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족은 매우 가난하다. 한보가 몇 살 때는 이미 추운 계절이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짧은 외투를 만들어 다림질을 도와달라고 하면서 그에게 말했다. "짧은 외투를 먼저 입고 바지를 만들자." 한백도: "안 해."
어머니께서 그에게 왜 그러냐고 물으시자, 그는 대답했다. "불은 철 속에 있고, 쇠는 손을 데운다. 이제 짧은 외투를 입었으니 하반신이 따뜻해야 한다. " 어머니는 그가 심상치 않다고 생각한다.
철학은 주로 라오 주앙 (Lao Zhuang) 을 위주로 한다. 자라서 나는 조용하고 평화롭고, 사고력이 뛰어나며, 문학예술에 힘쓰고 있다 .....
은호 삼촌은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컴백이 자신의 위치를 바로잡을 수 있다는 것은 분명히 높은 사람이다."
당시, yingchuan 사람들 suyu 는 매우 유명했다. 그가 존경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그는 종종 한메이버와 왕을 "추리력, 아직 공평한 편이니, 나는 한국을 공경한다" 고 부른다. 야망으로 말하자면, 나는 왕보다 못하다. 게다가, 나는 다른 사람보다 100 배나 강하다. "
이후 학자로 승진하여 조수로 채용되어 책을 쓰고 부임하지 않았다. 진 제인 황제 사마유 정사 때, 사도에서 서쪽으로 정부군, 종서랑, 삼칠상시, 장유 현, 조중종 으로 좌조안을 손님으로 모집되었다.
주섭, 진군인, 사안의 주부입니다. 그는 장례식에서 예의를 포기하고 장자와 노인을 숭상하며 명교를 무시했다. 한백령은 사람됨이 정직하여 주사와 왕래하지 않는다. 그는 이렇게 논평했다. "무릎을 꿇는 의식은 그와는 반대로 예의에 복종해야 한다. 이성의 극은 배수비로 연결해서는 안 된다. " 당시 사람들은 매우 무서웠다.
유식한 사람들은 한백이 천하가 해명할 수 없는 일을 분명히 하고, 천하가 통치할 수 없는 일을 지배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자신의 모든 사람에 대한 복종을 미화하는 것과 같은 일이 아니다!
이후 한백은 단양윤, 관지대신으로 임명돼 대장을 이끌었다. 중병에 걸린 후 점쟁이는 "벼슬이 적절하지 않다" 고 말했다. 조정에 의해 교체된 한백은 취임하기 전에 4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조정의 사후의 선물은 너무 보편적이다. 그의 아들 존은 형양 현이다.
한번은 왕론 공겸을 쓰고 문장 한 편을 써서 그와 논쟁을 벌였다.
한보는 보고 나서 그의 말의 뜻이 좋다고 생각했다. 그는 시비가 이미 변명했다고 생각했는데, 누가 그들을 위해 시비곡직을 판단할까? 그래서 그는' 겸손한 변론' 을 써서 타협했다. 정의를 찾고, 분석하기가 어렵고, 우선 명분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명분을 분명히 하면 상대방의 이익을 자세히 알 수 있다. 겸손, 의로서 자신을 자제하는 사람들 사이에 존재한다. 겸손한 이름으로 고귀한 복종과 비천한 동의로 생겨났다. 사람들은 외로움, 과부, 냉막 계곡을 좋아하지 않지만, 왕공들은 자신을 부르고, 겸손을 위해, 스스로 고상한 척하지 않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 손에 황권을 쥐고 총을 쏘는 것은 뭇사람이 멸시하는 것이지만, 군자는 스스로 현자의 이름을 낮추기 위해 자칭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지면에 있는 산의 이미지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이 두 가지에서 벗어나려면 다시 진실을 찾아야 한다. 바로 차를 몰고 남쪽으로 내려가 어둠을 찾다가 결국 얻을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귀한 것이 있기 때문에 자제할 수 있다. 좋은 이름이 생겨서 겸손이 생겼다. 그림자 메아리와 영상 소리, 상호 의존성, 상호 존재. 머릿속에 생각이 가득한 사람은 현우든 귀천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의로운 사람은 서로를 가리지 않고 정당하게 정의를 추구한다. 구속조건 감소의 원리는 어디에서 오는가? 그래서 겸손은 미덕으로서 최고의 도덕을 말하는 데 쓸 수 없고, 관대한 가정에 들어갈 수 없다. 그러나 군자는 가장 적절한 일을 할 것을 기대해야 하며, 자신의 미덕을 널리 퍼뜨리지 않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이성은 사심이 없는 데 있지만, 행동은 자신을 억제해야 한다. 왜요 우리가 재능과 평범함을 동등하게 대할 수 없기 때문에 고귀함과 열등감이 생기기 때문이다. 우리는 상대방을 잊을 수 없어서 이기주의가 생겼다. 고귀함이 자신에게 있을 때, 너는 교만할 것이고, 네가 총명하고 능력이 있을 때, 너는 자화자찬할 것이다. 높은 자리에 있으면서도 자만하지 않고, 오히려 자화자찬하는 사람은 왕왕 귀인이 있다. 담덕은 자랑하지 않고, 자신을 자랑하는 사람은 늘 자신이 재능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당신의 고귀함을 자랑하는 것이 당신의 미덕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면 겸손과 단순함을 마음에 둘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겸손명언) 자신의 재능이 이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자주 말하는 법을 알면 당연히 말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자연스러운 일로 여기지 않는다면, 당신의 재능과 미덕은 숨겨질 것입니다. 겸손과 단순함을 마음에 두면 존엄성이 구속된다. 남보다 더 나쁜 군자, 만약 길이 끝나지 않고, 정이 불공평하고, 마음속에 품고 있는 도리가 아직 사라지지 않고, 자제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어떻게 매듭을 씻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몸에 몸이 없는 것은 성인의 덕이다. 번거로움이 생겨도 이성을 만회할 수 있는 것은 군자의 사랑이다. 모든 사람의 정체는 다르지만, 그가 자신의 역할을 발휘하여 고민에서 벗어나 자신의 이기주의를 억제하는 것은 똑같다. 그래서 분노와 욕망을 억제하고' 잃어버린' 이미지로 쓴다. 비천함과 수양은' 돈' 에 적혀 있다. 모두 보존이 부족해서 불필요한 방법을 제거하는 것이다.
왕은 가장 좋은 진리가 겸손하지 않다는 말이 거의 옳다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은 승부욕이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선과 아름다움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돌아갈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이후의 일의 흔적으로 배우의 악을 피하는 것은 가능하다. 성현에게 강요한 사람이라면, 몸을 위해 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마음을 씻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그는 사물이 옳은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이 반드시 다수의 관점에 근거한 것은 아니라고 독립적인 사고를 주장한다. 너는 듣기 좋은 말을 들을 수도 없고,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맹목적으로 따를 수도 없다. 그는 자신의 주견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두려워한다. 그를 아는 사람은 그를 독립적인 사람으로 평가하고,' 세상은 명확히 할 수 없고, 세상은 절단할 수 없다' 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