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원문: 우리 집 뒤에는 큰 정원이 있는데, 이를 백차오 정원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집과 함께 주원공의 후손들에게 팔렸는데, 마지막 모임도 7, 8년 정도 헤어진 것 같은데, 그 안에는 잡초만 조금 있는 것 같지만 그 당시에는 그곳이 나의 천국이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녹색 채소밭, 매끈한 돌우물 울타리, 키가 큰 꿀 메뚜기 나무, 보라색 오디가 있으며, 나뭇잎 사이에서 노래하는 매미, 콜리플라워 위에 누워 있는 살찐 말벌, 빛과 빛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풀밭에서 갑자기 나타난 황제(종달새)의 민첩한 외침이 곧장 하늘로 날아갔다.
주변의 짧은 진흙벽만으로도 한없이 흥미롭다. 여기에서는 기름파리가 노래하고, 귀뚜라미는 여기서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부서진 벽돌을 뒤집으면 가끔 지네와 칸타리드를 만날 수 있는데, 손가락으로 등뼈를 누르면 찰칵 소리가 나고 뒤쪽 구멍에서 연기가 뿜어져 나온다. 목련은 연꽃 같은 열매를 맺고, 목련은 뿌리가 부풀어 오른다. 어떤 분들은 뿌리가 사람 모양을 하고 있어서 먹으면 불멸이 된다고 하셔서 자주 뽑고 또 뽑기도 하는데 그것 때문에 흙벽도 손상을 입었습니다. 나는 사람처럼 생긴 뿌리를 본 적이 없습니다. 가시가 두렵지 않다면 작은 산호알로 만든 작은 공처럼 생긴 산딸기를 따도 좋다. 새콤달콤하며 오디보다 색깔과 맛이 훨씬 좋다. 정원에 크고 붉은 뱀이 있다고 해서 긴 풀밭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큰어머니께서 옛날에 사찰에 살면서 공부를 하던 선비가 있었는데, 밤에 마당에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다가 갑자기 누군가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그는 동의했고, 주위를 둘러보던 중 벽에 비쳐진 아름다운 여인의 얼굴을 보고 미소를 지으며 사라졌다. 그는 매우 기뻤지만 밤에 이야기하러 온 늙은 스님이 함정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그의 얼굴에 어떤 악령이 있었다고 말했고, 그는 "아름다운 뱀"을 만났음이 틀림없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진 괴물입니다. 밤에 그 사람의 살을 먹으러 올 것이다.
당연히 겁이 나서 죽을 지경이었지만 노스님은 괜찮다며 베개 옆에 두면 편히 잠을 잘 수 있다며 작은 상자를 건넸다. 똑같은 일을 했는데도 그는 여전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물론 잠도 오지 않았습니다. 한밤중에 정말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났습니다! 문밖에서 바람과 비 같은 소리가 들렸습니다. 공처럼 흔들리는 순간, 깨지는 소리가 들리고 베개에서 황금빛 빛이 날아갔습니다. 밖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황금빛 빛은 다시 날아가서 상자에 모였습니다. 그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나중에 노승님은 이것이 뱀의 뇌를 빨아먹는 날아다니는 지네인데, 아름다운 뱀이 그것에 의해 죽임을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 교훈은 이상한 목소리가 당신의 이름을 부르면 대답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나에게 인간 존재의 위험성을 느끼게 해준다. 여름밤의 시원함을 만끽할 때면 나도 모르게 조금 걱정이 되고 감히 벽을 바라보고 싶어진다. 늙은 스님처럼 날아다니는 지네 상자. 허브정원 잔디밭으로 걸어가면 이런 생각이 자주 듭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아직 얻지 못했고, 붉은 뱀과 아름다운 뱀도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물론 내 이름을 부르는 이상한 목소리도 종종 있지만, 그것은 아름다운 뱀은 아니다.
