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장식 지식 - 도장의 발전은 수당 () 에서 명청 () 까지 이어졌다.

도장의 발전은 수당 () 에서 명청 () 까지 이어졌다.

(1) 춘추전국도장

춘추전국국은 중국 역사상 큰 격동과 대변화의 시대이다. 급변하는 사회 정치 경제 활동에서 담보권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도장의 제작은 복잡한 조각과 주조공예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도장을 사용하는 것이 서명보다 복제와 모방이 더 어렵고, 더 믿을 만하며, 간교함과 위선을 방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신용과 권력의 상징으로 사회적으로 인정받았다. 당시 중앙왕실이 제후국에게 준 국서, 제후국 간에 체결된 각종 계약, 심지어 민간 왕래까지 모두 도장을 찍어 연맹이 약속을 지키는 증표로 삼았다. 도장도 권력의 상징이며, 각급 기관들은 법령을 발표하고 정책법령을 발표할 때 이를 권위의 증표로 대중에게 전시한다. 정부가 임명한 관원도 도장을 위임하여 직권을 행사하는 증거로 내세의 위탁서와 비슷해야 한다. 인쇄한 후 관원은 공무 활동에서 도장을 착용해 직무의 높낮이의 상징으로 삼아야 한다. 경제활동에서 도장은 세금 징수, 시장 관리, 상품 검사, 통치, 금지품 유통 금지의 상징으로 쓰인다. 예를 들어 상하이 박물관이 소장한' 일본' 이 차마에게 죽었다' 는 도장이 바로 마인이다. 그 부피는 일반 도장보다 몇 배나 크며, 불을 데운 후 말에게 번호를 붙이는 소유권 표시이다. 현대 국가들은 군마를 관리할 때 여전히 이런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도장은 제조업에서도 상품을 표시하는 데 사용된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이 시기의 도자기와 칠기에 모두 제조사의 이름이 덮여 있다. 예를 들면 1954 정주백가장에서 발견한 도문은 성, 성, 날짜가 새겨져 있다. 도자기의 이름, 주소 또는 판매장소, 생산년도의 도장일 수 있습니다. 후베이 운몽침호지에서 출토된 칠기는' 한가정',' 안정',' 허씨' 등의 도장이 있어 칠기의 생산과 판매지를 표시한다.

춘추전국시대의 도장은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사용시 진흙에 눌려' 새' 또는' □'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대의 도장을 발견했는데, 연대가 오래되어 통칭하여 구 () 라고 부른다. 역참의 관인, 인명인, 길상어인, 도안인, 고그릇의 모양이 비교적 작기 때문에' 전국소인' 이라고도 불린다. 고옥의 모양은 다양하다. 흔히 볼 수 있는 사각형 외에 원, 직사각형, 직사각형이 있다. 코모양 버튼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등 부분에 주조한 버튼입니다. 각종 단추가 모두 구멍을 뚫어 입었어요. 전국 시대에 관인은 각급 관원들이 착용한 것으로, 스와 () 는 자칭 6 국새 () 라고 자칭했다. 관인을 휴대하는 풍습은 위진 () 까지 계속되었다. \ "역사 기록 장 어 첸 유 열전 \" 에 따르면, 장 어, 조 카이 진 거대한 사슴 에 둘러싸여 있고, 첸 유 는 진지를 고수했다. 카오 빙 솔루션 거대한 사슴 둘레, 책임, 첸 즉 인감, 배달 및 을 노출. 장은 깜짝 놀라 문득 깨달았다. 그래서 쓰고 사표를 받아들였다. 사서에 따르면 한헌제의 도장도 그가 휴대하고 착용한 것이다. 한서 호광전' 에 따르면 한소디가 죽은 후 호광 등은 창읍왕의 아들이 계승할 것을 건의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음행이 무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신하들은 황태후에게 신제를 폐지할 것을 건의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창읍의 왕학을 불러 자희태후의 성지를 낭독하고, 즉시 그가 착용한 도장을 벗고 자희태후에게 헌납하여 이렇게 새로운 개편을 완성했다. 당시 일반 학자들도 도장을 장식과 마스코트로 착용했다. 사후에 묻히다. 도장에는 옥각환, 황환, 고리 등도 있다. 걸을 때 짤랑거리는 소리는 고귀하고 우아한 상징으로 여겨진다.

