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앙리 카시미르 파브르(Jean-Henri Casimir Fabre)는 프랑스의 곤충학자, 동물 행동학자, 작가로 세계적으로는 '곤충계의 호머'로 불리며, 프랑스인에게도 As로 불린다. "곤충계의 처녀". ,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 생 레옹의 농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파브르는 마을에서 멀지 않은 마라발에 있는 조부모님 집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이미 시골의 나비와 메뚜기와 같은 사랑스러운 곤충들에 매료되었습니다.
1829년, 파브르는 학교를 시작하기 위해 생르네로 돌아왔지만, 그 어린 시절은 언제나 그의 마음 속에 깊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1833년 파브르 가족이 로데즈에 왔고 그의 아버지는 카페를 운영하며 생계를 꾸렸다.
1837년에 가족은 툴루즈로 이주했습니다. 파브르는 툴루즈 신학교에 입학했으나 중퇴하고 생계를 꾸려 나갔다. 그는 철도 일을 하고 시장에서 레몬을 팔았다. 그 후 그는 아비뇽 사범학교 선발 시험에 합격해 장학금을 받고, 3년 동안 공부한 뒤 고등교육 졸업장을 받았다. 19세의 파브르는 졸업 후 카벤텔라에서 자연과학의 역사를 가르치며 교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1849년에 그는 코르시카의 아작시오에서 물리학 교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종이 식물과 동물 연구에 대한 그의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아비뇽의 식물학자 르 귄(Le Guin)이 그에게 지식을 전수해 주었습니다. 그 후 그는 Mokan Tangtong을 따라 꽃과 식물 표본을 수집했습니다. 이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 있는 교사는 Fabre가 나중에 자연주의자가 되어 과학 연구의 길을 시작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853년 파브르는 프랑스 본토로 돌아와 아비뇽의 한 학교에 취직한 후 가족과 함께 생도미니크 인근 다이어 거리에 있는 소박한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1857년 그는 『관절성형술의 습관에 관한 관찰』을 출판했고, 이 논문은 당시 곤충학의 창시자인 레옹 뒤푸르의 잘못된 견해를 바로잡아 프랑스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그는 실험생리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파브르는 천연염료인 꼭두서니(알리자린) 연구에도 힘을 쏟았습니다. 당시 프랑스 군인들의 군용 바지에 있는 붉은 색은 꼭두서니 가루에서 나왔습니다.
1860년 파브르는 그러한 연구로 3개의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이후 파브르는 대한민국 교육부 장관인 빅터 드루이드(Victor Druid)의 초청을 받아 성인 야간학교의 조직과 교육을 담당하게 되었지만, 그의 자유분방한 교수법은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가족과 함께 오렌지에 정착하여 10년 이상 머물렀습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Fabre는 10권으로 구성된 "Insects"의 첫 번째 볼륨을 완성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친구들과 함께 완도산에 여러 번 가서 식물 표본을 수집했다. 또 영국의 철학자 밀과도 친분을 쌓았으나 밀이 어릴 때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이전에 계획했던 계획인 '보클뤼즈 식생대관'이 조기에 종반으로 돌아가고 말았다. 동시에 파브르에게는 큰 불행이 닥쳤습니다. 그에게는 여섯 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그중 아버지와 같은 관심을 갖고 자연 관찰을 좋아했던 외아들 줄스가 1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후 파브르는 자신이 발견한 여러 식물을 어릴 때 세상을 떠난 줄스에게 자신의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헌정했습니다. 곰팡이 연구는 항상 Fabre의 취미 중 하나였습니다.
