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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외워야 할 중국 고전 단편소설 상위 10개

#능력 훈련# 소개 고전 중국어를 배우면 역사를 이해하고, 고대 문화를 배우고, 고대 문학을 감상하고, 고대 문명을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None이 공유한 꼭 외워야 할 중국 고전 단편소설 상위 10개입니다. 읽고 참조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1. 꼭 외워야 할 한문 고전 단편소설 10편 중 하나

손권은 배움을 격려한다

사마광 지음 [송나라]

초기에 Quan은 Lu Meng에게 "이제 Tu를 담당하고 있으므로 배워야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Meng Ci는 이스라엘 군대에 많은 것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Quan은 "왜 내가 고전의 의사가 되길 바라나요? 손대면 과거가 보입니다. 할 일이 많은데 누가 혼자입니까? Meng은 큰 이익을 얻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이가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Lu Su가 Xunyang을 지나갈 때 그는 Meng과 논의하여 "지금 가지고 있는 재능은 Wu Xia Amen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너무 늦었다고 어떻게 볼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수 씨는 멍의 어머니에게 경의를 표하고 친구로 떠났습니다.

 번역

처음에 Sun Quan은 Lü Meng에게 "이제 당신이 책임을 졌으니 배워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ü Meng은 일이 많다고 변명했습니다. 군대에서. 손권이 말했다: "나는 당신이 유교 고전을 공부하고 그것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관료가 되기를 원합니까? 나는 단지 당신이 대략적으로 읽고 역사를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군사 문제가 많다고 했습니다. 누가 나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나는 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정기적으로 독서를 함으로써 많은 유익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Lu Meng은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노소가 쉰양에 도착했을 때 노소와 노몽은 함께 문제를 논의했다. 노소는 매우 놀랐으며 "지금의 군사적, 정치적 재능과 전략은 더 이상 황제 통치 때와 같지 않다"고 말했다. 오샤. 더 이상 재능 있는 아멘이 없습니다!" 루몽은 "며칠 동안 학자들과 헤어진 후에 다른 관점에서 보아야 합니다. 형제님, 왜 그렇게 늦게 알았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Su는 Lu Meng의 어머니를 방문하고 Lu Meng과 결혼했습니다. 우리는 친구가 된 후 헤어졌습니다.

2. 꼭 기억해야 할 중국 고전 단편소설 10편 중 2편

천태추와 그의 친구들

유이칭 [남북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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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n Taiqiu와 그의 친구들은 예정된 날짜에 여행을 떠났습니다. 과거에 도착하지 않으면 Taiqiu를 남겨두고 떠날 것이며 떠난 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Yuan Fang은 7살이었고 집 밖에서 놀기 시작했습니다. 손님이 Yuan Fang에게 "폐하께서 여기 계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대답은 "나는 당신을 오랫동안 보지 못했는데 당신은 가버렸습니다." 친구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인간이 아닙니다! 예상대로 가서 합의에 따라 떠나십시오." Yuan Fang은 말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정오에 서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오에 도착하지 않으면 아버지에게 아들을 꾸짖는다면 당신은 믿음이 없습니다. 무례하다." 친구는 부끄러워하며 그를 이끌기 위해 차에서 내렸다. Yuan Fang은 그것에 대해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번역

첸 타이치는 친구와 함께 가기로 약속을 했는데, 약속한 시간이 정오가 넘도록 친구가 아직 도착하지 않아 첸 타이치는 기다리지 않았다. Qiu가 떠난 후 친구들이 도착했습니다. Yuan Fang은 당시 7살이었고 문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Chen Taiciu의 친구가 Yuan Fang에게 "당신의 아버지가 여기 계십니까?"라고 묻습니다. Yuan Fang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당신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고 이미 떠났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아! 당신은 다른 사람과 약속을 했는데 그 사람을 혼자 두었습니다. "라고 Yuan Fang은 말했습니다. "당신이 정오에 나타나지 않으면 아이에게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무례한 일이었습니다." 친구는 부끄러움을 느끼고 차에서 내려 Yuan Fang의 손을 잡았습니다. Yuan Fang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3. 꼭 기억해야 할 중국 고전 단편 소설 10편 중 3편

