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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젠지 본당의 건축적 특징

난젠지 대불전은 규모가 더 작고 홀에 기둥도 없습니다. 나중에 홀 중앙에는 0.7m 높이의 "오목한" 모양의 불단이 있는데, 제단에는 17개의 불상이 있는데, 모두 당나라 시대의 조각품입니다. 예술적 가치가 높다.

본당은 산꼭대기에 홑처마를 얹은 평면으로, 너비가 3칸, 깊이가 3칸으로, 너비가 11.75미터이다. 10미터입니다. 홀 앞의 플랫폼은 넓습니다. 앞처마의 열린 방에는 패널문이 있고, 두 방에는 부서진 부격창이 있습니다. 홀 주위에는 12개의 처마 기둥이 있고 서쪽 산에는 3개의 정사각형 기둥이 있으며 나머지는 모두 원통형이며 기둥 바닥에 자연석이 있습니다. 각 기둥은 안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고 모서리 기둥이 증가하며 측면 다리와 다리가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기둥은 등불과 이마로 연결되어 있으며, 모서리의 등불과 이마는 돌출되지 않은 것이 당나라의 특징이다. 홀에는 기둥이나 천장이 없으며 완전히 노출되어 있습니다. 앞처마와 뒷처마 기둥에는 장장 4개로 된 코공풀이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고, 코공풀은 뒤쪽에 배치되어 있으며, 그 위에는 혹, 큰 물통, 축제가 있다. -처마, 평평한 들보 및 평평한 서까래를 지탱합니다. 편평한 빔의 양쪽 끝은 발로 지탱되며 능선을 지탱하기 위해 큰 포크가 사용됩니다. 혹이나 난쟁이 기둥이 없습니다. 이 구조는 한당시대의 고대 체계로 오대 이후에는 사라졌다. 빔 프레임의 두 산은 Dinghao로 만들어졌으며 서까래와 사각형이 교차하는 지점은 직선 버킷으로 지원됩니다. Liang Hao의 모양은 모두 달빛 스타일입니다. 처마 기둥에 도우공을 얹어 처마를 받쳐주고, 트윈은 존재하지 않는다. 기둥머리는 도공을 갖춘 5개의 누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중으로 만든 단공은 앞처마와 뒷처마 모두 재료가 넉넉하다. Hua Gong의 두 번째 수준은 처마 너머로 뻗어 있는 4개의 서까래로 만들어지며, 그 등은 처마에서 튀어나와 둥근 머리로 절단되고, Ling Gong과 번갈아 가며 대체 목재와 처마 서까래를 지탱합니다. 두 산에 있는 두공의 두 머리는 딩하오의 바깥쪽 끝이다. 모서리에는 45도 각도의 공이 설치되어 있어 원앙과 까마귀가 함께 있는 최초의 공이 되었습니다. 주두의 진흙기둥 위에는 2겹의 기둥기둥이 겹겹이 쌓여 있고, 아래층에는 완만한 기둥이 새겨져 있고, 위층에는 혹과 팬판, 느슨한 물통이 있어 이를 받쳐주고 있다. 기둥을 통한 압력. 공 두루마리는 5개의 꽃잎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꽃잎은 약간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이러한 관행은 제나라와 수나라 시대의 석굴 처마와 조각된 괄호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예이다.

궁궐의 지붕은 부드럽게 들어 올려 접히며, 총 들어 올리는 높이는 앞뒤 처마 거리의 1/5.15, 즉 19.4%이다. 처마 돌출 부분에는 서까래가 날아오지 않고 1겹의 처마와 서까래만 설치한다. 날개 모서리 부분의 큰 코너빔이 내부와 외부로 이어지며, 서브코너빔이 없어 직선적이고 단순하다.

사찰의 불단은 실내 면적의 절반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크다. 제단에는 17개의 다채로운 조각품이 있는데, 모두 당나라 시대의 것입니다. 주요 이미지는 석가모니 부처로, 키가 크고 키가 크며 띠를 두르고 Xumizuo에 연꽃 자세로 앉아 있습니다. 양쪽에는 사자를 타고 있는 만주스리(Manjusri)와 보현(Samantabhadra)의 동상이 있습니다. 본존상의 양쪽에는 아난다(Ananda)와 가섭(Kasyapa)의 두 제자와 두 명의 시종보살(Bodhisattva)이 모셔져 있습니다. 문수리와 보현앞 모퉁이에는 사자 한 마리와 코끼리 한 마리가 있고, 그 앞에 두 명의 보살과 두 명의 천왕이 우러러보고 있습니다. 석가모니 앞에는 연꽃 위에 보살께 공양하는 두 가지 공양이 있습니다. 각 이미지의 비율이 적당하고 얼굴이 통통하며 옷이 화려하고 표정이 편안하며 체형이 육조보다 부드럽습니다. 둔황 당당 조각품과 비교하면 완전히 동일하며 중국에 존재하는 사찰 채색 조각품 중 보물입니다.

이 밖에도 난젠사에는 모퉁이석 2개, 석사자 몸체 3개, 소석탑 1개가 보존되어 있으며, 조각이 매우 정교하고 희귀한 당나라 유물이기도 합니다.

난젠사는 오랫동안 파손된 상태였으며, 본당의 목조 구성 요소는 지진 후 동쪽으로 기울어졌고 처마와 기둥은 앞으로 기울어졌으며 일부 구성 요소가 분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쪼개지자 서까래 4개가 구부러지고 10센티미터 더 처졌습니다. 현장발굴, 측량 및 지도설계를 거쳐 복원계획을 수립하였고, 1974년부터 1975년까지 완성, 보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