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빗녀는 청말 () 에서 태어나 주강 삼각주 특유의 특수한 집단이다.
순덕현지에 따르면 당시 순덕실크업이 발달하여 많은 여공들이 수입이 상당하고 경제가 독립했다고 한다. 그들은 어떤 자매들이 결혼한 후 시댁에서 화를 내고 지위가 낮아 이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고, 차라리 평생 시집을 가지 않고 자빗딸을 낳은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주강 삼각주의 다른 지방에서는 여학생들이 스스로 치장하는 상황이 순덕과 비슷하다.
하지만 1930 년대에는 주강 삼각주의 실크업이 쇠퇴했고, 이 일대의 청녀들은 남양이 돈을 많이 번다는 말을 듣고 함께 갔다. 많은 여성들이 남양에서 여러 해 동안 일해서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대여섯 살 때 제물을 사서 천지를 숭배하며 스스로 치장하는 여자가 되었다. 그리고 그들은 중국의 마지막 자기 수정 소녀들입니다.
과거에는' 자기 빗질' 에 특정한 의식이 있었다. 우선 마을 사람들은 길일을 선택했다. 상서로운 날이 되자, 그들은 마을의 덕망이 높은 할아버지 아주머니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상투' 의식을 거행하도록 초청했다. 빗여자가 머리를 땋아 상투를 틀어 시집을 가지 않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의식 당일에는 술자리를 몇 상 차려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중에게 전시할 것을 초청한다.
자기 빗은 여자가 일단 머리를 땋으면 번복할 수 없다. 만약 그녀가 앞으로 무슨 불륜행위가 생긴다면, 고된 시골 사람들에게 용인되고, 구타를 당하고, 돼지우리에 갇혀 익사할 것이다. 죽은 후에 그들의 부모는 시체를 거두어 매장해서는 안 된다. 스스로 치장한 소녀는 돗자리로 그것을 싸서 구멍을 파고 묻었다. 마을에 자기 빗질이 없다면 강에 던져져 물결에 따라 떠내려갈 것이다. 자기 빗질을 통해 여성은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고, 농사를 짓거나, 장사를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관습에 따르면, 자빗녀는 부모나 다른 친척집에서 죽을 수 없고, 마을 밖으로만 옮겨질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자빗녀들은 어쩔 수 없이' 묘를 지키게' 되었다.
"무덤을 지키다" 는 것은 축제를 지키는 것이며, "문을 사다" 라고도 한다. "문 구입" 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미혼 남자를 찾아 결혼하는 것이다. 결혼하기 전에 남녀 쌍방이 합의서 초안을 작성하였다. 일반적으로 남자도 여자에게 색례를 보내고, 여자는 결혼한 지 3 일 만에 다시는 시댁으로 돌아가지 않지만, 자빗녀는 합의된 규정에 따라 시댁에 장기간 비용을 제공해야 하며, 제공된 비용 액수는 일반적으로 남자가 당초 준 색례보다 적다. 다른 하나는 남성 사망자를 찾아 결혼을 하고, 죽은 사람의 명목상의 아내가 되고, 자기 빗딸도 시댁에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어떤 사람들은 자기 빗질이 이렇게 극단적인 방식으로 운명에 반항한다고 생각하는데, 봉건 사회 여성의 지위가 얼마나 비천한지, 그들 대부분은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가요는 "닭새끼야, 꼬리가 비뚤어져서 아내가 되기가 어렵다. 나는 일찍 일어나 (늦게) 말하고, 눈물은 아직 옆방 (주방) 에 마르지 않았다. " 봉건 사회 여성의 운명을 반영한 것이다.
순덕균안진에 위치한 빙어당은 주강 삼각주 지역 여성의 자기빗화 역사에 대한 중요한 증언으로, 이 독특한 자기빗화 여성 집단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마지막으로 스스로 빗질하는 아가씨들은 모두 이미 70, 80 세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며칠 전 기자는 빙우당에 들어가 마지막 자기 빗질한 아가씨가 그들의 심정을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빙옥당 폐관 50 년
매년 칠석, 8 월 15 일, 설날, 자빗여자들이 이곳에 모여 죽은 자매를 숭배하고 수공예품을 전시한다. 빙옥당은 남자의 진입을 거절하지 않지만 남자는 여기서 밤을 지낼 수 없다.
