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음악 애호가들에게는 그들이 가장 잘 아는 세계 지휘자가 있다면 소택징의 이름이 반드시 1 위를 차지할 것이다. 현대지휘예술에서 대표적 지휘자가 70 년대 말 80 년대 초 4 차례 중국을 방문했기 때문이다. 당시 그는 정교하고 열정적인 지휘예술로 문혁 이후 중국 음악계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당시 문을 닫은 지 여러 해 만에 처음으로 문을 연 중국에 소택정은 우리가 접촉한 최초의 외국 현대 지휘자로, 그의 독특하고 멋진 지휘예술은 당시 중국 음악계에 특별한 영향과 역할을 했다.
소택징은 오늘날 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차세대 지휘자이다. 그의 이름은 종종 아바도, 마젤, 플레빈, 메타와 함께 카라얀, 베타스탄, 소티 등 구세대의 대가에 이어 새로운 위인 중 한 명이다. 또 다른 특별한 의미는 아시아인으로서 처음으로 세계적인 지휘자가 된 기적이다. 이것은 수백 년 동안 유럽인들이 주도해 온 세계 지휘예술에서 참으로 특이한 예이다. 오늘날 인도 지휘자 주빈 메타와 싱가포르 지휘자 주휘와 함께'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동양 지휘자' 라고 불린다.
소택징어와 중국은 또 하나의 중요한 인연이 있는데, 바로 그가 중국에서 태어난 유명한 지휘자라는 것이다. 그의 가족은 1930 년대 초부터 중국에 왔다. 당시 그의 아버지 오자택은 장춘 등지에서 치과의사로 일했다. 9 월 18 일 사변 후, 그의 가족은 심양으로 이사를 갔고, 오자와 징르는 이 기간 동안 태어났다. 1935 년, 소택징은 중국 심양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난 이듬해, 온 가족이 베이징으로 이사를 가서 태평양 전쟁이 발발하기 전날까지 살았다. 이에 따라 오자와 징르는 중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 자신의 경험에 따르면 초등학교에 다니기 전에 그의 모든 기억은 베이징이었다.
소택징은 보스턴 교향악단의 종신 지휘를 맡았을 뿐만 아니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교향악단, 파리 교향악단, 신일 교향악단,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 등 세계 많은 교향악단과 오페라하우스의 객원 지휘자를 맡고 있다. 또한 그는 잘츠부르크 뮤직 페스티벌과 탄그우드 뮤직 페스티벌 등 세계 유명 뮤직 페스티벌의 주요 초청 지휘자이자 음악 감독이기도 하다.
소택징은 매우 성취와 재능이 있는 지휘자이다. 그는 우수한 지휘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자질을 갖추고 있다. 전문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는 매우 예민한 청각, 놀라운 음악 기억력, 뛰어난 지휘봉 기교, 풍부한 음악감, 결단력 있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지휘 스타일은 매우 따뜻하고 생동감 있고 변화도 풍부해 생활, 열정, 강렬한 감화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다른 스타일의 작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매우 능숙한 지휘자이다. 한 작품을 리허설하고 지휘할 때, 그는 항상 자신의 좋은 질감과 형식감으로 배치가 명확하고 엄격하며, 층층이 섬세하고, 주제가 두드러질 수 있다. 그는 리듬, 속도, 힘, 화음에 대한 민감도와 통제력이 강하여 그의 지휘와 처리를 통해 음악이 자연스럽고 개성적으로 표현되도록 했다. 그는 예술적 감정이 매우 풍부한 지휘자이다. 한 작품을 지휘할 때, 그는 작품 중의 감정 변화를 매우 잘 반영한다. 고요함, 열정, 부드러움, 흥분, 슬픔, 엄숙함, 거칠음 등 변화무쌍한 감정이든, 그는 자신의 독특한 한계를 매우 미묘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오자와 징어는 세계이다.