고대 도장은 대부분 주조한 것으로, 주동 도장에 몇 개의 새하얀 도장이 있다. 그것의 공예 과정은 청동기를 만드는 것과 유사하며 조각, 모양, 주조가 필요하다. 글자를 새길 때, 인쇄된 문자의 실선을 유지하고, 인쇄바닥을 새기고, 뒤집은 후 주문윤을 주조한다. 흰색 인쇄는 성형하는 순간 인쇄된 실선을 제거하고 인쇄면에 오목하게 인쇄하는 것이다. 흰색 인쇄는 주판보다 조각판에 더 편리하기 때문에 고대에는 흰색 인쇄가 더 흔했다. 춘추전국시대의 청동주조공예는 이미 성숙한 단계로 발전하여 도장의 제작공예가 대부분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고새는 6 국 고문으로 불리는데, 각국이 할거하여 대주 체계의 전서에 속한다. 종정문에 비해 획이 둥글고 구조가 상형적 의도를 추구하며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리듬감이 풍부하다. 이러한 변화 위주의 표기법으로, 레이아웃은 종종 획을 늘리거나 줄이고, 옆으로 오프셋하고, 인쇄된 문자를 자유롭게 배열하여 생동감 있게 산재, 공허하고 위험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다. 예술적 이미지로 가득 찬 인감 작품을 많이 창작하다. 고그릇 공예가 정교하고, 기능이 다양하며, 조형이 풍부하며, 인감에 독특한 풍격이 있어 중국 인감각의 첫 번째 발전의 정점을 상징한다. 박고의 예술적 성취는 명청 이래 인계가 추앙한 것으로, 전각민족 전통의 형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전국 시대 평음의 도성 사제.

(2) 진나라와 한 왕조의 웨이와 진 인감

진시황이 통일된 봉건제국을 건립한 후 중앙집권을 강화하기 위해 정치 경제 문화 등 분야에서 통일을 촉진하는 조치를 취했다. 법규 방면에서 진시황은 상주가 제사식에서 왕권의 상징으로 삼각대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관행을 바꾸어 주인을 대신했다. 법규제를 제정할 때 도장의 이름, 재료, 형제, 도장 스타일 등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어 등급을 매긴다. 황제가 사용하는 도장은 초국의 옥석으로 조각한 것으로' 인도' 라고 하고, 관원과 다른 사람의 도장은' 인도',' 새' 라고 부른다. "제프와 성" 이라는 전문기구를 설립하여 도장 제도의 시행을 감독하고 남용을 엄금하였다. 이후 황제의 인인 제도는 봉건 시대의 역대 왕조에 의해 계속 이용되고 있다. 황제의 칙령이 황권교체와 수여의 증거가 되어 읍택의 보물이 되었다. 옥새는 국가의 중기로서 예우와 존경을 받았다. 한 조 디 \ "호광보 루 허우 푸정 맛 사원 기적, 장관 은 밤새 놀랐다. 조광 미상 ·Xi· 롱은 도장을 받았지만 롱은 수여를 거부했다. 광욕이 빼앗으려 하자 랑은 검에 따라' 머리로 얻을 수 있고, 인쇄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빛은 매우 우호적이어서 랑의 등급을 늘렸다. 한서' 의 이 기록은 윤희를 관리하는 한 작은 관리의 충성심을 칭찬했다. 그는 감히 상급자가 법규에 맞지 않는 지시를 집행하는 것을 거부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국새를 수호했다. 곽광이 흔들리고 인쇄 담당 관원에게 이등공을 수여했다.

옥새를 잃는 것은 망국의 상징이다. 서한말년에 신망한 찬탈권은 옥새를 빼앗는 것을 표지로 삼았다. \ "한 핑 디 붕괴, 하지만 순자 는 서 있지 않았다, 사이 장악궁 을 숨겼다. 여망이 왕위에 오르니, 봉인해 주십시오. 왕망 태후 고모는 비준을 거부했고, 안양 왕순태후는 비평을 했다. 자희태후는 화가 나서' 네가 새 황제인 줄 알고 관제를 바꾸면 네가 스스로 새 새를 만들어라' 고 말했다. "왜 이 도장을 사용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 "나중에 왕망 은 다시 압력을 가했고, 왕태후는 화가 나서 도장을 바닥에 던졌다. 왕망은 인도를 받아 찬탈정극을 완성했다 ("문통시험" 에서 인용됨). 남조의 진도 칙령을 가지고 도망쳐 진조의 멸망을 선포했다. 명청시대의 자금성 연선 건설 과정에서 옥새를 보관하는 궁전은 여전히 중축선 태화전 뒤의 두드러진 위치에 놓여 있다. 엿보는 신기는 이미 왕권을 전복시키는 대명사가 되었다.