하늘에는 촘촘한 빗방울이 흩날리며 푸른 기와에 모여 물방울이 되고, 기와를 따라 한 방울씩 떨어지며 빙어당의 차가운 시멘트 바닥을 두드리며 맑은 소리를 낸다.
이 글은 2002 년 양력 1 1 월 29 일과 30 일 순덕의 날씨를 기록했다. 이런 날씨에 텅 빈 빙옥관에서 기자는 중국의 마지막 자기 차림의 아가씨를 인터뷰했다.
지난해 165438+ 10 월 29 일 점심 식사 후 황열, 황고모, 황영 (기자주: 순덕지방은' 자빗녀' 를' 할머니' 라고 부른다) 몇 명
황독은 기자들에게 일찍이 1990 년대에는 빙어당이 사람이 살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근처에 사는 이모들은 매일 이곳에 와서 언니들과 카드놀이를 한다.
빙우당은 원래 순덕균안진 사두마을 자빗녀의 숙소로 1950 이 완공됐다. 하지만 그 후, 모든 빗질녀들은 가정으로 돌아왔고, 빙우당도 더 이상 사람이 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자빗녀의 회관이 되었다. 매년 칠석, 8 월 15 일, 설날 등 특별한 날에 그들은 이곳에 모여 행사를 하고, 죽은 자매를 숭배하며, 자신의 수공예품을 전시하여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빙옥당이 일년 내내 외부 세계, 특히 남성에 들어가기를 거부한다고 말한다. 황독은 이 성명을 수정하였다. 그녀는 사실 빙옥당은 남자가 들어오는 것을 거절하지 않지만, 남자는 여기서 밤을 지낼 수 없다고 말했다.
빙어당 북문으로 들어가니 왼쪽에 방이 하나 있는데, 황씨의 조상 패를 모시고 있다. 아주머니들은 조상의 위패를 여기에 두는 것은 외부인이 이곳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그래서 남자가 여기에 올 수 없다고 말하지 않았다. 하지만 현지 남자들은 모두 이것이 빗질녀의 숙소라는 것을 알고 있어서 보통 여기에 오지 않는다. 자기 빗질녀는 패가 있다.
모든 빗여자의 패자리는 모두 빙어당의 뚜렷한 위치에 놓여 있다. 고인의 이름은 검은 종이에, 생자의 이름은 백지에 적혀 있다.
50 년이 지나자 빙옥당은 마침내 폐쇄된' 마음' 을 열었다. 자빗녀의 동의를 거쳐 지방 정부는 점차 빙옥관을 개방할 것이다.
빙어당에는 두 개의 문, 북문과 동문이 있다. 북문은 좁은 골목 중간에 숨어 있고 동문은 시멘트 도로를 마주하고 있다. 현재 동문 양쪽에 각각 한 채의 건물이 있는데, 한쪽은 고층 빌딩이고, 다른 한쪽은 1 미터 높이의 붉은 벽돌담으로, 한 덩어리의 땅을 돌렸기 때문에 동문도 숨겨져 있다.
빙옥당 사방 벽이 둘러싸고 뜰에는 화초가 가득 심어져 있다. 빙옥당은 2 층 작은 건물이다. 1 층에는 할머니들의 모임을 위한 홀과 신전, 그리고 옛날 할머니들이 국을 끓이던 주방이 있습니다. 2 층은 이모들의 침실이다. 예전에 이모들이 잤던 침대는 이제 철거되었고, 빈 집에는 나무바닥과 푸른 벽돌담만 남아 있어 매우 쓸쓸해 보였다.
빙옥전에서 모시는 신령은 관음, 제공, 관디 등이 많다. 모든 빗여자의 패는 눈에 띄는 위치에 놓여 있고, 죽은 사람의 이름은 검은 종이에, 생자의 이름은 백지에 적혀 있다. 황독은 현재 마을에는 자기 차림을 할 줄 아는 여자 20 여 명, 싱가포르까지 10 여 명, 자기 차림을 할 줄 아는 여자 30 여 명밖에 없다고 말했다.
