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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는 어떻게 감상해야 합니까?

서예 작품을 감상하는 법

유씨

2004-04-08

오늘날 사회에서는 고가로 그림을 많이 팔고, 고가로 서예를 파는 사람은 적다. 회화는 서예보다 비싸고, 그림을 그리는 데 서예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그림을 잘 쓰는 것 같다' 는 관점이 생겨나고, 사실 그림을 잘 그리는 것보다 더 어렵게 쓰는 것 같다. 너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서예가가 유명한 화가보다 훨씬 적은 것을 보지 못했니? 좋은 화가는 서예가가 쓴 것처럼 그렸지만, 모든 붓이 서예가가 쓴 것처럼 엄밀하지 않을 수도 있다. 서예가는 글을 쓸 때 매 획을 정확하게 써야 한다고 요구했다. 전체 단어를 쓰는 것은 매우 어색하고 전체 단어조차도 어색합니다. 화가의 그림은 망가졌지만 늘 알아차리지 못한다. 어쩌면 그는 변화를 통해 현 상태를 바꿀 수 있을지도 모른다. 고대에 많은 서예가들이 서예를 열심히 연습하고 대량의 펜과 잉크를 사용했기 때문에' 필묘' 와' 잉크 풀' 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좋은 서예가가 글씨 연습부터 서예 습득에 이르기까지 좋은 화가가 그림부터 그림까지 쌓은 시간보다 훨씬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한 서예가가 현장에서 표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한 화가보다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서예가) 20 ~ 30 세의 유명한 화가, 20 ~ 30 세의 유명한 서예가?

서예 중의 "책" 도 "쓰기" 이고, "법" 은 법률, 법규, 법도이며, "서예" 는 글쓰기의 법칙이다. 우리는 보통 일정한 쓰기 규칙에 따라 쓴 미적 가치를 지닌 글자를 서예라고 부르는데, 이런 방식에 정통한 사람은 서예가이다. 일반 중국 서예를' 서예' 라고 해서는 안 되며, 중국 서예로 글을 쓰는 사람은 모두' 서예가' 라고 부른다. 왜 우리는 외국인이 쓴 외국어를 서예라고 부르지 않습니까? 글자는 선반 구조도 없고 심미가치도 없고 언어의 상징일 뿐 심미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지닌 예술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중국의 표기법이 다르다. 병음 자모의 승화이다. 한편으로는 심미적 가치를 지닌 책꽂이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심미적 가치를 지닌 작문 법칙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언어의 전달체일 뿐만 아니라 심미가치와 높은 경제적 가치를 지닌 예술품이기도 하다. 서예는 중국 문자의 독특한 재산이다.

서화동원원' (여기서' 책' 은' 글자' 를 의미), 즉 서화는 원래 하나인데, 사람들이 흔히 그림을' 서화' 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림의 모든 획이 글과 같고 그림이 쓰여졌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늘 서예 작품을' 서화' 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글자는 추상화이기 때문이다. 한자는 사상과 언어를 표현하는 독립학과를 형성한 후, 생활의 필요에 따라 서예가에 의해 끊임없이 규범화되어' 한자' 를 일정한 쓰기 규칙에 따라 쓴 미적 가치를 지닌 서예로 만들었다. 전해 내려오는 서예는 주로 진서, 초서, 예서, 전서가 있다. 대주, 소전, 예서, 해서체, 행서, 행서, 초서, 대초 (또는 들풀) 등으로 세분화됐다. 사서에는 대주, 리스가 만든 작은 인감, 정희서가 쓴 예서, 왕희지가 쓴 예서가 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서예사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가장 실용적인 가치와 심미적 가치를 지녔기 때문에 후세에' 서예의 성' 이라고 불린다. 오늘 볼 수 있는 최초의 서예작품은 서진육기의' 평첩' 으로, 왕희지의 서예작품은 근대에는 아무도 본 적이 없고, 비첩과 모본만 대대로 전해진다. 왕희지 이후 중국 서예 발전사에는 얼굴, 유, 유럽, 추, 장욱, 와이소, 수, 황, 쌀, 채, 조맹희, 시안,, 자경봉, 동치창 등 유명한 서예가들이 많이 등장했다 현대 최고의 서예가는 마오쩌둥과 곽제약입니다. 이 서예가들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자연히 서예 작품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 하는 질문을 떠올릴 것이다.

