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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대반 행사 계획.

지역 활동:' 바둑' 이 흥미진진하다. 대반의' 바둑원' 활동 구역이 대반으로 승격된 후 우리 반은 또' 바둑원' 활동 구역을 열었다. 코너 활동에서 아이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고 그들의 지능 개발 수준을 높이기 위해, 우리는 각종 폐병마개를 정선하여' 익지 바둑 시리즈' 를 만들어 어린이를 주체로 삼아 아동의 흥미에 영합하여 아동의 특징에 적합하다. 이 장기 시리즈는 코너 활동에 투입된 이후로 줄곧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생산 방법:

1. 컬러 판지를 확인하거나 밑줄로 하여 바둑판을 만듭니다.

2. 체스말과 같은 폐병뚜껑을 선택합니다.

3. 각종 바둑류의 내용 요구 사항에 따라 폐도서에서 그림을 선택하여 병뚜껑이나 바둑판에 잘라냅니다.

첫째, 바둑

목적: 아이의 관찰 능력을 키우고 사고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높인다.

게임 플레이: 각 플레이어는 같은 색깔의 바둑돌을 손에 쥐고, 각 플레이어는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바둑을 5 개의 연결된 줄 (가로, 세로, 비스듬한 줄) 로 배열하고, 상대방 플레이어의 5 개 바둑돌 연결을 차단하고, 5 개 이상의 바둑돌 하나를 승자로 연결해야 한다.

둘째, 체커

활성 목표:

1, 규칙에 익숙하고 규칙에 따라 놀 수 있습니다. 2. 협력 활동의 능력을 배양하다.

셋째, 장기의 분류

활동 목적:

아이의 분류 능력을 배양하다.

노는 법:

장기 사진은 동물, 꽃, 인물, 과일 4 대 범주로 나뉘어 각각 5 장의 사진으로 나뉜다. 아이들은 그들이 찾고자 하는 범주를 협상하고, 주먹이 누가 먼저 시작할지 결정한다. 바둑을 만지면 아무도 그림을 볼 수 없고, 자신이 찾는 그런 부류에 속한다. 그들 쪽에 놓아라, 그렇지 않으면 돌려놓아라. 다음에 장기를 만지지 말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시계 방향으로 번갈아 가며 바둑을 두자, 먼저 같은 종류의 사진 다섯 장을 모은 사람이 이겼다. 변급: 먼저 네 가지 수준의 개념, 즉 동물, 사람, 꽃, 과일을 놀아라. 파충류, 포유류, 새, 물고기 등 네 가지 2 차 개념을 가지고 놀면 어려움이 점점 깊어진다.

기록:

큰 반에 진학한 후 우리 반은' 바둑원' 활동 구역을 열었다. 오늘 아이를 이끌고 몇 가지 바둑, 바둑, 분류기 등을 알게 되었다. 아이를 알게 된 후에야 알게 된 것은, 어떤 바둑은 두 사람밖에 할 수 없고, 어떤 바둑은 서너 명이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들은 매우 흥미가 있다. 주옥서만 듣고 손을 들어 말했다. "선생님, 저는 바둑을 두겠습니다." "나는 바둑을 둘 줄 안다." 지체없이 말하다. "그럼 너희 둘은 우리 모두에게 보여 줄게." 나는 제안한다. 두 사람이 앉아서 바둑돌을 제대로 고르는 것을 보고 모두들 눈이 어지럽게 보였다. 하지만 나는 체커를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어떤 꼬마가 나를 끌어당기며 절박하게 물었다. "선생님, 선생님, 바둑은 어떻게 놀아요? 우리에게 가르쳐 주세요. " 나는 바둑을 두는 방법과 규칙, 그리고 그들의 절차를 소개했다. ...

상황 평가:

아이들은 바둑원에서 막 장기를 만지기 시작하면서 반응이 다르지만 대부분 강한 흥미를 보이며 선생님과 동료에게 바둑을 두는 절차와 방법을 물어볼 수 있다. 속담처럼, "관심은 최고의 선생님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그들의 흥미에 따라 하나씩 바둑을 두는 방법을 익히도록 지도해야 한다. 우리 반의 바둑원 활동 구역을 더욱 멋지게 하자.

유치원 학급에서의 지역 활동-무게 중심 인식 i. 목표:

물체의 무게 중심을 감지하고 무게 중심이 움직일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알아보다.

둘째, 재료 공급:

단추, 나무, 고무진흙, 자갈, 면화 등 무게가 다른 물체, 네모난 상자 바닥, 둥근 바닥 젤리컵, 색종이, 철판, 쪽지, 유리, 그루브, 약용 빈 캡슐, 작은 강철 구슬.

