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구조가 사람과 비슷한 경우가 많다. 남자아이들의 말의 구조는 상대적으로 느슨한 반면, 여자아이들의 말의 구조는 상대적으로 빡빡하다. 이는 남자아이들이 상대적으로 개방적이고 거친 성격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물론 여자아이들의 말은 섬세하고 꼼꼼한 반면, 이 결과는 사실일 수 없으며 단지 일반적인 결과일 뿐이다.
자신의 글씨체에 만족하지 못하고 요구사항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사람은 '마음속에 호랑이가 있고 장미향이 난다'는 뜻이다. 남자든 상관없이 디테일과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다는 뜻이다. 혹은 여자, 이런 사람의 성격은 대개 공격적인데, 좋은 면에 있어서도 공격적인지 나쁜 면에 있어서도 공격적인지는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한문 서예는 사람의 인품을 알 수는 있지만 그 사람의 인품을 알 수는 없다. 끈기는 집중력을 의미합니다. 연습을 잘하느냐 못하느냐는 재능의 문제이지 성격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게다가 글을 잘 쓰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마음이 넓고 격식을 차리지 않는 성격을 갖고 있어 삶이 좀 더 '괜찮아'지고 세속적인 일에도 쉽게 휘둘리지 않을 것이다.
비교적으로 서예를 좋아하고 삶의 기준이 있는 사람은 꼼꼼하고 세세한 것에 대한 통찰력과 의견이 있어야 한다. 모든 것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진지하게 받아들이십시오.
게다가 글의 구조가 느슨한 사람은 꼼꼼하고 규칙을 잘 지키는 사람이 폭넓게 글을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미터 안에 1센티미터 단어를 써도 구조가 콤팩트하다.
구조가 느슨한 사람에게 구조를 촘촘하게 적어달라고 하면 불가능할 수도 있고 너무 답답할 것 같아요. 그래서 1센티미터를 써도 많이 흩어질 것입니다.
세상은 본질적으로 음양이 있고, 성격에는 안과 밖이 있고 모두 연관되어 있다. 어떤 사람이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작은 원 안에 있는 사람은 크게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생각은 그 작은 원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마오바에 대해 수사와 결단력이 넘치는 상사에게 야채 상인과 맞서 싸워달라고 부탁할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인다는 점을 덧붙여야겠습니다.
그러니까 사람의 성격을 보면 사람의 구조를 보면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개인의 펜 사용법을 살펴보십시오. 펜의 무게는 남녀를 가리지 않지만 성격과 관련이 있는데, 이 글자의 질을 특별히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자신도 모르게 이 글자를 쓸 수 있다고 느끼면 무거운 펜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어쨌든, 그러면 글의 줄은 확실히 ""Whoosh"가 될 것입니다.
무거운 펜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는 '조심스럽고'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들도 있다. 무거운 펜을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무거운 생각" 때문인데, 마음속에 기분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 있어서 무거운 펜도 사용하게 된다는 뜻이다. 고대 필기체에서 두 글자의 전후 행의 변화는 사람의 심리 변화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지만 의도적인 것도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