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치과 정보 - 아동판 "목란 고시"

아동판 "목란 고시"

짹짹 짹짹, 목란은 집에서 천을 짜고 베틀의 소리를 듣지 못하고 여자의 한숨만 들었다. 여자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무엇을 기억하는지, 그녀는 생각할 것도 없고, 기억할 것도 없다. 어제 밤에 본 군사 초소는 땀이 많은 병사들이 있었다. 병서는 모두 12 권이고, 권에는 영주의 이름이 있다. 할아버지는 맏아들이 없고, 목란은 큰형이 없다. 그녀는 안마를 만들려고 한다. 그때부터 그에게 싸인을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쪽은 말을 사고, 서쪽은 안장을 사고, 남쪽은 고삐를 사고, 북쪽은 채찍을 산다. 내가 부모님과 작별을 고한 후, 나는 황혼에 황하에 갔다. 나는 부모님이 여자 소리를 부르는 것을 듣지 못했지만, 나는 황하의 물보라가 사방으로 튀는 것을 들었다. 그러나 나는 황하에 작별을 고하고 황혼의 몬테네그로에 머물렀다. 부모가 여자 소리를 부르는 것을 듣지 못했지만 연산호 승마 짹짹 소리를 들었다.

만리 영희에 가고, 산이 날고 있다. 새로운 제나라 전금 분석, 차가운 빛 철 옷. 장군은 전쟁터에서 죽고 장사는 10 년 만에 돌아왔다.

천자를 다시 보자, 천자가 당에 앉았다. 정책 12 회전, 보상 전 100. 칸은 그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고, 목란은 상슈랑이 필요하지 않았다. 나는 멀지 않은 곳에서 아들을 고향에 데려다 주고 싶다.

딸의 소식을 듣고, 나는 나가서 곽을 도왔다. A 언니는 메이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빨간 화장을 해야 한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향해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했다. 내 동정문을 열고, 내 서정침대에 앉아, 내 전시복을 벗고, 내 낡은 옷을 입고, 창장, 거울 데칼을 입는다. 화재 동반자를 만나러 나갔을 때, 모두 놀라고 바빴다. 12 년 동안 함께 떠돌아다녔는데, 목란이 아가씨라는 것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수토끼의 발은 매우 혼란스럽고, 암토끼의 눈은 매우 흐릿하다. 토끼 두 마리가 땅 위를 걸을 때 앤은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분간할 수 있었다.

[번역]

하하, 목란이 입구에서 천을 짜고 있어요. 베 짜는 소리 없이 소녀의 한숨만.

이렇게 한숨을 쉬며 아가씨에게 네가 무엇을 그리워하는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물었다. (Mulan 대답) Mulan 은 아무것도 놓치지 않았고 회상하지도 않았습니다.

어젯밤 군대에서 문고를 보고 황제가 대규모로 군대를 모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 적혀 있는 많은 징병 명단이 있다. 우리 아버지는 맏아들이 없고, 목란은 형이 없어서, 이를 위해 그녀는 안마를 사서 아버지를 대신해서 신청하려고 한다.

동시에서 말을 사고, 서시에서 안장 밑받침을 사고, 남시에서 가축을 쫓는 씹는 자와 고삐를 사고, 북시에서 가축을 잡는 채찍을 사다. 아침에 나는 부모님께 작별을 고하고 길을 떠났다. 저녁에 나는 황하변에서 캠핑을 했다. 나는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가 들리지 않고 황하의 흐르는 물만 들을 수 있었다. 아침에 황하에 작별을 고하고 출발하다. 저녁에 나는 검은 산꼭대기에 도착했다. 나는 부모님이 내 딸을 부르는 것을 들을 수 없었고, 연산호인의 말 울음소리만 들을 수 있었다.

만리길의 머나먼 곳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쟁터에 나가 관문을 지나 높은 산을 날아가다. 북방의 추위는 공을 치는 소리를 전달하고, 청량한 달빛은 병사의 철갑셔츠를 비추고 있다. 수년간의 전투와 여러 차례의 전쟁을 거쳐 많은 병사들이 전쟁터에서 죽고 목란과 다른 생존자들이 성공적으로 돌아왔다.

