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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북 그림자극의 전승

그림자극은 13 세기 초 몽골군과 함께 중앙아시아로, 14 세기는 페르시아로, 명나라 성년간은 이집트로 전해졌다 (1465- 1488) 그것은 세계에서' 영화의 선구자' 와' 산의 조상'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해방 후 전국에 남아 있는 그림자 연극반과 연예인들은 당과 정부의 배려와 지지로 신입생을 얻었다. 1955 이후 국가, 성, 시 각급에서 그림자극 공연을 조직하고, 여러 차례 팀을 파견하여 공연을 방문하여 문화예술 교류를 진행한 결과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문혁 시대에 이르러 그림자극 예술은 또 한 번의 액운을 만났다. 10 년 동안의 호황은 민간에 광범위하게 숨겨져 있는 그림자극을 파괴했다. 개혁개방 이후 전통문화는 부흥의 정치환경을 가지고 있지만, 당대 영화음향 등 신기술과 대중오락 형식의 영향으로 그림자극의 멸종 위기에 처한 국면을 되돌리기는 여전히 어렵다.

천북 그림자극은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일찍이 1932 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학예술가 에곤 오웬스키 (Egon Ervinsky) 가 일찍이 중국에 와서 그림자극 예술을 고찰하고 천북의 그림자극 예술을 칭찬하는 책을 썼다. 1988 년 왕문곤 조손 4 대 위주의 쓰촨 그림자극 예술대표단 일행 6 명이 오스트리아로 가서 비엔나 린츠 살츠부르크 등 도시에서 12 일간 방문해' 음양팬',' 소소' 를 공연했다 오스트리아 전 대통령 싱거와 부인 문화부와 왕실 멤버들이 왕문곤 일행과 사진을 찍었다. 대통령과 문화부장은 "천북의 그림자극이 잘 조각되어 가져갔는데, 가장 신기한 것은 조각이다" 고 말했다. 원래 30 여 명에게만 어울렸던 연극이 매번 서너 백 명을 붐볐다. 전문가들은 "이것은 진정한 동양 예술이다" 고 칭찬했다. 현재 오스트리아 비엔나 박물관에는 왕씨가 조각한 그림자극' 미원숭이 왕' 이 소장되어 있다.

천북 그림자극은 세계로 나아가며 유럽으로 이름을 날리며 중외 문화교류에 긍정적인 공헌을 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천북그림자극의 공연은 대부분 제사 신령, 민중 기쁘게, 재난 해소의 경사성이었다. 관묘에서' 축복극' 을 공연하다. 설날, 청명절, 단양, 추석 등 전통 명절에 경축한다. 홍백경사 공연' 희극'' 장수극'; 사람과 가축이 번창하고 농작물이 풍작되기를 기도하기 위해 극단을 초청하여' 묘극',' 우극',' 풍작극' 을 공연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천북의 그림자극은' 고목비' 처럼 발전하고 보완되어 자릉강 유역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 그림자 극단이 20 여 개나 된다. 1988 년 천북그림자극은 음악의 도시인 비엔나에서 공연을 관람하도록 초청 받았고, 미국 일본 연방 독일 이탈리아 등 10 여개국 국민들이 다투어 관람했다. 천북의 그림자극은 이때부터 명성을 떨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