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춘절 외에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명절은 음력 11월의 동지였다. 이날 북반구에서는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다. 고대인들은 음기가 최고조에 달하고 점차 쇠퇴하는 양기가 죽으면서 새로운 삶을 가져온다고 믿었다. 태양은 돌아온다'는 말처럼 동지가 지나고 점차 봄의 소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동지제
한나라 이후 '천인도덕'은 황권의 정당성을 확인하는 중요한 논리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 때문에 '호천신'을 숭배하는 것은 정치 권력의 중요한 의식 중 하나로 여겨졌으며, 송나라 때부터 동지에 하늘을 숭배하는 시간을 정했다.
맹원노의 『동경맹화록』에 따르면, 동지 전날 예부장관이 직접 제사를 지냈다고 하는데, 제사팀은 은갑옷과 철마를 갖춘 기병대가 이끌었고, 그 뒤를 이어 7마리가 뒤따랐다. 화려한 비단으로 뒤덮인 큰 기병. 코끼리의 등에는 금빛 연꽃 왕좌가 있고, 코끼리의 머리는 금실과 금 고삐로 장식되어 있으며, 기수도 아름다운 화장을 하고 비단 옷을 입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끼리를 타고 땅에 내려온 신. 코끼리 팀을 따르는 의장대는 각각 높은 깃발, 큰 부채, 채색된 미늘창, 창을 들고 있었으며, 깃발에는 용, 호랑이, 산과 강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긴 병사들은 표범 꼬리와 화려한 리본으로 장식되었습니다. 형형색색의 갑옷을 입고 멀리서 보면 상서로운 구름처럼 보였다. 그 후 많은 무사들이 도끼와 방패를 등에 메고, 검과 몽둥이를 들고, 녹색, 비누색, 붉은색, 황토색 옷을 입고 성수와 관리들을 조사까지 호송하였다. 그 장면은 수천 마리의 말과 용과 같은 전차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밤 3시가 되자 황제는 청군용포를 입고, 머리에 24개의 깃털이 달린 관을 쓰고, 붉은 신을 신고 두 시종의 도움을 받아 제단에 올라갔다. 제단은 높이가 3층이고 제단 꼭대기의 지름이 3피트이며 북쪽에 남쪽을 향한 노란색 매트리스인 "태주 황제"가 있습니다. 한쪽에는 하늘을 숭배하는 것과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병치되어 있습니다. 도교 승려들이 제단 아래 모여들었고, 제단 밖에는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산 만세"를 외치며 절하고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 의식에서 모두가 자기 정체성을 얻었습니다.
동지(冬至)를 하늘에 제사(祭祭)하는 것은 국가적인 의식으로 여겨지지만, 황제가 출장 중이거나 질병 등의 특별한 사유로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그는 자신을 대신하여 그 일을 하도록 가장 신뢰받는 왕자나 신하를 임명할 것입니다. 강희시대에는 동짓날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일에서도 '구자(九子)가 적자를 잡는다'는 신비를 엿볼 수 있다.