허름한 집에 새겨진 비문

유위시(당나라)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이 있으면 이름이 있다. 물이 깊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 집은 겸손하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윗층계단에는 이끼자국이 녹색이고, 커튼에도 풀색이 녹색이다. STOMATOLOGY와 접촉하지 않고 ru와 이야기하고 웃으세요.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

번역

산은 높지 않습니다. 신이 있으면 유명해집니다. 물은 깊이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용이 있으면 기운이 있습니다. 이 집은 단순한 집이지만, 나의 좋은 도덕적 성격 때문에 그렇게 단순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이끼자국은 초록색으로 무대까지 자라나고, 푸른 잔디가 커튼에 반사된다. 여기 와서 이야기하고 웃는 사람들은 모두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이고, 지식 없이 왔다가는 사람들은 장식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귀를 방해하는 관현악 소리도 없고, 몸을 지치게 하는 공문서도 없습니다. 난양에는 제갈량의 초가집이 있고, 서촉에는 장운과 같은 정자가 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무엇이 그렇게 간단한가?

4. 꼭 외워야 할 중국 고전 단편 소설 10편 중 4편

연꽃 사랑

주둔이(송나라)

땅과 물의 꽃, 귀여운 것은 매우 달콤합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Li Tang 이래로 세상은 모란을 매우 사랑합니다. 나는 진흙 속에서 피어나지만 얼룩지지 않은 연꽃만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물결 속에서도 투명하고, 가운데는 곧고, 겉은 곧고, 기어 다니거나 가지를 치지 않습니다. 그 정자는 깨끗하고 심어져 있어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 성아이)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를 상징하는 꽃인 모란, 신사를 상징하는 꽃이라고 합니다. 아아! 국화에 대한 사랑은 타오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나눌 수 있습니까? 모란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립니다.

번역

물과 땅에는 사랑받을 만한 초본과 목본의 꽃이 많이 있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이당(唐唐) 이래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진흙 속에서 피어나도 오염되지 않고, 맑은 물에 씻겨도 화려해 보이지 않는 연꽃만을 좋아한다. 줄기는 속이 비어 있고 겉이 곧으며 덩굴이나 가지가 없고 향기가 널리 퍼지며 물 속에 곧게 서 있다.

사람들은 멀리서만 볼 수 있을 뿐 가까이 다가갈 수는 없습니다.

국화는 꽃중의 은인이고, 모란은 꽃중의 고귀함이며, 연꽃은 꽃중의 군자라고 생각합니다. 잘! Tao Yuanming은 국화에 대한 그의 사랑에 대해 거의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나처럼 연꽃을 좋아하는 사람이 또 누가 있겠어? 물론 많은 사람들이 모란을 좋아합니다!

5. 꼭 기억해야 할 한문 단편 10편 중 5편

주원과 함께 집필

우준 [남북조]

바람과 연기가 사라지고 순수한 천산산의 색. 현재를 표류하는 것, 무엇이든. 부양(富陽)에서 퉁로(桂樂)까지 100리쯤 되면 세상에 하나도 없는 기이한 산과 강이 있다.

물은 모두 연한 녹색이며 바닥까지 깊이가 수천 피트입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급류는 화살 같고, 파도는 달리는 것 같이 맹렬하다.

둑 양쪽의 높은 산은 모두 차가운 나무로 덮여 있으며 서로 높이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봉우리가 수백 개입니다. 샘물이 바위를 휘저어 시원한 소리를 내고, 좋은 새들이 서로 지저귀며 운율을 이룬다. 매미는 끝없이 회전하고, 원숭이는 끝없이 울부짖는다. 하늘을 향해 맹렬하게 날아가는 사람은 봉우리를 바라보고 마음을 안정시키고, 세상사에 여유가 있는 사람은 계곡을 바라보고 반역을 잊어버린다. 수평 용골의 윗부분은 덮여 있으며 낮에는 여전히 희미한 띠가 겹쳐져 있으며 때로는 태양이 보입니다.