빙옥전은 모기향처럼 향기로 가득 차 있다. 달리 한 향의 지름은 약 1 미터이고, 한 향은 1 개월을 태울 수 있다. "탑향" 이 걸려 있으면 보탑 모양이 된다. 매달린' 탑향' 아래에는 향객의 이름도 걸려 있다. 앞으로 재산권이 마을로 옮겨질 것이다.
빗여자가 집단적으로 재산권 양도의 유언을 세웠다. 그들은 빙옥당을 보수하는 것은 괜찮다고 말했지만, 어떤 것은 움직일 수 없고, 여전히 관리하고 있다.
예전에는 자작녀가 남양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부동산을 사지 않았다. 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자기 빗질녀들은 숙소를 짓기로 결정했다. 1949, 싱가포르 화교가 동향회를 설립하고 순덕이 자기 빗여자가 돈을 낸다. 동향회를 통해 그녀는 순덕의 고향에 빙옥당을 지었다. 1950 가을 완성.
옛 풍습에 따르면, 자기 빗질녀는 마을에서 죽을 수 없기 때문에 빙옥당은 반드시 마을 밖에 지어야 하는데, 당시 사두촌과는 아직 거리가 멀었다.
빙옥당 준비 당시 재단이 설립돼 회원당 매년 12 신원의 회비를 납부한다. 기금의 돈은 빙옥당의 일일 지출에 쓰인다. 기금은 재산권자가 관리하고, 빙옥당은 모두 세 명의 재산권자가 있다.
"어느 날, 빗질녀들이 사라지고 빙우당이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면, 그 재산권은 사두마을 복지위원회에 넘겨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황 읽기 는 말했다. 5438 년 6 월 +2000 년 2 월, 스스로 치장한 여성들은 집단적으로 재산권 양도의 유언장을 세웠다.
지금 현지 정부는 지체없이 빙옥관을 열고 재수강을 계획하고 있다. 할머니들은 재건이 가능하다고 말하지만, 어떤 것은 움직일 수 없다. 예를 들면, 자기 빗질 여성 패위, 아니면 그들이 관리하는 것, 정부는 간섭할 수 없다.
황독은 정부가 이미 그들을 방문하러 왔고, 부근의 생태원도 그들에게 회의를 열어 협력 의사를 표명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빙옥당을 관광지로 만들고, 생태원과 하나로 이어져 관광객들에게 개방하고, 생태원이 그들에게 일정한 보수를 지불하고 싶어 아주머니들은 동의하지 않았다. 할머니들은 별로 볼 것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더 중요한 것은 아주머니들이 스스로 빙옥당을 관리해야 하는데 매일 돌볼 시간과 정력이 없다는 점이다. 만약 네가 돈을 받았다면, 너는 책임을 져야 한다. 하지만 관리권을 생태원에 넘기면 빙옥당은 자주권을 잃게 된다.
하지만 아주머니들은 지방 정부에 사람들을 데리고 참관할 수 있는 열쇠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가족명언) 지금 주말마다 사람이 온다. 출국할 때 뱀의 머리 180 싱가포르 달러를 지불하다.
당시 3 마오는 돼지고기를 살 수 있었고, 한 하녀의 월급은 6 원 신권이었고, 30 원 신권의 집에서는 노동자 두 명을 고용할 수 있었다.
관광객들은 빙옥당의 건물에 관심이 없다. 왜냐하면 그 자체로는 특별한 점이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갈망하는 것은 일찍이 자기 빗질녀가 살던 곳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자기 빗녀의 이야기를 찾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주머니들의 말에 따르면, 일찍이 100 년 전에 순덕 여성들은 바다를 건너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중남 경녀 때문에 나가는 사람은 모두 여자들이다.
당시 황열 집안은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었지만, 당시 현지 풍조는 여자가 남양에서 일하느니 남양에서 일하느니 1936 년, 12 세의 황열이 어머니와 함께 싱가포르에 갔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물객' 을 찾아 출국을 도왔다. "물 손님" 은 이제 "뱀 머리" 라고 불립니다. 그 당시 황영은 싱가포르에 사촌이 있었다. 집에 돈이 없어서, 그녀는 먼저' 물객' 을 의뢰하여 황영을 싱가포르로 데려갔고, 사촌 언니가 돈을 내고, 사촌 언니는 황영의 이후 월급에서 돈을 공제했다. 황곡도' 물객' 이 싱가포르에 보낸 것으로, 황곡은 싱가포르에 있는 언니가 이를 위해 180 신원을 지불했다.