겨울의 백차오 정원은 상대적으로 지루하지만, 눈이 오면 완전히 달라집니다. 눈사람을 만들고 (눈 위에 전체 모양을 인쇄) 눈 아라한 모양을 만듭니다. 사람들이 감상해야합니다. 이곳은 황량한 공원이고 접근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새를 잡으려면 이곳에 와야합니다. 얇은 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새들이 먹이를 찾을 곳이 없을 때 하루나 이틀 동안 눈으로 덮여 있어야합니다. 눈 조각을 쓸어 땅을 노출시키고, 짧은 막대기를 사용하여 큰 대나무 체를 받치고, 아래에 곡물을 뿌린 다음, 막대기에 긴 밧줄을 묶고, 멀리서 잡고 새들이 와서 쪼아먹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대나무 체 아래로 떨어지면 밧줄을 당겨서 덮으세요. 하지만 우리가 얻은 것은 대부분 참새 였고, 매우 짜증이 나서 밤새 보관할 수없는 흰 뺨의 "장 페이 새"도있었습니다.
룬투 아버지가 가르쳐주신 방법인데 저는 잘 사용하지 못해요. 분명히 그들이 들어오는 것을 봤기 때문에 밧줄을 당기고 달려가서 살펴보았지만 오랜 시간 노력 끝에 3~4마리밖에 잡을 수 없었습니다. 룬투의 아버지는 짧은 시간 안에 수십 마리를 잡아서 포크 봉지에 넣고 비명을 지르며 때릴 수 있었다. 한번은 그에게 득실 이유를 물었더니 그는 그저 조용히 웃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참을성이 너무 많아서 중간에 올 때까지 기다릴 시간이 없습니다.
왜 우리 가족이 저를 사립학교, 사립학교, 옛날에 가족이나 씨족, 스승이 세운 학교에 보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거기에 갔는데, 그 곳은 그 도시에서 가장 엄격한 서적 학교로도 알려져 있었습니다. 어쩌면 다육초를 뽑아 토담을 부숴버렸기 때문일지도 모르고, 옆방에 있는 양씨네 가족들에게 벽돌을 던졌기 때문일지도 모르고, 돌우물 난간에서 뛰어내렸기 때문일지도... 알 길이 없다.
간단히 말해서, 저는 바이차오 정원에 자주 갈 수 없을 것입니다.
아데, 내 귀뚜라미! 아데, 내 산딸기와 목련! 동쪽으로 나가서 반 마일도 안 가서 남편 집에 가세요. 검은 기름칠을 한 대나무 문을 통해 들어가면 세 번째 방이 공부방이다. 중앙에는 산웨이 서점(Sanwei Bookstore)이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명판 아래에는 오래된 나무 아래에 누워 있는 아주 살찐 꽃사슴을 보여주는 그림이 있습니다. 공자 위패가 없어 명패와 사슴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첫 번째는 공자(孔子)를 숭배하고, 두 번째는 공자(孔子)를 숭배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경례를 했을 때 남편이 옆에서 친절하게 응해줬다. 그는 키가 크고 마른 노인으로 회색 수염과 머리에 큰 안경을 쓰고 있습니다. 나는 그가 이 도시에서 매우 정직하고 소박하며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라는 말을 오랫동안 들어왔기 때문에 그를 매우 존경합니다.
어디서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동팡숴도 '이상하다'라는 벌레 종류에 대해 아는 게 많았다. 나는 이 이야기를 정말 자세히 알고 싶은데 창씨는 결국 지식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모른다. 이제 기회가 생겨서 이명박 선생님께 여쭤보겠습니다.
"선생님, 이 '이상한' 벌레는 어떻게 된 거죠?..." 나는 대학을 자퇴하려고 했을 때 황급히 물었다.
"모르겠어요!" 그는 화난 표정으로 매우 불행해 보였습니다.
학생들은 공부하는 한 심오한 학자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물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이런 경우를 자주 겪었습니다.
점심에는 책을 읽고, 서예 연습을 하고, 저녁에는 수업만 해요. 남편은 처음 며칠 동안은 나에게 매우 엄격했지만 나중에는 나아졌습니다. 그러나 그는 점차 나에게 더 많은 책을 읽어 주었고, 강의에 세 단어에서 다섯 단어로, 마침내 일곱 단어로 점차 더 많은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
산웨이서점 뒤에는 정원도 있지만, 화단에 올라가서 매화꽃을 따거나 땅바닥이나 달콤한 향기가 나는 매미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오스만투스 나무. 가장 좋은 일은 소리를 내지 않고 조용히 파리를 잡고 개미에게 먹이를 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동급생이 정원에 너무 오랫동안 왔고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선생님은 서재에서
"모두 어디 있습니까?