셋째, 운영 수준:

첫 번째 단계: 작은 오뚝이가 되십시오. 단추, 나무, 고무진흙, 석두 등의 물체를 골라 실험을 하다. 끊임없이 재료를 만지작거리는 과정에서, 우리는 물체의 무게 중심을 감지할 수 있고, 물체의 무게 중심이 낮을수록 안정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작성한 후에 표를 디자인하여 비교해 볼 수 있다.

두 번째 관문: 물구나무서기 가능한 캡슐. 작은 강철 구슬 등을 빈 캡슐에 넣고 경사면을 실험해 무게 중심 이동으로 인해 캡슐이 경사면에서' 구르는' 현상을 관찰한다.

세 번째 관문: 넘어질 수 있는 못생긴 인형. 긴 쪽지와 유리구슬로 작은 장난감을 만들어 비탈길에서 실험을 해 보세요.

넷. 지침 권장 사항:

1. 캡슐과 못생긴 인형을 만들 때는 세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나는 캡슐의 전달체 밑부분을 둥글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무게 중심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내부에 구형 무게를 설치해야 합니다. 셋째,' 힘줄 뒤집기' 현상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비탈길에서 실험을 해야 한다.

2, 어린이 장식 작은 젤리 상자, 오뚝이 모자.

3, 판지로 접을 수 있고, 뒷면은 판지로 고정된다.

첫째, 활동 영역 가져오기 활동: 안에 무엇이 있습니까?

(1) 활성 목표

1. 각종 종이를 안다.

이 논문의 특성에 대한 예비 인식.

(2) 행사 준비

1 .. 주머니 하나.

2. 각종 용지: 왁스, 기모, 크라프트지, 어니언, 사포, 선지 등.

3.' 채론' 에는 제지공예 약서, 종이종 삼단 카드, 제지 전파도 등 세 가지 행사가 있다.

(c) 활동 과정

1. 신비로운 말투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소포를 받았습니다.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손으로만 만질 수 있고, 눈으로 볼 수 없고, 아이를 보는 것이 옳지 않다.

2. 손을 주머니에 넣고 안에 있는 종이를 만지고 그것이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그가 말한 것이 맞는지 봅시다. 그렇지 않다면 만져보고 이름을 말하십시오.

3. 활동구역에서 각종 종이에 관한 활동을 소개하고, 아이들에게 자신의 조작방법을 말하게 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을 찾아 다양한 종류의 종이를 탐구하도록 권한다.

둘째, 활동 영역지도

1. 아이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활동 영역을 선택합니다. 선생님은 활동구역의 표 수에 따라 구역에 들어가는 인원수를 조절한다.

2. 교사는 각종 지역 활동에서 아이들을 지도하고, 질문을 유도하고, 아이가 익숙하지 않은 자료에 대해 단독으로 시연하고 해설한다.

3. 활동 지역에서 아이들의 활동을 기록하고, 제때에 아이를 인도하여 자신의 활동을 전개한다.

4. 각 활동 영역에서의 아이들의 활동에 따라 조별 평론을 진행한다.

5. 음악을 들어요. 아이들은 자신의 활동을 정리하고 활동 구역을 떠났다.

셋째, 지역 활동 설정

(a) 환경에서의 주제 구현

1. 채륜제지공예 도식도, 주벽에 입체화 그림 배치.

2. 채륜제지공예의 내용은 병음과 배합된 공예번호로 설명했다.

3. 복도 각종 종이 제품 전시: 각종 종이 제품의 이름 표시 (문자, 병음).

4. 각종 행사실 각종 종이제품의 장식품: 어린이가 만든 종이반지, 종이접시 장식품, 찢어진 종이 작품, 종이잠자리, 종이 오려내기 작품, 종이접기 작품, 종이 짜기 작품, 종이 탁판 작품, 매달림 버드나무 가지 등.

(b) 언어 활동 분야

채륜 제지 과정의 그림을 짜내다.

채륜 제지 공정에 관한 팜플렛.

논문의 병음 철자와 설명

종이에 한자의 묘사

3 스크랩북으로 만든 스토리보드; 사진은 식물, 동물, 새, 인물, 환경 배경을 포함한 100 장 이상입니다.

종이로 만든 각종 카드: 반의어 카드, 동사카드, 환경카드, 수수께끼카드 등.

구체적인 활동 설계:

이 그룹은 5 명의 활동입니다.

1. 두 사람은 함께 채륜제지 팜플렛을 만들었는데, 미취학 아동은 병음의 내용을 철자하고,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그에 상응하는 사진을 찾았다.