진나라 관민이 사용하는 도장은 전국시대의 고그릇과 거의 비슷한데, 대부분 구리 주조를 하고, 인단추 스타일은 여전히 고풍스럽다. 사인에는 모양이 정교한 거북 단추가 나타났다. 명인 외에 길한 문장도 인쇄되었는데, 후세 사람들이 시와 격언 경구를 인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진 () 의 형제 () 의 두드러진 특징은 인면이 가장자리선 외에' 하늘' 자 모양의 격자가 추가된 것이다. 하급 관원의 도장은 정사각형이 절반밖에 없고,' 일' 자 모양이 있어' 반인' 이라고 불린다.

진 () 의 풍격은 밀인 () 이라고 불리며, 대박 () 보다 더 단순하고 정돈되어 있으며, 구조적으로 소전 () 과 비슷하며, 모양이 정연하고, 획이 둥글고, 운행이 원활하며, 구조가 아름답고 기묘하며, 활발한 기세가 있다. 천형 그리드의 가입으로 경사지고 생동감 있는 도장이 규칙적인 그리드 안에 새로운 안정과 조화를 이루었다. 진음인본은 주문과 백문 외에 백수와 백문이 번갈아 가는 참신한 처리 방법을 추가했다. 한 번의 인쇄에서 주와 백은 서로 잘 어울리고, 서로 다른 획의 인쇄된 문자는 각선과 공백과 판면을 교차시켜 시각적 균형감을 만들어 재미와 매력을 더한다.

한나라의 법률 법규 체계는 대부분 진제를 답습한다. 한초의 전서 체례는 여전히 진대전서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으며 제도상 더 많은 규정을 하였다. 동한 위홍의' 한구기' 에 따르면 한무제는 여섯 개의 도장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값비싼 백옥으로 만들어졌으며, 조각룡은 호랑이가 새 버튼을 찍었다. 인쇄는 티인, 티인, 티인, 티인, 티인, 티인, 티인, 티인, 티인, 티인. 여왕의 도장은 황제의 도장과 같다. 1974 산시 함양일 중학생이 등교하는 도중 쌓인 흙에 묻힌 백옥도장을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황후인' 이 흰색으로 새겨져 있었다. 고고학 부서의 고증을 거쳐 한고조황후의 옥새로 확인되어 문헌 기록과 일치한다. 한구기' 에도 당시 사용된 도장이 관직의 높낮이에 따라' 인쇄' 또는' 봉인' 이라고 불렸다는 기록이 있다. 사장 이름 뒤에는 반드시' 사장'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이와 함께 각급 도장의 소재와 단추 종류, 색깔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관원의 임명은 도장의 수여로 표시되어 있으며, 현대 임명서의 역할과 비슷하다. 관리들은 또한 그들의 등급과 존엄성을 보여주기 위해 몸에 도장을 착용해야 한다. 중요한 일이 발생할 때, 그것은 권력 행사의 증빙으로 진흙에 봉인될 것이다. 각급 정부는 반드시 법령에 도장을 찍어야 한다. 중국 민간 도장, 이름 도장 외에 작은 도장과 허어 도장도 있습니다. 양면 인쇄, 면 인쇄, 세트 인쇄가 있습니다. 작은 인감은 인면에 사람, 말, 소, 양, 낙타 등의 동물의 이미지를 조각한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 (거북사) 의 동, 서, 북, 남 네 방향을 나타내는 다각 인쇄형 사령문도 있다. 각종 동물 이미지가 과장되고 낭만적이어서 한대 회화의 예술적 특색을 표현했다.

