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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화는 어떻게 보존해야 합니까?
서화는 선지, 실크, 실크 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좀먹게 되기 쉬우며 습기가 많고 건조할까 봐 더욱 두렵다. 다른 유물보다 더 정교하다. 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서화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 몇 가지 기본 사항을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첫째, 서화는 습하고 기름진 벽에 걸어서는 안 된다.
둘째, 그림을 걸면 먼저 못의 견고성에 주의해야 한다. 그림을 매달는 방법은 매우 까다롭다. 오른손에는 포크를 잡고, 글씨화 태피스트리 끈 중앙을 묶고, 왼손에는 가운데 부분을 잡고, 크고 새끼손가락을 포함해 가운데 손가락을 바깥쪽에 꽂는다. 포크를 들어 올리면서 왼손 손가락을 풀고 천천히 펴서 걸어 놓고 손을 떠요. 그림을 고를 때 왼손과 오른손의 자세는 벽 차트와 같다. 떼어낸 후 안건에 평평하게 놓고, 두루마리를 그릴 때 볼륨체가 가지런하고 촘촘하다는 것을 주의해라. 만약 두 사람이라면, 한 사람은 장대를 부축하고, 한 사람은 양쪽의 축머리를 부축하고 천천히 말린다. 화면이 너무 넓어서 두 손을 잡을 수 없다면 한 손은 화면 가운데 부분을 반쯤 잡고 다른 한 손은 화면을 말릴 수 있다. 낚싯대를 잡은 사람은 그림을 높이 들고, 화가는 그림의 핵심을 깨뜨리지 않도록 낮게 들어야 한다.
셋째, 전시서는 반드시 책상 위에 놓아야 하고, 책안 표면은 깨끗해야 하고, 먼지를 제거하고, 오물을 닦고, 잉크병 등은 책상 위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책을 읽을 때는 허리띠와 핀을 포두에 잘 씌운 다음 엄지손가락이 안에 있고, 네 손가락은 바깥쪽에 있고, 전시에 따라 말려야 한다.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만지지 마십시오. 꼬리가 펴지지 않은 부분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상현할 때 언제든지 양손으로 기울기를 조절하세요. 감싸기가 끝나면 한 손으로 외극을 잡고, 손롤을 시계 껍데기 위에 수직으로 올리고, 한 손으로는 가장자리를 누르고, 화면을 꼭 감는다.
4. 그림책은 면을 열고 네 손가락을 두 페이지 뒷면의 주름에 꽂고 천천히 들어 올립니다. 드로잉 시트의 앞면을 만지지 마십시오. 흩어진 페이지라면 한 페이지씩 열어야지, 순서대로 봐, 함부로 꺼내지 마. 위의 기본 방법과 지식 외에도 서화 전시회 (배너, 대련사, 두루마리, 책페이지 포함),
지적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얇은 면 장갑이 필요합니다.
2. 일할 때 (글씨화 접촉), 말하고, 기침을 하고, 화면을 피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3, 그림을 보고, 사진을 찍고, 담배를 피웁니다. 방 안에서는 불꽃놀이를 엄금한다.
4. 송풍구에서 그림을 볼 수 없습니다. 실외 바람은 제때에 창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5. 납이 땅으로 돌아올 때 서화의 음영 부분, 특히 인물화, 납이 땅으로 돌아온 후 얼굴이 잿빛으로 변한다. 이것은 과산화수소에 담근 작은 브러시 (새 유화펜이나 붓) 로 닦을 수 있다. 회납이 너무 무거우면 첫 번째 건조 후 두 번째 바르면 몇 번 반복하면 없앨 수 있다.
6. 서화외운포장, 장단분류, 각 가방 10 이 좋고, 축두간은 종이, 면, 솜으로 깔고, 양끝은 밧줄이나 삼끈으로, 중간에는 십자가, 우물자를 사용한다. 포장은 크라프트지, 기름지, 아스팔트지, 플라스틱지 등으로 포장됩니다. 비를 막고 습기를 막다.
7. 서화는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 보관해야 하며 공기 순환을 유지해야 합니다. 선반 책장은 지면에서 반 피트 떨어진 곳에 두어야 한다. 매년 가을 말 계절에 꺼내서 한 번 널어라.