180 신원은 어떤 개념입니까? 황독은 1936 에서 월경 기간 동안 한 사장에게 하녀로 일하며 월급은 6 위안 신권이라고 회상했다. 당시 3 마오는 돼지고기를 살 수 있었고, 1 사람 1 달의 식사비는 약 3 원 신권이었다. 만약 네가 한 달에 30 위안을 벌 수 있다면, 너는 집에서 노동자 두 명을 고용할 수 있다. 남양유랑 인격 폐쇄
내가 집을 떠날 때 우리 엄마는 울었다. 나는 울지 않았다. 나는 싱가포르가 매우 흥미 롭다고 생각한다. 고향에 돌아가 집을 나갔을 때, 어머니는 울지 않으셨고, 나는 외에서의 고통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황영은 남양의 화장을 한 소녀의 생활에 대해 매우 슬픈 묘사를 하고 있다.
"12 살 때 싱가포르에 갔습니다. 나루터에서 어머니와 헤어졌을 때, 어머니는 울면서 나를 아쉬워했다. 하지만 저는 울지 않았습니다. 싱가포르가 재미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서른이 넘었을 때 한 번 집에 갔다가 집에서 2 ~ 3 일만 있다가 싱가포르로 돌아왔다. 우리 엄마가 나를 보냈을 때 눈물 한 방울도 흘리지 않았다. 이미 익숙해졌고 손자도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외에서의 고통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울었다. "
남양의 빗딸은 대부분 여종 (현지인은' 친언니' 라고 함) 이라 먹고 사는 것이 모두 사장의 집에 있다. 다른 사람들은 행상인이 되거나 작은 가게를 연다. 이 부분의 자기분장을 하는 여학생들은 보통 큰 집을 세는데, 안에는 작은 방이 많아서 동시에 20 ~ 30 명을 수용할 수 있다.
24 세 이전에 황열은 다른 자매들과 함께 살았다. 그녀는 자매들이 함께 있으면 단결하고 활발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하녀가 되기는 어렵다. 이번 달 첫날과 열다섯 번째 날만 쉰다. 그래야만 자매들이 함께 할 수 있다.
하녀는 사장과 동등한 대화를 할 수 없었고, 오랜 고독은 자기 차림의 소녀 자기 폐쇄적인 성격을 형성했다. 황학은 "말레이시아에는 친구가 거의 없다. 혼자 있는 것에 익숙해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싱가포르 정부도 싱가포르 국적과 그에 상응하는 복지와 같은 대우를 해 주었다. 할머니들은 싱가포르에서는 아이가 없는 여성이 아주 싼 집을 빌릴 수 있고, 10 신원은 1 의 1 호실을 빌릴 수 있다고 말한다. 아이가 없는 노인은 정부가 무료로 주택을 제공한다. 평소에 동아리가 그들을 도와 밥을 짓는데, 5 마오면 밥 한 끼를 먹을 수 있다. 노인이 아파서 입원하면 의료비와 침대비는 65438+ 정상 가격의 0/4 에 불과하다.
"죄송합니다. 싱가포르에는 친척이 없습니다. 그리고 싱가폴에는 한 집에 두세 명만 살 수 있다는 규정이 있다. 그래서 낮에는 모두 카드놀이를 하고 밤이 되면 노인들은 매우 외롭다. " 황빙이 말했다. "우리도 집에서 노인들이 죽었다고 들었는데,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아줌마들은 모두 귀국하기로 했다."
황독은 기자에게 현재 80% 의 자기손질 여성이 이미 중국으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마을에 친척이 없기 때문에 약 10 여 명이 돌아오지 않았다.
일찍 돌아온 자빗녀는 옛 풍습에 따라 마을에서 죽을 수 없고 빙옥당에서만 살 수 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빙옥당에는 자기 차림의 아가씨들이 많이 살았는데, 가장 많이 30 여 명이 살고 있었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마을에서 빗질녀가 죽을 수 없는 규칙도 점차 사라지고 친척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황혼에 홀로 고향으로 돌아왔다.
우리가 줄곧 귀정한다는 생각을 품고 있었기 때문에, 아무도 부동산을 산 적이 없다. 황빙이 그의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거의 두 손으로 그의 모든 짐을 완성했다.
