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대반 음악교안' 울지 마, 그림책' 에는 반성편 1 활동 목표가 포함되어 있다.
1. 이 노래를 배우면서 음악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줍니다.
2. 계속 공부 2/4 시간 노래, 표정으로 노래.
3. 노래를 부를 때 발음이 자연스럽고 아름다우며 음조가 정확하고 토자가 선명합니다.
4. 노래의 멜로디를 익히고 노래에 곡을 작곡한다.
5. 듣기, 노래, 놀이, 점프를 통해 학생들의 혁신 능력과 협력 능력을 배양한다.
준비할 활동
피아노, 음악 녹음' 기차 타기',' 즐거운 동물원', 깨진 그림책 한 권.
활동 과정
먼저 시작 섹션:
1, 꼬마는' 열차 운전' 음악을 들으며 하나씩 따라다니며 걸음걸이가 완만하다.
2. 음악의 리듬에 따라: 음악을 듣고 리듬 연습을 한다.
3, 보컬 연습 교사와 학생들은 함께 노래합니다.
둘째, 기본 부분:
1. 깨진 그림책을 꺼내서 의인화한 어조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저는 유치원 그림책입니다. 읽다가 어린이들에게 찢겼습니다. 우우, 나는 정말 불편함을 느꼈다. 이때 한 아이가 다가와서 내가 우는 것을 보고 나에게 말했다. 울지 마라. 내가 보충해 줄게. 이 말을 듣고 나는 정말 기뻤고, 곧 몸에 좋지 않은 곳을 보수했다. 나는 수선해 준 아이들에게 매우 감사한다. "감사합니다." 라고 나는 그에게 말했다. 나는 아이들이 책을 꼼꼼히 읽고, 모든 책을 소중히 여기고, 모든 책을 소중히 여기고, 모든 아이들이 우리를 읽고,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하기를 바란다. 네가 말하니? " 그림책은 울지 않는다' 라는 제목의 제목을 인용하여 그림책이 울지 않는 방법을 토론하다.
2. 의문으로 노래 듣기: "이 노래가 부르는 것을 들어보세요? 무슨 일이야? 너 왜 울어?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다시 한 번 노래를 부르고 노래의 대의를 공연했다. 노래를 다 부른 후 아이들에게 대답하도록 하세요.
3. 아이들에게 다른 문장을 부르는 노래를 배우도록 지도하고, 아이에게 선생님을 따라 노래를 배우고 가사를 익히라고 요구한다. (가사를 말하고, 한 문장씩 노래를 배우고, 세 걸음으로 전체 단락을 부르다)
셋째, 끝 부분:
1, 음악 게임 복습' 오른손으로 휘두르기'.
첫 번째 문단이 끝나고, 여학생이 남학생 주위를 돌고, 두 번째 문단이 끝나고, 남학생이 여학생 주위를 돈다.
2. 음악 즐거운 동물원을 즐기세요. (다음 수업 준비)
3.' 인형과 곰과 함께 춤을 추는' 음악을 들으면서 노래를 부르며 까치발을 하고, 하나씩 활동실에서 나와 행사가 끝났다.
활동반성
아이들에게 이 음악 수업을 통해 대부분의 아이들은 이 아름다운 노래를 배웠고, 어떤 아이들은 모이닝과 같은 아름다운 악장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아이들에게 책을 소중히 여기고, 책을 파괴하지 말고, 책을 찢지 않도록 하는 등. 노는 과정에서.
유치원 대반 음악교안' 울지 마, 그림책' 에는 반성 2 가 포함되어 있다. 설계 의도:
책 모퉁이에 있는 책은 항상 일정 기간 읽으면 망가진다. 관찰한 결과, 일부 소반 아이들은 읽기 능력이 그다지 좋지 않다. 아이가 책을 읽을 때, 손에 든 책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마음대로 뒤척이며, 한쪽에 두고, 심지어 일부러 찢는 것을 자주 본다. 본래 온전하던 그 책들은 놓였을 때 완전히 노출되었다. 선생님의 제지는 일시적인 역할만 할 뿐, 근본적으로 이런 행위를 억제할 수는 없다. 한 번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그림책 때문에 울지 마라' 는 소반 언어 활동을 디자인할 때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에 따라 시나리오 공연을 관람하고 그림책이 왜 우는 지, 도서를 어떻게 아끼는지 이해하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활성 목표:
1. 책을 아끼고 찢지 않는 습관을 기르다.
2. 라이브 공연을 자세히 보고 공연 내용을 알아보세요.
3. 공연의 내용을 가능한 한 일관성 있게 말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 깨진 책의 머리 장식.
2. 큰 반 아이들 세 명을 초청하여 현장을 공연한다.
활동 프로세스:
1. 창조시나리오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1) 그림책은 숨어서 울었다. 선생님이 물었다: 잘 들어라, 얘들아. 이게 무슨 소리죠? 누가 이렇게 상심하게 울었니?
(2) 선생님: 오, 그림책이 울었어요. 얘들아, 그림책이 왜 울었는지 아니?
2. 공연을 보고 이야기를 합니다.
(1) 첫 번째 공연: 소인서가 책상 위에 놓여 있고 두 아이가 서둘러 보고 있다. 그들은 나를 내버려 두지 않고, 나도 너를 놓아주지 않고, 단번에 책을 찢고 그림책이 울기 시작했다.
(2) 아이들에게' 그림책' 이 우는 이유에 대해 토론하도록 지도하고, 가능한 짧은 말로 말하라.