번역

연기가 완전히 사라지고 하늘과 산이 하나의 색으로 합쳐졌습니다. 나는 배를 타고 강을 따라 표류하면서 내 뜻대로 배를 동쪽과 서쪽으로 가게 했습니다. 푸양에서 동로까지 약 100리 수로의 풍경은 세계에서 독특하고 독특합니다.

물은 하늘색이고 깊은 강물은 수정처럼 맑습니다. 계속해서 들여다보면 아무런 장애물 없이 물속을 헤엄치는 물고기와 작은 돌들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몰려드는 물은 화살보다 빠르고, 거센 파도는 질주하는 말과 같습니다.

강 양쪽의 높은 산은 모두 녹색 나무로 덮여있어 사람들이 쌀쌀함을 느낍니다. 가파른 지형을 바탕으로 산이 높고 멀리 뻗어 있습니다. 키가 크고 곧게 뻗어 하늘을 향해 수많은 봉우리를 이루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산의 샘물이 바위에 부딪혀 시원한 소리를 내고, 아름다운 새들이 서로 조화롭게 노래하며 그들의 노래는 조화롭고 아름답습니다. (나무) 매미는 오랫동안 노래를 계속하고, (산의) 원숭이는 항상 부르짖어도 멈추지 않는다. 이 장엄한 산봉우리를 보면 명예와 부를 쫓는 사람은 이 아름다운 계곡을 보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국사에 바쁜 사람은 머뭇거리며 떠나는 것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비스듬한 나무들이 위의 하늘을 덮고 있고, 낮에도 숲은 황혼처럼 어두우며, 드문드문한 가지들이 서로를 덮고 때로는 태양이 빛난다.

6. 꼭 기억해야 할 중국 고전 단편 소설 10편 중 6편

Cao GUI에 대한 논쟁

Zuo Qiuming [Pre-Qin]

10년 봄, 모든 군대가 나를 공격한다. 장군이 싸우고 있는데 Cao GUI가 그를 만나도록 초대합니다. 그의 동포들은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계획을 세우는데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라고 말했고, GUI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고 멀리 계획을 세울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 싸우느냐"고 묻자 공작은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면 그것에 집중할 필요가 없다. 사람을 나누어야 한다"고 말했다. 백성들이 따르지 않을 것이다.” 공작이 말했다: “나는 감히 옥과 비단을 바칠 수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그것은 믿음에 기초한 것이어야 합니다.” 공작이 말했다. “신앙이 적으면 복을 받을 것이다. 대중은 "감옥의 위대함을 감지할 수 없어도 충성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싸워라. 싸우면 따라오라"고 말했다. 장군이 그를 격려할 것이다. GUI는 "그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Qi 사람들은 세 번 북을 쳤다. GUI는 "괜찮습니다. 제나라 군대가 패배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장군은 그에게 질주할 것이다. GUI는 "그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길을 내려다보며 Shi에게 올라가서 그것을 바라보며 "그것은 가능하다"고 말했다.

패배하자 대중은 그 이유를 물었다. 그는 "싸움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한 번의 기력은 또 지치고, 세 번도 지친다. 배불리면 지치기 때문에 이겨낼 수 있다. 큰 나라는 예측하기 어렵고, 그 위험이 두렵습니다. 그 길은 혼란스럽고 그 깃발이 떨어지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를 쫓아냈습니다." 노장공 10년, 제군이 노나라를 공격했다. 여나라 장공이 싸우려고 합니다. Cao Gui는 Lu의 Duke Zhuang에게 그를 만나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동포들은 "집권자들이 전쟁을 계획할 텐데 왜 참여해야 합니까?"라고 말했고, 조구이는 "집권자들은 근시안적이어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수 없다"고 말했다. 루나라 장공. 조귀가 물었다: "당신은 무엇에 의존하여 싸우나요?" 여공 장공이 말했습니다. "나는 감히 음식과 의복과 같은 것을 스스로 즐길 수 없습니다. 조귀는 이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어야 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작은 은혜는 백성들에게 전해지지 않으리라.” 노공 장공이 말했다. “나는 감히 신에게 제물로 바칠 소, 양, 옥, 비단의 수를 거짓으로 알리지 않습니다. 조귀가 말했다. “이것은 작은 문제입니다. 신들을 설득하지 못하면 신들이 축복을 내리지 못할 것입니다.” 노공 장공은 “우리가 모든 사건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당신을 축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합리적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답했다. 조구이는 "이건 의무를 다하는 문제다. 이 조건이면 전쟁을 할 수 있다. 싸우면 나도 함께 갈 수 있게 해주세요"라고 답했다. 여장(魯莊)과 그의 아내가 마차를 타고 창소(長沙)에서 제나라 군대와 싸우고 있었다. 여나라 장공이 북을 치며 행진하라는 명령을 내리려 한다. Cao GUI는 "지금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Qi 군대가 북을 세 번 쳤습니다. Cao Gui는 "이제 북을 치고 행진할 때입니다. Qi 군대가 패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나라 장공은 말에게 명령하여 다시 제나라 군대를 추격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조귀는 "아직 부족하다"고 말한 뒤 제군 바퀴 자국을 내려다보며 마차에 올라 석원을 받들고 제군 진형을 살펴보며 말했다. , "우리는 추격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제나라 군대를 추격했습니다.

