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당 시대:
종이의 발명은 기원전 서한 시대에 있었다. 그전에는 오려내기 예술이 있을 수 없었지만 당시 사람들은 얇은 소재를 사용하여 펀칭 조각 등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었다.
하지만 종이가 나오기 전부터 유행했다. 바로 금박,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에 조각, 조각, 자르기, 절단 도안이다.
\ "jiantong 제풍 \" 기록, 서주 초년, 오동잎 컷 옥, 동생 선물, 당나라 시 리 허우. 전국시대에는 가죽 조각과 은박 펀칭을 사용했는데, 모두 종이 커팅과 함께 제거되어 민간 종이 커팅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당나라 시대:
종이 커팅은 당대에 줄곧 대발전기에 처해 있다. 두보의 시' 펑아행' 에는 이런 문장이 있다. 뜨거운 수프는 내 발에 충분하고 종이는 내 영혼에 충분하다. 그때 종이 오려내기의 혼을 끄는 풍습이 이미 민간에서 전해졌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숨어 있는 당대의 종이 커팅은 당시 종이 커팅의 수공 예술 수준이 매우 높았으며, 화면 구도가 완전하여 천지 사이의 이상적인 경지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에 유행하고, 조각한 꽃나무 도안은 종이 오려내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현재 일본 정창의 대양 도안은 전형적인 오려내기 예술 표현이다.
송나라 때:
남송 시대에는 이미 종이 오려내기를 직업으로 한 전문 예술가가 나타났다. 송인의 세심한' 무림 옛일' 에 따르면 현재 항주에는 수백 개의 작은 경제가 있다. 그중에는 심벌즈를 전문적으로 깎는 사람, 각종 서예자를 잘 깎는 사람, 각종 색깔을 전문적으로 깎는 사람이 있다.
4, 명나라와 청나라:
명청 시대에는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이 성숙하고 절정에 달했다. 민간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민간 등롱의 꽃 장식, 팬의 장식 패턴, 자수 패턴 등 더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모두 종이 커팅으로 장식과 재가공을 하고 있지만, 중국의 더 많은 사람들은 종이 커팅으로 집을 장식하고, 문더미, 창꽃, 찬장꽃, 웨딩꽃, 천장 꽃과 같은 가정 환경을 미화하며, 모두 문, 창, 방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현대에서:
1940 년대에는 실생활을 소재로 한 종이 커팅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1942 년, 마오쩌둥은 연안 문예 좌담회에서 문예가 공농병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후 연안 육의 예술가 진서량, 장정, 이군, 구원, 하풍 등이 현지의 깊은 대중 기초를 가진 민간 종이 오려내기를 배우기 시작했고 민간 종이 오려내기를 수집, 발굴, 정리 및 연구하기 시작했다.
변경인민의 생산, 생활, 투쟁을 반영하는 대량의 새로운 종이 오려내기를 창작하였다. 작품은 전통적인 민간 풍격을 채택하여 항일전쟁과 변두리 건설의 새로운 내용을 묘사하였다.
그것은 대중의 종이 커팅의 생성과 발전을 촉진하고 전통적인 민간 종이 커팅을 혁신했다. 1944 년 서북 민간 신종이 컷 작품이 처음으로 섬서성 간녕 변두리에서 전시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오려내기 예술 발전의 서막을 열었다. 연안 종이 커팅이 중국 종이 커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할 수 있다.