한인체는 묘묘 전서라고 하는데, 예서 의도가 있는 전서이다. 글씨체는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구조는 대칭적으로 깔끔하다. 기세가 강하고 활발하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풍만하며 듬직한 미감이 있다. 중국 도장과 곤충과 조류의 도장에도 도장이 찍혀 있다. 충조전서는 장식적인 전서로, 앞뒤 획에 충새의 이미지가 어우러져 있다. 획이 구불구불하여 조작이 민첩하다. 충새는 용봉의 원형형으로, 충새 도장이 찍혀 용봉상서의 징조를 대표하여 상서로운 축원을 표한다. 그것은 안정과 행복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한다. 한위 시대에는 또 한 가지 도장이 바늘 도장이라고 불렸는데, 즉 묘인을 기초로 붓을 크게 하여 붓을 거두고 펜을 세우고 뾰족한 펜을 보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도장 스타일은 동한 시기에 측량 기구에 자주 쓰인다.

중국과 인도의 언어는 대부분 흰색이고, 선은 굵고 균일하며, 대백어와 전백어라고 불린다. 그들이 진흙으로 봉인했을 때, 인쇄는 매우 선명하고 포만했다. 후세 사람들이 붉은 인주를 인쇄한 후, 백수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풍만하고 밝고, 매우 눈에 띈다. 게다가, 많은 조각인쇄가 있는데, 대부분 무장이 인쇄한 것이다. 한나라의 전란이 빈번하여 전투에서 늘 새로운 무장을 보충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추가 장군들은 태연자약하게 주조할 겨를이 없어 군각장인들이 서둘러 사전 주조에 도장을 찍으러 갔기 때문에 급인이라고 불린다. 이런 조각판 인쇄는 대부분 정백색 인쇄이다. 고위 관리는 두 개의 정에서 쓴 것으로, 인쇄된 구조가 비교적 규칙적이다. 저급 관료가 쓴 것은 글이고, 캐주얼하고 자연스러운 기질이다. 여상편' 이 보여준 소박함, 자연, 소박함, 소박함, 교묘함, 교묘한 인쇄 스타일은 후세 인감가들이 모방한 것이다. 후세 인감 칼법의 형성에 계몽적인 의의가 있다.

한나라의 사마

한대의 도장은 주조가 정교하고, 특히 인감각의 형식미 방면에서 전국시대와는 전혀 다른 예술적 풍격을 나타냈다. 도장 구조는 엄격하고 점잖으며, 구상의 변화는 세심하며,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심미적 정취를 가지고 있으며, 역대 인감가들에게 숭상되고 있다. 후대의 많은 인감가, 특히 명청시대의 기세가 큰 많은 인감 유파는 진한인으로부터 예술 영양을 흡수하여 진한예술 성과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진보를 이루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인장과 전국 고대 인장은 중국 인감 조각 발전사에 공존하며 중국 민족의 귀중한 문화적 부와 인감 보물 창고를 형성했다.

고대에는 옥새가 모두 점토에 인쇄되었다. 대량의 실물 유적 증명서가 있다. "Huainan 관습 훈련": "봉인 된 경우 억제, 채우기, 밀봉." 。 고대에는 회반죽으로 편지와 물품을 밀봉했다. 물건을 봉인할 때, 물건을 밧줄로 묶은 후, 밧줄의 매듭과 밧줄의 양쪽 끝에 진흙 자국을 넣어 진흙 봉인을 잠그고 밀봉하는 역할을 하여 소포가 열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편지를 봉할 때 대나무 제인에 나무 검사를 하고 밧줄로 묶는다. 목재 검사에는 네모난 구멍이 새겨져 있다. 밧줄의 양끝을 네모난 구멍에 넣고, 진흙으로 네모난 구멍을 막고, 방울로 막았다. 목재 검사, 밧줄, 흙을 하나로 연결하다. 마지막으로 목검에 피검인의 이름과 장소를 적는 것을' 부검' 이라고 한다. 이런 봉인 방식은 우편물이 배달 과정에서 몰래 뜯어지고 유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문헌에 따르면, 루트진의 사용은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유행했고, 고고학적 유적으로 볼 때 한대는 더욱 유행했다. 현재 산시 쯔보, 북한 평양 부근의 낙랑유적지 1920, 호남 창사 하서악 한묘 1956, 후호호호호호호호테한 고성 유적지 1957, 장사마왕두한묘/KLOC 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나라가 비파를 사용하는 지역이 아주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한 제지술이 발명된 후 남북조 시대 종이의 생산과 사용은 매우 보편적이어서 점차 죽간을 대신하여 공부하는 문구가 되었다. 진흙도 점차 버려지고 있다. 도장의 인문이 종이에서 주사로 바뀌었다. 북제전' 에는' 책은 주의 이름으로 인쇄한다' 는 기록이 기재되어 있는데, 이것은 종이로 색칠을 한 최초의 문헌 기록이다. 먹색이나 주사색의 흔적도 남제부터 당대까지의 서예, 그림, 신장에서 출토된 문헌에서 볼 수 있다.

