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는 오랜 역사적 발전과정 속에서 독특한 특징과 깊은 전통을 지닌 독특한 민족예술을 형성해왔습니다. 중국 서예는 Zhuan, Li, Kaixingcao의 다섯 가지 서예 스타일로 구분됩니다. . 아래에서 전해드리는 것은 오체 캘리그래피 서체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체 캘리그라피 캘리그래피 감상
오체 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 그림 1_정서
오체 캘리그래피 글꼴 캘리그래피 그림 2_실행문자
오체 캘리그래피 폰트 캘리그래피 폰트 캘리그라피 그림 3_필기
오체 캘리그라피 폰트 캘리그래피 그림 4_공식 서체
오체 캘리그래피 폰트 캘리그래피 그림 5_필자
오체 서체 서예
서예는 오랜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특징과 깊은 전통을 지닌 독특한 민족 예술을 형성해 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예는 Seal, Li, Kaixing, Xingcao의 다섯 가지 서예 스타일로 구분됩니다. 캘리그래피와 글꼴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글꼴의 모양에 따라 캘리그래피가 만들어집니다. 어떤 글꼴이든지 다양한 캘리그래피 스타일이 있지만 캘리그래피 스타일은 선택적이며 아름다운 글꼴과 글리프가 캘리그래피의 매체로 선택됩니다.
이제 캘리그래피 글꼴과 그 특징을 각각 소개하겠습니다.
(1) 인서
인서는 대인서와 소인서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1. 큰 봉인 스크립트
(1) 오라클 뼈 비문
가장 초기의 기록 날짜는 은나라와 상 왕조(약 3,000년 전)입니다. 조상들은 불운과 불운을 예언하고 점술과 제사 등의 행위를 기록하고 거북뼈와 동물뼈에 기록합니다. 오라클 뼈는 한때 역사 속에서 사라졌습니다. 그것은 서기 1899년이 되어서야 중국의 전통 의학인 "용뼈"의 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이후 허난성 안양의 고대 은 수도 유적지에서 많은 발견이 이루어졌습니다. 4,600개 이상의 갑골문 중 1,700개 이상이 확인되었습니다.
(2) 중정원
청동시대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청동에 새긴 문양을 청동문이라고도 불렀으며, 종은 악기를 의미했고, 삼각대는 의식용 그릇을 의미하기도 했다. 주(周)나라 선왕(宣王) 때 주(周)라는 태자가 그 당시의 글을 편찬하였다. Zhouwen은 실제 전서인 Zhongdingwen을 말합니다.
(3) 돌북 비문
전국시대 진나라의 돌조각. 북 모양의 돌북 10개가 있으며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2. Xiaozhuan
초기 글쓰기는 초기 단계에 있으며, 특히 갑골문은 아직 표준화되지 않았으며 문자를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림 문자 요소도 많이 있습니다. 말?
진시황이 문체를 통일한 후 소전의 문체가 통일되었다. 작은 인감의 구조는 수직이고, 흰 천이 대칭을 이루며, 펜의 중심이 둥글게 되어 있고, 선의 굵기도 크게 변하지 않는 강인하고 둥근 아름다움을 지닌 옥젓가락이라 불린다. 옥젓가락.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에는 여러 종류의 인장 문자가 있었다고 한다. 새, 곤충, 뱀 머리 모양의 문자가 새, 곤충, 뱀 머리 모양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서예예술은 객관적인 사물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추상적인 예술이다.
그러므로 이런 종류의 서예는 역사 속에서 잠깐 등장할 뿐 진정한 서예가 될 수는 없다. 전서 예술에 관한 한, 중딩문(Zhongdingwen)과 시구문(Shiguwen)의 구조는 독특하고 고대적이며 조상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으며 후손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습니다. 주나라 현왕이 지은 『모공삼각대』는 32행 497자의 비문이 있는데, 이는 청동비문 작품 중 가장 뛰어난 것이다. 또한 "대우정", "산시판"도 청동문의 뛰어난 작품이다.
(2) 공식 스크립트
공식 스크립트의 대표 작품은 주로 한나라의 "장건비", "의례기비", "사진의 앞뒤비", 그리고 "이영비", "석문송가" 등이 있습니다.
일찍이 진나라 이전에 공식 문자의 초기 형태가 대나무 전표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오랜 기간의 진화를 거친 후 한나라에서 종이가 발명되어 사용되면서 더 이상 글쓰기에 제한이 없게 되었습니다. 길고 좁은 대나무 전표로 붓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공식 스크립트는 진전의 단일 중앙 스트로크를 뚫고 중앙 및 측면 스트로크, 사각형 스트로크 및 숨겨진 스트로크가 매우 풍부합니다. 전면과 노출된 전면은 각각 마법의 힘을 보여줍니다.
파도와 파도의 아름다움을 지닌 획이 가장 대표적인 것이 '누에머리'와 '호랑이'의 획이다. 이러한 선은 당시 서예가들이 획일성의 단조로움을 깨고자 했음을 보여준다. 생동감 넘치는 다양성을 추구하세요.
글자의 구조적으로 보면 소전의 경향이 수평과 수직으로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며, 글자가 수평으로 쭉 뻗은 것은 서예사에 있어서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한자의 기본 형태를 확립한다.
