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력
왕위안은 어릴 때부터 그림을 공부했고, 조맹뚜가 그에게 가르쳤기 때문에 그의 그림은 모두 고대를 바탕으로 했으며, 중정풍의 획도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도종의는 《주경로》 제7권에 "어렸을 때 종인 조위공고도에게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에 그림의 색감이 매우 훌륭하다"고 기록하고 있다. 청룡향사 2개의 툇마루 벽에 소장된 작품'으로 보아 원나라 시대에 그의 미술이 활발히 활동했음을 알 수 있다. Xia Wenyan의 "그림과 그림 보물"은 "그의 모든 그림은 고대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안뜰 스타일이 없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먼저 스케치한 다음 먹으로 염색하여 두껍고 밝은 색조로 극도로 매력적이고 스케치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때때로 "비할 데 없는 예술"이라고 불립니다. 당나라 출신인 오도자는 문자 창조의 대가였으며, 선의 윤곽에 주의를 기울이고 먹의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모든 세부 사항을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라고 하는데, 나름의 매력이 있어요. 특히 꽃과 새를 그린 절묘한 그림, 대나무와 돌을 그린 수묵화는 현대의 걸작이다. 천국의 비밀이 넘쳐서 고대와 같으나 고대가 아니다. 예술적 특징
표현 기법은 '황씨 부귀' 양식에 속한다. 그는 색을 버리고 먹만을 사용하였으며, 윤곽선과 먹번짐을 통해 명암과 뒷면을 구분하였으며, 형태가 매우 정확하고 표현이 매우 생생하여 오색묵의 예술적 효과를 이루고 있다. Qian Xuan과 마찬가지로 Wang Yuan도 화조화 창작에 있어서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역할을 했다. Wang Yuan과 유사한 그림 스타일을 가진 다른 사람으로는 Bian Lu, Zhao Zhong 등이 있습니다. 그는 후세에 의해 널리 모방되었으며, 그의 제자로는 장량(Zang Liang) 등이 있습니다.
Tao Zongyi의 "Zhuigenglu"에 따르면 Tianli Zhong 왕은 Liu 총지배인의 지시에 따라 키가 3 피트가 넘는 Jiqing Longxiang Temple 전면 벽에 큰 유령을 그리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먼저 사이즈를 정한 뒤 칠을 하고 알몸으로 만든 뒤 옷과 옷을 입힌다.” 법대로 물을 바르면 결과가 좋을 것이다. 이는 Wang Yuan이 인체 해부학에 대해 일부 연구를 했음을 보여줍니다. 주요 작품
자금성 회화 박물관에는 Zhizheng 9 년 (1349)에 그려진 "산 복숭아와 황금 꿩"이 있습니다. 잉크는 마른 붓으로 문지르고 연한 잉크로 매우 우아합니다. . 꽃, 대나무, 새는 깔끔하고 정확하게 그려져 있으며, 수묵화로 표현되어 맑고 우아하며 독특합니다. 이러한 수묵화조 표현방식은 이미 북송시대에 나타났으나 선화법과 유사한 왕원의 화조화는 문인의 미적 정서를 더욱 뚜렷하게 표현하며 그의 혁신으로 평가된다.
그의 작품으로는 "화죽에 모이는 새 그림", "가을 풍경의 메추라기 그림", "량창 초가집 그림"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새 그림"이 있습니다. 꽃과 대나무 속의 새”, “꽃과 대나무 속의 봄새 그림”, “꽃대나무 금꿩 그림”. 세 개의 그림은 모두 종이에 그려졌으며 수직 두루마리와 수묵화로 각각 1344년, 1346년, 1349년에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