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경태란
1, 경태람은 구리 태경태랑이라고도 하며 베이징의 유명한 전통 공예품입니다. 그것은 원대에서 기원하여 명대 경태년 사이에 성행하였다. 당시 법랑색 유약의 색깔은 주로 파란색이었기 때문에 경태람이라고 불렸다. 칠태람은 자동으로 각종 태형을 만든 다음 납작한 구리실을 여러 가지 패턴으로 빚어 태체에 붙였다.
2. 산세 후, 문양 틈새에 각종 유약을 채우고, 유약을 고온으로 소결시켜 광택을 도금합니다. 북경 경태람은 품종이 다양하고, 색채가 우아하며, 조형이 우아하고, 예술적 특색이 휘황찬란함으로 유명하다.
둘째, 옥조각
옥조각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조각 품종 중의 하나이다. 상주시대에 제옥은 일종의 직업이 되었고, 옥기는 예의용품과 장식품이 되었다. 옥은 줄곧 보물로 여겨져 왔다. 중국 고대에 옥은 아름다운 사물의 상징으로 여겨졌으며 신사적인 매너의 상징이었다.
2. 북경옥조각은 역사가 유구하여 원대에서 산업이 형성되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발전은 매우 커서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북경 옥기는 재료가 정교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풍격이 아름답고 조형이 듬직하기로 유명하다. 그 기술적 특징은 재료를 양적으로 취하고, 재에 따라 시술하며, 교묘하게 영동색을 사용하는 것이다.
셋째, 옻칠 조각
1. 칠조각은 중국의 전통민족예술로 적어도 1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 송 원 명 청 5 대를 가로지르는 것은 명청 시대의 왕실 궁정 공예로, 줄곧 높은 사회적 지위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조각 페인트는 역사적으로, 빨강, 노랑, 녹색, 코뿔소, 블랙, 컬러, 주 등의 페인트라고도 불린다.
2. 명나라 중후기가 되어서야 통칭하여 칠조각이라고 합니다. 칠조각은 타이어에 일정한 두께의 천연 페인트를 칠한 다음 칼로 쌓은 평평한 페인트 타이어에 무늬를 조각하는 기법이다. 색깔에 따라' 제홍',' 흑 제거',' 제색',' 코뿔소 제거' 등의 이름이 있다.
넷. 상아 조각
1. 상아조각은 오래된 전통예술로 견고하고 섬세한 질감, 부드럽고 매끄러운 빛깔, 정교한 조각 예술로 수집가들이 소중히 여기며 골동품의 독특한 품종이 되었다. 베이징 상아 조각 기술은 일찍이 명청시대부터 이미 매우 성숙했다.
2. 상아는 매우 귀중하기 때문에 황실 귀족의 소유로 민간에서는 거의 볼 수 없다. 상아 조각의 기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평평한 조각, 입체원조각, 얕은 엠보스, 펀칭조각 등이 있다. 유색 치아는 유색 치아이고, 비유색 치아는 소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