사람들이 뒤로 걸어갔습니다." 하나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는 자를 가지고 있었지만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다. 무릎을 꿇는 벌칙도 있었지만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다. 그는 단지 몇 번 쳐다보며 큰 소리로 말했다.
"읽어보세요!"
그럼 여러분 목구멍을 열고 잠시 읽어보세요 정말 사람이 꽉 차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인은 멀리 있다. 나는 친절하고 자비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은 "이빨이 빠진 사람을 비웃는 것은 개의 부비강이 열린다는 뜻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위의 아홉 숨은 용." 어떤 사람들은 "Jiu Tu Xia 선생님 "Shangshang Cuojue Gongbaomao Tangyou"...도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우리의 목소리는 낮아지고 조용해졌고, 그 사람만이 계속 큰 소리로 책을 읽었습니다.
"Tie Ruyi는 매우 상냥하게 명령하여 그가 앉으면 모두가 충격을 받습니다. Jin Boluo는 거꾸로 되어 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컵 아직 안 취했는데..."
이 글을 읽고 나면 항상 미소를 짓고, 고개를 들고, 흔들고, 앞뒤로 비틀기 때문에 이 글은 훌륭한 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선생님이 독서에 열중하면 우리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몇몇은 종이 갑옷 세트를 사용하여 손톱을 장식했습니다. 나는 화가였는데, '정천지'라는 일종의 종이를 사용하여 서예를 연습할 때 그림자를 드리우듯이 소설 속 초상화를 하나하나 따라 그려 나갔습니다. 책을 많이 읽을수록 더 많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책을 다 읽지는 못했지만 가장 성공적인 그림은 "Dang Kou Zhi"와 "Journey to the West"였습니다. 둘 다 볼륨이 컸습니다. 나중에 돈을 벌기 위해 부유한 동급생에게 팔았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은박 가게를 운영했는데, 나는 그가 이제 가게 주인이 되었고 곧 신사로 승진할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에 대한 참고 사항
1. 함께: 함께.
2. 주원공: 주희(朱熙, 1130~1200), 남송의 철학자이자 교육자. 1919년, 주씨 가문은 소흥 주씨 신태문을 동쪽 이웃인 주랑현에게 팔았기 때문에 저자는 농담으로 그것을 "주문공의 후예"라고 불렀다.
3. 확인됨(záo): 그렇습니다.
4. 야채테두리(qí) : 야채밭.
5. 꿀 메뚜기 나무 : 소흥은 일반적으로 "비누 나무"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사핀과, 솝베리 속, 낙엽수입니다.
껍질은 비누대용으로, 뿌리는 약으로 쓸 수 있다.
6. 뽕나무: 뽕나무의 열매.
7. 창인: 오랫동안 울었다.
8. 지에: 활기차다.
9. 천자(종달새)라고 불리는 새: 참새 모양의 새로, 매우 높이 날고 큰 소리로 울며 작은 곤충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10. 윤샤오(Yunxiao): 극도로 높은 하늘.
11. 기름파리: '도라지벌레'라고도 불리는 이 곤충은 수박씨 모양을 하고 있으며, 밤낮으로 울부짖는다.
12. 칸타리스(Cantharis): 작은 곤충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하는 아름다운 색을 지닌 곤충. 여기에 언급된 점박이 반딧불은 마비된 솔직한 반딧불과 유사한 '야행 곤충'으로 흔히 '방귀 벌레'로 알려져 있다.
13. 만약: 만약에.
14. 조리개 후: 항문.
15. Polygonum multiflorum: 약으로 사용할 수 있는 두꺼운 뿌리를 가진 다년생 풀입니다.
16. 목련: 살금살금 자라는 상록 관목.
17. 서로 얽혀 있다.
18. 로터스룸: 로터스 포드.