1878년에 그는 보클뤼즈에서 곰팡이를 주제로 훌륭한 학술 논문을 많이 썼습니다. 그는 또한 야생 쌀을 자세히 연구하고 그 향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미식가들은 그가 설명하는 진짜 야생 쌀의 모든 맛을 맛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1879년 파브르는 셀리그냥의 버려진 돌 정원을 구입해 죽을 때까지 그곳에서 살았습니다. 이곳은 척박하고 메마른 땅이지만, 가족들이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조용히 생각에 집중하고 헌신할 수 있는 공부방과 작업실, 실험장이 있는 곳이다. 다양한 관찰과 실험을 통해 그가 늘 꿈꿔왔던 세계라고 할 수 있다. 파브르가 관찰과 실험을 하면서 생애 전반기에 곤충을 연구하며 보낸 관찰노트와 실험기록, 과학노트를 정리하여 『곤충』의 마지막 9권을 완성한 곳이 바로 이곳이다. 오늘날 이 옛 거주지는 프로방스 스타일이 풍부한 식물원 안에 조용히 자리잡은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파브르는 평생 독학을 지속해 경영학 학사, 수학 학사, 자연과학 학사, 자연과학 박사 학위를 잇달아 취득했다.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좋아하며 고대 로마 작가 호라티우스와 시인 베르길리우스의 작품을 사랑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림과 수채화를 거의 독학했으며, 노벨상 수상자이자 프랑스 시인 프레데릭 미스트랄(Frederic Mistral)의 칭찬을 받은 정교한 곰팡이 삽화를 많이 남겼습니다. 파브르의 말년에는 "곤충"의 성공으로 "곤충의 호머", "과학의 시인"이라는 명성을 얻었으며 그의 업적은 사회에서 널리 인정되었습니다. 파브르는 많은 학문적 칭호를 받았지만 여전히 단순하고 수줍어하며 겸손하며 가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의 재능은 영국 생물학자 다윈, 1911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벨기에 극작가 마테를링크), 독일 작가 융거, 프랑스 철학자 베르그송, 시인 마 라틴 아메리카, 프로방스 작가 루마니에 등 당시 문학계와 학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곤충』은 파브르의 실험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곤충의 생활과 생활습관에 관한 많은 비밀을 밝혀냈기 때문에 다윈은 파브르를 '비밀의 관찰자'라고 불렀습니다. 그가 셀리그난에 살고 있을 때 많은 학자와 작가들이 그를 찾아왔습니다. 파브르는 자택에서 파스퇴르, 영국의 철학자 밀 등의 학자들을 접견했지만 그들과의 서신은 자주 오지 않았다. 중화민국 교육부 장관 빅터 드루이드(Victor Druid)는 파브르를 나폴레옹 3세에게 추천했고, 나폴레옹 3세는 그에게 명예훈장을 수여했습니다. 프랑스 정치인 레이몽 푸앵카레(Raymond Poincaré)는 셀리그냥(Selignan)을 지나가다가 스톤 파크(Stone Park)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특별히 우회했습니다. 다중 정체성을 지닌 파브르는 다양한 작품을 썼다. 박물학자로서 『Madder: Patents and Treatises』, 『Animals of Avignon』, 『Wild Wilds』, 『』 등 동식물에 관한 많은 학술 논문을 남겼다. 올리브나무 위의 독버섯', '포도 필록세라' 등을 집필하였고, 교사로서 수많은 화학물리 교과서를 집필하였고, 시인으로서는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에서 많은 시를 써 현지인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개똥개 시인". 또한 그는 여가 시간에 일부 프로방스 시인의 작품을 프랑스어로 번역했으며 작은 하모니카를 사용하여 일부 곡을 작곡했습니다. 그러나 파브르의 작품 중 가장 길고 가장 중요하며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여전히 '곤충'이다. 이 작품은 그의 과학적 관찰과 연구에 대한 재능, 문학적 재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의 인문학적 정신과 비교할 수 없는 삶에 대한 사랑을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정답: 꽃피우기 - 견습마술사 3급 11-16 10:33
바이두알> 인문학> 외국문학 추가 소장
소개 당신이 파브르와 곤충에 대해 알고 있는 것
답변: 291045175 - 조수급 2 11-20 18:29