한황후인도

봉토 시스템이 폐기된 후 지하로 가라앉아 거의 천 년 동안 잠을 잤다. 1822 년 (청도광 2 년), 루트금이 쓰촨, 산시 등지에서 발견된 후, 당시 사람들은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고' 판원'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1898 까지 청대 학자 유이가 고증한 후에야 이름을' 진흙 인인' 으로 지었고, 문헌에 기재되어 당나라 이전의 고대 인장의 사용 습관을 알게 되었다.

현대국제교류에서 밀랍으로 기밀국서를 봉하고, 납봉으로 수출입 화물을 통관하는 것은 그 역할과 사용 방법이 우리나라 고대의 봉창과 매우 유사하다. 그러나 이것은 유럽 중세의 문화 현상으로, 중국에서 루트금 사용을 중단한 후에야 일어났다.

(3) 당 송 리아 금 도장

문헌에 따르면 당송 시대의 도장 제도는 매우 복잡하다. 황제와 대원의 도장 사양, 사용된 재료, 단추 스타일, 색에 대한 상세한 규정이 있습니다. 무측천은 진시황의 도장이 황제의 도장으로 명명되었다고 의심했다. 그녀는' 인도' 와 죽음을 상징하는' 이자' 자해음이 불길한 징조로 여겨진다. 기원 694 년 (연원년) 에 황제의 도장은 "황제의 보물" 으로 바뀌었고, 도장의 크기와 두께는 등급의 상징이었다. 최고급인 관인은 55mm 안팎으로 늘었다가 차례로 줄어 당송 시대의 관인 부피가 진한시대보다 1 ~ 2 배 이상 늘었다. 또한, 모든 관인은 주문, 주문 () 을 양웬 () 이라고도 하며, 건곤 음양학설을 첨부하여 군주의 신권을 표현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사실, 제지술이 발전한 후 종이는 필기재로 널리 사용되었고, 밀봉된 방법도 선진양한 시대와는 다르다. 봉토 장력이 제한되어, 봉이 너무 커서 봉토가 쉽게 손상될 수 있다. 동시에 도장이 인토로 바뀌었을 때, 주문의 글씨는 백문의 글씨보다 더 또렷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었다. 당송 시대가 되자 도장의 인쇄량이 늘어났다. 인쇄면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글씨체가 번잡하고 불필요한 현상이 나타났다. 획이 적은 글자는 왜곡되어 감겨 점차 9 중복 인쇄라는 서예 스타일로 발전했다. 고대에 9 는 극수로, 각 우여곡절의 정확한 수가 아니라 90% 의 단어의 복잡성이라고 불렸다. 사실 당송 () 과 송 () 의 구절전서 () 는 단지 첫획이나 세로화를 30 ~ 40% 로 썼을 뿐이다. 김대 도장은 가끔 20% 나 20% 할인된 도장을 찍는다. 10% 도장 획이 번거롭고, 고지식하며, 예술적 매력이 부족하여 식별하기 어렵다. 봉건 통치자가 복욕부종을 추구하는 이른바 묘당 정신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글자는 읽기가 어렵고 위조 방지 요구에 부합한다. 따라서 당송 시대에 나타난 10% 할인 주문윤은 줄곧 원명청관인으로 사용되었다. 조정에서 부여한 위망을 보여주기 위해' 구겹전' 은 방대전이라고도 불린다.

당송 시대에는 관인이' 귀명' 의 기능을 추가하여 조정에서 소장한 서예, 그림 등 예술품에 소장도장을 한 장 더했다. 당나라 초기에 궁중 예술품을 수집하는 기구를 세웠다. 황제가 본 소장품에는 모두' 정관' 도장이 찍혀 있어 내부 소장품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이후 남당 서촉 북송 남송은 잇달아 이 제도를 제정했다. 남송 이래 개인 소장품이 점차 트렌드가 되고, 소장 감상 도장의 형태도 늘어나면서 특수한 유형의 도장이 형성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인, 개인, 개인, 개인, 개인, 개인, 개인) 서화 수집 인감각의 출현으로, 인감과 서화 작품의 결합으로, 인감을 위한 새로운 용도를 개척할 뿐만 아니라, 완전히 실용적인 기능에서 서화 예술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교묘한 예술 창조로 전각 창작을 변화시켜, 인감에 새로운 면모가 나타나게 하였다.