19. Bloated: 이것은 Polygonum multiflorum의 두꺼운 뿌리를 설명합니다.
20. 산딸기: 가시가 있고 연한 붉은색 꽃이 피는 낙엽관목으로 열매는 먹을 수 있으며 약으로도 쓰인다.
21. 산호구슬: 산호로 만든 구슬.
22. 쿠안: 모여라.
23. 큰어머니 : 루쉰네 집 여직원은 루쉰이 어렸을 때 그에게 자주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아래의 '아창'도 그녀를 가리킨다.
24. 시원함을 즐겨라: 시원함을 즐겨라. 받아들이고 즐기십시오.
25. 대행사: 전략. 여기에 비밀의 의미가 있습니다.
26. 타오: 말해봐.
27. 편안히 앉아 휴식을 취하세요. 평화롭게 잠을 자세요.
28. 컨버전스: 모으다.
29. 아라한(Arhat): 수행을 통해 도교를 성취하는 불교의 일종.
30. 감사: 동일시 및 감사.
31.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오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추적: 발자국, 발자국. 드물다: 드물다.
32. 채집: 음식을 찾는 것입니다. 검색합니다.
33. 곡물 : 꽉 차지 않은 곡물.
34. 장페이냐오: 학과 비둘기. 학과 비둘기과, 까치비둘기속. 동그란 검은 머리와 새하얀 이마 때문에 무대 위의 장페이의 얼굴 화장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35. 갈래 주머니: 곡물을 담는 천 주머니나 자루. 주머니 입구에 모서리가 갈라져 있고 매듭을 지을 수 있습니다.
36. 도서학교: 사립학교입니다.
37. 절대 안돼: 안돼.
38. Ade: 독일어는 작별 인사를 의미하며 Auf Wiedersehen과 동일합니다.
39. 선생님: Shou Huaijian(1849~1930)을 말하며, 예명은 Jingwu입니다. 그는 깊은 지식을 가진 학자입니다.
40. 창립자: 올곧은.
41. 동방석(기원전 154년~기원전 93년) 만전(Manqian)이라는 이름은 평원연자(지금의 산둥 성 회민 북동쪽)에서 태어났다. 서한(西汉)의 작가로 유머러스하고 수사에 능했다.
42. 심오한 지식: 매우 광범위하고 많은 지식.
43. 웨이자이(Wei Zai): 전설적인 이상한 곤충. 한나라 무제(無皇帝)가 길에서 이런 벌레를 만났다고 하는데,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동방석에게 물으니 이런 벌레는 죽은 사람의 화신이라고 했다. 진(秦)나라 때 억울하게 옥에 갇힌 것을 술에 넣으면 녹는다. 이 진술은 비과학적입니다. "Kuaizai"는 "이상하다"라는 뜻입니다.
44. 해산: 해산.
45. 학생수업을 마치고 은퇴하려고 할 때: (선생님의 말을 들어보세요) 새 수업을 마치고 (나는) 자리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도서 학교에서 선생님은 "Shangsheng Shu"라는 새로운 수업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수업을 들을 때 학생들은 선생님에게 다가가서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나면 자리로 돌아가서 '일어나세요'라고 말합니다.
46. 소루(rú) : 책을 많이 읽은 노선비. 수(老)는 어떤 일에 오랫동안 종사한다는 뜻이다. 유교는 학자를 가리킨다.
47. 이중 수업: 단어와 문장을 배우고 시 쓰기를 준비하는 옛날 방식의 연습입니다. 예를 들어, 교사는 "비"라고 말했고, 학생들은 "바람"이라고 말했고, 교사는 "버드나무 녹색"이라고 말했고, 학생들은 "복숭아색"이라고 말했습니다.
48. 옌: '말'이라는 뜻이에요.
49. 매미 허물: 매미 유충이 성충으로 변할 때 벗겨내는 껍질.
50. 동급생: 옛날에는 동급생을 '동급생'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같은 창 아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을 의미했습니다.
51. 자: 학교에서 교사가 학생을 벌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손바닥을 두드리는 것).
