성 주내 () 가 술과 음식, 즉 소위' 주중 공급' 만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46. (예):' 홍합' 과 함께 주세요. 고통 (Li): 근심. 스간 감상

전시 9 장, 1, 6, 8, 9, 4 장 7 구, 2, 3, 4, 5, 7 장 5 구,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문장

시의 내용을 보면 시 전체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1 ~ 5 장, 주로 궁실 자체에 대한 묘사와 찬양; 6 ~ 9 장은 주로 궁실 주인에 대한 축원과 칭송이다.

제 1 장은 먼저 궁실의 형승과 주인 형제 사이의 화목한 우애를 먼저 쓴다. 그것은 산을 마주하고, 송죽에 둘러싸여 있고, 형세가 그윽하고, 위치가 우월하며, 게다가 형제들의 화목한 우애를 더하면 더욱 좋다. 그 중에서도' 죽봉오리 남자, 송마우 남자' 라는 두 문장은 환경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주인의 품격이 고결하고, 의미심장하며, 내포가 두터워 작가의 예술적 의도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어 2 장은 주인이 궁실을 짓는 것은' 마치 연조처럼', 즉 조상의 공업을 계승하기 때문에 가족이 여기에 살면 더욱 즐겁고 무절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언뜻 보면, 그들의 창작은 후손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것은 이 시의 뜻을 이해하는 열쇠이자 강령이며, 이후 각 장의 시성도 이런 사상의식에 근거하여 생겨난 것이다. 다음 세 장, 모두 건축궁실 일 자체에 대해 설명하거나, 멀리 쓰거나, 가까이 쓰거나, 모두 극상궁실의 장엄함을 묘사한다. 3 장' 각각, 지저귐' 은 궁실을 지을 때 힘들고 시끌벅적한 노동 장면을 쓰고 궁실 건물은 그렇게 견고하고 엄밀하게 쓰여졌다. 널빤지를 묶을 때, 밧줄 "각각" 이 울린다. 집의 기초를 다질 때, 목공이가 "저벅저벅" 하는 소리를 내는데, 그림 같은 소리와 생동감 있는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궁실 건물이 견고하고 촘촘하기 때문에,' 비바람이 오고, 새쥐가 가고',' 주인',' 처소' 도 자연히 안락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장은 4 개의 비유를 이어 궁실의 기세를 극도로 쓴 웅장함과 형세의 장엄함을 박유부형으로, 궁실 외형을 정교하게 묘사해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표현했다. 만약 네 장이 궁실 외형만 쓴다면, 다섯 번째 장은 궁실 자체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묘사한다.

\ "식민지 법원 \", 방 앞의 안뜰은 너무 평평합니다; \ "유감 그 노루 \", 앞 건물 아래 노루 기둥 은 다시 그렇게 우뚝 솟아 있다; \ "kuo kuo 긍정적 인 \", 메인 홀은 넓고 밝다; \ "唑 그 명상 \", 뒷방도 밝다. 이런 궁실은 주인이 거주하는 가운데 자연히 매우 편안하고 평온하다.