당송 시대에는 개인 도장의 실물 유적이 거의 보이지 않았고, 동시기 문헌 서화작품에서만 이름 도장과 재당 이름 도장을 본 적이 있다. 예를 들어 당대의 이미의' 단실', 초국의 쌀탄, 주융 이후 송대 쌀은 미씨를 봉하는 것은 모두 매우 적고 적다. 당송 시대는 중국 문학예술이 전무후무한 번영과 발전의 시기였으며, 서예계에 해서체와 초서에 능한 대가들이 쏟아져 나와 감탄과 감탄을 자아냈다. 그들의 업적은 사회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전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서예가는 매우 적고, 리는 유일하게 유명한 전서가이다. 수당 () 에서 송요진 () 까지 700 년 동안, 전각예술도 같은 부진 상태에 처해 있다.

당대의 서성 도장

김부 원수인 인도

(4) 원나라 도장

쿠빌라이가 원세조를 정한 후 불교 팔괘도를 원나라 국서로 선포하였다. 당송 시대의 제도를 모방하여 각급 정부 관리들에게 도장을 발급할 때 모두 팔사바로 도장을 만들었다. 이런 인쇄 스타일의 영향으로 당시 몽골 귀족들은 사인을 조각하고 바스문의 서명을 인쇄하여 증빙신용의 특수한 표지로 삼았다. 이에 따라 원대에는 매우 독특한 도장 형식인' 화압' 이 나타났다. 꽃자국은 모두 주색이며, 인쇄된 모양은 대부분 직사각형이며, 호리병박 모양이나 비파 모양도 있다. 유행하는 도장 스타일은 해서체 한자 성이고 뒤에는 서명보증서가 있습니다. 원대에서 성행하기 때문에, 원내기라고도 한다.

바스바문윤이나 후아아는 원대의 정부 관원, 군 장군, 몽골 귀족들 사이에서만 유행하고 있으며, 문관과 절대다수의 한족은 여전히 전서가 찍힌 도장을 사용한다. 조맹복도끼 (서기 1254- 1322), 원대 유명 화가는 서예에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리, 카이, 행, 조 등 각종 서예에 정통하여 아름답고, 부드럽고, 매끄럽고, 창력으로 유명하다. 원대는 문인화가 형성된 시대이다. 문인화는 시, 책, 그림, 인쇄의 결합을 추구하며, 그림에 시 부언을 붙이는 것이 유행하고 있으며, 저자의 이름, 크기, 시, 시 격언을 봉한다. 조맹은 전서를 사용하는 열등한 도장을 하찮게 여겨 스스로 도장을 디자인하고 인쇄공에게 도움을 청하며 자신의 서화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도장으로 주조했다. 조맹전서는 당대의 이옥새의 특징을 흡수하여 획이 둥글고 선이 균일하며 격조가 고아하다. 주문전 () 을 주조하고, 강건한 주문 () 은 가는 무늬로 연결되어, 은은하고 공허하며 청려하고 탈속적인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조맹은 최초로 전서를 설계한 서예가이기 때문에 후세 인감가는 왕왕 그를 인감가로 존경한다. 그가 디자인한 주씨의 인쇄 형식은 (또는) 라고 불린다. 인감 중국과 인도의 예술적 특색은' 철선인' 이라고 불리며 우아하고 아름다운 인감 패턴으로 여겨져 명청인감가의 중시와 모방을 받았다.

원몽골 공식 인장

조맹은 또한' 인도사' 라는 제목으로 고대 도장을 기록했다. 오, 현대인, 인감에 대한 깊은 연구가 있다. 중국이 집필한' 학기편' 은 인감각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최초의 전문 저서로, 전통화론, 서예론, 시론을 참고하여 인감 예술의 법칙을 평론하여 이론적으로 중국에서 인감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5) 명청도장

1368 년에 건립된 한족 지주계급 통치의 명나라와 19 1 1 년 전복된 만주족 귀족이 건립한 청나라가 중국을 500 여 년간 통치했다. 명청시기는 중국 봉건 사회의 격렬한 변혁의 시기이다.