그가 승리를 거두고 돌아왔을 때, 그는 황제 앞에 나타났고, 황제는 궁궐에 앉아 있었다. 목란은 엄청난 영예와 많은 재산을 얻었다. 천자는 목란이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고, 목란은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았다. 그녀는 천리마를 타고 목란을 고향으로 보내고 싶었다.

부모는 딸이 돌아왔다는 말을 듣고 서로 부축하여 외성으로 가서 목란을 데리러 갔다. 언니는 언니가 돌아왔다는 말을 듣고 포털에서 한바탕 치장을 하고 관리했다. 오빠는 언니가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칼을 갈고 돼지를 죽이고 양을 죽일 준비를 하느라 바빴다. (목란은 집에 간다) 동쪽의 다락방 문을 열고 서쪽 안쪽 사이에 있는 긴 소파에 앉아 내가 입은 전복을 벗고, 내 옛날 소녀의 옷을 입고, 창문 앞에 구름처럼 아름다운 귀밑머리를 두르고 거울 앞의 이마에 꽃노랑을 꽂았다. 우리가 우리의 전우를 맞이하러 나갔을 때, 그들은 모두 놀라며 말했다: 우리는 여러 해 동안 함께 여행했지만, 우리는 목란이 여자라는 것을 몰랐다.

토끼의 귀를 주울 때, 수컷 토끼의 앞발은 항상 움직이고, 어미토끼의 눈은 늘 사시를 한다.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달릴 때, 어느 토끼가 수컷인지, 어느 토끼가 암컷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감상]

북조 민가' 목란시' 는 중국 민가 중 한 송이의 기묘한 꽃으로,' 희주가' 와 함께 중국 남북조시의 쌍보석으로 불린다. 목란시' 는 아름다운 딸과 씩씩한 남자를 가진 화목란 여주인공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하며 언어의 섬세함과 배열 방식의 다양성에 능하다. 서사에서, 우리는 종종 화목란 이미지를 더 잘 묘사할 수 있는 곳을 잡아서 안배한다. 편곡을 편찬할 때, 늘 문장, 복문, 우회창법을 써서, 묘한 운치가 넘친다.

첫째, 심리적 배열에 따라. 예를 들어, "한 여자에게 그녀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녀가 무엇을 기억하는지 물어보십시오. 여자는 생각할 것도 없고, 여자도 기억할 것도 없다. " 이 문답의 안배는 부모와 딸 사이의 일문일답으로 볼 수도 있고, 서술자의 일문일답으로 볼 수도 있고, 물론 가수의 말투로 볼 수도 있다. 이는 구두로 전창한 민요이기 때문이다! 그 목적은 화목란 읽어보기를 소개하는 것이다. 그녀는 그녀의 아버지의 세금을 걱정한다. 이 네 문장은 민요의 맛을 제외하고는 불필요하지 않다. 그들 뒤에 있는 이유는 "어제 밤에 군첩을 보고, 칸병이 많고, 병서 12 권, 주명이 있다" 는 것이다. 할아버지는 맏아들이 없고, 목란은 맏형이 없다 "는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

이런 안배는 인물의 묘사에 치중하여 단호하고 용감하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책임감이 있는 여성의 이미지를 독자들에게 보여 준다.

둘째, 방향 레이아웃에 따라. 예를 들어, "동쪽은 말을 사고, 서쪽은 안장을 사고, 남쪽은 고삐를 사고, 북쪽은 채찍을 산다." "동", "서", "남", "북" 이라는 네 개의 방위어는 실속이 아니라 거짓이며 "많은 곳" 을 의미한다. 동서남북의 방위에 따라 문자를 배열하는 것은 깔끔하고 조화롭고 아름답고 낭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목란이 출정하기 전에 긴장하게 전마와 승마 장비를 구입하는 것을 잘 보여 주며, 목란이 부의를 위해 군대에 입대하는 주동성과 결의를 충분히 과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셋째, 시간과 공간에 따라 안배한다. 예를 들어, "나는 부모님께 작별을 고하고, 황혼에 황하변을 지킨다. 나는 부모님이 여자 소리를 부르는 것을 듣지 못했지만, 나는 황하의 물 튀는 소리를 들었다. 황하에 작별을 고하고 황혼에 몬테네그로에 갔다. 나는 부모님이 여자 소리를 부르는 것을 듣지 못했지만, 나는 연산이 말을 타고 우는 소리를 들었다. " 이 여덟 마디, 반복되는 문장으로 목란의 여정을 묘사하고, 말은 쉬지 않고, 밤낮으로 밤을 보내고, 집에서 멀어질수록,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매일 "댄" 에서 "황혼" 까지 위치는 집에서 황하까지, 몬테네그로에서 연산까지. 여기에 쓴 것은 목란이 집에서 출발해서 황하를 거쳐 전쟁터에 도착했다는 것이다. 겨우 이틀간 걸었고, 화목란 의 빠른 진전, 군사적 긴급성, 마음의 절박함, 전쟁 분위기에 대한 긴장감을 과장했다. 동시에, 그녀는 그녀의 행군과 투쟁을 보았다. 나는 모른다' 와' 나는 모른다' 라는 두 단어가 반복되는 것을 통해 우리는 목란이 집을 떠나 사랑하는 사람의 심정을 그리워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이 여덟 마디의 시간과 공간상의 안배는 서사와 서정이 적절히 융합된 전형이다.

