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월횡산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전설이 있다. 판고가 세상을 창조하고 죽은 뒤 산과 숲으로 변했다고 전해진다. 그의 왼팔은 Nanyue Mount Hengshan으로 변했습니다.
중국의 조상 중 한 명인 안신농 황제가 붉은 새를 쫓아 마법의 채찍으로 쓰러뜨려 남월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월고대 입구에 보이는 아치형 통로가 바로 이 새입니다. 마을은 새 문양으로 칠해져 있으며, 따라서 남월산의 상징인 "붉은 새"입니다.
고황제가 주롱을 화정의 관리로 임명했다고 한다. 주영은 옛날 삼제오제(三皇五帝) 중 한 명으로, 불을 다스리며 천지의 빛을 밝히고 곡식을 만들며 백성을 이롭게 하였다. 나무는 부드러워서 후대에 불의 신으로 숭배되었습니다.
나중에 Zhu Rong은 승천하여 불멸의 존재가되었습니다. 예기치 않게 불이 천천히 점화되고 Nanyue는 갑자기 불바다가되었습니다.
형산산의 산신은 불안해하며 동해 용왕에게 불을 꺼달라고 부탁했다. 늙은 용왕이 비를 내렸으나 불은 꺼지지 않고 더욱 커졌다. 늙은 용왕이 관음보살에게 도움을 청하자 관실음은 “형산산에서 발해로 통하는 통로를 열어야 불을 끌 수 있다”고 말했다.
용왕은 용 800마리를 불러 문을 열었다. 낮과 밤의 통행. 불은 꺼졌으나 용왕은 여전히 불이 다시 타오르는 것을 두려워하여 용들에게 밤낮으로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겨울에는 날씨가 추울 때 불을 더 크게 하여 산의 눈을 녹이고 헝산에 습기와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여름에는 샘물을 사용하여 불을 약하게 유지하여 날씨가 더 시원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헝산이 이렇게 쾌적한 환경을 갖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남월사(南越寺)에는 800마리의 용이 산과 강을 지키고 있습니다.
주롱봉(Zhu Rong Peak)은 불의 신인 주롱(Zhu Rong)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주롱은 고대 현원(玄遠) 황제의 대신이었는데, 인간은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운 후에 불을 보존하거나 불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불 관리와 사용의 전문가가 되자 황제는 그를 불 관리로 임명했다.
주융은 남방의 정세를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황제(黃帝)는 그를 남방사무를 맡는 시투(十師)로 임명했다. 그는 헝산(衡山)에 살았으며 죽은 뒤 그곳에 묻혔다. 인민을 위한 그의 위대한 공헌을 기리기 위해 형산의 최고봉을 주용봉(朱隆峰)으로 명명하였다. 고대 속담에서 "소원"은 지속을 의미하고 "롱"은 밝다, 즉 영원히 밝게 하라는 뜻입니다.
주롱봉(Zhurong Peak)은 푸롱(Furong), 자개(Zigai), 천주(Tianzhu), 샹광(Xiangguang), 옌샤(Yanxia), 진쑤(Zhensu) 봉우리보다 높고 돌출되어 있습니다. 주롱홀 서쪽에는 단이 있는데, 달밤에는 밝은 달이 하늘에 빛나며 경치가 특히 아름답습니다. 방문객들은 플랫폼에 서서 달빛을 감상하는데, 이는 평지와는 또 다른 풍경이다. 달이 서쪽으로 진다 해도 그 잔광은 여기에 남아 있다. 명나라 쑨잉가오(孫應送)의 시에서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세상의 아름다움은 사라졌지만 이곳의 순수함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주룽봉 주변에는 사찰이 많고, 남쪽에는 상풍사가 있는데, 수나라 이전에는 광천사라고 불리며 도교 활동의 장소였다. 수나라 양제 대예(大善) 때 사찰의 이름을 상풍사(商峰寺)로 바꾸라고 명하였다.
상펑사 바로 앞에는 난텐먼(Nantianmen)이 있다. Shangfeng Temple 뒤의 산에는 태양 전망대가 있으며 현재는 기상 관측소가 있습니다. 해감대 옆에는 '해감의 근원'이라는 네 글자가 새겨진 석판이 있습니다. 청량한 가을 날씨, 특히 비 온 뒤 맑은 날이면 방문객들은 '붉은 태양이 황금빛 공으로 굴러가는' 경이로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