황빙이 그의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녀는 돌아가지 않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황빙은 양손으로 거의 모든 가산을 되찾았다. 그녀는 선풍기가 하나 남았다고 말했다. 너무 무겁다.
황영은 40 세가 되기 전에 그녀는 한 푼도 저축한 적이 없고 모든 돈을 집으로 부쳤다고 말했다. 40 세가 된 후, 나는 스스로 돈을 모았다. 이때 그녀는 이미 집에서 돈을 보낼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황독은 과거에 신가보에서 집을 사는 것은 쉬웠지만, 스스로 치장한 소녀는 항상 본원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을 품고 있었기 때문에 부동산을 사지 않았다고 말했다.
중국의 고훈은 물방울의 은혜, 용천 상보. 자기 빗딸은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묵묵히 가족 (엄밀히 말하면 오빠 집이나 동생 집) 을 위해 헌신했기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가면 당연히 가족의 존경을 받는다.
오늘 황영은 동생의 손자와 함께 살고 있다. 황영은 그녀의 질손이 자신에게 좋다고 말했다. 하지만 혼자 사는 데 익숙한 황영은 여전히 스스로 밥을 짓는다. 그녀는 혼자 밥을 먹는 것이 자유롭다고 말했다. 먹고 싶은 대로 먹고, 먹고 싶은 대로 먹는다고 한다.
영리한 황고모는 일찍이 30 년 전에 자신을 위해 길을 마련했다. 황고모는 동생에게 돈을 보내면서 동생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했다. 그녀는 앞으로 고향에서 살 수 있게 했다. 황고모는 지금 자기 집에 살고 있는데, 마당에는 화초가 가득 심어져 있고, 독립된 홀, 주방, 웨이, 침실이 있다. 집은 황고모의 깔끔한 외모처럼 깔끔하다. "결혼은 매우 부끄러운 일이다."
황곡은 순덕균안에서 여성이 결혼하지 않는 현상은 매우 보편적이며 결혼하지 않는 것은 대다수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결혼한다면, 다른 자매들은 너를 상대하지 않을 것이다.
자기 차림새는 결혼할 수 없고, 나이가 들면 다른 사람의 아이의 보살핌이 필요하다. 왜 자기 수식적인 여성들이 이런 선택을 할까요?
황독은 그때 남편이 혼날까 봐 아예 결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결혼하고 아이를 데리고 오는 것이 자유롭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결혼하지 않는 것이 자유롭고 독립적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자매들이 행복하고, 돈이 많고,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는다. 집에 형제자매가 있는 사람도 있다. 한 형제가 결혼하고 싶어도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다면, 반드시 자신을 잘 정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동생들도 결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황고모가 결혼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하다. 순덕균안에서 여자가 결혼하지 않는 것은 흔한 일이다. 여자가' 출입구' 를 사면 남자가 거절하면 여자는 자살한다. 그래서 부모들은 일반적으로 딸의 결정에 간섭하지 않는다. 예전에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결혼했고, 대부분 미혼이었다. 만약 네가 결혼한다면, 다른 자매들은 너를 상대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 황씨라는 여자는 한 명도 결혼하지 않았다. 결혼은 매우 부끄러운 일이다. "
황학은 그녀가 22 살에 집을 떠나 58 세에 머리를 빗었다고 말했다. 그녀의 부모님은 일찍 돌아가셨고, 집에는 남동생 두 명과 1 누이가 있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기 전에 그녀는 동생을 잘 보살펴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그래서 동생을 정성껏 돌보기 위해, 그녀와 여동생은 결혼하지 않았다.
황학이 말하는 것은 자유다. 먹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살 수 있고, 영화를 보고 싶으면 영화를 본다. 하지만 사실 할머니들의 생활은 매우 간단하다.
황영은 아줌마들이 젊었을 때 모두 추구를 받았지만, 그들 자신도 빗어 냈기 때문에 침묵을 지키며 거들떠보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들이 추구하는 남자도 오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남자를 싫어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황영이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을 빗질하고 결혼했다.
과거에는 자기 차림의 한 소녀가 결혼한 후, 그녀 자신의 자매들은 더 이상 그녀와 사귀지 않을 것이다. 이제 나는 늙었고, 나의 자매들은 모두 정상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아주머니들은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분명히 꺼린다.