지휘계의 유명한' 대동작' 지휘자는 자신의 뛰어난 몸짓을 이용하여 밴드 멤버들의 음악 표현을 유도하고 유도하는 데 매우 뛰어나다. 사실, 그의 지휘동작은 위대할 뿐만 아니라, 매우 생동감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때때로 한 가지 음향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미동봉 끝을 사용하여 밴드를 제시하기도 하고, 음악이 필요할 때, 그는 온몸에서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발산할 수 있고, 심지어 그의 머리도 밴드 멤버들의 정서를 동원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가 지휘할 때 전신에는 운동에 참여하지 않는 부위가 하나도 없었지만 신비화된 나쁜 느낌은 주지 않았다. 그가 사용하는 모든 동작이 음악 콘텐츠에 필요한 것이지 대중의 환심을 사기 위해 억지로 움직이는 과장이 아니기 때문이다. 물론 그의 스타일도 일부 평론가들의 비판을 받았지만, 전반적으로 이런 몸짓과 음악의 걸출한 결합은 확실히 완벽하고 교묘한 결합이다.
소택징어와 빈필 베이징 콘서트는 이 오케스트라의 아시아 투어의 첫 정거장이다. 2 월 23 일 소택이 베이징에 도착한 다음 날 주최측은 그를 위해 가장 충실하고 의미 있는 일정을 마련했다. 소택은 이날 오전 베이징의 신설로 골목을 참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은 대사가 6 살 때 살던 곳이다. 대사는 북경에 올 때마다 그곳에 참관하러 간다. 일부 오래된 거리와 이웃들은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오조강 () 은 정오에 중앙음악학원 명예원장 오조강 () 을 방문하고 중국 유명 뮤지션 오조강 (), 한중걸 (), 류시쿤 (), 유덕해 () 와 같은 옛 친구들을 만날 예정이다. 당시 소택징은 유명한 지휘자 한충걸의 집에서 살았으며, 류시쿤 유덕해 등 음악가들과 성공적인 협력을 한 적이 있다. 소택정은 23 일 오후 중앙음악학원으로 가서 이 학원의 밴드와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고 중국 신세대 청년 음악가를 만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앙음악학원은 일주일 앞당겨 개학해 선발 절차를 통해 행사 인선을 확정한다. 행사 마지막에 소택징은 대학의 가장 대표적인 음악 인재 중 한 명에게 파사트 내일의 성취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옛 친구를 사귀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세계 지휘자 소택정르에게 중국의 정서를 충분히 보여줄 것이며, 2 월 24 일 저녁 인민대회당에서 지휘하는 음악회곡에서 충분히 드러날 것이다. 오자와 징르가 빈필 연주한 곡들은 예술성과 감상성을 겸비할 것이다. 슈베르트의 8 번째' 미완성' 교향곡, 리처드 슈트라우스의' 돈 후안', 존 슈트라우스의' 천둥폴카' 와' 비엔나의 피' 는 소택징의 뛰어난 지휘예술과 빈필 고아한 예술적 기질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
(베이징 이브닝 뉴스에서 발췌)
상호 연결
소택징어 성치 (1935 ~) 는 일본의 유명한 지휘자이다. 중국 심양에서 태어났습니다. 194 1 부모와 함께 귀국하다. 195 1 년 동붕서원에 입성해 사이토 영부 학교를 지도한다. 1959 년 베산송국제지휘대회, 버크힐 음악제 지휘음악회, 카라얀이 주최하는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 1960 년 프랑스 국립방송악단을 지휘한 뒤 뉴욕 필하모닉, 샌프란시스코, 캐나다, 런던 교향악단, 빈필 등을 훌륭하게 지휘했다. 1970 부터 샌프란시스코 교향악단 상임지휘자 겸 음악감독으로 재직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보스턴 교향악단과 평생 계약을 체결하여 음악 감독과 지휘자를 맡고 신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를 겸임했다. 그는 매년 조국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다. 그는 보스턴 교향악단을 두 차례 이끌고 중국에서 공연을 하며 호평을 받았다. 그의 지휘는 열정이 충만하여 음악 표현이 또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