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라는 단어는 중국 고대 문론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고대인들은 뜻이 내면적인 추상적인 마음이라고 생각했는데, 마치 외적인 구체적인 물상 같다. 뜻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코끼리에 의해 표현되는데, 마치 뜻의 기탁물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미지는 보통 자연의 이미지, 즉 자연에서 가져온 것으로 정서를 기탁하는 사물을 가리킨다.
< P > 때때로 시에서 탄식하는 사회사물, 묘사된 인물의 이미지, 묘사된 생활장면, 깔린 사회생활의 줄거리와 역사적 사실도 정서를 기탁하는 데 쓰이는 것도 이미지다. 물상과 관련된 사물, 자연상과 관련된 사회적 이미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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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시는 항상' 의미' 와' 코끼리' 의 관계, 즉' 정' 과' 경' 의 관계,' 마음' 과' 마음' 을 중시해 왔다 이 방면에 대한 논술이 많다. 경정에 공감하고, 사물에 마음을 쏟고, 모양에 정신을 집중하며, 코끼리에 뜻을 품고 있지만, 실제로는 중국 전통시학이 시의 이미지 수법에 관한 다른 표현일 뿐이다.
중국 전통시론은 실제로 정경, 경탁정, 정경이 어우러진 예술처리 기교를 가리킨다. 시 창작 과정은 관찰, 감정, 양조, 표현의 과정이며, 생활에 대한 재현 과정이다.
작가는 바깥 세상의 사물에 대한 마음이 느껴지면, 그것을 선택한 구상에 맡기고, 작가 자신의 어떤 감정색채에 녹아들게 하고, 특정한 예술천지를 만들어 독자가 시를 읽을 때 이 예술천지에 따라 내면에서 2 차 창작을 할 수 있게 하고, 시인이 느끼는 것을 복원한 기초 위에 자신의 감정색채를 스며들게 한다.
바이두 백과사전-이미지 (현대 서구 문학파)
바이두 백과사전-이미지 (중국어 어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