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민족은 원래 가무를 잘하는 민족이었다. 초기 신화 전설에는 생동감 있는 신곡과 발라드가 많이 남아 고고학 발굴에서도 오현악기 같은 악기가 발견되기도 했다. 일본의 가무 풍습을 가장 먼저 기록한 책은 중국의' 위지 왜인전' 이다. 중국의 한나라 때 일본 군도는 아직 통일되지 않았고, 일본과 중국과의 연계도 제한적이었다. 대화국이 건립된 이후 대륙과의 교류가 늘어남에 따라 중국의 춤과 즐거움이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전해졌다. 두고황후 20 년 (612 년), 맛모라는 백제인이 일본으로 이주했는데, 그는 오국에서 기악춤을 배웠고, 추고녀제는 소년에게 기악춤을 배우라고 했다. 기악은 음악 반주의 탈을 쓴 춤으로, 이런 춤의 탈과 복장은 지금도 정창원에 보존되어 있다.
대개편 이후 수당악춤이 속속 들어왔다. 일본의 중앙집권제도가 확립되고 동아시아 세계에서의 지위가 강화됨에 따라, 모든 일은 다른 동아시아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려고 노력하며, 음악, 춤 방면도 예외가 아니기 때문에, 외래의 음악, 춤, 일본 민족의 전통악, 춤과 경쟁하여 번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보년 동안 일본 법원은 치부 지방에 야악라오스, 야악라오스 하설화악, 당악, 삼한 (고려, 백제, 신라) 악과 악악 4 부를 설치하기 시작했다 사자 당사단과 유학생들의 왕복으로 당대에 성행하던 음악과 춤은 대부분 일본으로 직접 전해졌으며, 음악의 음악 서적과 악기도 일본으로 옮겨졌다. 성무천황 시대가 되자 성무천황은' 내교방' 을 설치해 여성색을 전문적으로 당락과 나들이를 배우게 했다.
나라 조정은 외래악춤을 좌편악과 우편악으로 나누었다. 좌부악은 당악 위주이고, 우부악은 삼한악 위주이다. 수당 제악은 150 여 곡, 고려 30 여곡, 야악라오스가 모두 연주할 수 있다. 이 150 여곡의 내용은' 와 명필사' 등 사적에도 기재되어 있다. (곡명이 너무 많아 놀기 귀찮다 ~ ~ ~ ~ ~ ~ ~ ~ ~ ~ ~ ~ ~ ~).
한족 전통의' 나들이' 는 나라 시대에 매우 성행하고 있다. 일본의 첫 댄스 나들이 노래는 통녀제를 보유한 7 년 정월 (693 년) 이후 축제, 명절, 특히 정월 대보름마다 나들이로 즐거워했다. 나들이 노래는 일본 초에 소개되었는데, 대부분 당음으로 당시를 불렀고, 나중에는 점차 일본 시인이 만든 한시를 음음으로 불렀다.
음악과 춤 자체 외에도 많은 악기들이 지금까지 남아 있으며 대부분 일본의 정창원에 소장되어 있다. 1948 년부터 1952 년까지의 조사에 따르면, 현존하는 악기 18 종 81 건은 대부분 중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예를 들면 비파, 오현, 응우옌, 추안, 척팔, 플룻, 생시, 쇼, 방음판, 드럼 등이다. 정창원은 또' 천평비파보' 한 장을 보존했는데, 천평이 19 년 베껴 쓴 것으로, 사용된 부호와 표기법 방식은 돈황이 발견한 당악보와 비슷하다.
중국 고대의 음계에는 궁전, 상, 뿔, 휘장, 휘장, 깃털, 변궁 7 음이 있는데, 7 음으로 12 조를 배합하면 84 조를 얻을 수 있다. 일본은 당대의 음조를 입력했지만 전부 입력한 것은 아니다. 그들은 그 중의 상인과 깃털만 흡수했다 율회전에는 평조, 황종조, 일반 섭조 등이 있다. 일본이 상 () 과 깃털 () 만 흡수하는 것은 아마도 이 두 음이 일본인의 느낌에 가장 가깝기 때문일 것이다.
일본은 당을 주제로 한 외국 음악, 춤을 흡수하는 과정에서 우리 민족의 전통 가무를 잊지 않고, 외래요소를 민족 가무에 통합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는 LZ 에게' 음악과 희곡사에서 중국과 일본의 문화관계를 보다' 라는 책을 찾아보라고 제안했다. 저자는 음파루로' 중일 문화교류사 논문집' 에 기재되어 있다. 1982 년 당시 인민출판사에서 출판한 이 책은 현재 일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