< P > 이에 따라 작가는 궁실 자체를 대략적으로 구체적, 원시에서 근관, 야외에서 실내로, 한 층 깊이 한 층, 점진적으로 전시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환경을 씁니다. 건축 원인을 쓰고, 건축 시나리오를 쓰고, 궁실 외형을 쓰고, 궁실 자체를 쓰며, 카메라처럼, 관찰점과 렌즈의 초점 거리를 따라, 객관적인 광경을 계층적이고 중점적으로 섭취하여 독자로 하여금 이 궁실에 대해 완전하고 구체적인 인식을 갖게 하였다. 더욱 두드러진 것은 각 장은 사물에서 인간으로, 그 인물이 서로 어울리는 예술적 표현력을 더 잘 보여 준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의 마지막 네 장은 궁실 주인에 대한 찬사와 축원이다. 6 장은 주인이 이 방에 입주한 후 안몽미를 자게 될 것이라고 먼저 말했다. 꿈의' 비웅비위, 비구비뱀' 은 이 장의 축도의 중심 어휘이자 다음 네 장의 깔개를 깔고 장본을 깔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빅토리아,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7 장은 먼저' 어른' 이 차지하는 아름다운 꿈의 길조, 즉 귀남현녀가 태어날 것을 예고한다. 8 장은 특별히 희덕귀남이라고 하는데, 9 장은 다행히 현녀가 있어서 계층이 질서 정연하다고 한다. 물론, 이러한 축사는 다소 아첨하고 촌스럽지만 궁실 주인에게 아첨하는 길한 말을 하는 것도 도리에 어긋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8 장과 9 장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저자 남존여비의 사상은 매우 심각하다. 생남, \ "침상, 옷을 실은 옷, 장장 \" 을 싣고, 앞으로 \ "방 왕 \" 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생녀, "잠의 땅, 옷을 실은 사이, 기와를 싣고 있다" 며, 앞으로 "의리도 없고, 술음식만 회의, 부모도 없다" 고 축원합니다. 남존여비, 대우방식이 다르고 그들에 대한 기대도 다르다. 시대풍과 시대의식의 반영이어야 하며 후세에 대한 인식가치도 있어야 한다.

전체 시를 총괄적으로 보면 궁실 건물을 중심으로 서사, 서경, 서정을 한데 엮으면 구체적이고 생생하며, 층층이 뚜렷하다. 사상적 가치는 크지 않지만 야송제편에서 비교적 우수한 작품이다. 스간 창작 배경

서주 노예주의 귀족 궁실 완공을 축하하는 가사입니다. \ "마오 시 서문 \" 은 말했다: \ "스간 \", 선왕 시험실도. \ "zhengjian 는 말했다:" 시험, 쳉. ...... 그래서 법사 왕 은 궁전 그룹 수면 을 구축, 이후 희생 의 희생, 노래 \ "스간 \" 시 가을, 이것은 성실이라고 합니다. \ "청인 첸 환환 \" 시 마오 의 패스 스파 스 \ "는 더 명확하게 말했다. 그는 말했다: "리 왕 벤 시, 저우 룸 큰 나쁜, 법사 왕 왕위, 복잡한 쳉 문무 산업, 그래서 구름 시험실 연. \ "궁전 의 낙성 을 찬양 하고, 저우 법사 왕 ZTE 를 찬양 하는 것 같다. 그러나 궁실이 주선왕 때 지은 것인지, 이 시가 주선왕을 찬양하는지, 예로부터 해시가는 또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 저우 wuwang 캠프 호, 저우 chengwang 캠프 루오 가 있습니다. 더 확실하지 않은 때, 노래 주희 \ "시집 전기 \" 는 말했다: \ "이 건물 은 기정, 연의 음료 는 그 일 때문에 떨어졌다. \ "청인 팡 옥윤 \" 시경 원시 \ "도 주무왕, 주성왕, 주선왕 제설을 반박하고, \" 스간 \ ",공족 시험실도 말했다. \ "

이 시는' 도발의 말' 인가,' 떨어지는 노래' 또는' 제비음료' 때 부르는 노래인가, 각 집은 또 논쟁을 그치지 않는다. 희생, \ "Shuowen \" 구름: \ "혈액 희생 도. "바로 정지가 말한' 종묘 성례와 선조 제사' 는 희생혈로 궁실에 바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을", 당나라 공영다의' 모시 정의' 는 또' 즐거움' 으로 쓰인다. 낙성은 낙성하고, 즐거움은 경축이다. 궁실 낙성식 때 연주한 노래를 축하하는 가사인 것 같다. 물론, 낙성식을 거행할 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궤도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서주 노예주 귀족이 궁실 낙성식을 거행할 때 부른 가사라고 말하는 것은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 작품: 스간시 작가: 진시 () 의 이름시 분류: 시경,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