(3) 선생님이 물었다: 그림책이 슬퍼 보이는데 어떻게 도와주고 싶으세요?
(4) 2 차 표현: 이때 그는 풀로 그림책을 고정할 수 없다. 그림책은 웃으며 즐겁게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5) 자녀가' 웃음' 의 원인을 토론하도록 지도하고, 가능한 한 짧은 언어로 말하십시오.
올바른 독서 방법을 배우고 모든 책을 소중히하십시오.
선생님: 책에는 많은 보물이 있어서 많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가 책을 읽을 때는 각별히 신경을 써서 책 한 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2) 교사와 아이들은 책을 들고 책을 읽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토론한다. 예를 들어 책을 들 때는 동작이 가벼워야 하고, 책을 읽을 때는 책상이나 다리에 평평하게 놓아야 한다. 책을 가볍게 뒤집어야지, 말아서는 안 된다. 네가 책을 잘 놓을 때, 가볍게 책을 닫아라.
(3) 아이들은 올바른 방식으로 책을 들고 책을 읽는 연습을 한다.
활동 반영:
책 모퉁이에 있는 책은 항상 일정 기간 읽으면 망가진다. 관찰한 결과, 일부 소반 아이들은 읽기 능력이 그다지 좋지 않다. 아이가 책을 읽을 때, 손에 든 책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마음대로 뒤척이며, 한쪽에 두고, 심지어 일부러 찢는 것을 자주 본다. 본래 온전하던 그 책들은 놓였을 때 완전히 노출되었다. 선생님의 제지는 일시적인 역할만 할 뿐, 근본적으로 이런 행위를 억제할 수는 없다. 한 번 할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그림책에서 울지 마라' 소반 언어 활동을 설계할 때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설정했다.
1. 책을 아끼고 찢지 않는 습관을 기르다.
2. 라이브 공연을 자세히 보고 공연 내용을 알아보세요.
3. 공연의 내용을 가능한 한 일관성 있게 말하십시오.
"작은 책 애호" 는 텅 비어 있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이기도 하다. 우리가 책을 읽을 때마다, 아마도 이 방면의 주의점을 언급할 것이다. 어떻게 하면 이미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수단을 통해 소반 아이들에게 감정을 갖게 하는 것이 이 활동에 대한 나의 첫 번째 고려이다. 그래서 행사 초반에 저는 문답대화를 통해 그림본의 슬픈 원인을 이해하고 책을 아끼는 방법을 알고 싶어하는 시나리오 공연을 디자인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내가 활동을 하고 있을 때, 아이들이 감정적으로 투자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어떤 아이들은 선생님이 책을 가지고 노는 동안 여전히 웃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마지막 링크 3 에서 아이들은 천천히 책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네 번째 부분에서 아이들은 책 아기의 표지를 관찰하여 책 아기가 슬퍼하는 이유를 알게 되어 주제를 도입하여 아이의 관찰 능력을 향상시켰다.
책은 아이들의 좋은 친구이다. 각종 정교하고 내용이 풍부한 책은 아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이지만, 읽는 과정에서 종종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한다. 그래서 아이의 좋은 독서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이 행사는 아이들에게 책이 손상된 원인을 알려주고 올바른 독서 방법을 찾을 수 있게 한다. 아이에게 자신이 책을 아끼는 것을 알게 하는 동시에, 활동구역 확장에서 책을 고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책을 더욱 아끼게 한다.
유치원 대반 음악교안' 울지 마, 그림책' 에는 제 3 장 활동 목표에 대한 반성이 포함되어 있다.
1, 코믹한 인물의 춤을 관찰하고, 코믹한 인물의 움직임, 의상, 얼굴 표정을 이해하고, 인물의 즐거운 정서와 과장된 동작을 감지한다.
2. 일관된 곡선으로 무용수의 얼굴 표정과 움직임을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3. 대담하게 판화 방식으로 인물의 주요 특징을 표현한다.
4. 아이의 손재주를 키우고 관찰된 현상에 따라 또래들 사이에서 대담하게 교류한다.
5. 작품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활동 준비: 페인트, 물, 걸레 등.
활동 프로세스:
우선 춤 동작을 관찰하고 춤의 자세와 표정을 인식한다.
선생님: 얘들아, 춤추기를 좋아하니? 너는 춤을 출 때 어떤 느낌이 드니? 누가 너에게 춤을 하나 줄까?
아이가 동작을 하면 선생님은 간단한 그림을 그려 아이가 인물의 동적인 표현 방식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둘째, 춤을 감지하는 코믹한 사람들을 회상한다.
선생님: 지난번에 우리는 재미있는 사람을 그렸습니다. 오늘, 우리는 아이들에게 판화로 우스꽝스러운 사람을 그리라고 요구할 것이다. 당신은 재미있는 남자를 디자인하고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선생님: 그는 어떤 재미있는 옷과 신발을 신고 있습니까?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크레용으로 배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셋째, 어린이 그림
1, 판자, 아이들에게 구도가 대담하고 선이 매끄럽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2, 비벼 배색 위생에 신경을 쓴다.
넷째, 작품 전시회.
아이들은 서로의 작품을 서로 평가한다.
교육 반영:
교육 활동의 질은 그 목표의 설정에 달려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아이들은 악당의 익살스러운 동작을 느끼고 불요불굴의 정신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소인 구조 길이의 변화와 종이 접기 방식의 관계를 이해하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소통하는 방식은 다양해야지, 간단한 일문일답 방식이 아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보통 어릿광대는 추태를 통해 관중을 오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