"곤충"은 뛰어난 프랑스 곤충학입니다. 파브르의 걸작은 불멸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문학적 걸작일 뿐만 아니라 과학 백과사전이기도 합니다. 저자의 평생 연구 성과와 생명의 통찰을 하나의 화분에 담아 인간의 본성을 이용하여 곤충의 본성을 관찰하고, 곤충의 세계를 인간이 지식과 흥미, 아름다움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아름다운 글로 변화시키는 데 충실한 책이다. 프랑스 원작의 전체적인 문체와 표현 특징을 선별 원칙에 따라 전 세계 독자들이 처음으로 곤충의 일상적 습성과 묘사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한 사람이 평생 동안 "벌레"를 관찰하고 연구했다는 것은 기적입니다. 한 사람이 일생 동안 10권의 "벌레"를 썼다는 것은 더욱 놀라운 일입니다. 재출판되어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100년이 지난 후에도 이 책은 독서계에 계속해서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입니다. 이는 기적 중의 기적입니다. 이 기적의 창시자는 "곤충"의 저자 Jean-Henri Casimir Fabre입니다. 파브르는 '철학자의 사고, 예술가의 시선, 작가의 감정과 표현'을 갖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전문적인 지식과 삶의 통찰을 결합해 이야기한다. 그 말에는 작가의 생명에 대한 존경심과 사랑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의 출간은 동물심리학의 탄생으로 평가된다. 『곤충』은 곤충 연구에 관한 과학적 걸작일 뿐만 아니라, 생명을 찬양하는 장엄한 시이기도 하다. 파브르는 『과학자』, 『곤충 호머』, 『곤충계의 처녀』 등의 칭호도 받았다. 월계관.
인간은 고립된 존재가 아니며, "거미", "말벌", "전갈", "바구미"를 포함한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는 동일한 긴밀하게 연결된 시스템에 속해 있습니다. 곤충도 지구의 생물학적 사슬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누락된 연결고리는 곤충의 생명도 존중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곤충일기』는 인류의 뛰어난 대표자인 파브르와 자연 속의 수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작곡한 생명의 음악이다. 이러한 기적은 인류가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고 지구가 생태시대를 맞이하는 이 중요한 순간에 우리에게 더욱 귀중한 계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곤충 일기는 "곤충 이야기", "곤충학 기록"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문단 편집] 작품의 주제
'곤충'은 생명에 대한 경외감뿐만 아니라 어떤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그 정신은 진리 추구, 즉 진리를 추구하고 탐구하는 정신입니다. 이것이 파브르의 정신이다. 그 영이 없으면 "곤충"도 없을 것이고, 인간 영의 나무에서 지혜의 열매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이 단락 편집] 작품의 영향
파브르가 화려한 펜으로 쓴 "곤충"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프랑스의 자연과학과 문학적 위상을 지닌 이 걸작은 생존을 위해 투쟁하는 곤충의 형언할 수 없는 놀라운 영성을 표현합니다. 파브르는 평생 동안 곤충을 연구해 온 결과와 경험의 대부분을 산문 형태로 기록했다. 그는 곤충의 삶과 종의 생존과 번식을 위한 투쟁을 자세히 관찰했다. 인간이 지식과 흥미, 아름다움과 사상을 얻기 위한 문학형식. 단순한 곤충이라는 주제를 다층적인 의미와 종합적인 가치를 지닌 걸작으로 풀어낸 작품은 세상에 유례가 없습니다. 어떤 곤충학자도 문학적 표현에 있어 그토록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지 않으며, 어떤 작가도 그토록 광범위하고 심오한 곤충학적 소양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곤충』의 저자는 당시 프랑스를 비롯한 국제 학계에서 “동물심리학의 창시자”로 칭송받았다. 말년에 Fabre는 "Insects"의 마지막 몇 권을 출판하여 프랑스에서 많은 독자를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럽 국가와 전 세계의 독자들에게도 친숙해졌습니다. 문학계에서는 그를 '곤충계의 처녀'로 추앙했고, 프랑스 학계와 문학계에서는 파브르를 노벨문학상 후보로 추천했다. 곤충을 찬양한 이 위대한 시인이 노벨 위원회가 그에게 이 상을 주기로 결정하기 전에 세상을 떠난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곤충'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출판되었습니다. 그는 '곤충시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작품 중 상당수가 우리나라에서 번역 출판되었다.