빙옥당 동쪽의 화원에는 수십 미터 높이의 특이한 모양의 나무 한 그루가 있다. 그것의 곧은 줄기는 수관까지 하늘로 곧장 뻗어 있다. 황영은 이런 나무를' 깃털 잎알나무' 라고 부른다. 예전에는 나무 두 그루가 있었는데, 자작녀종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시집가지 않는다" 고 말했다. 하지만 지금은 나무 한 그루가 쓰러졌는데, 그 이유는 분명하지 않다. 황영은 일부 자매들이' 탈북' 했기 때문인지 모른다고 말했다.
얼마나 많은 자기 차림의 여학생들이' 탈북' 했습니까? 할머니들은 별로 말하지 않는다. 예전에는 자빗녀가 결혼하면 다른 자매들에게 미움을 받았고, 자신의 자매도 만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하지만 지금은 늙었고, 고모들은 모두 무사하다. 이미 결혼한 사람들은 다른 자매들과 또 정상적인 교제를 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마작을 한다. 그러나 외부인 앞에서 아주머니들은 분명히 이런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린다.
스물네 살 때 황서는 싱가포르 현지 중국인과 결혼하여 다음 딸을 낳았다. 이제 그녀의 손자는 이미 대학에 입학했다. 황독은 그녀가 머리를 빗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빙어당 자빗녀의 패위에서 황독의 이름을 보았다. 우리는 옆면에서 황열이 1 1 세 때 자신을 빗어 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황독은 자신이 진실을 숨겼기 때문에, 우리는 그녀가 머리를 빗은 이유, 머리를 빗은 후 어떻게 연애를 하는지, 결혼의 심정을 이해할 수 없었다.
뉴스 배경: 애환 클러치, 자기 빗질.
/sehui/show.asp? Id= 12537
스스로 치장하는 소녀-
자빗녀는 청말 () 에서 태어나 주강 삼각주 특유의 특수한 집단이다.
순덕균안진에 위치한 빙어당은 주강 삼각주 지역 여성의 자기빗화 역사에 대한 중요한 증언으로, 이 독특한 자기빗화 여성 집단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마지막으로 스스로 빗질하는 아가씨들은 모두 이미 70, 80 세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순덕현지에 따르면 당시 순덕실크업이 발달하여 많은 여공들이 수입이 상당하고 경제가 독립했다고 한다. 그들은 어떤 자매들이 결혼한 후 시댁에서 화를 내고 지위가 낮아 이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고, 차라리 평생 시집을 가지 않고 자빗딸을 낳은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주강 삼각주의 다른 지방에서는 여학생들이 스스로 치장하는 상황이 순덕과 비슷하다.
하지만 1930 년대에는 주강 삼각주의 실크업이 쇠퇴했고, 이 일대의 청녀들은 남양이 돈을 많이 번다는 말을 듣고 함께 갔다. 많은 여성들이 남양에서 여러 해 동안 일해서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대여섯 살 때 제물을 사서 천지를 숭배하며 스스로 치장하는 여자가 되었다. 그리고 그들은 중국의 마지막 자기 수정 소녀들입니다.
과거에는' 자기 빗질' 에 특정한 의식이 있었다. 우선 마을 사람들은 길일을 선택했다. 상서로운 날이 되자, 그들은 마을의 덕망이 높은 할아버지 아주머니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상투' 의식을 거행하도록 초청했다. 빗여자가 머리를 땋아 상투를 틀어 시집을 가지 않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의식 당일에는 술자리를 몇 상 차려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중에게 전시할 것을 초청한다.
자기 빗은 여자가 일단 머리를 땋으면 번복할 수 없다. 만약 그녀가 앞으로 무슨 불륜행위가 생긴다면, 고된 시골 사람들에게 용인되고, 구타를 당하고, 돼지우리에 갇혀 익사할 것이다. 죽은 후에 그들의 부모는 시체를 거두어 매장해서는 안 된다. 스스로 치장한 소녀는 돗자리로 그것을 싸서 구멍을 파고 묻었다. 마을에 자기 빗질이 없다면 강에 던져져 물결에 따라 떠내려갈 것이다. 자기 빗질을 통해 여성은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고, 농사를 짓거나, 장사를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관습에 따르면, 자빗녀는 부모나 다른 친척집에서 죽을 수 없고, 마을 밖으로만 옮겨질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자빗녀들은 어쩔 수 없이' 묘를 지키게' 되었다.