공식적인 대본의 전반적인 스타일은 엄격하고 장엄하면서도 유연하고 유연합니다.
(3) 필기체
필기체는 장차오(Zhangcao), 금차오(Jincao), 꽝차오(Kuangcao)로 구분됩니다.
1. 장조의 대표작으로는 오황향의 '긴급장',
'민군대결', 진쑤오징의 '악의결' 등이 있다.
필기체는 가장 초기의 정서체 중 장차오(張趙)는 전서(印字)에서 관서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유래되었으며 관서가 장차오에 더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장차오는 초서체라고도 불린다. 장조(張曹)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한나라 시대에는 시우(吉伯), 두두(杜目), 최원(崔源), 장지(張治), 장서(張薩) 등이 있고, 삼국시대에는 황상(黃愛), 소경(蘇景) 등이 있다.
2. 금차오의 대표적인 작품이 많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금나라 희지의 『십칠주』와 당나라 손과정의 『서책』이다
금차오 Zhangcao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한나라 장즈(張帝)는 금조를 창건하는 데 큰 역할을 하여 '조성인'으로 불렸다. 오늘날에는 잉크의 흔적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진차오(Jincao)라는 이름은 진나라 때 장차오(Zhangcao)와 구별하기 위해 붙여졌다.
과거 왕조의 많은 유명한 서예가들이 Jincao를 잘했습니다. Huang Tingjian, Zhao Meng, Xian Yushu, Zhu Yunming, Wen Zhengming, Xu Wei, Zhang Ruitu, Fu Shan, Wang Feng 및 기타 서예 대가들이 있습니다. 많은 서예 보물을 남겼습니다.
필기체의 획을 생략하고 서로 겹쳐서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기호를 사용하여 표준화되어 있으며 유연성이 높습니다.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가장 좋은 글쓰기 스타일이다.
3. 가장 유명한 광조 인물로는 당나라 장서(張皇)의 『고시사기』와 당나라 회소의 『자서기』가 있다.
광조의 글쓰기 방식은 금조의 글쓰기 방식과 같지만, 엇갈리게 쓰고, 연결과 생략이 많아 작가의 거친 기질을 가장 잘 드러낸다. 역사상 "Dian Zhang Zui Su"로 알려져 있습니다. Zhang Xu와 Huai Su는 술에 취하면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춤을 추는 경우가 많았으며 거친 필기체가 흐르고 구조가 위험했습니다. 기쁨이 뚝뚝 떨어지는 샤윤의 예측할 수 없는 변화처럼 낯설었다.
(4) 실행 스크립트
실행 스크립트와 실행 스크립트로 나누어집니다.
1. 정규 문자
예: 동진 왕희지의 '란정 서문'
현대에 볼 수 있는 왕희지의 서예 비문 중 다수 그의 원본 작품은 아닙니다. 후세에 의해 복사되거나 수집되었습니다. 왕희지의 유적 대부분은 당 태종의 무덤에 묻혀있습니다. 당나라 이용의 '여산사비', 송나라 황정견의 '송풍정시', 송나라 미푸의 '조희시', 조멍의 '나여신시' 원나라의 명문정명(Ming Wen Zhengming)의 "술고래정(The Drunkard Pavilion)" 등
2. 필기체
예: 진나라 왕 당연진경의 "조카결비"가 증정한 "야두완결", "중추절"
필기체는 필기체와 필기체 사이에 가장 적합한 서체입니다. 필기체에 가까운 것을 Xingkai, 필기체에 가까운 것을 Xingcao라고 합니다. 달리는 필기체는 왕선지가 창안한 서체이며, 『야두완철』은 그의 달리는 필기체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원본은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는 많은 비문이 있습니다.
(5) 정체
정체는 한나라 말기에 형성된 가장 최근의 글꼴이다.
예: Han Zhongyao의 "선언 테이블", Zhong Yao의 "권장 Ji Zhibiao", 북위 왕조의 "Zhang Menglong 비", Jin 왕조의 "Cuan Baozi 비", Jin Wang Xizhi의 "Le Yi Lun" , 금왕희지 <황정경>
황정경에 대한 전설이 있다. 산음도교 승려가 왕희지가 거위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흰 거위를 "황정경"으로 바꿨다. 그래서 이 포스팅은 "교환구스포스트"라고도 불립니다. 진왕이 증정한 "낙신복십삼행", 남왕조의 "관용암비", 당어우양순의 "구성궁 리전비문", 당언진경의 "진리비", "신군비" "와 당나라 유공권의 "현미탑비" 》.
Zhong Yao는 정규 대본 작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Zhong의 원본 작업은 진나라와 당나라 사람들에 의해 복사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펜은 심플하면서도 강렬하고, 우아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신체 자세는 여전히 종속적이라는 의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비, 천보자비, 천용암비 등은 모두 초기의 일반 문자로 주로 정사각형 문자를 사용하여 강렬하고 단순한 스타일을 만들어냅니다. 정규 대본은 진 왕조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표준화된 정규 문자가 엄격하고 매듭이 위엄이 있었습니다. 품격은 딱딱한 수평선과 수직선이 아니다. 세심한 감상자는 서예가의 미묘하고 조화로운 변화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Ouyang Xun의 "Jiucheng Palace Liquan Inscription"에는 풍부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