'곤충일기'는 파브르가 평생의 시간과 노력을 들여 곤충의 일생과 그들의 생존투쟁, 종의 번식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그의 관찰을 바탕으로 상세하고 정확한 메모를 기록한 책이다. 책으로. 『곤충』은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은 거미, 벌, 사마귀, 전갈, 매미 등 하나 또는 여러 곤충의 생활을 자세하고 심오하게 설명합니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자세한 내용은 항목 참조: Fabre)
1823년 12월 22일, Jean-Henri Cassie Jean -앙리 카시미르 파브르(프랑스 곤충학자, 동물 행동학자, 작가)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 생렌(Saint-Ren) 마을의 농가에서 태어났다. 그 후 몇 년 동안 파브르는 마을에서 멀지 않은 마라발에 있는 조부모님 집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이미 시골의 나비와 메뚜기와 같은 사랑스러운 곤충들에 매료되었습니다.
1829년, 파브르는 학교를 시작하기 위해 생르네로 돌아왔지만, 그 어린 시절은 언제나 그의 마음 속에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1833년 파브르 가족이 로데즈에 왔고 그의 아버지는 카페를 운영하며 생계를 꾸렸다.
1837년에 가족은 툴루즈로 이주했습니다. 파브르는 툴루즈 신학교에 입학했으나 중퇴하고 생계를 꾸려 나갔다. 그는 철도 일을 하고 시장에서 레몬을 팔았다. 그 후 그는 아비뇽 사범학교 선발 시험에 합격해 장학금을 받고, 3년 동안 공부한 뒤 고등교육 졸업장을 받았다. 19세의 파브르는 졸업 후 카벤텔라에서 자연과학의 역사를 가르치며 교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1849년에 그는 코르시카의 아작시오에서 물리학 교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종이 식물과 동물 연구에 대한 그의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아비뇽의 식물학자 르 귄(Le Guin)이 그에게 지식을 전수해 주었습니다. 그 후 그는 Mokan Tangtong을 따라 꽃과 식물 표본을 수집했습니다. 이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 있는 교사는 Fabre가 나중에 자연주의자가 되어 과학 연구의 길을 시작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853년 파브르는 프랑스 본토로 돌아와 아비뇽의 한 학교에 취직한 뒤 가족과 함께 생도미니크 인근 다이어 거리에 있는 소박한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1857년에는 『관절성형술의 습관에 관한 고찰』을 출간했는데, 이 논문은 당시 곤충학의 창시자인 레옹 뒤푸르(Léon Dufour)의 잘못된 견해를 바로잡아 프랑스 학술원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는 실험생리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파브르는 천연염료인 꼭두서니(알리자린) 연구에도 힘을 쏟았습니다. 당시 프랑스 군인들의 군용 바지에 있는 붉은 색은 꼭두서니 가루에서 나왔습니다.
1860년 파브르는 그러한 연구로 3개의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나중에 Fabre는 Victor Druid 공교육 장관의 초청을 받아 성인 야간 학교의 조직과 교육을 담당했지만 그의 무료 교육 방법은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 불만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래서 그는 직장을 그만두고 가족과 함께 오렌지에 정착하여 10년 이상 머물렀습니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Fabre는 10권으로 구성된 "Insects"의 첫 번째 볼륨을 완성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친구들과 함께 완도산에 여러 번 가서 식물 표본을 수집했다. 또한, 영국의 철학자 밀과도 알게 되었지만, 밀이 어렸을 때 사망하고, 이전에 계획했던 계획인 '보클뤼즈 식생대관'은 무산되었다. 동시에 파브르에게는 큰 불행이 닥쳤습니다. 그에게는 여섯 명의 자녀가 있었는데, 그중 아버지와 같은 관심을 갖고 자연 관찰을 좋아했던 외아들 줄스가 1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후 파브르는 자신이 발견한 여러 식물을 어렸을 때 죽은 줄스에게 헌정하여 기억을 표현했습니다. 곰팡이 연구는 항상 Fabre의 취미 중 하나였습니다.
