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설계지도서: 빠른 건축설계방법 편집장, 허위국 칭화대 출판사 출판, 검은색 표지 16. 이 책은 이론성은 강하지만, 이전 책보다 약간 약하다. 그러나 그 무결성이 좋기 때문에 장에서 많은 문제를 상세히 다루었다. 한편 공모한 작품은 청화대 엄밀한 스타일로, 선은 표현하기 어렵고, 자 도구로 많이 표현하며, 청화대 입시를 준비하는 동창과 자 표현에 능한 동창들에게 적합하다.
2 부 빠른 질문 전 준비 및 관련 주의사항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이다. 모두의 주의력은 종종 빠른 문제 자체의 디자인과 표현에 집중된다. 그러나 칼을 갈아도 나무를 잘못 베는 것이 아니라, 나의 몇 가지 일반적인 수법이 여기서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1. 용지 및 관련 준비 작업
논문의 선택은 수험생 자신이 준비한 경우에만 존재한다. 많은 대학과 기관들은 그들만의 고찰 목적이 있기 때문에 그들이 시험지를 내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복사 용지 (스케치라고도 함) 는 건축가가 설계 의도와 설계 결과를 신속하게 표현하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지를 조사하는 데 적합합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모든 답안지를 어떻게 쓰는지가 아니라 평소 연습하는 과정에서 모두 각종 답안지의 표현 연습에 참여해야 시험장에서 통일답안지를 만나는 시험이 당황하지 않을 것이다.
반면에 시험지를 수험생이 제공할 때 할 수 있는 준비는 많다.
(1) 용지 선택의 일반적인 원칙: 우선 자신의 좋은 표현력을 충분히 발휘한 다음 투명도가 낮지만 아래 연필 선을 볼 수 있는 종이 한 장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종 종이는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니, 너는 연습 과정에서 스스로 헤아려야 한다. 투명성의 경우, 지나치게 투명한 것은 일부 고교들이 허용하지 않는 것이며, 완전히 불투명한 것도 대비 스택 그림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사이드볼은 그래도 쳐야 한다.
⑵ 보조 축 그리드: HB 또는 B 연필로 종이 위에 일정 스케일의 그리드를 가볍게 깔았다. 똑똑히 볼 수 있다면, 너무 깊지 말고, 그림의 표현력에 영향을 주지 말고, 선이 너무 얕아서 잘 보이지 않는다. 같은 종이에 적당한 깊이를 덮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리드의 간격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 모듈과 자신의 연습 습관의 그림 비율로 그려졌다 (예: 8mx8m, 6mx6m, 1: 200 의 비율로 종이에 그린 것은 4cmx4cm, 3cmx3cm). 이것은 주로 축을 겨냥한 것으로, 맨손 표현이든 자 표현이든 보조작용을 하고, 둘째, 결국 그림에 일정한 구도 효과를 형성할 수 있다.
⑶ 글꼴: 측면 길이 3-4 cm 의 정사각형으로 디자인 항목의 이름 (예: "판매부") 을 쓴 다음 약간 작은 글꼴로 "빠른 디자인" 을 쓸 수 있습니다. 간결하고 대범한 서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리드의 설계는 설계 이름 (예: 1 평면도 등) 을 설명합니다. ) 미리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트의 거꾸로 된 구도와 다양한 시트의 크기를 고려하면, 배치가 도면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셀을 설계할 때 배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트명언) 아니면 작은 종이 한 장에 쓴 다음 시험을 볼 때 지도에 쌓을 수 있습니다.
(4). 이것은 가장 중요하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다: 자신이 잘하는 표현 방법과 도구에 따라 적합한 논문을 선택한다. 구체적인 조작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고려해야 하는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2. 펜 사용:
A. 니들 펜-브랜드: 선택 사항, 고어 일회용 니들 펜을 추천합니다.
이 일회용 바늘펜은 0.05 에서 1.2 가지 이상의 두께 규격을 가지고 있어 비교적 엄격한 기술 도면에서 펜 골선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다.
B. 아트 펜-브랜드: 선택 사항, 추천 영웅 238 과 59.
자유분방한 자유분방한 표현의 경우, 좋은 미술필 한 자루가 동시에 두께가 다르고 규격이 다른 바늘펜 역할을 하여 표현 효과가 더욱 풍부하지만, 펜을 바꾸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펜을 바꾸는 시간은 길지 않지만 시험장에서 분초를 다투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만약 펜이 무게가 크다는 것을 나타낸다면, 펜을 바꾸는 데 걸리는 시간이 누적될 것이다.
세 번째 부분은 관련 고려 사항을 표현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방면에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기교가 있지만, 위의 몇 가지 방면보다 훨씬 적다. 주로 빠른 문제 자체가 장기간의 연습과 축적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1. 일반 그리기 순서 및 작업 내용:
① 프로그램 단계
여기에 언급된 시나리오 단계는 일반적으로 모든 평면도, 정면입면도, 공간 투시, 배치 설계를 포괄하며, 한 구성표에서 가장 중요한 시트 내용을 결정하고, 다른 시트, 분면, 전체 평면은 처음 세 가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전체 평면의 대지 설계는 입구 평면도와 함께 완료되어야 하며, 각 단계의 페인트 등의 효과는 함께 완성할 수도 있고 모든 시트가 완료된 후에 완성할 수도 있지만, 색칠과 같은 효과는 골선 그리기와 함께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② 입구 평면도
(3) 2 층 평면도 (부분 3 층) 스케치.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이른바' 스케치' 란 개념적인 의도의 스케치가 아니라 직접 지도할 수 있는 스케치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손이 빠른 학우의 경우, 여기서 여섯 번째 단계를 앞당겨 완성할 수 있다. 그와 측량을 두 단계로 나누는 이유는 전반적인 진도 요구 사항, 즉 정면과 원근/축도가 매우 중요한 두 가지 부분이기 때문이다.