넷째, 세대별로 배열하다. 예를 들면: "부모는 딸이 왔다고 듣고 장군을 돕기 위해 나갔다. A 언니는 메이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빨간 화장을 해야 한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나는 칼을 돼지 양에게 갈았다. " 이 여섯 마디는' 우리 부모님',' 우리 언니',' 우리 동생' 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그들은 목란의 부모, 부모, 형제자매가 그녀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의 다양한 행동을 묘사했다. 그들은 같은 말을 통해 세 번 반복해 헤어진 지 10 년 만에 마침내 만났을 때의 행복한 기분과 행복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가족들은 모두 화목란 맞이를 준비하고 있으며, 모두 그녀를 환영하며 각자의 신분과 특징에 부합한다고 쓰여 있다.

다섯째, 액션 레이아웃에 따라. 예를 들면: "내 동각의 문을 열고, 내 서각의 침대에 앉아, 내 전시의 가운을 벗고, 내 낡은 옷을 입고, 귀밑머리를 창문, 화장경황화로 정리한다." 그 중' 열기',' 앉다',' 벗다',' 쓰기',' 리',' 스티커 이런 표기법도 뒤의 문장 () 를 위한 깔개를 깔았다. "나가서 불 동반자를 만나니, 불 동반자가 모두 놀랐다."

여섯째, 성별에 따라 배열하다. 시말처럼: "수컷 토끼 발이 덮여 있고, 어미 토끼 발이 흐려진다. 토끼 두 마리가 땅 위를 걸을 때, 앤은 내가 수컷인지 암컷인지 분간할 수 있을까? ""

이런 식으로 일상생활에서는 남녀 성별 특징이 뚜렷하지만 전쟁터에서 싸울 때는 남녀를 구분하기가 어렵다. 우선 이런 안배는' 불의 동반자' 의 서프라이즈를 생생하게 해석하며 독자들이 반드시 가질 수 있는 의문에 대한 합리적인 대답이기도 하다. 둘째, 이 네 문장은' 불 동반자' 에 대한 화목란 대답으로 볼 수 있다. 이 네 가지 재치 있는 대답에서 우리는 목란이 재미있고 똑똑하고 자랑스러운 표정을 볼 수 있다. 이 네 마디 말보다 더 재미있고 교묘한 것이 또 있을까? 얼마나 귀여운 목란 아가씨인가! 다시 한 번, 남자토끼토끼를 남녀를 비유하는 것은 바로 민가 언어의 특징이다. 이 교묘한 비유는 시 전체에 색을 더해 금상첨화이다. 이 네 마디의 비유를 끝내는 것은 간단하고 웃긴다. 그것은 직장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문인들이 쓸 수 없고, 목란이 배우자를 놀리는 의미가 있어, 전편을 덮고, 거울에서 호응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배치 수법은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목란시에서 점점 더 생동감 있게 운용되고 있다. 분위기를 과장하고, 서사 줄거리를 강조하며, 언어를 유창하게 하고,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 목란시' 에 묘사된 각종 어린이 처지는 여러모로 목란의 영웅적 성격을 풍부하게 하여 이 이미지가 진실되고 감동적이며, 아이들의 정서와 영웅적 기개가 서로 잘 어우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