2. 세 사람이 함께 스토리보드를 만듭니다. 각 사람은 하나 이상의 동물, 인물, 새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각각 등장해 캐릭터 대화를 시작한다. 녹음기가 있어서 이야기 내용을 기록하다.

(3) 교육 활동 지역

용지 유형 3 단 카드

종이의 흡수성 실험

종이의 운반 실험

신비한 종이봉투

종이 상표의 분류

종이 퍼즐 장난감

구체적인 활동 설계:

1. 두 사람이 합작하여 종이의 내력 실험을 하고, 한 사람은 실험을 하고, 한 사람은 결과를 기록한다.

2. 두 사람이 종이 3 단 카드 활동을 합니다. 한 사람은 비디오 카드를 전시하고 다른 한 사람은 비디오 카드를 전시한다. 글씨카드를 제시할 때 한 사람은 글자를 읽고 한 사람은 자리를 찾는다.

3. 두 사람이 종이를 만드는 흡수실험, 선생님의 지도 아래 한 사람씩 종이를 놓고 한 사람씩 시간을 기록한다.

(4) 예술 활동 지역

종이를 만드는 과정을 시도하다

스티커 모델 (종이 꽃병)

스티커꽃

종이의 짜임

종이 뭉치를 비벼 계란을 만들다

종이 접기, 종이 접기 보기.

종이 꽃을 만들다

붙여넣기: 용지 링

선지 염색지

각종 용지의 리소그래피

로프 페인팅: 다른 종이에

유리 공 그림: 다른 종이에

붙여넣기 활동: 펄럭이는 테이프

(5) 음악 활동 지역

용지함 피아노 한 대를 만들다

종이상자를 가볍게 두드려 리듬을 맞추다.

종이 제품으로 각종 음색을 탐구하다

종이봉으로 리듬을 맞추다

각종 악기의 3 단 카드

물병 피아노, 샤공이피아노

망치 피아노를 만들다

구체적인 활동 설계:

1 .. 두 사람이 합작하여 종이 꽃병을 만들었는데, 하나는 접착제로, 하나는 풀로 만들었다. 돌아가다.

2. 두 사람이 합작하여 상자 피아노를 만든다.

3. 그들은 함께 종이봉으로 음악에 반주를 했다.

(6) 활동 지역 건설

각종 신발 상자

각종 사이즈와 재료의 포장 상자

각종 건물의 테마 사진

마커 펜

구체적인 활동 설계:

활동을 통해 집을 짓고, 아이들이 어떻게 합작하여 분담하고, 어떻게 합리적으로 집의 내력과 지지를 설계할 수 있는지를 배우게 하다. 동시에 아이들에게 종이 제품 게임이 가져다주는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넷째, 부모의 일

1. 학부모에게 종이에 관한 각종 정보를 수집하여 여러분과 공유하도록 도와주세요.

2. 학급에서 추천하는 종이 문화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관련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3. 아이들과 함께 집안의 각종 종이제품을 찾고, 각종 종이제품을 모아 수업 시간에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4. 친자 확인 활동 중 종이의 DIY 소개에 따라 아이와 함께 수제 종이를 만든다.

유치원 학급의 지역 활동-올가미 행동의 목표:

1, 게임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십시오.

2. 스스로 쇠고리를 연습하고 장난감의 크기에 따라 쇠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조작 재료:

두루마리, 각종 판지, 유화봉, 크레이프, 납사 등.

작업 레벨:

첫 번째 관문: 아이들은 자유롭게 자료를 관찰하고 동물 콘돔을 안다.

두 번째 단계: 아이들은 무작위로 순환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느낍니다.

세 번째 관문: 지정된 선외순환에 서서 성공감을 경험한다.

작업 지침:

1, 아이들은 취미에 따라 자유롭게 순환한다.

2. 경기: 누가 많이 입었는지 보세요.

지침 권장 사항:

어린이와 교사가 올가미의 제작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다.

유치원 학급에서의 지역 활동-마찰 활동의 재미있는 목표

1, 크레용으로 종이를 펴는 법을 배웁니다.

2. 크레용 마찰을 통해 상품의 다른 질감을 이해합니다.

물자 공급

1, 나뭇잎, 사포, 얇은 어니언

2, 디스플레이 버전 (다양한 토폴로지 재료 사용)

작업 레벨

제 1 관: 각종 질감의 물체를 인식하는 법을 배워서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선택하여 탁인을 할 수 있다.

2 관: 전시판에서 재료를 선택하고 가방에서 같은 질감의 물체를 뽑아서 탁인을 한 다음 탁인 작품을 전시한다.