8. 서화는 좀나방에 걸리기 쉽고 쥐에게 물리기 쉽다. 서화를 보존하는 곳에서는 벌레를 끌어들이지 않도록 음식을 버려서는 안 된다.
9. 서화 보관은 일반적으로 연대별로 분류하고, 꽃과 새, 인물, 산수, 획은 작가의 성씨에 따라 번호를 매긴다. 명함에는 그림의 이름, 저자, 질감, 크기, 그리고 과학적 상세 기록이 있습니다. 이것은 국가 소장 단위뿐만 아니라 개인 소장품도 이런 식으로 보다 공식적인 방식으로 저장하고 보관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10. 깨진 서화 중의 0 조각은 잃어버릴 수 없으니 제때에 수리를 밝혀야 한다. 오래 놓을수록 서화에 불리하다. 손권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지불은 하면 더욱 유행하고, 고궁에 자주 소장되어 고궁 비문을 붙이는 것이 재미있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본받을 수 있다.
1 1. 한 폭의 서화가 습기에 곰팡이가 낀 것을 발견하면 가능한 한 빨리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걸어야 하지만 직사광선은 안 된다. 가벼운 곰팡이라면 살포기로 가볍게 튕길 수 있다. 곰팡이가 심하면 수리를 다시 해야 한다.
12, 서화는 오래 걸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변형됩니다. 수집자는 작품을 번갈아 매달아야 하는데, 감상적인 관점에서 보면 신선함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화를 보호해야 한다.
13, 서화를 전문적으로 보관하는 창고에는 일정한 온도와 습도가 필요하며 해충과 곰팡이의 성장과 번식을 억제할 수 있다. 과학 실험에 따르면 해충과 곰팡이의 성장과 번식은 공기 중의 습도와 온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온도가10 C 이하이면 대부분의 해충은 발육과 번식을 멈추고, 상대 습도가 65% 미만이면 곰팡이는 정상적인 성장과 발육의 가능성을 잃게 된다. 따라서 서화고의 온도는10-18 C 사이로 제어되어야 하고 상대 습도는 50%-60% 사이로 제어해야 합니다. 상대 습도가 50% 의 안전 하한을 요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서화는 흡습성 물질이기 때문에 과도한 건조에 알레르기가 있어 건조되기 쉽다. 서화장용 배터 같은 접착제. 어느 정도 건조할 때, 접착제는 건조로 인해 바삭해져서 서화의 물리적 변질을 초래할 수 있다. 상대 습도가 장기간 45% 이하로 떨어지면 서화가 손상되기 때문에 상대 습도의 50% 안전 하한은 엄격한 습도 한계입니다.
14, 서화관은 먼저 통풍이 잘 되고 건조한 건물을 선택해야 하며, 바닥과 최상층을 선택하면 안 된다. 서화가 습기가 차면 돌돌 말아서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해라.
15, 습기를 막기 위해 건조제 흡습, 즉 일반 고체 실리콘, 킬로그램 당 0.4 ~ 0.5kg 의 수분을 흡수할 수 있으며, 흡습 후에도 고체로 남아 습기를 받지 않고 녹지 않고 오염되지 않고 부식되지 않으며, 서화에 부작용이 없고, 성질이 안정적이다 서화는 방충제를 많이 사용하며, 휘발하기 쉬우며, 특별한 냄새와 독성이 있어 밀폐된 화장 (상자) 안에 넣어 약물이 발산하는 기체가 서화 주위에 일정한 농도를 유지하여 해충을 죽이거나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 나프탈렌 (C 10H8) 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순수한 나프탈렌은 흰색 결정질 분말 또는 플레이크이며 화학적 성질이 안정적이고 휘발성이 강하며 농도가 높고 살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프탈렌 알약 (즉, 생리구) 은 종이로 싸서 서화와의 접촉을 막는다. 장뇌 향정 (C 10H 16) 도 사용했는데, 그 순품은 무색 휘발성이다. 또한 염화 벤젠 (C6H4CI2) 을 사용했으며, 효능은 나프탈렌의 5 배이며 살충력이 강하다. 사용시 병에 넣고, 병 입구는 거즈로 밀봉하여 휘발 속도를 낮춘다. 절대로 서화 작품을 직접 접해서는 안 된다. 기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