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궁궐 드라마에서 대신들은 황제에게 정무를 보고할 때 늘 자신을 '하수인'으로 여겼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다. 모든 왕조의 관리들은 스스로를 "장관"이라고 불렀습니다. 만주 황제는 왜 자신의 신하들을 스스로를 "노예"라고 부르게 만들었습니까?
청나라 궁중에서 노예라고 불리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그 만주족은 그들의 노력을 "존중"할 수 있습니다. 한나라 관리들은 자격이 없었다. 만주족의 지위는 한족 대신들의 지위보다 훨씬 높았다. 그들은 스스로를 노예라고 부르는 것을 자랑스러워했고, 그것을 높은 지위의 표시로 여겼습니다.
사실 이는 청나라의 제도와 관련이 있다. 청군이 세관에 들어오기 전의 만주족은 여전히 노예사회의 단계에 있었다. 즉, 대칸과 만주족의 관계는 주종제였고, 팔기제도 역시 본질적으로 주종제였다. 하인 시스템.
만주족 노예들은 불가촉천민으로 간주되었고 좋은 배경을 갖고 있지도 않았습니다. 코팅은 왕자 친척의 보유자로 간주되었습니다. 둘 다 노예였으며 본질적으로 유전되었습니다. 외모를 바꾸는 것은 어렵습니다. 페인트와 노예는 주인 앞에서만 열심히 일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급된 '장관' 한첸과의 관계는 무엇일까? 사실, 그것은 초기에도 일종의 노예였습니다. 둘은 서로 다른 칭호를 가지고 있는데 둘 다 노예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전국시대부터 점차 관료제가 대중화되면서 '진'이라는 말이 황제를 보좌하여 나라를 다스리는 관직이 되었다.
유교에서는 군주와 신하의 관계가 평등해야 한다. 맹자가 말했듯이, “왕은 신하를 배설물로 여기고 신하들은 그들을 원수로 여긴다.” 분명히 신하들은 스스로를 노예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황제가 권력을 쥐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영정은 6국을 통일한 이후 다시 한번 군주를 대신들 위에 두는 이념을 확립했다. 송나라에서는 군주와 신하의 관계가 다시 '사관과의 천하 싸움'의 무대로 복귀했다. 명청시대에는 군주와 신하의 관계가 악화되어 황제가 마음대로 관리들을 때리고 꾸짖을 수 있었습니다. 청나라 때 통치자들은 한족 대신들에 대해 불안해하면서도 만주-한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했다. 그래서 한 장관을 '장관'이라고 부른다. 만주족은 황제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스스로를 노예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이때 '첸'이나 '노예'라고 부르는 본래의 의도는 같다. 장관은 전혀 위엄이 없으며 통치자의 사유 재산이되었습니다. 심지어 총리라도 그들의 삶은 언제든지 이용당할 수 있습니다.
역사의 길은 네프스키 대로의 보도가 아니라, 때로는 먼지를 뚫고, 때로는 진흙을 뚫고, 때로는 늪지대를 가로질러, 때로는 정글을 뚫고 전진합니다. ——체르니셰프스키(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