제군을 격파한 후 노장공은 그에게 그 이유를 물었다.

조귀는 "전쟁에서 우리는 두려움 없이 행동하는 용기에 의지한다. 처음으로 북을 치면 사기를 높일 수 있다. 두 번째 북을 치면 병사들의 사기가 떨어지기 시작한다. 병사들의 사기가 떨어지기 시작한다"고 답했다. 세 번째로 북을 치고 나면 그들의 사기가 떨어지고 우리 군대의 사기가 강해져서 제나라와 같은 큰 나라에서는 그들이 매복 공격을 가할 것이라고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들의 지나간 흔적이 흩어지고, 그들의 깃발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그들을 쫓아가기로 결심했다."

7. 꼭 낭독해야 할 중국 고전 단편소설 10선

장자 Huizi와 Huizi는 Haoliang 위에서 헤매고 있었습니다.

Zhuang Zhou [Pre-Qin]

Zhuangzi와 Huizi는 Haoliang 위에서 수영하고 있었습니다. 장자가 말하기를 “피라미가 유유히 헤엄치는 것이 물고기의 즐거움이니라.” 혜자가 말하기를 “너는 물고기가 아니니 어찌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 수 있느냐?”라고 하였다. 혜자가 말했다. 장자가 말했다. "나는 아들이 아니어서 아들이 될 줄 모르고, 물고기가 아니어서 기쁨을 모른다. 장자는 "원래를 따라가라. 공자가 '생선의 즐거움을 너희도 안다'고 하였으니 내가 아는 바를 너희도 아느니라"

번역

장자와 혜시는 호수교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장자가 말했다: "피라미가 강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것이 물고기의 행복입니다." 혜시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물고기가 아닌데, 당신은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압니까?" 내가 아니라 내가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물고기의 행복을 아십니까? “혜시가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아닙니다. 물론 나는 당신을 모릅니다. 당신은 물고기가 아니므로 당신은 물고기의 행복을 모른다는 것이 절대적으로 확실합니다!” 장자가 말했습니다: “주제의 유래를 추적해 보십시오. “물고기가 행복한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라고 말하는 것은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오수이 다리에서 그걸 나한테 물어보시더라고."

8. 꼭 외워야 할 고전 10선. 한문 단편 8편

"여정" 대도(大道)'

'의례서(禮書)' [한나라]

'대도행(大道運行)'은 천하가 곧 나라라는 뜻이다. 가치 있고 능력 있는 사람을 선택하고, 믿음직스러운 사람을 선택하고 조화를 이루십시오. 그러므로 사람이 자기 친족만 돌보지 않고 자기 자식만 자식으로 두지 아니하므로 늙은이는 망하고 강한 자는 유익을 얻고 젊은 자는 자기의 성장이 있고 비천한 자는 과부가 되고 외로운 사람, 장애인, 장애인이 모두 지원을 받고 남자는 자기 몫을 갖고 여자는 집을 갖게 될 것입니다. 물건이 혐오스러워 땅에 던져지면 스스로 숨길 필요가 없으며, 권력이 혐오스럽고 몸에서 나오지 않으면 스스로 숨길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닫히기를 구하되 형통하지 못하며, 도둑과 도적이 범하지 아니하므로 집 밖은 닫히지 아니하기 때문이다. 다퉁(Datong)이라고 합니다. (睜同: 홀아비)