1878년에 그는 보클뤼즈에서 곰팡이를 주제로 훌륭한 학술 논문을 많이 썼습니다. 그는 또한 야생 쌀을 매우 자세히 연구하고 그 향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미식가들은 그가 설명한 진짜 야생 쌀의 모든 맛을 맛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1879년 파브르는 셀리그난에 있는 Barren Stone Garden [font color=#000000]을 구입하여 죽을 때까지 그곳에서 살았습니다. 이곳은 척박하고 메마른 땅이지만, 가족들이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조용히 생각에 집중하고 헌신할 수 있는 공부방과 작업실, 실험장이 있는 곳이다. 다양한 관찰과 실험을 통해 그가 늘 꿈꿔왔던 세계라고 할 수 있다. 파브르가 관찰과 실험을 하면서 생애 전반기에 곤충을 연구하며 보낸 관찰노트와 실험기록, 과학노트를 정리하여 『곤충』의 마지막 9권을 완성한 곳이 바로 이곳이다. 오늘날 이 옛 거주지는 프로방스 스타일이 풍부한 식물원 안에 조용히 자리잡은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font]
Fabre는 평생 독학을 계속하여 경영학 학사 학위, 수학 학사 학위, 자연 과학 학사 학위, 자연 과학 박사 학위를 연속적으로 취득했습니다. 그는 라틴어와 그리스어에 능숙했으며 고대 로마 작가 헬리(Heli)와 시인 버질(Virgil)의 작품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또한 회화와 수채화를 거의 독학했으며, 노벨상 수상자이자 프랑스 시인 프레데릭 미스트랄(Frederic Mistral)이 칭찬한 정교한 곰팡이 삽화를 많이 남겼습니다. 파브르의 말년에는 "곤충"의 성공으로 "곤충의 호머", "과학의 시인"이라는 명성을 얻었으며 그의 업적은 사회에서 널리 인정되었습니다. 파브르는 많은 학문적 칭호를 받았지만 여전히 단순하고 수줍어하며 겸손하며 가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의 재능은 영국 생물학자 다윈, 1911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벨기에 극작가 마테를링크), 독일 작가 융거, 프랑스 철학자 베르그송, 시인 마 라틴 아메리카, 프로방스 작가 루마니에 등 당시 문학계와 학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곤충』은 파브르의 실험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곤충의 생활과 생활습관에 관한 많은 비밀을 밝혀냈기 때문에 다윈은 파브르를 '비밀의 관찰자'라고 불렀습니다. 그가 셀리그난에 살고 있을 때 많은 학자와 작가들이 그를 찾아왔습니다. 파브르는 자택에서 파스퇴르, 영국의 철학자 밀 등의 학자들을 접견했지만 그들과의 서신은 자주 오지 않았다.
중화민국 교육부 장관 빅터 드루이드(Victor Druid)는 파브르를 나폴레옹 3세에게 추천했고, 나폴레옹 3세는 그에게 명예훈장을 수여했습니다. 프랑스 정치인 레이몽 푸앵카레(Raymond Poincaré)는 셀리그냥(Selignan)을 지나가다가 스톤 파크(Stone Park)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특별히 우회했습니다. 다중 정체성을 지닌 파브르는 다양한 작품을 썼다. 박물학자로서 『Madder: Patents and Treatises』, 『Animals of Avignon』, 『Wild Wilds』, 『』 등 동식물에 관한 많은 학술 논문을 남겼다. 올리브나무 위의 독버섯', '포도 필록세라' 등을 집필하였고, 교사로서 수많은 화학물리 교과서를 집필하였고, 시인으로서는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에서 많은 시를 써 현지인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개똥개 시인". 또한 그는 여가 시간에 일부 프로방스 시인의 작품을 프랑스어로 번역했으며 작은 하모니카를 사용하여 일부 곡을 작곡했습니다. 그러나 파브르의 작품 중 가장 길고 가장 중요하며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여전히 '곤충'이다. 이 작품은 그의 과학적 관찰과 연구에 대한 재능, 문학적 재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의 인문학적 정신과 비교할 수 없는 삶에 대한 사랑을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답변: ★Heart in the Snow - 견습 11~20급 20:06
Jean-Henri Fabre(1823-1915)는 남부의 Saint-Léon이라는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프랑스. 그의 부모는 모두 농부였기 때문에 파브르는 십대 시절을 가난과 고난 속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열심히 공부했지만 중학교 때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꽤 잘 배웠기 때문에 앞으로의 글쓰기를 위한 탄탄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생계를 위해 고작 열네 살이었던 파브르는 직장에 나가 철로에서 열심히 일하고, 시장에서 레몬 장수로 일하며 종종 돈을 썼다. 야외에서의 밤. 그러나 어려움 속에서도 파브르는 지식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고, 독학도 멈추지 않았다. 마침내 그는 19세에 야웨이농 사범학교에 입학하여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일반 학교에서 파브르는 '인류를 죽이는 문법'보다 자연 속의 동식물에 훨씬 더 관심이 많았습니다.
