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 상하도' 의 저자는 북송 화가 장택단과 오동, 랑야인, 현재 산둥 제성인들이 줄곧 도쿄에 살고 있다. 선화년 임한림, 건물, 집, 나무, 인물을 잘 그린다. 그가 만든 풍속화는 가게, 다리, 거리, 흉벽에 대한 묘사가 섬세하고 정밀하다. 이미지는 타고난 것과 같아서 어려서부터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초창기에 구경 (이 하남 개봉) 에 재학한 후 그림을 배웠다.
그의 작품은 국보로 지금까지, 장택단도 북송 유명 화가라는 칭호를 받았지만, 당시 장택단은 어떤 것이었을까? 유명해요? 화가. 그때 청명 상하도는 어떤 것이었나요? 소중한? 。 이것은 이 그림의 기교가 부족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당시 이런 형식의 그림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모두가 황금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처럼, 모든 사람이 황금을 가지고 있다면, 누군가가 가장 크고 밝은 것을 가지고 있더라도,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다이아 만큼 좋지 않을 것이며,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금명언)
장택단은 당시 사실 이런 난처한 처지에 있었다. 당시 이 그림은 잘 제작되어 황제의 감상을 받았지만, 사실 당시 황제는 이 그림이 고전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이것은 우아할 수 있다. 당시 송휘종은 5 천여 점의 명화를 쓴 화보를 편찬한 적이 있었지만,' 청명 상하도' 는 한 폭의' 청명 상하도' 도' 가 없었다. 충분히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그림은 당시에는 괜찮았지만 고전적이지는 않았다. -응?
그럼 문제가 또 왔네요. 왜 지금' 청명 상하도' 가 국보화가 되었나요? 사실 이치는 똑같다. 이런 그림이 지금까지 전해진 것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청명 상하도' 는 한 폭의 계화로 도구로 만든 그림이다. 당시에는 매우 유행했지만, 지금까지는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그래서 이 기교는 분명 고전일 것이다. 장택단의 그림이 정말 생생하고 정교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가 그림을 그릴 때 맹목적으로 자를 의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짧은 거리의 직선과 선에서 그는 모두 자기가 그렸기 때문에 비교적 활발하다.
청명 상하도' 는 30 여 권이지만 전문가들은 이 권의' 고궁' 이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고 굳게 믿고 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의 웅장한 경치를 보여주며 현재 각 방면의 연구에 가장 진실한 자료를 제공했다. 최근 핫한' 지예' 의 많은 장면도 그림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