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시골' 생태박물관' 의 개념과 실천은 2000 년에 시작되었다. 일부 학자들은 현지 정부, 지역사회, 문화 및 관광협회와 함께 디자인을 만들고, 계획을 제출하고, 주정부 관련 부서에 승인 및 시행을 보고한다. 그 취지는 자연환경과 역사문화유산을 보호하고 혁신하는 방식으로 현지의 자연환경, 역사문화유산, 촌민의 생산생활방식을 통합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으로 이탈리아 국민과 외국인 여행자에게 전시하는 것이다. 시골의 자연과 역사문화경관을 보호하고 애국주의 교육을 진행하다. 생태박물관' 은 시행 이후 대중의 관심을 받아 국내외 관광객들을 많이 끌어들여 현지 정부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첫째, 이탈리아 시골의' 생태박물관' 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이탈리아인들이 자신의 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역사문화유산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민족 풍조이다. 이탈리아의 대도시에서는 잘 보존된 여러 시기의 역사 문화 유적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주민들은 항상' 낡고 낡았다' 는 방식으로 낡은 건축물을 조심스럽게 복원한다. 이탈리아의 일반 마을에서도 마을 사람들은 현지의 역사 문화를 소중히 여기며, 중대한 사회 변화를 겪은 당대 마을은 여전히 역사적 정취와 민속적인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박물관은 지역 어린이들이 창작한 다양한 그림을 전시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주제는 현지의 자연과 인문 경관이다. 많은 마을들이 전쟁 박물관도 세웠는데, 이것은 생태박물관의 일부이다. 예를 들어 코리아 마을의 전쟁박물관에는 현지 병사들이 1 차 세계대전에서 사용하는 각종 무기, 각종 군사기구와 군사생활용품, 병사들의 복장, 오래된 사진, 심지어 많은 병사들이 전쟁터에서 가족과 애인에게 보내는 편지를 포함하여 2000 여 점의 전시품이 진열되어 있다. 마을에는 전쟁에서 전사한 현지 병사들을 기념하는 기념비가 하나 있는데, 비석에는 고인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생태박물관' 의 더 큰 전시공간은 유형박물관 밖에 있다. 생태박물관' 디자이너는 전체 지역사회 생활의 자연환경과 농목생활의 장면을 그의 시야에 들여왔다. 그들은 관광객을 위해 매우 상세한 도보 여행 노선을 설계했다. 그들은 현지 자연경관에 도달할 수 있는 노선 외에도' 인종학 노선' 을 설계했다. 이는 현지 인민의 각종 사회생산생활, 역사경관, 각종 종교신앙과 관련된 성지에 도달할 수 있는 노선을 가리킨다.
기후와 환경의 관계로 인해 트렌토 주의 많은 산지 공동체는 매년 마을의 본거지를 중심으로 주변 삼림 목장을 반경으로 주기적으로 유동 농목업 활동을 한다. 예를 들어, 매년 3 월부터 7 월까지 마을 사람들은 소와 양을 몰고 온 가족을 푸른 풀이 무성하고 숲이 무성한 숲 속 거처로 옮겼습니다. 그들의 과거 농목생활, 목와를 깔고 있는 목조 오두막집, 각종 농기구, 유제품을 만드는 그릇, 주방장 등이 모두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채소밭, 돼지우리, 우물, 야외 양돈장, 돼지통 등 가정생활 장면도 그대로 남아 있다. 돼지, 소, 양은 모두 나무로 사실적으로 조각한 것이다. 마을에서 벌목하는 각종 도끼톱, 수력톱나무용 물차는 매일 사실대로 진열되고 시연되어 현지 마을 사람들의 과거 실제 생활 장면을 엿볼 수 있게 했다.
현지 마을 사람들은 과거에 삼림 벌채로 황무지를 개간하여 유목 생활을 하고 있었다. 오늘날 현지 생산생활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그들은 이미 완전히' 농지를 숲으로 돌려보냈지만, 과거의 생산방식은 오늘 전시된 대상이 되었고, 과거 주민과 마을의 농지 경계 말뚝도 보존되었다. 과거에는 헛간이 당시 축산 생활 장면을 실감나게 재현한 곳이 되었다. 심지어 현지 삼림 목장의 각 풀의 표본을 전시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어떤 풀이 우유 생산에 유리하고, 어떤 풀이 독이 있고, 어떤 풀이 소와 양의 번식에 유리한지 등이 있다. , 그리고 내용 마크업은 상당히 상세합니다.
생태박물관' 은 티베트족' 회전통' 과 같은 원을 설계해 1 년 동안의 생활과 농업 달력을 상세하게 그려냈다. 이 기둥을 돌리면 다양한 아이콘, 그림, 문자를 통해 마을 전체의 생산생활 활동을 명확하게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마을 사람들이 언제 산허리로 이사를 가서 목축활동을 할 것인지, 언제 소를 따라 산에서 풀을 뜯을 것인지, 언제 계절기후의 변화에 따라 마을 사람들이 아래로 이주할 것인지 알 수 있다.
일부 마을들은 자신의 특징에 따라' 성도' 라는 노선을 설계하여 생태박물관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그 내용은 주로 교회, 마을 사람들이 계절적 이주 과정에서 사용하는 길가 제단, 예수 고통을 반영하는 십자가, 민간 신앙의 성산 등을 포함한 마을 사람들의 종교 생활을 반영한다. 성도에는 종교화, 조각, 종교 장식품, 성경 등도 포함되어 있다. "성옥" 마을 사람들이 소장하고, 르네상스 시대의 각종 종교 제재의 예술품을 포함한다.
일부 생태박물관에는 마을의 각종 전통 수공예품과 수공예품을 만드는 도구 (예: 나무 베틀, 양조기구 등) 를 전시하는' 공예미술원' 도 포함되어 있다.
교회, 민가 등 수백 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건축물을 제외하고는 조심스럽게 보호받고 있으며, 마을의 전통적인 방앗간, 양조장, 대장장이 작업장, 심지어 숯을 태운 토요도 역사 장면으로 보존되어 있다. 마을에 역사가 유구한 집들이 모두 보존되었다. 만약 어떤 집의 내부나 외부부분이 파손된다면, 엄격히 있는 그대로 수리하십시오. 또한 많은 이탈리아 마을들은 풍부한 시골 명절, 전통 가무, 의상 등 전통 문화 풍습을 보존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농촌 관광과 문화 산업 발전의 중요한 자원이기도 하다.
시골 생태박물관의 이념과 실천은 이탈리아를 위해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내면과 민속을 지닌 많은 마을을 보존하여 현지 관광업을 크게 촉진시켰다. 관광업은 이미 이 마을들의 주요 수입원이 된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외에 상당히 많은 관광객이 시골 생태박물관을 참관하러 왔기 때문에 마을에서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많은 마을들은 더 이상 농업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는다.
이탈리아의 생태 박물관은 생태 관광과 농촌 관광의 기능뿐만 아니라 문화 교육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런 생태박물관은 비록 경제적 효과는 상당하지만, 그 사회적 효과는 더욱 의미가 있다. 생태박물관은 단순히 관광을 촉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구체적인 마을의 역사문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고향의 역사를 알리고, 선조들이 경험한 생활과 길을 이해하고, 그들이 창조한 물질과 정신문화를 이해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