파브르는 학교를 졸업한 뒤 초등학교 교사가 됐다. 일하는 동안 그는 스스로 공부하여 수학, 물리학 및 기타 분야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배움은 누가 가르쳐주느냐가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해력과 인내력이 있는가"라고 믿으며, 그 후 코르시카, 아비뇽 등의 중학교에서도 근무했다. 중학교 교사가 된 후 파브르는 곤충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종종 학생들에게 곤충을 관찰하고 연구하도록 지도했습니다. '곤충세계'의 원문은 '곤충학 연구의 추억'이고 부제는 '곤충 본능과 풍습에 관한 연구'다. 이는 파브르가 뜨거운 태양을 배경으로 수십 년 동안 일찍 일어나고 늦게까지 자지 않았다는 뜻이다. 머리와 찬 바람을 맞으며 돋보기와 공책을 손에 쥐고 곤충의 결정화를 관찰하고 연구하세요.
파브르는 문학적 소양이 높았고 르네상스 작가들, 특히 라블레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프랑스의 낭만주의 시인 샤토브리앙이 문학 분야에서 바다, 산, 숲 등 거대한 풍경의 묘사를 개척한 반면, 파브르는 단순하고 신선한 문체를 사용해 곤충 세계의 다양한 모습을 생생하게 기록했다고 할 수 있다. 습성, 취향, 생존 기술, 천적, 변태, 다양한 작은 생물의 번식…
곤충에 대한 파브르의 묘사에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과 시, 유머가 가득하다. 그의 글에서 소나무 풍뎅이는 "여름 황혼에 장식되고, 하지의 하늘에 놓인 아름다운 보석"입니다. 그는 "밝은 보름달에서 탈출하는 빛의 점"이라고 설명합니다. 기술과 재능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살인 외에는 다른 특기가 없다." 그의 눈에 코뿔소 똥은 "사심 없는 노동..., 지하에서 일할 것을 고집하고, 가족의 미래를 위해 헌신하는 것"이다. "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 빅토르 위고가 파브르를 “곤충계의 호머”라고 칭한 것도 당연합니다.
파브르의 이 유명한 작품은 100년 넘게 13개 언어로 번역되어 여러 세대의 젊은이들이 자연과학과 생물학에 관심을 갖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원문은 10개 장으로 구성된 2권으로 되어 있다. 이 책은 그 중 일부를 선별하여 번역한 것입니다. 그 중 '거미'와 '전갈'은 곤충과 같은 절지동물문에 속한다고 저자는 설명했다.
파브르 말년에 프랑스 문학계는 그를 노벨 문학상 심사위원에게 여러 차례 추천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신문에 기사를 싣거나 파브르에게 편지를 보내 그의 부당함을 불평했다. 파브르는 "나는 명예를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재미가 있기 때문에 일한다"고 답했다.
제가 대중들에게 잊혀졌다고 속상해하시는데 사실 저는 별로 개의치 않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