유로의 연구에 따르면 강희제 35년부터 45년 사이에 청나라 성현현예가 후계자인 운봉세자를 직접 양성하여 네 차례에 걸쳐 수행하게 했다고 한다. 그를 대신하여 하늘에 제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부자가 서로 등을 돌리자 강희제 47년에 현예는 윤봉을 태자로 폐위시키고 감옥에 가두도록 명령했다. 그러나 "태자를 폐위시키는 일로 매일 눈물을 흘렸다." 강희제 47년 겨울, 현예는 황태자를 만주사령관이자 일급공작인 알링아다이(靈陵翟)로 임명했다. 깃발을 들고 하늘에 제사를 지냈고, 하늘에 제사를 지낸 뒤 모든 백성을 불러 세자를 세우는 문제를 논합시다. 사실 Xuan Ye는 이미 Yun Feng을 다시 세우라는 신호를 외부 세계에 보냈지 만 Al Ling'a가 공개적으로 황제의 여덟 번째 아들 Yun Xu를 황태자로 세울 것을 제안했다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목사들이 이를 지지하여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전투가 치열해졌습니다. 강희(康熙)가 있은 지 58년 만에 선예(宣恭)가 건강이 나빠서 윤봉(雲峰)이 수년 동안 두 번째로 폐위되었고, 실제로 왕위 경쟁은 윤지(雲智) 황제의 넷째 아들 사이에서만 이루어졌다. 황제의 열네 번째 아들이자 윤자의 지원을 받는 윤자의 관계가 시작되었습니다. 강희(康熙) 58년에 윤치(雲治)가 강희(康熙) 60년과 61년에 두 번 연속으로 임명된 것은 윤진(雲眞)이었습니다! 동지제의 제사를 보면, 만년 Xuan Ye의 Shinyun의 후계자는 후기 Qing Shizong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강희(康熙) 61년 11월 15일은 동지(冬至)였다. 11월 9일, 인진은 단식을 하러 천단에 파견되었다. 뜻밖에도 13일 저녁, 쉬안예가 중병에 걸렸고, 인진은 긴급히 소환되었다. 장춘원(長春庭) 다음날 청나라의 종은진이 왕위에 올랐다.
동지 장휴
송나라는 동지, 설날의 첫날, 청명절에 7일의 휴일을 공식적으로 규정했습니다. 실제로 동지 명절의 역사는 한나라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후한서』에는 “동지(冬至) 전후에 군자가 조용히 지내며 모든 관리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정부의 말을 듣지 않고 길상날을 택하여 번거로움을 덜어준다”고 기록되어 있다. 백호통이(白虎同伯)는 동지(冬至)를 명절로 삼는 이유는 이날 양기가 약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 바 있으며, 왕은 하늘의 도를 따르고 백성과 함께 안식해야 한다. 위진(魏晉) 시대에는 설날(음력설의 첫날) 다음으로 동지(冬至) 의식에 대한 사람들의 강조가 컸다. 각 나라와 수백 명의 관료들이 모여 축하를 하기 때문에 "의야는 설날에 온다." 당, 송, 명, 청 왕조의 통치자들은 모두 의례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동지.
연휴가 긴 만큼 동지 무렵에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축제를 활기차게 축하하게 된다. 『동경멍화로』는 이렇게 말한다. “11월 동지에는 이 축제가 수도에서 가장 중요한 축제이다. 가장 가난한 사람들도 1년에 돈을 모아 이날에는 새 옷을 입고, 식사를 준비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
공무원들은 새해와 마찬가지로 오고 가는 것을 축하하며 석방되고 문을 닫습니다. "수도의 축제 풍습은 종종 다른 도시에서 모방하게 만듭니다. "몽량로"는 남송 왕조의 수도 항저우의 동지 풍습이 여러 곳에서 배우고 모방했다고 말했습니다.
명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제철 별미 - 동지의 제철 별미는 완탕이다. 『연경기』에서는 “완탕의 모양이 계란과 같다. 천지의 혼란을 야기하므로 동지(冬至)에 먹습니다. "고대인들은 우주의 원래 모습이 계란과 같아서 내부가 혼란스럽다고 믿었습니다. 판고가 세상을 창조하고 나서야 오늘날의 세상이 생겨났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하늘에 제사를 드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동지에는 계란 모양의 완탕을 제물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완탕은 아닙니다. 사실 이 진술은 동지 때 완탕을 먹는 것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동지떡 공 먹기 쑤저우 사람들은 동지 때 설탕을 먹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북쪽에서는 동지(冬至)를 지내고, 영남지방에서는 이산가족들이 모이는 잔치를 벌인다. 