52. 군중이 시끄럽습니다. 군중이 시끄럽습니다. 딩보: 원래 의미는 냄비 속의 물이 끓으면서 소리를 낸다는 것입니다.
53. 인(仁)은 너무 멀어서 인(仁)하고 싶고 인(仁)은 극한까지 하고 싶다. 그 말은 『논어』를 보라. 논어(論論)는 공자와 그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후에 유교경전에 등재되었다. 학생들이 읽는 이 문장과 다음 문장은 모두 고대 서적의 단어입니다. 선생님은 시에서 한 편의 시를 읽고 있었는데, 선생님이 읽는 동안 마지막에 있는 세 개의 조동사를 추가했습니다.
54. 수아베(tì tìng): 자유롭고 속박되지 않음.
55. Ao: 이는 힘으로 구부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56. 갑옷: 고대 군인들이 전투에서 입는 보호복. 머리에 쓰는 것을 '투구'라고 하고, 몸에 쓰는 것을 '갑옷'이라고 합니다.
57. 징촨지(Jingchuan paper): 대나무 종이의 일종으로 얇고 약간 투명합니다.
58. 수놓은 초상화: 명청시대 이후 대중소설의 제1권에 붙어 있던 인물들의 선화 초상화.
59. 그림자 쓰기 : 종이에 스티커를 붙이고 따라 그려보세요.
60. 당구지: 청나라 유완춘이 쓴 농민봉기를 비방하는 소설.
61. 주석박: 주석을 아주 얇게 굴려 종이에 붙이는 것을 '은박지'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미신을 믿는 사람들이 죽은 사람을 돈으로 쓸 수 있다며 죽은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은박지를 태웠습니다.
62. 신사(Gentleman): 옛 장소에서 지위, 권력, 명성을 갖고 있는 사람을 말하며, 대개 지주나 은퇴한 관료를 말합니다.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 감상
전체 텍스트에는 서로 다른 색조와 매력을 지닌 두 개의 명승지인 백차오 정원과 산웨이 서점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백차오 정원에 대해 쓰고 있으며, 간단하고 생생한 단어를 사용하여 끝없는 즐거움이 있는 어린이 천국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뱀"의 전설과 겨울 눈 속의 새 사냥 이야기가 산재되어 역동적이고 그래도 상세하고 적절하고 끝없이 흥미롭습니다.
산웨이서점은 전혀 다른 세상이다. 저자는 아이들이 규칙을 지켜야 하는 “도시에서 가장 가혹한 서적 학교로 알려져 있다”며 산웨이서점의 퀴퀴한 냄새를 생생하게 기록하고 있다. .속박의. 그러나 작가는 산웨이서점을 생명이 없는 존재로 묘사하지 않고, 쉬는 시간에 몰래 뒷마당으로 놀러간 학생들과 옛 사립학교 선생님의 이야기를 통해 산웨이서점을 유머로 가득 채웠다. 학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아이들의 억누를 수 없는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의 창작 배경
이 산문은 1926년 9월 18일에 작성되었습니다. "3.18" 대학살 이후 루쉰은 북양 군벌에 의해 베이징 문화 및 교육계 수배자 50인 명단에 포함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북양군벌과 공개적으로 싸울 수 없었고, 1926년 샤먼대학의 초청으로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루쉰이 샤먼대학교에 도착했을 때는 여름방학이었고 학생들은 아직 학교를 시작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루쉰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우울할 때 어린 시절의 과거 사건을 자주 회상하여 이 에세이를 작성하여 '과거의 사건을 되살리다 6부'라는 부제와 함께 '야생 평원'에 게재했습니다. 『백차오원에서 산위서점까지』의 저자 소개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 루쉰. 그의 원래 이름은 Zhou Shuren이었고 성은 Yushan과 Yuting이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의 이름을 Yucai로 바꾸었습니다. 1918년 5월 그는 처음으로 '루쉰'을 필명으로 사용하고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자국어 소설 '광인의 일기'를 출간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소설과 수필이다: 소설집 "Scream", "Wandering", "New Stories"; 논문 "중국 소설" "역사 요약", 산문 시집 "잡초", 수필집 "무덤", "역풍집", "화가이집" 외 18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