처리 지침

이 글에서는 종이 한 장을 텍스처가 있는 물체 (예: 나무에 크레용을 벗긴 종이) 에 깔고 크레용으로 종이에 가로로 펴서 도안을 인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권고 사항 안내

1, 능력이 약한 아이가 재료를 책상 위에 고정시켜 아이가 문지르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어린이들에게 크레용을 사용할 때 마찰재에 교차 바르도록 지도한다. 면적이 좀 커야 한다.

3. 행사에서 아이들은 큰 종이 한 장에 탁상을 붙여 개인이나 그룹 퍼즐을 만들 수도 있다.

농학원, 유치원대반의 지역활동설계, 1, 지역명: 농학원

설계 의도:

유치원 지도 개요' 는 "어린이들이 조국 문화의 풍부함을 느끼게 하고 그들이 접한 다문화를 이해하게 하라" 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우리 정원의' 농촌 천연자원을 이용한 유치원과학 탐구활동' 이라는 중점 과정을 중심으로 농촌 가정과 유아들 사이에서 초보적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유아들이 농작물 생산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고, 많은 학부모들은 짚풀 접합에 대해 독특한 견해와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현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동의 흥미와 연계하여 민간 작물 제작 예술을 유치원 지역 게임 활동에 적용해 초보적인 탐구와 시도를 진행했다.

1, 작물 짚 생산

목표:

민간 작물 생산과 농촌 아동의 예술 활동 중의 경향은 공통점이 있다. 민간 작물 생산 예술과 예술 활동은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활동은 아이의 손 조정 능력과 지능 발달을 훈련시킬 수 있으며, 아이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활동이다.

재료 준비: 옥수수 속, 수세미 가방, 밀짚, 짚 등 농작물 짚과 색종이, 리본, 그림재, 가위, 고무봉 등 장식 재료와 보조 도구.

주요 사항:

교사는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아이의 초보적인 손조작 능력을 충분히 키우고 간단한 것을 만드는 법을 배운다.

(2) 자녀가 자신의 상상력에 따라 신제품을 만들게 한다.

(3), 아이들은 원시 조작을 기초로 자신의 상상에 따라 생산을 창조한다.

2. 시드 스티커

목표:

(1) 시드를 사용하여 테셀레이션을 할 수 있으며 모양 및 색상 특성에 따라 특정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2) 자연재료 조합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한다.

재료 준비:

(1), 다양한 종류의 씨앗 (예: 호박씨, 참깨, 땅콩 등). ).

(2), 그림 재료 (마커, 유화봉, 종이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주요 사항:

(1). 씨앗의 모양 특징을 이용하여 다른 패턴을 조합한다.

(2), 종자 스티커를 열심히 만들 수 있습니다.

둘째, 지역 이름: fuwa 슈퍼마켓

목표:

1, 슈퍼마켓의 자비와 물건 배치를 이해합니다.

간단한 쇼핑 규칙과 요구 사항을 파악하십시오.

재료 준비: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마트 안의 물건을 가지런히 늘어놓다.

주요 사항:

1, 아이들을 데리고 슈퍼마켓을 구경하다.

슈퍼마켓 쇼핑의 간단한 규칙을 전달하십시오.

쇼핑 규칙: 먼저 상품을 선택한 다음 계산대에서 지불하세요.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물건을 가지고 집에 갈 수 없다"

3. 아동 활동.

한 아이를 매니저로, 한 아이를 계산원으로, 네 아이를 판매원으로, 다른 아이를 고객으로 선택하다.

4. 캐릭터를 교환하여 게임을 합니다.

5, 아이들이 물건을 정리하도록 지도하다. (분류 배치)

또 테마행사 전개에 따라 우리 반은 작은 패션 디자이너, 백변인형 등 지역도 개발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게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3. 작은 패션 디자이너

목표:

각종 폐기물로 옷을 만들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장식하다.

재료 준비:

비닐봉지, 신문, 달력지, 컬러 판지, 가위, 고무봉 등.

주요 사항:

(1) 아이들은 자유롭게 재료를 선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옷을 만들 수 있다.

(2) 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옷을 꾸미도록 독려한다.

4, 백변작은 인형

목표:

다양한 소재와 방법을 사용하여 인형을 만듭니다.

재료 준비:

나무 숟가락, 나무 브러시 손잡이, 나무 막대기, 각종 판지, 가위, 마커 등.

주요 사항:

(1) 아이들에게 자신의 뜻에 따라 인형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도록 지도한다.

(2) 인형을 가지고 놀면서 이야기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