옛날에는 “겨울은 뚱뚱하고 해는 가물었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집집마다 음식과 고기가 있다는 뜻이다. 동지에는 잘 먹지만, 춘절 무렵에는 동지 때만큼 음식이 풍족하지 않다. 서시홍은 “동지(冬至)는 설날만큼 큰 명절이라 다들 밝은 옷을 입고 명절을 지낸다고 한다. 결국 Gou Wu의 관습은 아름답고 모든 젊은 가족이 그 앞에 절합니다. "어르신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에 대해 "Taiping Yulan"도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최근 여성들은 동지의 표시로 삼촌, 숙모와 함께 양말을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모는 남편의 부모입니다. 이 풍습은 일반적으로 자녀의 효도와 가족의 화합을 강조합니다. 또한 여성 연예인을 시험하고 노인들에게 추위를 피하도록 상기시키는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 동지에는 선생님들께 축하를 전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학생들에게 열심히 가르쳐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Jiujiu Xiaohan
새벽이 되기 전에. 하루 중 가장 추운 때는 동지 무렵이며, 일 년 중 가장 추운 때이다. 옛날에는 9일과 91일을 세는 풍습이 있었다. 동지부터 매서운 추위를 이겨내기까지. 3927, 울타리가 날아가고 있습니다. 4시 36분, 밤에 자는 것은 마치 야외에서 자는 것과 같습니다. 945년 5월, 집집마다 소금호랑이가 쌓였다. 예순아홉, 쉰넷, 입안에 따뜻함이 있다. 일흔아홉, 예순셋, 보행자들이 옷을 입었다. 여든아홉과 일흔두, 고양이와 개는 지하세계를 찾습니다. 9981년, 그 가난한 사람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동지로부터 첫 28일이 가장 추운 것을 알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9일마다 날씨가 점점 맑아지고 따뜻해집니다. 둔황 문서에도 ‘구구시’가 있습니다. 9개의 추운 겨울의 풍경을 노래로 표현하는데, 그 중 '29'와 '39'는 대략 극한의 추위를 뜻합니다. 동포들과 친구들이 옷을 입고 자고 있습니다 ... 39는 직각으로 춥고 차갑습니다. 바람은 화살과 같고 눈은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청나라 현종 황제 민닝은 '궁전 앞의 수양버들은 봄바람을 품는다'라는 9자를 새기고 '관성춘만'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또 "구구 노래"와 "구 구구 노래" "시"와 "구구 냉기 그림"도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제국의 풍경" 기록: "동지에." , 81개의 꽃잎을 가진 평범한 매화 가지를 그립니다. 태양이 꽃잎 하나를 물들이고, 꽃잎이 지고 아흔아홉 개가 나오면 봄이 깊어지는 것을 '구십구냉화'라 한다. "여기에 기록된 것은 수묵화 매화풍 방한 그림이다. 도광시대 청나라 현종황제 민닝이 "궁전 앞의 수양버들은 봄바람을 품는다"라는 9글자를 새겼다. 각 캐릭터마다 9개의 그림이 있습니다. 장관들에게 넘겨주어 이중 고리 방식을 사용하여 속이 빈 글자 틀에 복사했습니다. 액자에 넣어 '관성춘만'이라는 제목으로 걸어 놓았습니다. '관성'은 '관성'의 이름입니다. '관청춘만'은 구십팔일화에 그려진 '뜰 앞의 수양버들 봄바람을 품다'의 아홉 글자를 펜으로 채우는 것을 뜻한다.
동지부터 시작하여 9일마다 모여서 추위를 달래는 모임이 청나라 문인들 사이에서도 유행했습니다. 다양한 운율로 쓰여진 골동품이나 시는 평화롭고 우아하며 널리 유통됩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중기의 유명한 경쟁자인 홍량지는 한때 청동 거울을 수집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하늘은 지혜롭고 왕은 마음에있다'라는 비문이있는 남조에서. 궁궐에서 첩이 죽은 후의 비문이 슬프고 슬프다. , 그는 이 여덟 글자를 운율로 사용하여 추위를 없애는 모임에서 모두와 함께 시를 지었습니다. 이것은 청나라 축제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안도감 모임. 요정은 물가를 지었다. 백년의 찬바람이 비단옷을 날리고, 구화의 차가운 눈이 향기로운 먼지 속에 떨어진다. 현자를 찾기 위해 백옥에 오르고, 미녀를 부르기 위해 금을 모으는 사람. 내 낚시터와 마찬가지로 연기 기둥이 달을 봄의 강처럼 빛나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