"무덤을 지키다" 는 것은 축제를 지키는 것이며, "문을 사다" 라고도 한다. "문 구입" 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미혼 남자를 찾아 결혼하는 것이다. 결혼하기 전에 남녀 쌍방이 합의서 초안을 작성하였다. 일반적으로 남자도 여자에게 색례를 보내고, 여자는 결혼한 지 3 일 만에 다시는 시댁으로 돌아가지 않지만, 자빗녀는 협의의 규정에 따라 시댁에 장기간 비용을 제공해야 하며, 제공된 비용 액수는 일반적으로 남자가 당초 준 색례보다 적다. 다른 하나는 남성 사망자를 찾아 결혼을 하고, 죽은 사람의 명목상의 아내가 되고, 자기 빗딸도 시댁에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어떤 사람들은 자기 빗질이 이렇게 극단적인 방식으로 운명에 반항한다고 생각하는데, 봉건 사회 여성의 지위가 얼마나 비천한지, 그들 대부분은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가요는 "닭새끼야, 꼬리가 비뚤어져서 아내가 되기가 어렵다. 그는 일찍 일어나서 (늦게) 말했지만, 눈물은 옆방 (주방) 으로 마르지 않았다. " 봉건 사회 여성의 운명을 반영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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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빗질하는 여자의' 묘를 지키는' 풍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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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작녀의 만년은 매우 비참하다. 그들이 힘들게 번 돈을 모으려고 노력하지 않고 다른 자매들과 집을 사서 이모 집으로 삼는다면 죽어도 죽을 곳이 없다. 관습에 따르면, 자빗녀는 부모나 다른 친척집에서 죽을 수 없고, 마을 밖으로 옮겨야만 한다. 사람이 죽은 후에, 자기 빗질녀만이 성묘를 하러 갔기 때문에, 일부 자기 빗질녀들은 어쩔 수 없이' 묘를 지키라' 고 강요당했다.
무덤을 지키다' 는' 사문' 이라고도 불린다. 즉, 빗질녀가 죽은 사람을 찾아 결혼하여 죽은 사람의 명목상의 아내가 되어 앞으로 늙어 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자작녀는 시댁에' 문을 사다' 는 돈을 내야 한다. "무덤을 지키다" 는 것은 축제를 지키는 것으로, "무덤을 지키다" 와 "영을 지키다" 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묘백청' 은' 결혼 신주표' 라고도 한다. 즉, 한 가족 중 이미 사망한 남자가 남자, 남자, 성인, 고인의 부모가 동의하는 한, 자빗녀는 며느리로 돈을 낼 수 있고, 사고 나면' 경매문' 과' 입문'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소위 "문을 두드리다" 는 것은 자기 빗여자가 며느리로 시댁에 오는 것이고, 시댁은 먼저 문을 닫고, 자기 빗딸은 또 "문을 두드리라" 는 것이다. 할머니는 집안에서 여러 가지 난처한 질문을 하신다. 예를 들면, "우리집이 가난하니, 남겨 둘 수 있을까?" " "앞으로 후회하지 마세요?" 잠깐 만요, 자신을 손질 하 고 옷을 입은 여자는 할머니가 만족 하 고 문을 열어 대답 해야 합니다. 자기 차림의 처녀가 들어오더라도 이 집의 며느리로 받아들여질 것이다. 그 후, 그녀는 항상 시댁에 돈을 내야 한다. 옹고모가 죽어서 그녀는 장례식에 참석할 것이다. 또 다른 형태는' 시체 만들기' 입니다. 남자가 죽어도 묻히지 않고, 자기 빗여자가 죽은 사람의' 아내' 와 결혼하면 상복을 입고 장례식을 위해 영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wengku 약간의 불만, 당신은 집에서 쫓겨날 수 있고, 며느리로 인정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빗녀' 수묘' 가 산 문은 집안의 남자로 볼 수 있다. 불쌍한 자빗녀는 정신과 지친 몸에 시달려서야 고지식한' 문도' 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