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장식 지식 - 박물관에 전시된 청동거울은 왜 뒷면만 전시되어 있나요?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박물관에 전시된 청동거울은 왜 뒷면만 전시되어 있나요?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고대 청동거울의 앞면은 현대 거울의 앞면과 똑같기 때문에 반사를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청동거울은 이렇기 때문에 앞면이 특이성이 없고 관객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 . "측면"은 일반적으로 박물관이 청동 거울을 전시하기로 선택할 때 앞면 대신 뒷면을 표시합니다. 아래 게시 된 것은 Zhouyuan Museum 문화 유물 복제 공장에서 복원 된 청동 거울입니다.

청동 거울의 전면

앞이 달성하려는 경우 지금 볼 수있는 고대 청동 거울 빛이 사람을 비추는 효과는 반드시 일정한 과정을 거쳐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청동거울을 주조한 후 전면에 주석아말감층을 부착한 후 백경으로 광택을 내어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과 관을 교정하는 효과를 최종적으로 얻을 수 있다. 현재까지 전수되는 청동거울은 대부분 앞면의 보존 상태가 좋지 않아 대부분의 박물관에서는 전시할 때 앞면을 전시하지 않는다.

중국은 청동거울을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국가 중 하나입니다. 하상왕조부터 명청왕조까지 수천년 동안 청동거울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세상의 슬픔, 자식에 대한 사랑, 예절, 정의와 수치심, 세상의 풍토 등을 통해 역사의 변천, 시대의 변화, 문화의 계승을 목격하였습니다.

일명 '깨진 거울의 재회'는 고대에 부부가 거울을 반으로 자르고, 죽은 후에 각 반을 시체 옆에 묻어 두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거울 뒷면의 비문, 작은 평방 인치에는 사랑과 좋은 소원이 가득 담겨 있으므로 청동 거울의 뒷면은 종종 더 문화적, 미학적 가치를 갖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거울을 만드는 비법이 있는데, 음양거울은 세상의 악령을 비추어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든다고 한다. 또한 사람의 마음을 밝혀 선과 악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동거울이라는 종류도 있는데, 이름은 밝힐 수 없지만 사람의 영혼을 사로잡아 거울 속에 가둬둔다고 한다. 후세들이 그것을 이야기로 정리하여 퍼뜨렸지만, 이 세상에 전설은 그렇게 많지 않고, 기본적으로 모두 유래가 있다.

수년에 걸쳐 앞면이 부식되었습니다

고대 청동거울의 주요 기능은 고대인들이 얼굴을 보고 스스로 손질하는 데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당시 청동거울의 앞면은 매우 밝게 연마되어 유리거울이나 수정거울만큼 투명하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모습은 여전히 ​​볼 수 있다.

고대 청동거울의 주요 재료가 금속 구리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고분의 청동거울은 오랜 세월 지하 깊은 곳에 묻혀 있었기 때문에 고분 속의 산소와 반응해 구리를 생성하는 경우가 많다. 산화물 등 흑색 물질. 이는 많은 청동거울이 발굴된 후 그 전면이 검은 반점으로 덮여 있다는 사실로 직접적으로 이어졌습니다.

상하이 박물관 소장품에서는 빛이 거울 앞쪽에 부딪혀 벽에 반사되는 현상이 거울에 반사되는 빛의 반점에서 실제로 나타난다고 한다. 거울. 원리가 좀 복잡하다고 하는데 여기서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어서 지식이 얕아서 포기하겠습니다.

거울 부식 문제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청동거울은 자연적으로 유리거울에 비해 녹이 슬고 털이 나기 쉽기 때문에 거울닦이 장인들이 가끔씩 닦아줘야 하고, 청동거울은 더 얇아지고 .

송나라 청동거울의 뒷면은 소박하고 투박하며, 산지를 직접 새겨넣고 꽃과 식물의 문양을 장식했다. 내 지도를 통해 모든 사람은 이미 문화 유물을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내 기사에 나오는 세 개의 거울이 어느 왕조의 것인지 쉽게 알 수 있다고 믿습니다. 거울을 주면 자신을 명확하게 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것은 나오지 않습니다. 고대에는 거울이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정교한 장식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므로 조각이든 다양한 문양이든 청동거울은 맨거울 표면보다 뒷면이 더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