번역

대도가 세상에 구현되면 세상은 모든 사람의 유일한 소유물로 간주되어야 하며, 높은 도덕적 품성과 능력 있는 사람을 선발해야 한다. 사람들은 정직성을 중요시하며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부모를 부모처럼 여기지 않고 자녀를 자녀처럼 여기므로 노인은 평생을 살 수 있고, 어른은 사회에 공헌할 수 있으며, 젊은이는 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아내 없는 노인, 남편 없는 노인, 아버지 없는 청년, 자녀 없는 노인, 장애인 모두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말이죠. 남자에게는 직업이 있고 여자에게는 목적지가 있습니다. 부에 관해 사람들은 그것을 땅바닥에 던지는 행위를 싫어하지만, 꼭 혼자만 간직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람들은 반드시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공공 업무를 위해 기꺼이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므로 사악한 음모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도둑질, 반역, 남에게 해를 끼치는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모든 집은 더 이상 문을 닫을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이것이 이상적인 사회입니다.

9. 꼭 외워야 할 한문 단편 10편 중 9편

학습 격려(발췌)

Xunzi [Pre-Qin]

신사 말씀: 배울 수밖에 없습니다.

파란색에서 파생된 녹색, 파란색에서 파생된 녹색, 물에서 파생된 얼음, 물에서 파생된 차가움. 나무는 곧고 가운데에 줄이 있어 바퀴 모양이며 곡선이 규칙적이다. 폭력이 있어도 더 이상 일어서지 않는 사람들이 폭력을 일으키는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나무를 줄로 지탱하면 곧고, 쇠를 날카롭게 하면 이로우며, 군자가 지혜를 갖고 날마다 성찰하면 실수하지 않고 행할 수 있느니라.

배운 것을 하루 종일 생각하면 한 순간에 깨닫는 것은 나보다 못하고, 높은 곳에 서서 통찰력을 얻는 것만 못하다. 무릎을 꿇고 그것을 바라보고 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움직일 때 팔이 길어지지는 않지만 멀리 볼 수 있고, 바람을 따라 부르면 소리가 빠르지는 않지만 분명하게 들린다. 가짜 말은 발의 도움 없이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고, 가짜 배는 물의 혜택을 받지 않고도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습니다. 군자의 삶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는 사물과 거짓을 잘 알고 있습니다.

흙이 쌓여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번성하고, 물이 쌓이면 웅덩이가 생기고, 선행이 쌓이면 용이 나오고, 덕이 쌓이면 신이 된다. 스스로 만족하게 되면 거룩한 마음이 준비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를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열 번 탈 수는 있지만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뼈와 근육도 강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무릎이 6개이고 집게가 2개인 게는 동굴 속에서 의지할 데가 없는 뱀이나 장어가 아니니 참을성이 없다는 뜻이다.

번역

신사님 말씀: 배움은 결코 멈출 수 없습니다.

인디고는 인디고에서 추출되지만 인디고보다 어둡고, 얼음은 물로 만들어졌지만 물보다 차갑습니다. 나무 조각은 나침반 선처럼 직선입니다. 불 위에서 구부려서 바퀴를 만들면 그 곡률은 나침반의 기준에 따릅니다. 바람과 햇빛에 말라도 나무는 이렇게 가공을 했기 때문에 다시 곧게 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먹선으로 측량하여 보조도구로 가공한 나무는 곧게 펴고, 칼은 숫돌에 갈아서 갈 수 있으며, 날마다 연구하고 성찰하고 반성하는 군자는 지혜롭고 명료하여 행실이 바르게 되느니라. 흠이 없을 것.