원나라 전쟁의 전복으로 인한 경기 침체와 인민 빈곤을 근절하기 위해 명초 통치자들은 계급 갈등을 완화하고 생산을 발전시키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취하여 농업 수공업과 상업을 신속히 회복하고 발전시켰으며 대외무역도 그에 따라 발전하였다. 경제와 수공업의 발전은 도시의 번영을 가져왔다. 베이징과 난징 외에도 중국에는 30 여 개의 신흥 도시가 있다. 청대에 이르러 자본주의의 출현으로 이 도시들의 발전과 연해도시 상품경제의 번영을 가속화했다. 이 도시들에서 풍부한 문화, 발달된 문화, 편리한 교통은 전문 예술가의 출현을 위한 생활조건을 만들었다. 이런 사회 환경에서, 전각은 전례 없는 번영을 보여준다.

명청시대에 도장은 실용과 예술 기능을 분리하는 추세를 형성했다. 실용 가치 지향 도장의 보급과 경제사회 교류가 잦아짐에 따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사람들은 사회생활에서 도장을 신용도구로 사용해야 한다. 도장에 대한 사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자원이 풍부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쉽게 만들 수 있는 석인재의 발견도 도장의 보급을 가능하게 한다. 각인 도장을 직업으로 한 수공업이 생겨났다.

명청 시대에는 관인의 제작에 엄격한 규범이 있었다. 명대의 도장 제도는 매우 완비되어 있으며, 각급 관인의 질감과 양식에 대해 모두 명확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황실과 각급 정부의 관인, 김옥 도장, 구묶음문 주조와 같은 것들이다. 일반 인쇄는 구리로 류엽도장을 주조한다. 은옥재로 옥새를 조각하다. 제국의 역사를 감시하는 데 쓰이는 팔중문 등. 청대는 명대에 인쇄되었지만, 인문은 인문 발행 지역에 따라 한 (), 만 (), 몽 (), 티베트 () 네 가지 문자로 인쇄할 수 있다. 많은 관인이 한 도장에 한만문을 동시에 사용한다. 보통 공인은 모두 긴 손잡이 똑딱이다. 왕왕 위에는 반룡 단추에 정교한 도장이 새겨져 있다. 송원 시대에 비해 관인의 형태제, 도안, 제작공예가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바로 예술 도장이 명청전각의 번영과 발전을 상징한다. 당송 () 은 서화 수집의 감상 도장이 나타났고, 원대 () 는 문인화시, 책, 그림, 인쇄의 사상을 일으켜 인감, 서화 예술의 결합을 형성하고, 명청서화 () 의 발전도 인감 () 의 동시 발전을 촉진시켰다. 명나라 초년에 화가 왕관 (기원 1287- 1358) 이 꽃유석으로 도장을 새긴 선례를 세웠다. 석인의 발견은 비교적 높은 문화적 수양을 가진 문인, 서예가들에게 인감 창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인감은 더 이상 장인이 주조한 공예 제품일 뿐만 아니라 신용도구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인감가가 만든 예술품이 되어 상품 유통 분야에 들어간다. 인감작품은 상품 형식으로 사회의 인정과 전파를 받아 객관적으로 인감각화 다양화 스타일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중국 훈고학과 고고학의 발전은 인감가가 고대 인감 전통을 배우는 데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경제가 발달한 지역에서는 인감사가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다. 그들 스승은 연이어 스승과 친구들이 교류하면서 점차 한 지역에 집중된 인감 학교를 형성하였다. 이 전각유파의 창시자들은 대부분 종합적인 예술적 소양을 지닌 서예가, 화가, 시인이며, 각각' 인도 쿵푸' 를 가지고 있으며, 인감 창작에서 독창성을 추구하고 예술적 개성을 발전시킨다. 그들은 깊은 예술적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예술 유산의 정수를 흡수하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는 데 능하다. 그들은 추종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이끌거나, 기예를 전승하거나, 예술적으로 상호 영향을 미치며, 인감각의 발전과 개선을 촉진시켰다. 전각유파가 분분한 국면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에 다채로운 예술적 특색을 띠게 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창작 규모, 예술 성과, 이론 연구에서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어 중국과 인감을 성숙한 발전의 새로운 단계로 밀어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