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문서와 유물 기록에 따르면 조맹부는 하루에 200개가 넘는 비석을 조각했다고 합니다. 조맹복(趙孟富)은 남송말부터 원나라까지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시인이다. 예명은 장(張), 별명은 수정궁도사(Crystal Palace Taoist)입니다. 그는 서예, 회화, 조각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 깊은 업적을 남겼으며, 후세에 깊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
이 200여 개의 비문 중 일부는 역사의 흐름에 점차 유실되어 침수되었으며, 그 중 약 100여 개만이 우리가 연구하고 감상할 수 있는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그의 많은 작품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말년에 쓴 "선묘관 재건"입니다. 붓놀림이 강력하고 매끄럽고 자연스럽습니다. 이 작품은 매우 성숙한 걸작으로 "조1호 비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맹복이 만든 원본은 유실되었지만 원고에서 조티의 아름다움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조몽부(趙孟富)는 『나심부』, 『묘암사』, 『도덕경』, 『덩바비』 등의 대표작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모두 최고 수준의 작품이다. ?
조몽부는 당나라 구양순, 안진경, 유공권과 함께 유명하며 '정서사사'라고도 불린다. 그는 다양한 글꼴에 능숙하며 공식 스크립트, 실행 스크립트, 일반 스크립트를 능숙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전임자와 달리 "Zhao Ti"라는 자신의 학교가 된 새로운 글꼴을 만들었습니다. Zhao Mengfu는 실행 스크립트의 특성을 흡수하여 이를 일반 스크립트에 통합했습니다. 유럽식, Yan 및 Liu 스타일에 비해 Zhao 스타일은 다루기 힘든 실행 스크립트에 비해 더 우아하고 자유롭습니다. 스타일의 강인함과 우아함도 Ou Yanliu와 다른 사람들을 능가하기 어렵게 만드는 교착 상태를 깨뜨릴 수 없습니다. 자오 스타일은 고유한 풍미를 갖고 있어 표준화된 일반 문자가 서예 세계에서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
조맹복의 비서예 성취는 물론 그가 왕희지처럼 수묵풀을 떠나지는 않았지만 그의 과감한 혁신과 돌파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좋은 이야기지만, 많은 스승과 끊임없는 필사를 통해 계속해서 발전해 왔으며, 그 이름은 역사에 길이 남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