종일 생각을 했지만 한 순간만큼 많은 지식을 배울 수는 없었고, 한 번은 발끝으로 서서 멀리 바라봤지만 등반만큼 넓지는 않았다. 높은 곳으로. 높은 곳으로 손을 흔들어도 팔이 펴지지 아니하여 멀리서 보아도 알 수 있고, 바람을 따라 부를 때에는 소리가 커지지 아니하되 멀리서라도 듣는 자는 똑똑히 들을 수 있느니라. 차나 말을 타는 사람은 걷기는 잘 못하지만 수천리를 갈 수 있고, 배나 배를 타는 사람은 수영을 잘 못하지만 강을 건너는 것은 가능하다. 군자의 자질과 기질은 속인의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단지 군자가 외적인 것을 잘 활용한다는 것뿐입니다.

흙과 돌이 쌓이면 높은 산이 생기고, 그 곳에서 바람과 비가 솟아오르고, 물이 모이면 심연이 되고, 그 곳에서 선행이 쌓이면 숭고한 도덕이 생기고, 고양되고, 성자의 마음 상태를 얻게 된다. 그러므로 한 걸음 반을 쌓지 않고서는 천 리에 도달할 수 없고, 작은 흐름을 모으지 않고서는 강과 바다에 합류할 길이 없습니다. 좋은 말은 한 번 도약할 때 열 걸음도 못 걸지만, 나쁜 말은 열흘 연속으로 걸을 수 있지만, 그 성공은 멈추지 않는 데 달려 있습니다. 몇 번의 조각 후에 멈춘다면 썩은 나무는 계속해서 조각을 할 것입니다. 조각을 계속하면 금과 돌도 성공적으로 조각할 수 있습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이나 이빨이 없지만 튼튼한 근육과 뼈를 갖고 있지만 흙까지 먹어치우고 지하 샘물까지 마실 수 있는 한결같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게는 다리가 6개이고 발톱이 2개이지만 뱀과 장어의 굴이 없으면 숨을 곳이 없기 때문이다.

10. 꼭 외워야 할 한문 고전 단편 10선

동생의 도원 봄야연 서문

이백(당나라)

하늘과 땅은 만물의 역행이고, 시간은 수백 세대의 흐름이다. 그리고 떠다니는 삶은 꿈과도 같으니 얼마나 기쁨이 있겠는가? 고대인들은 촛불을 들고 밤에 걸었는데, 그것은 좋은 일이었습니다. 광양춘은 연기와 풍경을 보기 위해 나에게 전화를 걸었고, 가짜 나에게 큰 조각은 기사를 쓰라고 했다. 복숭아꽃밭에서 만나 가족관계의 기쁨을 누려보세요. 계절의 멋진 사람들은 모두 Huian입니다. 우리는 노래를 부르고 혼자서 행복합니다. 조용한 감사는 끝나지 않았고, 높은 대화는 분명해졌습니다. 경잔의 꽃 위에 앉아 술잔을 타고 달빛에 취해 날아가는 모습. 좋은 노래가 없다면 어떻게 그의 우아함을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시가 실패하면 금, 곡식, 포도주의 양이 형벌이 될 것입니다. (도화꽃 첫 작품: 복숭아와 자두)

번역

하늘과 땅은 만물의 영빈관이고, 시간은 과거에서 현재로 지나가는 관문이다. 현재의. 삶과 죽음의 차이는 꿈을 꾸는 것과 깨어 있는 것의 차이와 같아서, 하나씩 변해가며, 얼마나 많은 기쁨을 얻을 수 있는가? 고대인들이 밤에 횃불을 가지고 노는 것은 이치에 맞습니다. 또한 포근한 봄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우리를 매료시키고, 자연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향기로운 복숭아꽃이 만발한 정원에 모여 형제간의 행복했던 과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내 형제들은 잘 생기고 탁월하며 모두 Xie Huilian만큼 재능이 있지만시와 노래를 쓸 때 Xie Lingyun만큼 좋지 않다고 말하기가 부끄럽습니다. 순수하고 우아한 것에 대한 감상은 멈추지 않았고, 유창한 말투는 순수하고 우아한 언어로 바뀌었습니다. 자리에 앉아 명화를 감상하고 재빨리 와인잔을 넘기며 달빛에 취하는 연회가 열렸다. 좋은 시가 없다면 우리의 우아한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시를 짓지 못하면 진구원 잔치에서 시를 지은 시종의 선례를 따르게 되며, 시를 짓지 못하면 술 세 잔의 벌금을 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