서예 작품의 좋고 나쁨은 두 가지 면에서 볼 수 있다: 하나는 서예의 기본기이다. 서예의 내포 기본기는 다음 두 가지 점에 의해 결정된다. 첫째, 서체 구조 기본기를 봐라. 붓글씨를 쓸 때 한 글자의 선반 구조가 좋지 않아 글자의 뜻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서예의 심미적 가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한 글자의 선반을 잘 맞추면, 이 글자의 글씨체가 확정된다. "진, 조, 이, 인감", 글꼴마다 책장 구조가 다릅니다. 각 서예가는 서체를 바꾸려고 하는데, 우선 이전 서예의 선반 구조를 바꾸려고 한다. 리스는 사서대천의 책꽂이 구조를 개조하여 작은 전서의 책꽂이 구조를 만들었다. 성호는 선인의 서예 풍격의 선반 구조를 바꾸어 일종의 예서가 되었다. 왕희지도 선인의 서예 스타일의 선반 구조에서 변화를 모색하여 해서체, 행서, 초서가 되었다. 그가 쓴 글씨체 구조는 매우 아름답다. 후대의 서예가들은 대부분 그의 선반 구조에서 변화를 찾아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붓으로 글씨를 쓰는 사람이 기본적인 선반 구조조차 잘 쓰지 못하면 그는 서예가가 될 수 없다.

"참, 풀, 예서, 전서", 각 서체마다 나름대로 쓰기 규칙이 있다. 획 규칙이 바뀌면서 글씨체도 바뀌었고, 새롭고 더 아름답고 아름다운 글씨체가 나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획명언) 서예를 감상할 때, 반드시 시작, 펜, 각 획을 보고, 획이 힘있는지, 획의 힘이 균일하고 부드럽는지, 획을 쓸 때 이런 서체의 획규칙에 부합하는지, 예를 들면 점, 가로, 접기, 수직, 체크, 왼쪽, 그립, 들기. 이 필법들은 모두 역대 대서예가들이 위조한 것이다. 모든 큰 서예가의 획은 모두 다르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그가 쓴 모든 필에는 기교와 심미적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서예

기교와 심미적 가치가 없는 획을' 실패' 라고 부르기 때문에 서예가는 선인의 좋은 획규칙에 기초하여 서예의 모든 획의 기본 기교를 배워야 한다. 어떤 붓글씨는 종이의 정면에서 보면 글자가 있지만, 종이의 뒷면에서 보면 글자가 없어, 필기자가 종이의 뒷면을 통해 쓸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어떤 획들은 종이의 후면부터 간헐적으로 시작되는데, 이는 필기력이 균일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종이의 뒷면에서 보면,' 큰' 글자는 한 점으로 시작하고, 끝은 한 점으로, 교차는 한 점으로 시작한다. 전자 뒷면 6 점은 획의 힘이 고르지 않아 생긴 것이다. 명말 청초의 왕탁은 청대에서 화일 본인이' 서성' 이라고 불렀다. 그의 서화 작품도 경매 시장에서도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서예에는 많은 결점이 있어 그의 서예가 충분히 정련되지 않았다고 느끼게 한다. 명나라의 Zhan jingfeng 의 단어는 매우 정확하며 거의 실패하지 않습니다.

둘째, 의미의 언어를 보세요. 서예 언어에는 점 1, 서예에 문학적 의미가 있는지 여부 등 다섯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좋은 서예 작품은 한 글자의 의미뿐만 아니라 문장 전체의 의미도 반영해야 한다. 왕희지 서예 작품' 난정서' 의 전문은 글씨체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문장 아름다움도 반영하고, 글의 아름다움과 문장 아름다움은 모두 서예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소동포의 서예 작품' 적벽부' 도 마찬가지다. 이 서예 작품들은 "문인 글자" 라고 불린다. 서예 작품을 볼 때 우리는 종종 "문인의 품격", "이것은 서예가의 품격", "이것은 장인의 품격" 이라고 논평한다. 작가의 문학 수준이 다르고 글에 나타나 다른 의미와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서예 작품을 읽으면 질주할 수 있는 공간을 주고, 서예를 감상하는 것은 시를 감상하는 것과 같다. 서예 자체가 사상의 묘사이기 때문이다. 문정명의 서예 작품을 읽는 것은 전원시를 읽는 것과 같아서 농촌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독서와 곽의 서예 작품은 시적인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세 번째 요점은 서예 작품에 음악의 리듬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다. 한 폭의 좋은 서예 작품에서 각 글자의 서틀 구조와 글자와 글자 사이의 구조는 모두 음악적 리듬이 있다. 마오쩌둥의 서예 작품인' 진원춘 눈' 을 읽을 때, 마치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교향악이 연주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네 번째 요점은 그림의 예술적 분위기가 서예에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입니다. "서화 일체", 인물은 추상화이다. 좋은 서예 작품은 그림의 의경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다섯째, 서예의 내포 상황. 서예의 내포에는 대기나 각박하고, 소탈하고, 우아하거나 내향적이고, 우아하거나 저속하고, 두껍거나 경박한 등이 포함된다. 이것들은 모두 서예가의 성격과 관련이 있다. 속담에' 글자가 그 사람 같다' 는 말이 바로 이 이치이다. 마오쩌둥의 서예가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은 큰 정치가의 기백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왕희지의 글자는 소탈하고 찰랑거리고, 안진경의 글자는 두껍고, 문징명의 글자는 찰랑거린다. 결론적으로 서예 작품이 포괄하는 풍부한 언어는 어떤 면에서는 서예가의 인격을 묘사한 것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