④ 정면도
정면은 투시가 1 점, 2 점 또는 3 점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중요한 설계 소스입니다. 완료되면 원근/축도는 1/3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⑤ 투시/축도
축지도는 줄곧 동제대대의 요구였다. 게다가, 나도 다른 대학들이 이런 조사 형식을 취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 전에 경험하지 못했는데, 여기서 자세히 말하고 싶지 않아요. 누군가가 보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약간의 원근법은 시간을 절약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며, 깊이 공간의 진퇴관계는 정면에서 직접 끌어낼 수 있다. 그러나 효과는 좋지 않아 정면의 진퇴관계가 명확한 방안에만 적용된다. 2 점 원근법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건물 정면의 설계 결과를 직접 사용하는 것 외에도 설계 하위 입면을 동기화할 수 있으며 후속 하위 입면 스케치에 사용됩니다. 두 가지 관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문제의 그래픽 효과가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즉흥에는 반드시 좋은 영감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또는 평일에 축적된 이유가 세상을 뒤흔들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그래픽 표현은 가능한 한 가산점을 추가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반드시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충분히 중시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점 원근법에 관해서는 공간 표현과 레이아웃 구도가 가장 좋다.
⑥ 2 층 평면도 (지역 3 층) 를 완성한다.
입구 평면과 완료된 건물 정면 및 투시도를 통해 파악합니다.
⑦ 소개
완료된 평면도 정면과 각 바닥의 투시도로 파악합니다.
⑧ 입면도
완료된 건물 정면, 평면 및 투시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⑨ 일반 평면도
입구 층 평면으로 잡다
디자인 분석/구조 세부 사항, 제목, 디자인 설명 등의 글.
PART 1 에 설명된 텍스트 작업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분석은 주로 거래량 분석을 가리킨다. 손으로 그린 거래량 분석도가 씻은 효과가 매우 기쁘다. 구조 세부 사항은 주요 구조 관계의 간단한 표현이며 창의적인 건축 세부 사항도 시험 전에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참고: 각 단계에서 소요 된 시간은 자신의 습관에 따라 결정되며 고정 된 스케줄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단계당 시간이 얼마나 가장 좋습니까? 내가 그림을 그릴 때마다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단계에 따라 필요한 시간도 다르다. 하지만 항상 위 10 단계의 처음 5 단계는 55% (4 시간 빠른 질문) -65% (6 시간 빠른 질문) 를 차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 점을 견지할 수 있다면, 전반적인 질이 보장될 것이다. 물론,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상황이 다르지만, 전반적인 생각은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지 말고, 전기 설계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방안상의 사고 작업을 최대한 앞에 두고, 가능한 한 뒤의 표현 작업에 집중하는 것이다.
2. 드로잉 색상 표현 정보:
사람마다 다른 표현 방식에서 색상 표현의 목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표현 유형 사이를 배회하고 있습니다. 납인가요? 마커? 수채화? 컬러 분필? 아니면 다른 거요?
나는 대략 색상 표현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1 전방위 넓은 영역의 색상 표현이다. 2 는 풍경일 뿐, 3 은 건물 (주로 건물의 핵심 디자인 세부 사항) 을 표현한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두 번째 방법입니다. 네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풍경만 그리면 시간을 절약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풍경의 화법도 풍부하다. 적당한 경물화법을 선택하시면 주동화법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공 감량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표현해야 할 건축 디자인 디테일의 컬러 표현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일치하는 색만 그려서 도면의 색계열이 편하여 어수선해 보이지 않는다. 대부분의 경치는 녹색을 위주로 다양한 색조의 갈색회색을 보완해 건축 도면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충분한 층감을 보여 주며, 그림 효과가 통일되고 풍부하다.
(3) 건물의 표현은 선의 표현에 더 집중할 수 있다. 어떤 기관이든, 어떤 학교든, 빠른 문제에서 생동감 있는 라인 표현을 연습하는 것은 모두 상당히 유행한다. 이 씨는 책에서 "만년필 선화를 그리는 묘점은 사실 선을 표현하고 있다" 고 언급했다. 좋은 그래픽 표현을 위해 건축 표현의 풍부한 선 묘사는 마르크펜 등 빠른 표현 도구의 넓은 면적에 색칠을 해서는 안 된다.
(4) 위에서 언급한 선형 표현 건물과 달리, 면상 표현 배경. 이렇게 하면 색상 블록을 통일할 수 있고, 둘째로는 레이아웃 디자인의 좋은 표현이다. 예를 들어, 원근법과 수직 뷰 또는 평면 뷰를 색상 블록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밝기와 색조가 약간 균일하지 않아 레이아웃 디자인에서 풍경을 시선으로 삼아 요소를 끌어들여 전체 화면을 연결하는 전체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충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